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버전 + 막페 캐릭버전이라  그냥 요구 딜힐량이 말도안되게 낮음...

그나마 한국 클래식에서 오래 버텼던 리치왕? 0% 버전이다보니 요구 딜량이 그나마 높아서 그랬음..


이게 클게에서 이야기하다보면  스펙상승/너프로 인한 요구 딜힐량의 감소가

얼마나 레이드 난이도에 있어서 커다란 요소인지 모르시는분들이 생각보다 종종 있는데


요구 딜힐량이 높으면 생기는 일

1. 힐러줄여야함 > 결국 살리기 더 어렵고 그냥 대충 맞으면서 하는 데미지 다 피해야함

2. 전투시간이 길어지고 패턴을 더 많이 봄 > 사고날 확률 up (ex, 알아 1페)

3. 세미 광폭 페이즈의 난이도 급상승 (ex, 승천의회 막페, 초갈 막페 등등)

4. 지금처럼 한두명 죽어도 대충 깨질 못함. 1명 죽으면 딜부족으로 전멸  > 클리어 어려워짐

5. 파딱이하딜러들로는 딜이 부족함 > 딜량부족으로 인해 전멸 or 무리하게 딜하다가 사고날 확률 up



같은 기믹 같은 난이도의 던전이어도 요구딜힐량 하나로 걍 모든 패턴과 난이도가 급감함

그래서 사람들이 너프전에 잡은걸 많이 쳐주는거고, 첫주차 레이드랑 파밍이후 레이드랑은 천지차이라 하는거임

단순히 캐릭터 쎄졌네가 아니라 체력상승으로 기믹맞아도 살고 좀 맞으면서 해도 살고

딜 좀 못해도 널널하고 극악으로 몰아쳐야하는 패턴이 설렁설렁해도 넘어가지고 그러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