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직업이 많아 파티구성은 석주님의 선택이겠지만 무분별한 직업 혐오는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에 제목과 같은 주제로 화장실에서 글을 올립니다. 스킬이름/쿨시간은 모두 기억나지 않으므로 설명으로 대체합니다.

1. 딜능력(상) : 단일/광딜 구분없이 준수하고 거신무전의경우 쐐파광폭딜이가능하며 분노는 단일이 좋고 전체딜이 좋습니다. 찍딜도 좋고 마무리 일격/피갈특성으로 적 피통 30%이하 마무리 시점에 더욱 강력해짐.
2. 파티 시너지(중) : 전투력 5% 버프, 피뻥 함성 - 도적/냥꾼 등 물리파티에 매우좋은 시너지를 가지며, 높은 방어력/물리뎀감/위협으로 위급시 보조탱킹 가능(상황에 따라 검방도 가능한데 구차하므로 생략), 무전 필격 단일 대상 30%회복감소
3. 생존력(상) : 15%뎀감 방어태세(쿨 2초), 주문반사, 물리뎀 100%뎀감기, 피회복 스킬, 판금 방어력 높으며(거신무전 뎀감) 분노의 경우 높은 피통 소유/10%상시뎀감, 자체해제 선택 가능(3분 쿨)
4. 기동성(상) : 근딜의 기동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2회 돌진가능, 영웅도약으로 긴급상황에서 회피/근접 딜이 가능. (오사용 시 단점이 될수 있으나 전사의 아이덴티티)
5. 메즈기(중) : 전방 광역기절(쿨40초), 단일기절(45초) -필수 특성트리, 광역공포(쿨 2분 특성선택)

상기의 성능이 잘나오지 않는다면 플레이어의 숙련도 문제이겠습니다. 직업자체의 단점은 전투부활과 블러드, 해제와 같은 공용스킬이 없다는 것이나 파티구성에 따라 전딜의 활용은 좋은 시너지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거절은 하지마시고 실력은 좋지않지만 여건이된다면 같이 게임하시죠. 오늘도 즐거운 와우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