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에 10인 짜서 하드트라이하다 안되겠어서 올인반 진행했고,
어제 25인 가서 7하드 하고옴

개인적인 생각일 뿐임
특히나, 공대장의 준비정도, 공대원의 수행능력 및 딜링능력이 같지 않아 정확한 비교는 아님

1. 일반 기준은 10인 25인 모두 너무나 쉬운 난이도임
사실상 공략을 안보고와도 10인은 원트에 잡을 수 있는 넴드들이 많이 있음. 특히, 네바람 2넴같은건 브리핑 없이도 잡을 수 있는 수준

2. 전체적으로 보면 10인이 좀 더 난이도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함
10인의 경우 조합구성이 25인에 비유동적이고, 10명 중 딱 1명만 실수해도 리트하는 경우가 있어 트라이단계에서 좀 더 빡셈. 25인의 경우 조합의 유동성이 좋아 5-6힐, 3탱 등 네임드별로 스왑 및 택틱의 자유도가 생김.
다만 몇몇 네임드에선 25인이 헬이 되거나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골렘, 눈먼용 두개는 25인이 훠어어얼씬 어려운거같음

3. 모든 하드를 진행하진 않았지만, 현재의 경험 및 생각을 바탕으로 넴드 별 난이도를 정하자면 다음과 같음
용암아귀 : 10>25 - 쫄잡는게 10인이 더 어려웠고, 탱 살리기가 힘들었음(스펙차이가 있긴 했음)

골렘 : 10<25 - 10인의 경우 방어막 및 공대 현황 파악이 좋은 반면, 25인의 경우 방어막이슈 및 자리잡기가 빡셈

눈먼용 : 10<25 - 사실 쉬운넴드라 어찌해도 잡긴 하는데 25인이 공중페 이후 자리가 부족해서 어려운듯

말로이악 : 10=25 - 얘도 뽀너스 넴드라 공략숙지만 되어있다면 동일한 것 같음

키마이론 : 10<25 - 얘도 쉬운 넴드긴 한데 패치위크형 넴드라 25인이 딜이 좀 더 빡빡할것으로 예상함

네파리안(일반) : 10>=25 - 일반은 10인이 더 어려운것같음. 사이페가 특히나 그럼

할푸스 : 10=25 - 뽀너스넴드2

테랄/발리 10=25 - 10인에서 하드를 해보진 않았지만, 25인 하드를 잡은 택틱 사용시 10인이 좀 더 어려울것으로 예상됨

승천의회(일반) : 10=25 - 하드는 안해봤지만, 10인 방어막 차단 딜이 좀 더 빡빡한 것 같음(택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음)

초갈(일반) : 얜 잘 모르겠다,, 일반은 그냥 쉽고 막페 블러드에 밀어버리니..

바람의회 : 10인은 하드트라이 해봤는데.. 그냥 일반 하는걸 추천함,, 안샬 쫄을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음

알아키르 : 이글 보는 사람은 얘 하드 트라이 안해봤을듯 나도 안해봐서 모르고, 일반은 브리핑 없이 바로 풀링 해도 잡음

글고 어제 7하드 하고 나올 수 있는 장신구 1개 빼고 전부 다 나와서(심지어 종, 거울 2개씨 나옴) 개행복함ㅋㅋ
45만골 쓰고 17만골 분배받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