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디디
2024-07-29 13:35
조회: 2,328
추천: 3
꼬우면 공대장 잡으십시오.황혼의 요새 입니다.
1. 할푸스 - 공생기 배정 알파이자 오메가. 탱커 생존기는 생존기대로 돌아가게 하고, 천수/방벽/재집/정고토를 맞춰서 올려주면 난이도 급하강. 절대 어렵지 않으니 MRT에 메모 써서 타이머 기능 넣어서 불러주면 됨. 제꺼를 예시로 공유 드림. {time:00:10}혈죽 흡혈 {time:00:15}혈죽 뼈보 {time:00:22}성난불길의삐약새 자보손 희손 죽탱 / 힐러연습좀할게요 정고토 {time:00:25}의학박사 방벽 {time:00:35}죽탱 얼인 {time:00:47}스바라힐 자보손 희손 죽탱 / Alppano 정고토 {time:00:50}임사사 방벽 {time:00:55}의학박사 고억 {time:01:03}임사사 고억 / 고블린기술자 재집결 {time:01:11}혈죽 흡혈 {time:01:15}혈죽 뼈보 {time:01:25}Gsync 재집결 인게임 화면 2. 발리오나 테랄리온 1의식 : 방벽 + 오숙 2의식 : 정고토 + 오숙 3의식 : 재집 + 방벽 등으로 배정하면됨. 개인적으로 재집은 2페이즈 사로잡힌 마법+깊은 숨 타이밍에 올려주는 것을 권장. 역시 가장 중요한것은 내부조에 대한 이해인데, 내부조가 맞는 데미지는 3가지임. 1. 황혼 지대 : 시간이 지날수록 쌓이는 중첩 데미지 + 암흑데미지 증가 2. 불안정한 황혼? : 내부에서 구슬 건드리면 받는 데미지 3. 균열 폭발 : 내부 용이 때리는 데미지 이외에 발리오나 파멸의 불길 또는 테랄리온 근사한 불길은 내부에서 맞거나 밟아도 데미지 없음. 단, 내부로 진입하는 스킬인 현란한 파괴와 깊은숨은 내부에서도 피해야되는 스킬이니 조심할것. 이를 방지하기 위해 3현란한 파괴 와 3 깊은숨에 내부로 진입함. 3. 승천의회 승천의회 하드를 트라이하는 공대라면 조언은 필요없다고 생각함. 4. 초갈 코끼리 법사를 케어할 외생기를 1. 얼방 2. 고억 3. 정고토 4. 희손+오숙 5. 정고토 정도 배정하면됨. 5 정고토 다음에 2 고억이 돌아오니 걱정 안해도 됨. 예비로 재집,희손,오숙도 가져감. 코끼리 변신은 타락의 충돌 맞아서 빠르게 변신하는 것이 매우 좋음. 코끼리 변신일 빠를수록 법사가 더 딜을 많이 할수 있고, 법사가 더 딜을 많이 할수록 큰쫄과 고대신의피(작은쫄)을 안보기 때문. 불정과 암흑군주 딜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가장 보수적인 방법은 암흑군주/불정딜 : 원딜 -> 코끼리 변신후 법사 전담 큰쫄 : 근딜 고대신의 피 : 원딜+죽부 로 배정하고, 근딜은 1큰쫄 잡고, 바로 나온 암흑군주만 도와주면됨. 그 다음부터는 코끼리 변신 법사 전담으로 넣을 수 있음. 이밖에도 큰쫄을 초갈로 붙이거나, 초갈을 암흑군주/불정으로 붙이든가 여러가지 방법이 가능함. 공대에 맞춰서 잘 활용할 것. 큰쫄의 어글이 문제일 수 있는데, 한쪽으로 눈속/속거를 배정하고, 탱커가 반대쪽 쫄로가서 어글먹고 도약으로 땡겨주면 굉장히 편함. 도약은 3로테 1암사/2수사로 돌리면됨. 전 글에서 이야기 한대로 정술이 코끼리 1개 전담 차단 가능. 개종 로테는 2분쿨기 기준 4로테로 돌리면 되는데 조드가 오면............. 그리고 외부에 나간 쫄탱 OR 법사 차단은 죽손이 개 사기이니 딜죽 죽손을 꼭 확인 쫄탱은 전탱을 가장 선호함. 이동좋도 2타겟 방가 넣기도 쉽고, 순수하게 물리데미지만 받으니까 버티기도 좋음. 멘탱은 죽탱이 들어가면 좀더 좋음. 초갈의 작렬 중에서 마뎀 대마보로 씹고 물리 디버프만 달고 갈 수 있음. 5. 