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0 11:43
조회: 3,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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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탱난이도 롤백(?)은 좀 아쉬움11.0.5 넘어오면서 이런저런 밸런스 조정 후 쯤이 제일 재미있게 플레이했던거 같음
지금이야 다들 10단 주차하고 필요템 파밍이 우선이라 비교가 잘 안되긴하겠지만, 쉽고 편해진만큼 지루함이 조금 빨리 찾아오는듯 1시즌은 매 게임마다 집중하고 다음 풀이나 탱버에 생존기 미리 고민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고통스러운 만큼 탱커 변별력도 뚜렷한 점도 좋았고 근데 또 글로벌에서 탱없어서 출발 못하는 파티없고(힐러 애도) 탱 죽음 = 전멸 = 소진 빈도가 낮다보니 5명이 받는 스트레스도 적은거 같아 지금이 맞는거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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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워져야 인구수 늘어남
"힐러가 딜까지 해야하는거 너무 부담이에욧" 하는애들 대부분 힐'도' 잘 못하는애들이라 힐난이도 올라가면 힐만해도되서 좋아하는게아니라 그냥 어려워서 폐사함. 힐잘하는 사람은 힐난이도 올라가도 그와중에 쥐어짜서 딜하고있음
결국 힐러 진입장벽만 높히고 피로도만 가중시키는 방향이라는 생각이든다
1시즌 탱버스터 너프 전까지, 탱버스킬 캐스팅도 막 바위금고 1넴잡고 왼쪽길 1초 이하짜리들은 앞스킬에 글쿨밀려 생존기스킬 0.1초만 늦어도 그냥 그 던전 돌박살나고 5명이 의미없는 이전단계 40분을 버려서 돌 다시올렸어야 했음. 생존기 많은 보기말고 타탱커들은 죄다 고단에서 쓸수조차 없었고
탱버스터 너프되고 탱힐러 부담 줄여주면서 한무리 더 땡겨 풀링해서 전투 한번이라도 더 줄여서 시간 극한으로 쥐어짜내 20단까지 뚫은거고
대부분 상위권 유저들은 쌍수들고 환영했던 패치였고 지금이 딱좋음. 방구석 10단주차충이 '어려웠을때가 더 좋았지' 식의 추억딸은 조금 그럼
1시즌만에 마인드셋이 바꼇네
풀링 생존기 고민은 단수 올라가서 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