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티어와 A+티어의 차이는 A+는 몇몇 단점이 개선되거나 특정 조합과 함께 했을 때 S티어급이다 정도의 느낌
** 위에서부터 안 좋은 순서로 나열 되어 있습니다. 
*** 대충 번역/의역 꽤 있음. 참고 정도만 하세용.


1. 화법 C tier - 쐐기에서 가장 최악의 딜러. 
군단 이후 7년 간의 화법 역사상 이렇게 바닥에 쳐박힌 적은 처음. 
패치로 몇몇 스킬의 버프를 받긴 했지만 의미가 없는 수준.

2. 야냥 C tier - 영웅특성 버프를 아주 약간 받긴 했지만, 
역시 가장 낮은 퍼포먼스의 딜러중 하나. 
"야생의 부름"이 있을 때 버스트 데미지는 괜찮은 편이나, 
결국 딜링 지속력이 아주 떨어져 전체적인 딜이 미약함.
광딜 버프를 받지 않는 한 확팩내내 아래에 있을 확률 높음. 
현재로서는 격냥이나 생냥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함.

3. 보기 B tier - 현재로서는 생존력 문제로 가장 낮은 성능의 탱커.
데미지도 좋고 유틸 역시 말할 것도 없이 아주 좋아서, 
팀원을 살리는 것은 문제가 아니나 결국 본인의 생존이 문제.
B tier로서는 나쁘진 않고, 내구성 빼면 다 좋기 때문에 
추후 패치로 본인생존력만 좋아지면 날아오를 가능성 높음.

4. 신사/수사 B tier - 신사는 아무런 변경점이 없긴 하지만 나쁘지 않은 편.
수사는 최근 패치로 속죄가 꽤 큰 폭으로 버프 받았지만, 
그럼에도 다른 힐러의 치유력과 비교하면 여전히 부족하고, 
때문에 B tier 이상으로 오르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괜찮지만 힐 요구량이 높은 구간에서는 여전히 힘들 것.
수사는 딜이 오르던가 힐이 오르던가 추후 패치로 하나는 보완되는 게 필요해 보임. 
유틸로 볼 때 마주같은 아군 유틸은 여전히 장점으로서 좋은 편이지만,
차단이 없는 힐러고 공포를 제외하고는 몹 컨트롤 능력이 부족한 것과, 
질병해제가 필요한 던전이 적음(저주와 독이 1시즌 던전에는 더 많은 편이라고 함)
신사는 수사에 비해 예상치 못 한 아군 피해를 살리기 더 수월함.
대부분의 유틸은 수사와 비슷하나, 응징의 존재로 몹 컨트롤 능력이 수사보다는 나음.
하지만 역시 수사와 마찬가지로 차단의 부재로, 
그림바톨이나 바위금고 같은 캐스터몹이 많은 던전에서 난이도가 올라갈 것.
대무 또한 이번 확팩에서 별로 유용하지 않은 것이 단점. 
파열 어픽스가 삭제 되었고, 실타래의 도시를 제외하고는 쓰일만한 곳이 없음. 
마법 디버프나 질병보다는, 저주와 독이 1시즌 쐐기에는 많음.

5. 파흑 B tier - 전체딜 5% 버프를 받아서 C tier에서 올라옴.
딜 예열이 있어서 저단일수록 안 좋고, 고단이면 괜찮은 수준.
타겟제한이 없는 스킬 때문에, 탱커의 풀링에 영향을 많이 받음. 
파티 조합과 탱커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고단에서는 좀더 괜찮을 수도 있음.
생존력이 괜찮은 편이고 유틸도 나쁘지 않음. 
광딜은 엄청나게 좋기 때문에, 몹팩이 10초 이상 살아있는 단수라면 해볼만 함.
단일딜을 좀더 버프 받는다면, 고흑이나 악흑 수준으로 올라올 듯.
아무튼 나쁘지는 않음. 

6. 조드 B tier - 조드는 최근 패치로 아주 약간 버프 받음. 
단일에서 수치상 2.2%의 버프를 받고 광딜은 변동 없음. 
고단에서는 막강한 광딜 능력이 아주 괜찮지만, 
저단이라면 광딜도 낮고, 끔찍한 단일딜링능력 때문에 처참한 성능.
고단이라고 해도 단일딜능력은 여전히 문제점이고, 
어느 컨텐츠를 하든 단일딜링능력이 심각함.
만약 추후패치로 단일타겟 딜만 늘어난다면, S 티어로 오르는 것은 일도 아님.
요약하면 타겟제한 없는 미친 광딜과 dog shit 단일딜.

