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5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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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8
원포인트 쐐기 공략3: 작전명: 수문내부전쟁 2시즌 쐐기 공략 모음 원딜, 힐러 감수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쫄과 네임드의 주요 공략 위주로 설명하는 글입니다. 글에서 물리 피해라고 적지 않은 모든 피해 종류는 마법 피해입니다. 루트는 제가 사용하는 루트 기준으로 공략을 작성했으며 쫄 공략 설명의 수단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마당~3번째 무기 비축품 ![]() 무리한 풀링만 하지 않으면 어려울게 없는 구간입니다. 사실 저는 1번 무리 블러드가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넴드 쪽에 쫄을 많이 붙여서 블을 키는 루트를 사용하긴 합니다. 1, 3, 7번 무리 옆에 있는 무기 비축품은 반드시 상호작용을 통해 터트려 주어야 합니다. 1. 잡몹 투자개발회사 계악자,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면서 잔류하는 불바닥을 남기는 "조사 광선" 을 시전하는 투자개발회사 감독관, 주시 대상을 향해 회전하며 이동하고, 주변에 물리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히는 "태엽 감기" 를 시전하는 운반 로봇, 모든 파티원의 자리에 물리 피해를 입히는 톱날을 까는 "벌목", 회전하며 화염 피해를 입히는 전방 브레스를 쏘는 "화염방사기" 를 시전하는 벌목기계 3000 무리입니다. ->"조사 광선" 차단 가능 ->"태엽 감기" cc기로 차단 가능 ->"벌목" 의 톱날은 0.3초마다 틱뎀이 들어오고, 연속으로 맞으면 데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블러드 사용, 조사광선 차단, 태엽감기 cc기, 화염방사기 방향 보고 무빙, 벌목은 한 두틱 맞아도 괜찮습니다. 2. 앞마당에 돌아다니는 로머를 피하기 위해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며 풀링합니다. 투자개발회사 감독관,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일정 확률로 탱커에게 암흑 피해 도트뎀을 입히는 "검은 피 상처" 를 부여하는 다크퓨즈 병사, 주변 하이에나에게 근접 공격 시 체력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피에 굶주린 폭소" 를 시전하는 다크퓨즈 하이에나 무리입니다. ->"검은 피 상처" 는 중첩될 수 있지만, 마법 해제 가능합니다. ->"피에 굶주린 폭소" 는 차단 가능, 버프 자체는 격노 해제 가능합니다. ->하이에나는 한 마리 당 가속 10%를 서로 증가 시키므로, 적극적인 광역 cc 지원이 필요합니다. =>조사 광선, 피에 굶주린 폭소 차단, 검은 피 상처 적절한 중첩에서 마법 해제, 광역 cc 적극 사용 3. 투자개발회사 감독관,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운반로봇, 건축대 위에서 이동 불가 효과를 주고 출혈 물리 피해 도트를 입히는 "못 총" 을 발사하는 투자개발회사 설계사 무리입니다. ->설계사는 건축대 위에있을 때, 고지대 버프가 부여되어 받는 피해가 90% 감소합니다. 빠르게 건축대 부터 파괴하고 점사해주면 됩니다. ->설계사는 건축대가 파괴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신속 건설" 을 통해 건축대를 재건합니다. =>조사광선 차단, 태엽 감기 cc기, 건축대 및 설계사 점사 4. 다크퓨즈 병사, 넓은 바닥의 화염 피해를 주는 폭발을 주는 "R.P.G.G" 를 사용하는 다크퓨즈 폭파병, 무작위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총을 발사하는 "저격", 파티 전체에 광역 암흑 피해를 입히는 "곡예 사격" 을 시전하는 기계무인기 저격수 무리입니다. ->폭파병은 "R.P.G.G" 사용 이후 "재장전" 을 시전하고, 재장전을 해야만 다시 "R.P.G.G" 를 사용합니다. ->"R.P.G.G", "재장전" 모두 cc기로 차단 가능 ->"곡예 사격" 차단 가능 ->저격수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저격수 무리에 붙여서 전투를 진행 =>곡예 사격 차단, 재장전 cc기 5. 다크퓨즈 병사, 다크퓨즈 폭파병, 무리입니다. 