블리자드가 클래스 변경 사항, 새로운 검은바위 분출 이벤트 등을 포함한 발견의 시즌 4단계 PTR에 대한 최신 개발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검은바위 분출 이벤트는 PvE와 PvP가 결합된 이벤트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토륨 대장군과 하이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을 얻고 검은바위 산 내부에 근접 PvP 구역을 허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눈보라

WoW 클래식 발견의 시즌 4단계 PTR 개발 노트 - 2024년 6월 21일

빌드: 55244patch1.15.3

테스트 초점
우리는 이전 릴리스 이후 클래스에 여러 가지 조정을 가했으며 피드백을 계속 검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고 이 포럼에 계속해서 의견을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받은 모든 피드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Testwerk의 체력과 데미지를 대폭 강화하여 전투가 약 두 배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은 테스트 데이터를 위해 힐러와 탱커에게 좀 더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플레이어가 이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PTR에서 검은바위 분출 이벤트도 활성화했습니다. 검은바위 분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검은바위 분출

자정부터 2시간마다 검은바위 분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벤트가 활성화되는 동안 이글거리는 협곡에서 추가 생성 및 환경 위험이 발생하며(이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불타는 평원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는 토륨 거점에서 새로운 일일 퀘스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검은바위 산 내부에서 얻는 명예에 큰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반대로,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는 이글거리는 협곡이나 불타는 대초원에 있는 동안 월드 PvP에서 명예를 얻지 못합니다.

  • 개발자 메모: 이 이벤트의 의도는 플레이어가 원할 경우 토륨 대장군과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을 추가로 획득하고 검은바위 산 내부에 초점을 맞춘 세계 PvP의 발화점을 만들기 위해 매일 수행하는 선택적 활동입니다. . 우리는 세계 PvP 및 이러한 유형의 이벤트에 대한 많은 플레이어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PvP는 PvP 서버에서 발생할 수 있고 발생해야 하지만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갈등을 산 내부로 옮기도록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입니다. 산 내부에서 상당한 명예 버프를 받고 활동합니다. 궁극적으로 이 콘텐츠는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는 가벼운 선택 활동으로 최종 게임 평판 획득을 보완하고 일일 시간을 아주 적게 투자하여 약간의 골드를 얻을 뿐만 아니라 장엄한 전투를 재현할 이유를 제공합니다. 우리 모두는 검은바위 산 내부를 너무나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마치 이유가 필요한 것처럼!).

일반 PTR 조정
템플릿 문자

  • 아래 변경 사항을 고려하여 모든 클래스 템플릿 문자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사용 가능한 모든 비행 경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클래스 템플릿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몇몇 클래스에는 무기 기술이 없거나 무기 자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었습니다. 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개발자 메모: 이러한 수정 사항을 적용하려면 캐릭터를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공급업체

  • 상인이 몇 가지 추가 소모품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전 PTR 라운드 이후 추가된 새로운 스킬북을 추가하도록 공급업체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 생성된 템플릿 캐릭터는 이미 이러한 스킬을 배웠을 것입니다.)

테스트워크

  • 기본 데미지가 50% 증가했습니다.
  • 증오의 공격 피해가 75%만큼 증가했습니다.
  • 건강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클래스 조정

탱크에 대한 개발자 노트: 각 탱크의 기본 AoE 능력이 더 많은 수의 대상(대부분의 경우 10개 이상)을 공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발견의 시즌에 들어가면서 우리는 원래 와우에서 탱커들이 직면했던 보람 있는 게임플레이와 도전 과제를 일부 유지하고 새로운 버전의 와우에 비해 AoE 위협 수준을 조금 낮게 유지하기를 바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즌에 대한 우리의 관점이 바뀌었습니다. 데미지 딜링 클래스로서의 Discovery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AoE 도구와 데미지를 얻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각 탱크 클래스의 AoE 기능을 좀 더 개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그룹은 발견의 시즌(특히 레벨 60 근처에서 생물이 주는 피해가 더 높음)의 큰 당김이 매우 치명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던전에서는 CC에 대한 좋은 전략과 계획이 여전히 권장됩니다. 지금까지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루이드

  • 이제 스톰레이지의 분노 룬에 생명나무 형태일 때 분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영양은 이제 향상된 재생 특성의 혜택을 받고 재생과 상호 작용하는 효과의 혜택을 받습니다.
  • 백화 진드기가 치명타를 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엘룬의 불은 이제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의 지속 시간을 초기 지속 시간까지 연장하지만 더 이상 능력당 새로 고침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 이제 달빛야수 변신은 드루이드의 캐릭터 레벨당 2의 주문력을 제공하며 곤충 떼, 달빛섬광, 태양불꽃의 지속 피해 효과가 치명타 적중을 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비주기적인 치명타 공격에서만 트리거된다는 점을 반영하여 Dreamstate 툴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향상된 휘두르기는 이제 휘두르기(곰)의 최대 대상을 10개로 늘립니다.