7. 징기 B tier - 패치로 특화 너프를 받고, (신성스킬)딜 5% 버프를 받음.
수치상 계산해볼 때, 0.5%의 딜 증가라 큰 의미가 없음.
현재로서는 단일딜이 많이 낮은 게 쐐기에서 문제점.
광딜이나 버스트광딜은 탑티어는 아니지만 꽤 준수함.
생존력도 좋고 무적이 있는 클래스이고, 파티 유틸기도 좋음. 
하지만 역시 낮은 단일딜이 발목을 잡아서 B tier.
조드랑 비슷한 상황인지라 단일딜 버프가 필요해 보임. 

8. 무법 B tier - 일단 요약하자면, 타겟제한이 있는 딜러중 하나고, 
버스트딜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두 가지 문제점.
저 두 가지 문제점 때문에 던전을 많이 탐.
티르너처럼 빅풀을 하지 못 하는 던전에서는 좀 더 괜찮지만, 
결국 빅풀하는 던전에서는 딜이 떨어짐. 
게다가 이번 시즌에는 티르너 외에는 빅풀을 하지 않는 던전이 사실상 없음.
지속딜은 미친 편이라 장비파밍이 되고 고단을 갈수록 성능이 나올 것.
저단에서는 사실상 버스트딜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빅풀이고 저단일수록 성능이 약할 것. 
방어력이나 기동성, 몹 컨트롤은 역시나 여전히 좋음.

9. 황폐 B tier - 황폐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사실 나쁘지 않음.
최근 7%쯤의 광딜, 6.5~7% 정도의 단일딜 버프를 받아서, 
같은 티어내에서는 그래도 제일 좋은 클래스.
예열없는 좋은 버스트 광딜과 꽤 좋은 지속딜, 괜찮은 단일딜에, 
생존기도 있고 좋은 유틸과 몹컨트롤 능력이 있음. 
모든 단수에서 평균적인 성능을 보이며, 
탑티어는 아니겠지만 저단이든 중단이든 고단이든 좋은 편에 속함. 
문제는 증강이 존재하는 한 고단에서는 거절당할 확률이 높음.
고단에서는 증강의 존재로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클래스. 

10. 격냥 B tier - 폭발적인 광역 위주의 딜이 좋지만, 단일딜이 별로임.
레이드에서 단일트리를 타면 단일딜이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쐐기트리로서는 단일딜이 부족함. 
생존 좋고 유틸 좋고 기동성 좋음. 
조드, 징기, 파흑과 같은 문제점을 공유하기 때문에, 
단일 버프를 받는다면 더 좋아질 듯. 

11. 양조 A tier - 용군단에서 꾸준한 버프를 받아서, 
누를 게 많이 줄었고 생존성도 좋아지고 마뎀 방어력도 괜찮아짐.
전체적인 딜과 몹컨트롤 능력이 상당히 좋음. 
S가 아니고 A인 이유는 오로지 다른 탱커클에 비했을 때 
지속시간 대비 생존력이 낮아서임.
하지만 전체적으로 중저단에서 강력한 것은 사실이고, 
전사, 도적, 고술, 딜죽 등의 물리 시너지 클래스들과 함께라면 더 좋은 성능일 것.

12. 운무 A tier - 운무는 몇 주동안 바뀐 게 없긴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힐과 준수한 딜 능력이 있고 유틸이 좋음.
차단이나 평고, 광역스턴, 마비 같이 몹컨트롤 능력도 여전히 좋음.
물뎀 증가 때문에 물리시너지클과 함께라면 더 좋을 듯함.
다른 사항으로는 뎀감 외생기가 없는 게 아쉬움.
고치는 좋은 스킬이지만 뎀감기는 아니기 때문.
하지만 A 티어로서 여전히 좋은 선택임. 

13. 신기 A tier - 신기는 무적기가 있고 몹컨트롤이 좋고 파티유틸이 아주 좋음.
딜링 능력이랑 힐링 능력이 탑티어 힐러는 아니지만, 
두 가지를 제외한 면에서 다른 힐러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아님.
다만 딜이나 힐을 좀 더 버프 받는다면 티어가 더 올라갈 것.

14. 회드 A tier - 회드는 힐(hps) 빼고 모든 걸 다 갖춤
생존 좋고, 유틸 좋고, 딜링 좋음.
오직 힐량 때문에 몇몇 던전에서 문제가 될뿐 아주 좋은 힐러임.

