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로망

사용 스킬
격노: 폼 변신 할 때 마다 폼 스킬의 데미지 증가
아드레날린: 폼 스킬 사용할때마다 기력 회복 속도 증가

전갈폼(18명 이상 뭉쳐있으면 전갈폼 변신) - 불꽃낫
전방에 데미지를 나눠맞을 수 있는 회베 사용.

불꽃냥이폼(산개하면 캣폼 변신) - 도약
원거리 랜덤 플레이어에 야돌 써서 데미지+바닥 깜
추가로 분신 한마리 소환

인간폼 스킬 - 세 번 변신할 때 마다 사용

캣-> 전갈 변신 타이밍: 화염 씨앗
탱 제외 공대원 전원에 지속시간이 각기다른 디버프. 지속시간이 지나면 광역 피해 범위 꽤 넓음

전갈-> 캣 변신 타이밍: 화염 보주
랜덤 위치에 보주 5개 소환(10인 2개 였나?) 보주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에 데미지 & 중첩 됨 사거리 사실상 무한

집중바(하드 전용) - 플레이어 버프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집중이 차고 공격력과 치유량 증가.
피해를 입으면 리셋

공략 방법

기본 골자는 가능한 많은 인원의 풀 집중을 오래 유지하는 방향으로 각 폼 유지 시간을 정해두고 전환하는 것.
전갈 폼 땐 집중 유지가 안되는 대신 말뚝딜힐 하고, 캣폼 땐 도약 대상자 제외하면 집중 유지를 하는 대신 딜분산&딜로스 유발

덕분에 매 주 공략 택틱이 바뀌던 놈임. 첫 주 다수의 잠행도적으로 불꽃낫 몰아맞기 했다가 막히고, 보기로 고자왕+헌수, 무적도발로 낫 두 번 날로 먹다가 막히고

이후엔 공대 생존기 갯수 맞춰서 낫 맞을 횟수 정하고 공생기 쿨 돌아올 타이밍에 맞춰서 도약 횟수 정하고

파밍해서 스펙 오르면서 점점 낫을 적게 보기 시작하고

그래서 라떼의 청지기 공략 최종 버전은 0낫 8도약(도약 횟수는 헷갈림)

이동기가 있는 클래스는 캣폼 도약 회피가 가능함. 또는 최대 사거리 잡고 반응만 바로 하면 기본 이속으로도 회피가 가능하긴 한데 네임드가 돌진하는거라 딜로스를 유발함

씨앗은 본인 터지기 5초 전에 나가서 터트리고 복귀. 범위가 꽤 넓음
보주 타이밍 때는 딜보다는 보주 대처 위주로

라떼랑 비교하면 공략 방법이 가장 이질적일 네임드. 최근 어떤 프리섭(?) 영상에서 0낫 0도약 택틱을 봐버림. 클래식 테섭 열려봐야 아는데 양키형들 이 공략 쓸거 같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