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죽: 타격감 joat 하지만 초반 물약 쓰고 미터기 뚫는 재미. 그러나
전투 시간 길어지면 다음 가고일까지 현타 오지게 옴.생존기 많아서 죽을 일이 거의 없다는 장점. 취직은 잘되는 편

무전: 우워 우워 거리면서 때리는 재미가있음. 딜 자체도 상위권에 타격감도 좋은 편. 하지만 손이 좀 바쁜편이고 판금치고 물몸에 생존기가 재집하나라 은근 잘죽는편. 취직 꽤 잘됨.

도적: 암살도적은 생각보다 재미가 없음 11112. 11112 이게 다임. 쉬운걸 좋아한다면 추천. 단일은 딜이 상위권이지만 조금이라도 광딜이 들어갈 때는 꽤 딜이 하위권에 위치함.전투시간이 긴 광딜에서는 딜이 조금 괜찮은 편. 전투도적은 폭칼때문에 타격감이 암살보다 높은 편. 투타겟일 때 미터기 뚫는 재미가있음. 하지만 두 도적 다 전체 레이드로 봤을 때 딜이 상위권은 못 위치함. 단점은 특임이 꽤 많은 편. 그래도 뭐 특임들이 어려운 편은 아님. 취직 보통인편.

암사: 특임.차단 아예 없고 분산과 자기 보호막으로 생존도 좋은편. 딜도 꽤나 상위권이고 딜이 공대를 잘 안탄다는 장점. 잘치는 암사들은 막공에서도 혼자 미터기가 저 멀리 가있는 걸 볼수있다. 하지만 가끔 암사보고 천찬올리라는 공대가있는데 이마빠직하게 된다. 나는 그냥 못들은척 안올릴 때도 종종 있다. 단점이 거의 없는 딜러인듯. 하지만 개천민 암사는 거의 풀풀풀!

징기: 생각보다 딜 사이클이 어렵지 않은 편. 하지만 공대에 따라 보축 지원. 희손 지원.등 살짝 귀찮은 경우가 있다. 딜은 초반에 빠르게 공짜스킬이 터진다면 혹은 꽁선고가 계속터진다면 최상위권 까지 갈 수있다. 그렇지않다면 중상위권. 차단은 거의 안시키는 편이다. 다만 타격감이 좋은 편은 아니다. 도적,전사에 비해 안좋은 편. 부죽보다는 타격감이 있다. 무적과 가호덕분에 생존기는 좋은편. 취직도 생각보다 잘되는 편이다.

복술: 골셔로 키웠는데 씹씹노잼이다. 정술로 바꿔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