15. 생냥 A tier - 생냥은 어떤 변경점도 없기 때문에 이전과 같음.
아주 좋은 광딜과 준수한 단일딜, 몹컨트롤도 좋고 유틸도 좋음.
3번의 너프만 아니었어도 더 높은 티어일텐데, 
현재로서는 A 티어 정도이고, 냥꾼 중에는 쐐기에서 가장 좋은 선택임.
중저단에서 더 선호될 거고, 고단으로 갈수록 다른 딜러에게 밀림.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좋음. 

16. 무전 A tier - 패치에서 변경점이 없음. 
뭐라도 하나 바뀔 거라고 예상했으나 딱히 바뀐 게 없음.
장점은 강력한 딜. 
유틸기는 쐐기로 볼 때 가장 낮은 성능이긴 하지만, 
외침의 존재로 밀리클과 조합한다면 꽤 괜찮음.
많은 사람들이 무전을 C나 D로 보지만, 
탑티어는 아니더라도 평균적인 딜러보다는 확실히 좋음. 

17. 잠행 A tier - 변경점 없음. 
버스트딜 좋고, 지속딜 좋고, 단일 강력하고, 
방어기제 끝내주고, 유틸기 괜찮고, 몹컨트롤 확실함.
아쉽게도 전체적인 딜량은 다른 상위 티어 딜러 정도는 아님.
A 티어 내에서는 확실한 선택이지만, 탑티어에 비빌 정도는 아님.

18. 풍운 A tier - 단일이나 광딜이나 아주 강력한 예열없는 버스트딜을 
가진 딜러중 하나라서 중저단에서 굉장히 가치있는 딜러. 
위험에 대처할 수단도 많고, 몹 컨트롤도 좋으며, 
신비한 손길 때문에 밀리로 구성된 파티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음. 
다만 지속딜이 다른 상위 딜러보다는 떨어짐.
버스트딜 성능을 유지한채로 지속딜이 좀 더 버프 받는다면 더 올라갈 듯.
현재로서는 탑티어는 아니지만 평균적인 딜러보다는 확실히 좋음. 

19. 야드 A tier - 많은 사람들이 쐐기에서 야드를 꺼려하지만, 
강력한 광역딜과 방어기제 좋고 유틸 좋고 몹 컨트롤 좋음.
2차 스탯이 확보될수록 더 좋아질 듯.
몇몇 상황에서 단일이 부족한 게 문제일 수 있지만, 
광딜로 커버 가능함.

20. 암사 A tier - 왜 A 티어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고단에서라면 모를까 중저단에서는 몹이 너무 빨리 죽어버리는 문제 때문에, 
현재로서는 전체적인 쐐기로 볼 때 A tier로 봄. 
아무튼 강력한 버스트 쿨기와 괜찮은 지속력, 체력 버프, 마주, 위안, 대무, 
흡선 등이 파티와 플레이어 본인에게 아주 유용함. 
알맞는 파티조합과 적당한 난이도 단수의 쐐기돌이라면, 
S tier급의 성능이라는 점은 맞음. 
하지만 파티조합을 감안하지 않고 암사 하나만 놓고 봤을 때, 
중저단까지 아울러서 평가하자면, A 티어라고 생각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맞는 파티조합 높은 단수, 
이 두 가지 조건만 맞으면 확실한 S 티어임

21. 부죽 A tier - 부죽은 모든 단수에서 아주 좋은 선택임.
하지만 지속딜 문제 때문에 S 티어는 아님. 
강력한 버스트딜과 준수한 지속단일딜, 좋은 몹컨트롤, 튼튼한 몸을 갖춤.
전체적으로 보면, 파티 조합에따라 많이 좌우됨.
조합을 미리 맞춘 그룹원과 함께하면 모든 성능을 발휘하겠지만, 
중저단에서 무작위 그룹과 함께한다면, 부죽 대신 냉죽을 하는 게 나음.
하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몹이 오래 살수록 좋은 건 사실임.  

22. 악딜 A tier - 중저단에서 장점인 강력한 버스트쿨기, 
좋은 지속딜, 훌륭한 단일딜, 생존성도 괜찮고, 무적기 있고, 
몹컨트롤 좋고, 파티 유틸(ex. 낙인, 광역스턴, 어둠) 좋아서, 
꽤 높은 위치에 있는 딜러임. 