저도 잡으면서 좀 애매한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4번이랑 붙여서 하면 좀 위험하긴 해도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6. 1넴 큰.대.모 입니다. 계단 좌측에 붙어서 올라오시면 애드 안나고 올라올 수 있습니다. 넴드 옆에 링크해둔 두마리 쫄은 편할때 당겨도 됩니다. 탱커 대상으로 큰 자연 피해를 입히는 "전기 분쇄" 무작위 대상을 향해 접촉 시 살짝 당겨지며 침묵을 부여하고 물리 피해를 입히는 전방기를 쏘는 "음파 폭발" 쫄 4마리를 소환하는 "기계 무인기 동원" 쫄을 전부 잡으면 파티 전체에 광역 자연 피해를 입히는 "시동" 을 시전합니다. ->음파 폭발 은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며, 장애물에 접촉 시 폭발하며 7미터 내에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따라서 너무 대상자는 너무 가까운 벽으로 유도하면 안됩니다. ->소환된 기계 무인기는 파티 전체에 물리 피해를 입히고 약한 넉백을 주는 최대 왜곡 을 시전하므로, 차단 해야합니다. ->기계 무인기는 무작위 대상의 방향으로 돌진하며 바닥을 남기므로, 피하면 됩니다. ->기계 무인기를 전부 처치하면 큰.대.모는 시동 을 시전하고, 이 동안 받는 피해가 200% 증가합니다. 따라서 파티는 쫄 처리를 우선해야 합니다. ->시동 시전 이후 닿으면 자연 피해를 입히며, 사라지지 않는 전기 과잉 바닥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탱커는 큰.대.모를 한쪽 벽에서 시작해서 바닥 생성 후 남은 공간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7. 다크퓨즈 보병, 대상에게 큰 암흑 피해를 입히는 "핏빛 작렬", 정신을 집중하며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 효과를 흡수하는 디버프를 남기는 "혈기 왜곡" 을 시전하는 다크퓨즈 혈액왜곡자 무리입니다. ->"핏빛 작렬" 은 차단 가능 ->"혈기 왜곡" 아프고, 치유 흡수량이 큽니다. =>핏빛 작렬 차단, 혈기 왜곡에 자힐기, 생존기, 공생기 아끼지 않아도 됨 4번째 무기 비축품~3넴 ![]()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은 구간입니다. 파티 실력이 충분하다면 13번 무리를 10번에 같이 붙여도 됩니다. 8. 다크퓨즈 보병, 다크퓨즈 하이에나, 운반 로봇 무리입니다. =>태엽감기 cc기, 탱커 마법 해제만 잘 해주면 됩니다. 9. 다크퓨즈 폭파병, 기계무인기 저격수, 다크퓨즈 혈액왜곡자,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무리입니다. =>핏빛 작렬, 곡예 사격 차단, R.P.G.G 또는 재장전 cc기, 혈기 왜곡 생존 주의 9번 무리를 잡고 난간의 글라이더를 타고, 건너편의 과녁 방향으로 정확히 이동하면 됩니다. 10.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투자개발회사 설계사, 주위 플레이어를 끌어당기며 물리 피해를 입히고 물리 피해 도트를 주는 "작살", 밟으면 6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큰 화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날려보내는 폭탄을 설치하는 "시포리움 폭약 설치" 를 시전합니다. ->"작살" 차단 가능 ->시포리움 폭약은 밟지만 않으면 없는 패턴입니다. 또한 cc기로 차단 가능합니다. =>건축대, 설계사 점사, 시포리움 폭약 주의, 작살 차단 11. 벌목기계 3000, 투자개발회사 감독관,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무리입니다. =>벌목 다같이 깔고 이동, 시간차로 오는 화염방사기 방향에 주의, 조사 광선 차단 12. 2넴 박살 2인조 입니다. 두 마리 체력을 맞춰서 가능한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딜을 조절해야 합니다. 키자 퀵퓨즈 ->무작위 대상에게 물리 피해 입히는 "속사" ->전장에 여러 개의 똑딱이 폭탄을 설치하는 "쿵 콰광 쾅!" 을 시전합니다. 똑딱이 폭탄은 30초 동안 유지되며, 충격 폭발젤, 브론트의 날쌘 돌진 등으로 맞추어 제거 해야 합니다. ->전방으로 여러 갈래의 투사체를 날리는 B.B.B.F.G 를 시전합니다. 그냥 피하면 됩니다.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충격 폭발젤을 시전합니다. 대상자는 화염 도트 피해를 입고, 효과가 제거될 때 한번 더 피해를 입습니다. 