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탱기본

0. 공대에 야탱/야딜 혹은 미리 협의된 요불을 걸어줄 조드/회드가 있다면 무조건 요불로 방깎을 유지하는게 이득임
요불은 한번 쌓아놓으면 5분인데 압도로 적용하는 방가는 여전히 30초이기 때문
해당하는 직업/협의가 아예 없을때만 밀리딜러의 Dps를 위해서 3압도후 기본사이클로 돌아감
0. 경계
아직도 경계를 딜러한테 걸어줘야 한다고 착각하고 사는 전탱들이 많은데 대격변 경계는 멘탱에게 거는 스킬이다 멘탱이 받는 데미지의 20%만큼 복수심을 복사해와서 딜을 할수 있음 본인이 멘탱일시에는 서브탱커에게 걸어주자 추가로 정해진 타이밍이 없는 상황속에서 쿨타임마다 메인탱커에게 가막을 넣는것도 서브탱을 할때 복수심을 땡겨오는데 도움이 됨

1. 방밀
1글쿨대비 가장 큰 데미지 가장 큰 어그로 검과방패 특성으로 쿨타임 초기화도 시킬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돌려야 하는 스킬
가끔 지능에 문제 있는 사람들이 압도를 쳐서 검과방패를 띄우고 꽁방밀을 쳐야 하는거 아님? 하고 묻지만
검과방패에는 쿨타임을 초기화 시킨다라는 성능도 존재한다
방밀>압도(검과방패)>방밀 이라는 식으로 3글쿨만에 방밀을 두번쓰는 식으로도 활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방밀을 먼저 돌리는게 맞다
전투시작후 30초 이내에 큰 물리데미지 마법데미지를 경감시켜야 하는 타입의 네임드가 있다면 방막을 아끼는게 맞지만 현재로서는 없는수준이기 때문에 오프닝에서 바로 방막>방밀>복수압도>검과방패유도>방막시간내에 최대한 많은 방밀을 넣는식으로 오프닝을 찍고 그후에 돌아온 방막은 상황에 맞춰 사용할수 있음

2. 복수
의외로 적게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개사기스킬 전탱의 1글쿨대비 가장 데미지가 높은 두번째 스킬 심지어 전탱은 2개의 타겟에게 동시에 딜을 넣는다 묻딜에도 최적화되어있고 쿨타임도 5초 있기 때문에 방밀 다음으로 무조건 최우선으로 사용되야 하는 스킬임

3. 분쇄
이것도 변경된 전탱을 알아보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나 안쓰는 스킬 분쇄자체가 엄청 상향먹었기 때문에 한손무기로 써도 매우 좋은 TPS와 DPS가 나옴 게다가 천벼를 치면 주변대상에게 자동분쇄를 전염시키는건 물론이고 1대상일시에도 분쇄의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키기 때문에 처음에 한번만 발라놓으면 이후 10~12초 내외로 천벼 한번씩 쳐준다면 무한유지임 광역딜+광역어글+준수한 tps dps 안쓰면 바보인 효자스킬
이것도 가끔 빡통들이 그러면 원래는 30초에 한번만 쓰면 끝인 천벼를 15초안에 한번씩 써줘야 하잖아요 딜로스 아님? 하는데 그 1글쿨 아껴서 칠수있는 필러스킬이 전탱은 압도뿐이고 압도는 말그대로 필러일뿐 1글쿨대비 데미지는 형편없음

4. 공속디버프가 없거나 분쇄 지속시간이 얼마 안남았다면 천벼
죽기가 개사기인 대격변 특성상 공대에 죽기가 없는일이 거의 없어서 서리열병의 공속감소효과와 겹치는 천벼를 반드시 써야할 상황이 많지는 않지만 쫄탱이나 드리블처럼 타겟이 갈리는 일이 있기 때문에 신경써줘야함
따끔한 광역데미지에 공속 20%감소와 분쇄리필효과 나중에 쓰겠지만 다음 충격파의 데미지 증가효과까지 있음

5. 사침
마찬가지로 의외로 많은 전탱들이 까먹고 있는 스킬 적용범위도 평타보다 넓어서 드리블중에도 발라줄수도 있고 네파해골탱에서도 물리데미지 10% 감소를 바를수 있는 효자스킬임 곰탱도 위협의 포효라고 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음 보통 1대상에게 극딜을 넣는 상황에서는 죽탱의 역병이나 보기의 비호 자동리필에 묻혀서 안써도 돼지만 드리블이나 탱타겟이 갈리는 상황에서는 꼭 써줘야함