23. 분전 A tier - 변경점은 없어서, 여전히 좋은 선택임. 
짧은 쿨기와 버스트딜, 예열없는 딜, 훌륭한 지속딜, 좋은 단일딜임. 
하지만 가장 적은 유틸기를 가지고, 외침은 밀리 파티 조합일 때, 
아주 유용하지만,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밀리클래스들이 탑티어가 아니라, 
큰 의미가 있지는 않음. 
A 티어로서는 아무튼 좋은 선택임. 

24. 악흑 A tier - 악흑은 변경점은 딱히 없지만, 
모든 특성에서 가장 균형잡힌 전체딜을 보여줌. 
훌륭한 단일딜, 훌륭한 광역딜, 좋은 버스트딜, 좋은 버스트 단일, 
강력한 방어기제, 좋은 유틸기를 갖추고 있어서, 
약간의 버프만 받는다면 티어가 올라갈 모든 조건을 갖춤. 
오로지 좀 더 높은 딜이 안 나오는 거 빼고는 단점 없는 클래스. 

25. 혈죽 A+ tier - 혈죽은 변경점이 딱히 없지만, 
여전히 모든 단수에서 확실한 선택이고, 
다른 탱커에 비해 힐러에 구애받지 않는 탱킹지속력이 아주 좋고, 
기절, 죽손 같은 방해 효과로 몹 컨트롤이 뛰어남.
다만 아쉬운 점은 탱커중에 유일하게 파티 버프가 전무하다는 점.
그걸 제외하고는 밀리든, 하이브리드든, 캐스터든 어떤 조합에도 어울림.

26. 악탱/전탱 A+ tier - 악탱은 버그로 인해서, 원래 가져야할 탱킹력보다, 생존성이 좋았음.
그 버그는 전주에 고쳐졌고 이제 중간쯤 되는 생존력을 가짐.
딜량 세고 몹 컨트롤 뛰어남. 혼낙의 존재로 캐스터와 조합할 때 가장 좋은 탱커.
기동성 아주 뛰어나고 자힐도 괜찮은 편이지만, 탱킹 지속력이 가장 문제가 될 수 있음.
다른 탱커들이 고전하지 않는 구간에서 악탱은 고군분투 하게 될 수 있음.
이 부분이 개선 된다면, 탑티어 탱커가 될 것이지만, 
현재로서는 캐스터와 조합하는 게 아니라면 탑 티어는 아님.
캐스터 조합의 예로는, 법사/증강/다른 원딜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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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탱이 A+티어인 이유는 간단하게 두 가지로 얘기 할 수 있음.
딜과 생존력임. 유틸이 다른 클래스보다 아주 적은 편이지만, 
순수하게 딜이 미쳤고, 데미지를 감소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마뎀을 버티는 게 조금 아플 수는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문제점이 딱히 없는 탱커임.
주반은 좋은 스킬이지만, 1시즌 던전으로 볼 때는 그렇게 가치가 높진 않음. 
유틸면에서 볼 때, 충격파는 좋지만 외침을 제외하고는 파티 버프가 없고, 
그마저도 캐스터메타라면 무용지물임. 
재집도 몇몇 상황에서 3분마다 유용하게 쓸 수는 있지만, 
다른 탱커, 예를 들어 악탱의 혼낙이나 어둠에 비하면 그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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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탱이나 전탱이나 둘 다, 전부가 없는 게 아쉽긴 하지만, 
딜러나 힐러로 벌충할 수 있는 문제라 큰 문제는 아님. 
두 탱커는 누가 더 낫냐 비교하기 어렵지만, 
결국 메타가 밀리냐, 하이브리드or캐스터 메타냐에 따라 성능이 갈림.
밀리메타라면 전탱이 우세, 하이브리드or캐스터 메타라면 악탱이 우세함.

27. 보존 A+ tier - 보존은 아주 좋은 힐러 후보지만, 
딱 한 가지 이유 때문에 메타힐러가 될 수는 없음.
그건 바로 글로벌 파티에서 무작위 그룹과 조합 할 때, 
보존은 모든 힐링 스킬을 활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음. 
많은 플레이어들이 보존과 함께 던전을 돌 때, 어떻게 플레이 해야 될지 모르고, 
포지셔닝에 대해 이해해주지도 않고, 보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잘 모름. 
오직 이 이유 때문에 베스트 힐러가 되기는 어려움. 
만약 무작위 글로벌이 아니고, 파티를 맞춰 짠 그룹이고 
파티원들이 보존의 위치를 신경써서 플레이 한다면 문제는 없음.
그게 아니라면 이게 가장 큰 문제임. 
아무튼 딜링 미쳤고, 힐링 미쳤음. 팀이 포지셔닝을 신경을 쓴다면 말이지.
원딜 두 명은 밖에 있고 밀리들은 안에 있고 이러면 피똥 싸는 거임.
그게 아니면 환상적인 선택.
몹 컨트롤도 뛰어나고 차단도 있어서 좋음. 
30미터 힐 사거리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앞서 얘기한 거랑 비슷한 문제.
그 외에는 증강의 존재가 보존의 가치를 떨어뜨린다는 점이 안타까움.

