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본인은 탱커와 힐러를 주로 하는 유저로,
현시점에서는 탱커만(악탱 제외) 만렙을 찍고 운용 중(주: 혈죽, 부: 수드. 이외 폐사)임을 미리 밝힌다.

1. 전탱, 보기전투 중 피통 80~90% 정도를 목표로 힐 주면 된다.
다만 본인 체감상 보기가 양조보다 생존력이 안좋다는 느낌을 받아서(혈>수>전>양>보)
전탱보다 많이 신경 써줘야 할 듯. 현시점 최악의 탱커를 꼽는다면 보기가 되지 않을까..

2. 수드: 전투 중 피통 70% 정도를 목표로 힐 주면 된다.
우르솔의 회오리 우르솔의 회오리, 태풍 태풍을 따로따로 쓰면서 뒷걸음질친다면 생존기가 빡빡한 상황이고,
피통이 출렁이다가 40%쯤에서 갑자기 확 찬다면(소생 소생) 최후의 보루를 사용한 것이나 다름 없으므로
즉시 힐샤워가 필요하다.

3. 양조: 수드와 비슷한 결이지만 더 말랑하고 자생력이 부족해 항상 베이스힐을 줘야 한다.
팽이 차기 팽이 차기 이후 피통이 급격하게 출렁거리다 갑자기 확 찬다면(해악 축출 해악 축출)
힐 구슬까지 다 끌어다 썼다는 얘기니 빡힐하지 않으면 곧 녹아내릴 것이다.
※발 밑 평화의 고리 평화의 고리 +구르기 구르기 똥꼬쑈까지 한 상황이라면 화가 머리 끝까지 나 있을 것이니
즉시 토닥토닥 달래주지 않는다면 이후 분위기는 책임 못진다.

4. 혈죽: 대부분 혈죽을 연옥 연옥 터지기 전까지는 힐이 필요 없는 탱커로 알고 있다.
하지만 이런 혈죽에게도 힐을 주면 부담감이 많이 덜어지는 순간은 있기 마련.
단순하게는 풀링 초반 또는 룬마력을 피통으로 인식하고 힐을 주면 된다라고만 기억하고,
혈죽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이해하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1) 혈죽은 룬을 소모해서 룬 마력을 생성하고, 룬 마력을 죽음의 일격 죽음의 일격으로 소모해서 생존한다.

2) 혈죽이 풀링 초반 사용하는 스킬은 아래와 같다.
   가) 죽음과 부패 죽음과 부패(장판)
   나) 춤추는 룬 무기 춤추는 룬 무기 (공격, 수비, 자원관리 삼위일체형 쿨기)
   다) 피의 소용돌이 피의 소용돌이 (광역 피흡 디버프 전개 및 광역 어그로 획득)
   라) 골수 분쇄  골수분쇄 또는 죽음의 마수 죽음의 마수 (뼈의 보호막 생성)
   마) 사신의 징표(영웅 특성)
   바) 섭취 섭취 (특성)
   사) 뼈폭풍 뼈폭풍, 흉물 사지 흉물 사지 등...
심장 강타 심장 강타로 룬 마력을 쌓아 흡혈 흡혈을 켜고 죽음의 일격 죽음의 일격으로

3) 혈죽이 보내는 2단계 SOS 신호. 혈죽은 웬만해서는 잘 누르지 않는 생존기가 두가지 있는데,
   나) 얼음같은 인내력 얼음같은 인내력'진돗개 하나'발령 직전의 긴급상황인데
        룬 마력까지 적다면 온 우주의 힘을 쥐어짜서 혈죽에게 힐을 퍼부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