6. 충격파 & 충격의 일격
뭔개소리야 할수도 있는데 광역기절/단일기절이 필요한 넴드는 한정되어있고 두개의 기술의 기본데미지는 압도보다 높음 쓸모도 없는 압도만 무지성으로 칠시간에 천둥충격 특성으로 충격파를 칠때마다 10%씩 늘어난 데미지를 다음에 주는 충격파와 의외로 괜찮은 단일대상딜을 뽑는 충격의 일격은 쿨타임이 돌때마다 돌려주면 무지성 압도보다 강한딜을 꼽을수 있음 압도로 인한 검과방패의 리셋확률은 30%고 30%의 리셋확률을 고려한 평균딜량 상승치를 생각해도 충충은 충분히 쿨타임마다 써줄만함 근데 엄청 큰 효과는 아니니 사실 안써도 되긴함

7. 압도
위에꺼 다 쓸수가 없는 상황일때 등장하는 필러스킬 처음에도 썻지만 요불협의가 안되어있을때 제외하고는 가장 늦게쓰게 된다

번외. 영격, 외침
과거와 다르게 영격은 기본스킬과는 다른 별개의 쿨타임으로 즉시시전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분노가 남는 상황에서 막 눌러주면 된다
버프외침류 스킬은 대격변부터는 1분쿨타임에 20분노를 생성해줘서 오프닝할때나 서브탱할때 타이밍에 맞춰서 써주면 초반에 없는분노를 바로 땡겨올수 있고 관리에 실패했을때도 급한분노를 만들어주는 좋은 유틸스킬임
현재 체력버프는 인내랑 겹치기 때문에 전봘한 밀리중에 뿔피리 못받은 사람이 있는 상황을 대비해서 기본을 전투의외침으로 해놓는편이 아주 미약하지만 도움됨

번외2. 내면의분노
전사가 멘탱을 서게될일은 거의 없긴 한데 멘탱을 서게되면 완방신이 강림한게 아닌이상 필연적으로 분노가 남는데 이때 내면의분노를 쓰고 영격을 난사해주면 본인의 딜상승에도 도움이 돼고 멘탱시에 남는분노 털어내는데도 큰 도움이 됨 쿨타임30초 지속15초


요약
요불협의. 요불협의가 없거나 안됐다면 3압도 이후 기본사이클

기본사이클
방밀(상황에맞춰 방막과함께) > 검과방패 꽁방밀 > 복수 > 분쇄 > 천벼사침(상황에맞춰) > 충충(취향) > 압도
+분노남을시 따로글쿨도는 영격, 2타겟이면 회베

유틸
외침(20분노), 내분(온탱중일때 무한영격), 보복(오프닝어글 혹은 다중탱쫄어글 ex)할푸스쫄탱, 네파쫄 첫부활때 보복켜고광도), 무희(오프탱때 극딜용), 가막(이동, 복수심복사, 멘탱보호), 영도(드리블, 긴급이동), 영투(원거리 풀링, 아트라메데스 떳을때 고사리딜), 분투(오프탱때 딜러지원 극딜용), 광격(탱교대때, 오프닝때 켜주면 피격분노를 극대화해서 내분과 연계 가능)

해당사이클을 지키려고 노력을 하고 유틸기를 활용한다면 드리블탱 특임탱 쫄탱등을 해도
농어촌인데다가 대부분이 부탱인 전탱로그의 특성상 파딱찍는건 일도 아니고 본인 템이나 센스에 따라서 보딱도 멘탱을 안해도 충분히 찍을수 있음


전붕구림? - 좆구림... 초창기에는 그래도 보기보단 낫다라고 얘기가 많았지만 기어가 올라가면서 방합을 완성은 못해도 가까워진 보기는 그래도 비교적 튼튼해졌다면 전사는 방합 요구치가 보기보다 좀더 높아서 아직 힘듬
장점은 돌진 가막 영도를 이용한 뛰어난 기동력의 드리블능력인건데 트라이단계면 모를까 지금 단계에서는 쓸모가 없는 장점임
죽탱을 제외하고 공속감소/공격력감소를 가장 쉽고 빠르게 바를수 있는 직업이기도 한데 이것도 죽탱이 너무 좋아서 묻히는편

그리고 지금 분쇄버그라고 분쇄틱이 들어가자마자 천벼로 분쇄를 리필하면 분쇄가 3초뒤가 아닌 천벼로 리필되는 즉시 한번 데미지가 들어가는 버그가 있음
이걸 잘 활용할수 있다면 분쇄틱과 천벼의 쿨이 겹칠때마다 2연분쇄딜을 넣고 천벼를 자주써서 생긴 로스를 강화된 충격파로 때우는식으로 활용할수 있긴한데 어렵고 귀찮은거 대비 상승량이 말도 안되게 높지 않아서 연습은 좀 해봤는데 실전에서 쓰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