28. 고흑 A+ tier -고흑이 높은 티어인 이유는 버스트딜이 뛰어나기 때문임.
광딜이나 단일딜이나 2분마다 버스트를 쏟아낼 수 있다는 점은 아주 장점임.
딜이 저렇게 좋은데 생존도 좋고 파티 유틸도 좋음. 
고흑의 가장 큰 문제는 도트를 운영하는데 너무 계속 고민해야 된다는 점임.
이런 게 문제가 아니라면 더 좋을 수도 있음. 
지속딜적인 측면은 1분 쿨기와 2분 쿨기를 얼마나 잘 운영하는지에 달림. 
쿨기가 없는 상황이 잦아지면 지속딜적인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음. 
그 외에는 파티버프가 없다는 점이 다른 캐스터랑 비교가 됨. 
술사도 이제 버프가 있고, 법사의 지능은 말할 것도 없음.
생석이 파티버프가 아니냐고 물을 수 있지만, 
생석은 저 2가지랑 비교했을 때 어떤 딜도 늘려주지 않기에, 가치가 훨씬 떨어짐.
만약 파티버프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냉법보다는 좋을 수도 있음. 
하지만 캐스터라면 누구든 지능 3%와 생석 중에 당연히 전자를 고름.

29. 냉법 A+ tier - 앞서 말한 파티버프와 좀 더 생존력이 좋고 기동성이 좋은 게, 
고흑보다 앞서는 이유임. 고흑보다 아주 약간 앞서는 정도이지만, 
이런 이유로 고흑 보다 아주 약간 좋음. 
아무튼 비슷하게 버스트데미지 뛰어나고, 지능이나 보호막 같은 파티 버프가 좋음.
그리고 죽는 걸 피할 방법이 정말 많음. 
시간 되돌리기, 환영 복제, 보호막, 대규모 방벽 등.
이런 이유들로 고흑보다는 약간 우세함. 
게다가 냉법은 이감의 존재 때문에 탱커의 카이팅에도 도움이 됨. 

30. 고술 A+ tier - 안타깝게도 이번 주에 너프가 됨. 
전체딜 4%를 깎고, 폭풍을 변경함. 폭풍의 변경은 사실상 버프에 가까움.
8~9타겟을 넘어가면 전보다 딜을 적게 하겠지만, 전체딜 4% 너프를 무시할만 함. 
아무튼 단일딜이 뛰어나고, 3~7타겟이라면 전체딜도 엄청남. 
그 이상이라면 좀 더 고전하겠지만, 
아무튼 3~7타겟이라면 막강하고 S티어로 봐도 무방함.
2~3무리를 동시에 잡는 상황이라면 꽤 힘들 것으로 보임. 
단일딜은 전혀 문제가 아님. 
생존력은 더 좋아졌고 유틸도 전보다 좋아지고, 이제 파티/레이드 버프도 있음. 
현재까지 고질적으로 꼽히던 문제는 대체로 해결됨. 
가장 강력하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밀리클래스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음. 

31. 정술 A+ tier - 비록 정술이 너프 되어서 탑티어에서 내려왔지만, 
여전히 훌륭한 딜러임. 정술은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고, 
특히 광딜에서 아주 강력함을 보여줌. 
강력한 방어기제도 있고, 늘 그렇듯 유틸성은 뛰어나고, 파티버프도 있고, 
전체적으로 평가할 때 정술의 가치는 아주 좋은 편임. 
타겟딜(깔때기딜 ex. 잠행)이나 1~2타겟딜이 아쉽지만, 
미친 수준의 광딜이 다 커버하고도 나음.
가장 좋은 캐스터중에 하나임.
몹컨트롤에 대해서 얘기해보자면, 8초마다 차단 가능하고, 그보다 더 줄어들 수도 있음. 
매 무리마다 긴 광역기절도 가능하고, 저주해제하고, 독해제 하고, 넘어뜨리기 있고, 
블러드도 있어, 정화도 있어, 보조힐까지 진짜 정말 팀에 도움 되는 모든 걸 다 가짐. 
단일딜은 그렇게 뛰어나진 않지만, 나쁘지는 않고, 평균보다는 위라고 봄.