마법 해제가 가능하지만, 충격 폭발젤을 이용해 똑딱이 폭탄을 제거 해야하므로 힐러는 딜러가 자리를 잡기 전에는 해제하지 않거나, 효과가 만료될 때 까지 힐만 주셔도 됩니다. ->전투 중 지속적으로 점프를 뛰어 자리를 옮깁니다. 탱커는 브론트를 같이 붙여주면 됩니다. 브론트 ->탱커 대상으로 강한 물리 피해와 넉백을 입히는 "맹타" 를 시전합니다. 퀵퓨즈가 먼저 죽을 시, 맹타만 계속 시전하므로 체력을 맞춰서 잡아야 합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날쌘 돌진" 을 시전합니다. 대상이 있던 방향으로 전장 끝까지 돌진하며, 충돌 시 물리 피해를 입히고 기절 시킵니다. 따라서 대상자는 날쌘 돌진을 폭탄 방향으로 유도하고, 돌진 자체는 피해야 합니다. ->날쌘 돌진은 총 3회 시전하고, 마지막 대상자는 무조건 탱커이므로, 탱커는 남은 폭탄을 제거할 수 있도록 유도 하면 됩니다. 전투 종료 후 전장 중앙에 폭파 스위치가 떨어집니다. 반드시 습득 후, 엑스트라 버튼을 눌러 사용하셔야 3넴 앞마당에 폭격이 사라집니다. 13. 투자개발회사 잠수부,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슬로우를 거는 "꼬집기", 화염 피해를 입히고 도트 디버프를 남기는 "게 폭발" 을 시전하는 폭탄 게 무리입니다. ->폭탄 게의 모든 기술은 cc기로 차단 가능 ->게 폭발 디버프는 중첩됩니다. 여기서 너무 많은 폭탄 게를 한번에 잡지 않도록 주의 =>작살 차단, 디버프 데미지에 주의 14. 폭탄 게, 자신을 회복 시키는 버프를 남기는 "회복의 해초", 0.5초마다 주변의 무작위 대상을 향해 자연 피해를 입히는 "물풀 떨쳐내기" 를 시전하는 흐트러진 물풀 무리입니다. ->회복의 해초 차단 가능, 마법 해제 가능 ->물풀 떨쳐내기 cc기로 차단 가능 =>회복의 해초 차단, 실패 시 마법 해제, cc기 적극 사용 15. 3넴 늪지면상 입니다. 미리 어떻게 이동할지만 정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탱커 대상으로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치유 흡수 효과를 남기는 "오물 발톱" 을 사용합니다. 매우 아프므로 탱커는 강력한 생존기를 올려야 합니다. ->파티원이 전부 살아있다면 힐러를 제외하고 아군을 두명 씩 연결시키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칼날질식 덩굴" 을 시전합니다. 연결된 파티원은 서로 14미터 이상 떨어질 경우 강제로 당겨지게 됩니다. 따라서 항상 함께 움직입니다. 이때 패턴에 대처하여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함께 움직이자고 정해두면 훨씬 수월합니다. ->탱커 방향으로 자연 피해를 입히는 전방기 "산사태" 를 시전합니다. 미리 정해둔 방향으로 파티가 함께 이동하여 피해줍니다. ->파티 전체에 자연 피해를 연속으로 입히는 "늪지에서 깨어나" 를 시전합니다. 이때 전장에 "꿰뚫는 부패" 라고 하는 바닥이 여러개 생성됩니다. 또한 광역딜이 아프므로, 공생기나 생존기를 적극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꿰뚫는 부패 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8갈래로 퍼지는 파도를 생성합니다. 파도에 닿으면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따라서 파티는 꿰뚫는 부패의 위치를 보고 미리 함께 이동하여 피하기 쉬운 자리를 잡아 두어야 합니다. 방울이~막넴 ![]() 방울이를 패스하는 루트가 있습니다만 여기서 다루진 않겠습니다. 16. 파티원의 자리에 물방울을 생성하는 "방울 토하기", 무작위 대상의 방향으로 냉기 피해를 입히는 전방 브레스를 쏘는 "유출물 물보라", 파티 전체에 광역 냉기 피해를 입히는 "파도 역류" 를 시전합니다. ->물방울에 닿으면 큰 냉기 피해를 입습니다. ->물방울은 꽤 오랜 시간 잔류하므로, 파티는 한곳에 같이 깔고 움직이는 식으로 공략하면 수월합니다. =>파티가 함께 이동, 물방울에 닿지 않게 주의, 파도 역류 타이밍에 생존기 적극 사용 17.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무작위 대상의 뒤로 이동한 뒤 전방을 향해 암흑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를 쏘는 "불심 검문" 을 시전하는 다크퓨즈 조사관,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는 "번개 화살", 대상에게 자연 피해 도트를 달고, 해제되지 않으면 기절을 거는 "과충전" 을 시전하는 다크퓨즈 전기기술자 무리입니다. ->"과충전"은 마법 해제 가능 ->"번개 화살" 차단 가능 ->"불심 검문" cc기 가능 ->옆에서 자고있는 몹이 하나 있는데, 깨우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번개화살 차단, 과충전 마법 해제, 불심 검문 방향에 주의 18. 