시네스트라 브레스 공생기는 1~8로 배정하면 9에 3분 쿨기 돌아옴. 공생기 올리는 타이밍은 DBM 브레스타이머 끝나자마자 올릴것. 이유는 파멸 데미지가 브레스와 같이 올수 있기 때문에, 타이머 끝나자마자 바로 올리면됨. 어차피 타이머 끝나고 3초이내 브레스 옴. 파멸은 1분마다 오니까 2신기로 희손을 번갈아 쓰면 좋음. 개인적으로 18 - 16 - 14에 해제하고 희손은 10초 이후에 주는 것을 추천하지만, 15 - 15 - 15도 해보니까 편해서 좋음. 쫄탱은 죽탱이... 넘사인데 쫄디법을 대마보로 씹을 수 있음. 전탱으로 55중첩까지 가는거 죽탱으로 29중첩에 마무리 가능. 쫄 5 + 쫄 5, 10마리 모았을때 탱커는 가능하면 큰생존기 하나 올려야됨. 알딜 배정할때 물리 시너지/ 마법시너지 잘 보고 배정할 것. 조드 없으면 흑마가 원저 걸어줘야 되는 것과, 고술이 없으면 밀리쪽에 생냥 or 복술 질풍이 들어가야 하는 것을 기억할 것. 방가는 제외하고 요불을 꼭 체크해줄것. 2페 돌입후 쫄 정리하고 시네 전멸기 끝나자마자 바로 시네한테 붙어서 딜하고 알딜가는게 좋음. 알딜 들어갈때 3분쿨기까지는 얼추 돌아오니 딜러 쿨기 잘 돌릴 것. 시네의 관건은 1페이즈에 3새끼용을 보지않는 것임. 정확한것은 잘 모르겠찌만, 3구슬이었나? 여튼 3구슬 나오면 3새끼용 나온다고 봐야됨. 정말 딜이 부족하다면 1페에 그냥 블러드 올리고 넘기는 것도 추천함. 3페 버티는건 똥꼬쇼로 가능하지만, 1페 3새끼용은 똥꼬쇼 수준이 아님. 이를 위해 냥꾼으로 시네를 리셋시키면 사군 포함 RDPS가 상당히 오르므로 이것도 추천. 캐스터는 조금 딜이 떨어짐. 또한 시네는 무막이 없음. 앞을 잡아도 밀리 딜로스가 없음. 따라서 뒤를 잡아야 하는 암살, 야딜을 제외하고는 시네 앞을 잡는것에 거부감을 가지면 안됨. 이걸 이용해서 구슬이 나오는 타이밍에 밀리가 편하게 왼쪽 OR 오른쪽 무빙을 해서 구슬을 여유롭게 피할 수 있음. 시네 원한소환사는 2도적 배정하고 후려 - 실명 - 후려로 끊으면 됨. 중요한것은 원한소환사를 1초 이상 메즈하면 격노를 띄운다는 것임.(뇌피셜) 아마 후려나 실명도 맞고 풀리니까 격노 안띄우는거지 1초이상 지속되면 격노 뜰것임. 근거는 공포가 1초이상 지속되면 공포 풀면서 격노 띄움. 후려,실명으로 실험한번 해봐야지 했었는데 결국 못해서 제대로 확인은 안함 ㅠ 혹시 도적이 모자르다면 스턴등으로 끊어야 하는데, 이때 회드가 달래기로 격노 지울수있으니 큰 걱정안해도 됨. 시네 / 승천/ 알아키르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억까는 없다는 것임. 시네는 구슬이 나왔을 때 본인의 위치가 절단을 맞는 위치인지/ 파동을 맞는 위치인지 생각을 한다면 적어도 구슬에 죽을일은 없음. 알아키르도 탱커 6시 기준 5,7시에 이동기 좋은 클래스 와 신기 배정하고 9시만 잘 피해주면 억까는 없음. 승천은 억까가 아예없는건 아니지만 공대 진형을 통해서 억까를 최소화 할 수 있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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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디디
로크홀라에서 플레이하면서 와우 방송하는 치지직 스트리머 슈퍼디디 입니다! https://chzzk.naver.com/b5e1303ec2f1a57c5965beb4290548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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