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갈이 패턴/쫄설계가 T11네임드중에 제일 다양한걸 요구하는편이라
옛날부터 그랬음 못하는사람은 초갈에서 딜이 진짜 머리박고 땅으로 꺼져버림

타겟 종류만 하더라도
메인 보스 초갈
자주 나오는 피통작은 쫄처리
오래딜하는 큰쫄
빠르게 광치는 슬라임
심지어 이것들이 1타겟, 2타겟, 광딜 / 봐야하는 방향조차 앞 옆 뒤 다있고
종종 차단도 봐야하는데 먼거리에 떨어져서 개종된사람도 항상 있음

그와중에 움직여야하는건.. 뭐 무빙은 그리 많은건 아니지만
불바닥피하고
큰쫄있을때 꽤 자주 해야하는 고구마피하기
어둠때 잘 모여서 공생기받고

잦은 타겟전환 / 180도를 아우르는 화면 방향전환 / 큰쫄있을때마다 꽤 잦은 무빙강요
딜떨굴요소가 지천에 널려있음. 
클래식 초갈의 종합적인 난이도와는 별개로, 패턴의 구성이 이정도로 복합적인건 본섭 신화에서도 레이드 중간 수문장쯔음은 되어야 나오기 시작함.

아트 키마 발리오나 이런거 딜좀 나온다? 그런건 그냥 사실상 말뚝이고 변별력 하나도 없음
체급이 안되는사람은 걍 초갈가면 즉시 360+ 4셋인데도 23k 이하 이렇게 나와버림
그냥 타겟바꾸고 화면돌리고 움직이다보니 머리속이 하얗게 돼서 지금 내가 뭘 눌러야되는지 생각할 겨를도 없을거임.
그런 사람이면 당연히 고구마 피하기 차단 그런거조차 제대로 안됨.
본인이 욕심이 좀 있는데 초갈딜이 잘 안나온다면 타겟을 바꾸고 움직이는 와중에도 말뚝 단일딜 돌리는거처럼 최소한 기본사이클만큼은 뭐 하나 시전하자마자 머리속에서 다음 시전할거 바로바로 떠오르도록 연습을 좀 하시는게 좋음.

암튼 뭐 하고싶은말은 현시점 초갈을 트라이하는 사람들은 초갈에서 딜이 안나오는 사람들이 대다수인게 현실이라.. 지금 초갈 트라이는 상당히 고생스러울거임. 어려운 네임드 맞으니 좌절하지말고 힘내시라고. 특히 공대장들..
당신 접으면 클래식 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