투자개발회사 계약자, 다크퓨즈 조사관 무리입니다. 18-19 사이 패스 이 구간은 전기 기술자에게 비전투 메즈, 위안을 걸어서 패스할 수 있습니다. 우측 벽에 딱 붙어서 지나가면 됩니다. 다만 위안 단독으로만 패스 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여기 패스를 안하겠다 하시면 1넴쪽 앞마당에서 퍼센트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19. 5초마다 플레이어 주변에 자연 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까는 "전지 방전" 을 사용하는 다크퓨즈 시동자 무리입니다. ->"전지 방전" 마법 해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차피 버프가 계속 생겨서 해제하지 않는게 좋아 보입니다. 괜히 바닥 오는 타이밍만 꼬일 수 있음 ->탱커는 "불꽃 격돌" 데미지에 주의 =>바닥만 잘 피하세요, 탱커는 생존 주의 20. 4넴 기즐 기가잽 입니다. ->탱커 대상으로 강한 넉백과 큰 자연 피해를 주는 "천둥 정권" 을 시전합니다. 넉백에 대처가 안되는 탱커라면 낙사에 주의 ->시전 완료 시 플레이어 방향+랜덤 방향으로 5갈래의 레이저를 5회 발사하는 "터보 충전" 을 시전합니다. 레이저를 발사하는 동안 파티 전체에 광역 자연 피해를 입히고, 레이저에 피격 되면 자연 피해를 입고 기절에 걸립니다. ->하늘에서 충격 지점에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댐 잔해" 를 떨어트립니다.(갈색 원) ->하늘에서 충격 지점에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바닥을 남기는 "댐 용수" 를 떨어트립니다.(파란 원) ->2명의 파티원에게 강력한 자연 피해를 입히는 "기가 감전" 을 시전합니다. 기가 감전의 대상자는 댐 용수나 파티원 주변에 있지 않도록 자리를 옮겨야 합니다. ->각각의 파티원을 추적하는 "도약하는 불꽃" 을 시전합니다. 모든 파티원은 자신을 쫒아오는 불꽃을 댐 용수 바닥에 들어가도록 유도해야합니다. 한번 사용된 댐 용수 바닥은 전기 이펙트가 생성되고, 더 이상 다른 불꽃을 흡수 할 수 없습니다. ->전기를 흡수한 댐 용수 바닥에 플레이어가 접촉하면 자연 피해를 입고 4초간 기절 당하는 "물 감전" 상태가 됩니다. 18-19 사이 패스 시 100.21%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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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조잡고 바닥에뭐안떨어지더라구요. 누가 먼저 클릭한건지는모르겠는데 폭격이사라진개 두번인가되서 패치된건지 내가못본건지 모르겠음
어제도 그거 눌러서 폭격 없엤습니당.
저는 보기 주력에 글로벌 특성상 원하는 클래스를 못모을 것 같아서 패스는 안하는 쪽으로 루트를 잡는데, 혹시 나중에라도 패스 안하는 루트 설명회도 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평소에 다니는 루트랑 얼마나 다를지 궁금하네요.
블러드를 첫풀에서 안쓸때는 4번을 패스하고 8번으로 먼저 가서 넴드랑 8번 무리를 붙여서 블러드 씁니다. 나머지는 넴드전 후에 잡구요
마찬가지로 3넴 앞 잠수부 무리도 폭탄만 안밟으면 공짜라서 잡는게 나아보이긴 합니다.
루트에서 크게 안벗어나면서 한가지만 수정한다면 8번무리 설계자 잡는거 뺄거같습니다 저는
7, 9
혈기 왜곡이 매우 상당히 아픕니다. 치유 흡수도 걸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뎀감기 보다는 자힐기를 쓰면 도움이 됩니다. 9번의 경우 좁은 공간에 바닥이 엄청 깔리고 동시에 혈기 왜곡이 박히기 때문에 힐러도 무빙하느라 빠른 대응이 힘들수 있습니다. 생존기 눌러주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16.
파티원 전원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디버프를 주기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구간도 상당히 아프니깐 생존기 올려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도움되는 글 입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