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 순수한 궁금함에 랩업방식을 좀 다르게 해보았습니다.

80랩 캐릭이 노스렌드의 북풍/협만/용안/숄라 퀘스트 올킬하고 얼왕 도입부분 해놓은 상태였으니,

구릉지/줄드락/폭풍/얼왕 상당 부분이 남은 상태였죠.

이거 퀘스트 올킬하면 몇 랩까지 될까 궁금하더군요.

결론은? 84랩 50퍼 정도까지 채워집니다. ㅎㅎ

대격변 열리고 다른 일도 있고 해서 이틀 정도 휴경 채워놓고 시작하니 휴경소진도 안되더군요.

대격변 시작지역 몹이 하나 잡으면 1만 조금 넘는 경치를 주는데 노스렌드는 2천 좀 안되게 주었으니까요.

템은 비교삼아 대격변템 전혀 없이 했고, 템랩은 248, 무기만 264? 였는데 모두 명점템이었습니다.

노스렌드의 많은 정예몹들이 일반화되기도 했지만 일단 명점템이 피통이 크니 남은 정예도 잡아지더군요.

특히 시작할 때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했던(도적이라) 얼왕투기장도 룬치 한 명 마시고 올클.

다만 3기수퀘의 마지막인 블러드베인은 피통 40만에 바닥깔기, 시전차단불가스킬 등등 도적으로 잡기에는 최악의 조건만 골라서 모아놓은 놈이라 이것만은 실패.

이 퀘 하나 빼고 올클하니 84랩 50퍼 까지 찍어졌고 나머지는 고고학 땅파서 만랩달았습니다(먹은건 없음). ㅎㅎ

그리고 아마 주변에 찾아보면 고고학이나 채광, 약채로 만랩다신 분들 은근히 있을 겁니다.

이게 경치를 주다보니 어차피 할거 지금 하자... 하신 분들이 있다는 말을 저도 몇 번 들어서.

고고학으로 만랩다신 분 글이 있기에 저도 개인적 경험 하나 썰풀고 갑니다. ㅎㅎ 즐와득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