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의도는 흑마가 특정 대상 한 명에게 줄 수 있는 외부 시너지입니다.

가속 3퍼 증가 버프가 기본으로 주어지며 자신의 주기적인 스킬(dot, hot, channeling)이 극대화로 들어가면

상대에게 주기적인 스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증가하는 버프가 최대 3중첩까지 추가됩니다.

가령 흑마 A가 조드 B에게 의도를 주었을 때 조드 B의 도트가 크리가 터지면 흑마 A에게 버프가 생기는 형태입니다. 

 

울트락시온 전투시 각 클래스에게 의도를 주었을 때 흑마에게 생기는 도트 증가 버프의 업타임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의도 중첩과 함께 특정 쿨기(탈태 or 악영)를 함께 표기하였으니 비교하며 봐주세요.

 

대상: 졸업급 템렙의 암흑 사제(티어 13-4셋), 생존 냥꾼, 조화 드루이드, 화염 마법사

기준: 흑마 본체의 버프 지속시간. (1~3중첩 모두 포함)

 

 

 

▲ 보는 법

총 전투시간은 288초. 버프의 업타임은 243.9초 / 84.1%가 됩니다.

위의 그래프의 시간을 보면 대략 90초마다 의도가 끊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암사 *

 

 

업타임: 80퍼 초중반

같은 분에게 얻은 내역입니다.

 

 

* 생냥 *

 

 

업타임: 90퍼 중~후반

생냥의 경우 제가 직접 수집한 로그가 없어서 WoL 랭킹에서 임의로 선택하였습니다.

 

 

* 조드 *

 

 

업타임: 90퍼 중반.

조드의 경우 여러명에게 내역을 얻었습니다. 생냥보다 낮다는 점이 의외네요.

 

 

 

* 화법 *

 

 

 

업타임: 80퍼 중~ 90퍼 초반

한분에게 얻은 내역입니다.

화법의 경우 랭커의 업타임은 높은 편이지만 클래스 특유의 문제로 같은 대상이라도 전투마다 편차가 큽니다.

 

 

 

 

덤으로 회드 로그 하나:)

 

 

 

딜러 업타임은 생냥>조드>화법>암사 순서가 되네요.

 

암사의 경우 화법과 비슷하지만 끊기는 구간이 비교적 일정하므로 예측 가능합니다.

저는 항상 드리는 암사님 상황 보면서 쿨기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ㅎㅎ..

 

수집은 많이 했지만 편집의 문제로 다 올리지 못했습니다. 평균에 가까운 로그를 선택해서 올렸으니 고려해주세요.

WoL 이용하는 분들은 랭킹 들어가서 임의로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