사냥꾼

  • 사자의 심장 오라가 활성화된 지 몇 초 후에 더 이상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습니다.
  • PTR에서 사냥꾼 애완동물을 마구간에 가두거나 소환할 수 없는 마구간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술사

  • Hot Streak 룬이 투구 슬롯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되감기 시간 룬이 손목 슬롯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성직자

  • 흡혈의 손길은 이제 다음 특성으로부터 적절한 추가 혜택을 얻습니다.
    • 정전
    • 그림자 친화력
    • 그림자 집중
    • 섀도우 리치
    • 어둠
    • 순교
    • 내면의 초점
  • 고통과 고통이 조정되었습니다:
    • 정신 분열, 정신 스파이크, 정신의 채찍은 대상에 대한 어둠의 권능: 고통, 공허 역병, 흡혈의 손길 능력 중 하나의 지속 시간을 최대 지속 시간으로 되돌립니다. 남은 지속 시간이 가장 짧은 능력이 항상 새로 고쳐집니다.
  • 이제 흡혈의 손길이 고통과 고통으로 새로고침될 때를 포함하여 흡혈의 포옹도 적용됩니다.
  • 공허의 눈이 시전하는 저주 디버프에는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 이제 정신 불태우기가 주 대상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팔라딘

  • 신성한 빛이 망토 룬 슬롯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이제 신성한 빛의 과잉 치유로 인한 추가 피해 보호막이 빛의 봉화 대상에게도 적용됩니다.
  • Holy Shield가 너무 많은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을 치유하기 위해 신성화를 사용하는 적에게 피해를 가할 필요가 없음을 명확히 하기 위해 Hallowed Ground의 툴팁을 조정했습니다.
  • 광신주의의 시간 경과에 따른 치유 효과가 치명타를 일으킬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Aegis 룬을 사용하면 성기사가 근접 또는 원거리 공격을 받을 때 심판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배운 결단의 특성에서 특성 포인트당 2%의 확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정의로운 복수 룬의 치명타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지속 피해 효과가 해당 룬을 발동시킨 성기사 능력으로 입힌 피해의 50%로 증가했습니다.
  • 주문서를 통해 새로운 주문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성한 군마 – 성기사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0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도적

  • 두 명 이상의 도적이 치명적이거나 신비로운 독을 대상에 적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an of Knives가 보조 손 치명타 공격으로 집중 공격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 스킬 효과로 부여되는 공격력 보너스가 롤링 위드 펀치에서 블레이드 댄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냉혹한 일격의 보너스 에너지 효과가 진홍빛 폭풍우의 주문 시전당 한 번이 아니라 진홍빛 폭풍우에 적중한 대상당 한 번씩 발동할 기회를 갖게 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독이 묻은 칼은 이제 대상에게 치명적인 독이나 신비한 독이 쌓인 수당 5의 에너지를 돌려줍니다.
  • 이제 수리검 투척이 적중한 적 하나당 콤보 포인트 1점을 부여하고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이버 슬래시는 이제 5번이 아닌 3번 중첩되어 스택당 피해 증가량이 20%에서 33%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 메모: 이전 PTR 빌드에서는 1.15.2/ 3단계 핫픽스를 통해 적용된 세이버 슬래시 변경 사항이 누락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조정은 이러한 변경 사항을 1.15.4/Phase 4에 다시 구현하고 추가 조정으로 세이버 슬래시의 유용성을 향상시킵니다.

무녀

  • 방패 마스터리 룬 사용 중, 화염 충격 사용 시 방어 스킬로 부여되는 공격력 보너스가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양손 무기를 장착한 적에게 근접 공격을 가한 후 양손 무기 전문화 룬에 의해 부여되는 공격 속도 보너스가 50%로 증가되었습니다.
  • 이제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양손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발동할 확률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 이제 Molten Blast는 최대 10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무기 부여의 최대 등급은 이제 1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요술 장이

  • 지옥수호병은 악마의 광란 능력을 얻었습니다. 지옥수호병의 근접 공격으로 인해 10초 동안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 영혼 흡수는 이제 대상의 체력이 20% 미만일 때 영혼 흡수를 최대 300% 증가시킵니다.
  • 불의 호수가 재설계되어 이제 불의 비가 채널링 시간 없이 즉시 시전되지만 이제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백드래프트는 이제 시전 속도를 10초에서 15초로 증가시킵니다.
  • Shadow Cleave는 이제 최대 10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징표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고통의 저주와 파멸의 저주가 지속 시간 동안 대상에게 혼돈의 징표를 적용하여 대상의 저항력을 최대 75까지 감소시키고 대상이 받는 주문 피해를 최대 10%까지 증가시킵니다.

전사

  • 방패 밀쳐내기가 이제 공격력의 15%를 추가 피해로 얻습니다.
  • 일심의 분노가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자동 공격으로 동일한 대상을 계속 공격하는 동안 공격 속도가 2% 증가하는 단일 정신 버프를 최대 5회까지 부여합니다. 이동 속도 효과가 다시 10%로 감소하고 위협 감소 구성 요소가 제거되었습니다.
    • 일심의 분노의 위협 수준 감소가 제거되었습니다.
  • 검투사 자세에 전사를 적극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대상을 공격할 때 분노 생성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Thunderclap은 이제 최대 10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주문서를 통해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제로스의 용기
    • Valor of Azeroth는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에게 공격력(근접 및 원거리)에서 전사 레벨의 1.5배를 부여하고 모든 주문과 공격에 치명타 확률을 5% 부여합니다. 이는 Dragonslayer의 Rallying Cry와 누적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메모: 우리는 전사나 다른 공격대원이 월드 버프를 갖고 있지 않거나 불행하게도 잃어버린 경우를 대비하여 전사가 자신과 공격대원에게 "용 학살자 라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소 급진적인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사는 월드 버프를 통해 막대한 양의 힘을 얻습니다. 월드 버프가 없으면 클래스의 만족도가 훨씬 낮아질 수 있으므로 전사의 전체 최대 처리량이 높아지지는 않지만 전사가 필요한 상황에서 바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월드 버프 없이 가세요. 이는 PTR에 대한 실험적인 변경 사항이며 4단계가 출시되기 전에 이 변경 사항을 제거하거나 반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전멸이나 사망이 발생할 경우 전사에게 흥미로운 공격대 유틸리티를 제공하여 전사와 파티/ 공격대원이 전사를 잃은 후 월드 버프에서 얻은 힘의 일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