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킬타임

킬타임은 빠를수록 좋다? 대부분의 전투에서는 맞는 말입니다.

아주아주 기본적이고 당연한 겁니다. 킬타임이 짧을수록 블러드, 쿨기 업타임비중이 늘어나니까요.

하지만 내가 2분쿨기고 쿨기영향력이 매우 크다면 2분전투보다는 2분+@로 쿨기를 2번쓰는 전투가

3분쿨기고 쿨기영향력이 매우 크다면 2분 50초 전투보다는 3분 +@로 쿨기를 2번쓰는 전투가 더 좋겠죠


그리고 이건 단순 1112 하는 네임드의 이야기고

용암아귀 같이 특정 시간대에 딜뻥 기믹이 있는 네임드같은 경우

킬타임이 빠르더라도 2박치기를 보기직전에 끝나는 공격대보단

2박치기를 풀로보고 끝나는 공격대가 딜하기엔 더 좋읍니다.

(이것도 근데 어떤 쿨기를 가진 딜러냐에 따라 편차가 좀 있습니다)



2. 쫄 파이

쫄 광파이는 공대딜러들이 나눠서 먹는 개념입니다. 없는 딜파이를 만들어낼 수는 없죠..

특정인원에게 몰아주기위해 나머지인원이 딜컷하거나 의도적으로 딜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부 딜한다는 가정하에)

여러분들이 제일 먼저 봐야할건 공대 내  간악한 딜전과 악흑, 냥꾼, 야드 등등의 숫자입니다.

광파이는 당연히 딜러들이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 (자원 키핑, 쿨기 키핑 등등) 

즉 숙련도에 따라서 먹는 딜량이 달라지지만, 숙련도로도 커버 못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클래스 차이 입니다.


2-1) 순간 광딜

순간광은 일단 딜전 악흑 이놈들 절대 못이깁니다.

영도 무희 칼폭  3딸깍으로 이루어지는 이 콤보는 모든 광파이를 다 처먹습니다.

심지어 광이 묘하게 오래간다? 분쇄 천벼콤보로 분쇄묻딜까지 넣습니다.

악흑은 제가 캐스터 안해봐서 정확한 콤보는 모르지만 예로부터 간악한 순간광딜러 입니다.


2-2) 순간 광딜 그 이후 

딜전과 악흑이 크게 한입씩 베어먹고 남은 파이는 누가 가져가냐고요?

정술과 야드, 냥꾼이 먹습니다.  이쯤되면 남은건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가끔 할푸스같이 시작할때 세팅하기 좋은 네임드는 위에 클 다 찍어누르고 화법이 다먹을때도 있습니다.



당연히 쫄 있는 네임드는 쫄파이 잘 먹는게 로그에 좋죠.

소수 인원을 몰아주는 주작을 공대내에서 할게 아니라면, 공대 내 쫄 파이를 먹을 클래스의 숫자

(말로리악 같은 경우 악흑, 딜전의 숫자) 그리고 그들의 실력이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칩니다.





3.  그렇다면 이게 로그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클까?

킬타임의 경우 가장 심한건 네바람 1넴입니다.

힐러를 줄이고 킬타임을 줄인 네바람 1넴 택틱의 경우 가장 심한 딜로스인 이동을 딱 1번만 하는데다가

안그래도 네바람 1넴이 체력이 낮은편이라 2분초반대까지 전투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힐러를 줄인 공대 vs 안줄이는 공대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그 다음은 용암아귀입니다.

1박치기 블러드 직후에 잡히는 2분 20-30초대 공격대를 이기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네바람 1넴보단 나음. 

근데 용암아귀의 짜증나는 부분은 애매한 딜을 보유한 공대의 경우 뭘해도 딜이 구데기인 킬타임이

존재한다는 것...


나머지는 기존이랑 비슷하게 길면 별로고 짧으면 좋다 정도네요.



광파이의 경우 할푸스는 올스타 천국갔으니  말로리악과 시네를 비교하겠읍니다.

둘다 매우 큽니다. 몸 비틀어도 못이겨요. 특히 잘하는 공대일수록, 파티구성이 광딜러가 많을수록

아무리 잘해도 서로 딜파이를 뺏어먹는 구조라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근데 이게 

1. 공대에서 의도적으로 주작하자고 특정 인원을 몰아준 것인지 (올란도?)

2. 공대원의 숙련도 문제로 그나마 잘치는 사람이 운이좋아서 얻어먹은것인지

3. 파티 구성 자체가 순간광딜러가 적어서 특정인원이 쫄파이 먹기 좋은 파티였는지


이런 영향이 다 섞여있어서 단순 쫄딜량이 높네 너 주작! 하기엔 어려움이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