32. 비법 A+ tier - 비법은 너프를 받긴 했지만 계산해볼 때 3.2%정도의 감소라,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님. 문제는 비법의 딜싸이클이 바뀌었다는 게,  
더 크고 많은 플레이어들은 바뀐 비법의 플레이 방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그게 아니라면 아주아주아주 강력한 최상급의 단일딜을 가졌고, 
단일이든 광역이든 버스트딜도 뛰어나고, 생존력이 가장 좋은 클래스 중에 하나이며, 
몹컨트롤 좋고 쐐기 유틸 좋음. 
단지 탑티어가 아닌 이유는 고단이나 중단이면 모를까 
저단에서는 다른 특성과 비슷함. 
고단이나 초고단을 간다는 가정 하에 캐스터로 파티를 조합한다면, 탑티어로 볼 수도 있음.


33. 복술 S tier - 복술은 현재 게임에서 모든 힐러 중에 가장 좋은 힐러임. 
일단 굉장히 강력한 딜과 힐을 가졌고, 몹 컨트롤도 가장 좋음. 
가장 짧은 차단기를 가졌고, 넘어뜨리기, 광역기절에, 
유틸기도 저주해제에, 독해제에, 블러드 있지, 정화 있지, 
이 모든 게 쐐기 던전을 돌기 쉽게 만들어줌. 
이런 많은 장점 때문에 정술이나 고술이 탑티어에 가지 못 하는 이유도 있음. 

34. 수드 S tier - 악탱의 너프로 수드가 탑티어 탱커가 되었으며, 
같은 이유로 회드가 탑티어가 되지 못 하는 이유이기도 함. 
야징은 쐐기에서 가장 소중한 버프 중 하나임. 
굉장히 플레이 하기 쉬운 편이고, 막강한 탱킹유지력, 아주 좋은 데미지, 
뛰어난 개인생존을 갖춤. 그리고 캐스터든 밀리든 하이브리드든, 어느 조합에도 어울림.
밀리든 캐스터든 야징은 모두 똑같이 받기 때문. 
몹컨트롤 능력이 아주 베스트는 아니기 때문에 조금 문제가 될 수 있긴 하지만, 
이런 건 다른 능력들로 커버 가능한 문제임. 
내구성 면에서 다른 탱커랑 비교 할 때, 가령 전탱보다 더 단단한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평균적인 탱킹력으로 볼 때 평균보다는 위라서 상관없음. 

35 냉죽 S tier - 냉죽은 계산해볼 때, 광역딜에서 5% 단일에서 2.5% 정도의 너프를 받음.
하지만 여전히 환상적인 딜러이고, 이건 저단이든 중단이든 고단이든 가리지 않음. 
버스트딜이든 지속딜이든 탑티어 딜러이고, 딜싸이클도 바뀐 게 없음. 
굉장히 튼튼하고, 전부 있고, 훌륭한 몹컨트롤과, 엄청난 데미지를 가짐. 
요약하면, 게임 내에서 가장 좋은 밀리 클래스 중에 하나임. 
한 가지 아쉬운 걸 꼽자면 버프가 없음. 

36. 암살 S tier - 암살은 현재 쐐기에서 가장 좋은 전체딜을 보여줄 수 있음.
특히 고단으로 갈수록 더 좋을 거고 몇몇은 OP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임.
그망이나 회피처럼 죽는 걸 피할 수단도 많음. 
속거가 꽤나 좋은 건 말할 것도 없고, 쿨이 굉장히 짧은 방어기제인 교란도 있음.

37. 증강 S tier - 이 더러운 클래스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의미 없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능력은 미쳤고, 특히 중단에서 고단을 가려 하고, 
캐스터 메타라면,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는 클래스. 
게임에서 유일하게 탱커를 더 튼튼하게, 힐러가 힐 더 하게, 
딜러를 더 튼튼하게 만드는 클래스. 
시간이 중요하다면 베스트는 아니지만, 팀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고, 
이번 시즌은 안전하게 가는 게 훨씬 중요함. 
시클을 하고 싶다면 증강이 훨씬 도움이 됨. 
만약 밀리메타가 된다면, 증강이 그렇게까지 가치가 있지는 않음.
하지만 원딜이 지배적이라면 증강 역시 중단부터는 압도할 것. 
만약 저단이라면 증강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