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님
2024-12-03 22:39
조회: 2,091
추천: 5
초보가 찍먹 해본 직업 후기(장문)간만에 복귀해서 끌리는 직업들을 만들어서 템렙 600정도 까지만 키워보고 적는 후기라서전문적으로 성능 인식 그런걸 적는 글이 아니니 재미로 봐주세요 갠적으로 직업 판타지와 영웅특성의 케미가 좋고 그냥 막 불들어 오는대로 누르기보단 쿨기딜러를 선호하는 편임 1. 격냥 격냥이 취향에 맞을거 같아서 키웠고 어둠순찰자 영웅특성이랑 뭔가 어울리고 나름 재밌었는데 일사 교사 버프 하향되어서 당황 그래도 필드나 구렁이나 두루두루 하다가 막힐 땐 야냥으로 프리패스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죽척 거북상 등 유틸도 괜찮구 무난 생냥이 그리 쎄다길래 잠시 스킬들 좀 보니까 폭탄이 대상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터지는게 아니라 전방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퍼지는 식이라 맘에 안들어서 패스 2. 비법 1시즌 초부터 여러모로 핫하길래 키워봤는데 스킬이펙트도 이쁘고 쿨기 돌리는 방식이 꿀잼 피통 많은 몹 잡아서 찍어치고 비탄꽁보주 연속으로 터질때 꿀잼 시돌 텔포 등등 생존 및 유틸도 좋고 키우면서 느낀게 법사는 진짜 파일럿 잘 만나면 고점이 정말 높겠구나 생각함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정술의 대정처럼' 비법도 비전골렘 소환 스킬 하나 넣어주면 좋을텐데 아쉬움 3. 잠행 어렵다는 후기가 많아서 긴장했는데 막상 해보니 꿀잼 쿨기도 묶어서 쓸 수 있고 설계해서 딱딱 쿨기 쓰고 기만자 영웅특성 배우면 무법의 폭칼같은 효과가 생겨서 마격딜로 광딜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꿀잼이였던 직업 도적하면 생각나는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져서 직업판타지도 최상 4. 암사 직업 판타지로는 최고로 기대 했던 직업 뭔가 상당히 다크하고 스킬 이펙트 들도 멋있고 대부분 집정관으로 하지만 공허술사로 하면 블랙홀같이 생긴 격류를 30초마다 광딜로 넣을 수 있고 좋았음 다만 차단 쿨이 길고 광역2도트를 거는 어붕이 날아가는게 한세월 그래서 뭔가 딜은 둘째 치고 좀만 전반적으로 다듬어주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 5. 파흑 굴단룩이 멋져보여서 룩도 맞추고 키워보니 딜도 좋구 유틸도 좋고 생존력은 최강인데 지불정은 쿨기인데 딜보단 조각수급용인거 같고 전반적으로 뭔가 뭐랄까 특유의 노잼이 느껴져서 패스하고 악흑으로 해보니 쿨기가 1분인데 임프사냥개숯사냥개등등 줄줄이 뽑고 마지막에 폭군 딱 뽑고 미터기보면 흐뭇함 뭐랄까 키웠던 직업중에 제일 완전체같은 느낌이랄까? 딜도 쎄고 유틸도 좋고 1분쿨기 몰아치는 맛도 있어서 괜찮았음 비록 템렙은 낮지만 공찾 첩보단장도 나와서 악흑 하라는 신의 계시인가 싶었음 6. 징기 저단깡패이고 여러 컨텐츠의 범용성이 좋다길래 한번 해봤는데 확실히 진짜 두루두루 만능 느낌의 직업이였음 스킬 이펙트도 멋있고 근딜인지 원딜인지 모를 사거리와 유틸들 하지만 얘도 파흑같은 노잼이 느껴져서 패스함 7. 조드 와우 직업중에 드루이드가 직업판타지로는 가장 취저라서 기대했는데 수드는 광폭한 곰같은 느낌의 직업일 줄 알았는데 엘룬의 대행자로 달빛마법곰 같고 조드는 엘룬의 대행자인줄 알았는데 숲의 수호자 찍어서 나무소환사가 되어있으니 뭔가 영웅특성이 매칭이 안되는거 같아서 좀 실망하고 패스함 8. 정술and고술 4대원소를 다루는 정령술사라길래 궁금해서 키워보니 정술은 오프닝에 화충을 걸고 용폭을 날리는데 화충 거는 스킬이 3개;; 암사 어붕처럼 한방에 도트 걸고 용폭 날리면 좋을텐데 뭔가 좀... 그래서 고술로 갈아타보니 폭풍수호자랑도 뭔가 케미가 잘 맞는거 같았는데 다만 딜사이클에 화충이랑 용채를 쓰는 건 좀 짜치긴 함 폭풍수호자에 걸맞게 스킬들을 죄다 바람과 폭풍으로 바꿔주면 하는 아쉬움 광딜 치는 맛 시원시원하고 멋있는 이펙트 다 좋은데 뭔가 키우면서도 느껴지는 공허함? 9. 풍운 뭔가 되게 스타일리시한 직업 같아 보였는데 타격감은 찾아볼 수 없어서 아쉬웠던 직업 그나마 타격감 있게 생긴 분노의 주먹이라는 스킬이 사거리가 8m인거 보고 의아했음 다른 스킬들은 죄다 붙어서 쓰던데 이럴거면 차라리 기를 쓰는 직업답게 몸에 기를 두르고 줘팬다는 컨셉으로 모든 스킬들의 사거리를 3M~5M정도로 만들어주고 주학이나 츠지니 이런 설정을 적극 반영해서 쉬엔 한마리 나와서 공겨하는게 아니라 스킬에 호랑이나 용같은 이펙트도 넣으면 꽤 재밌을거 같은데 좀 아쉬웠음 10. 황폐 이번 패치로 인간형상의 상시화와 전투 끝나면 바로 인간으로 돌아와서 한번 키워 봄 남이 하는 걸 봤을 땐 멋있어 보였는데 운영방식이 취향에 안맞음 A스킬을 쓰면 B가 강화되고 이런 방식이 섞여있는데 가이드도 찾기 힘들고 툴팁도 읽어도 당체 뭔소리인지 싶고 원딜도 근딜도 아닌 사거리의 애매함 나름 열심히 공부해서 스킬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키워보니 영웅 특성과의 케미도 뭔가 이상하고 전반적으로 애매하게 느껴져서 패스함 이외 전사 악딜 죽기는 취향에 안맞아서 생성도 안함 마지막으로 툴팁 다 읽어보고 인벤 유튭 구글링하면서 많은 직업들 키워보니 느낀 점은 몇몇 스킬 툴팁의 설명들을 좀 직관적이고 알기 쉽게 좀 다듬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결론은 악흑 암사 잠행 비법 격냥이 취향에 맞았고 좀만 고민해보고 이중에 한개를 픽해서 키워볼 예정 다하기엔 시간이 없...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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