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이중특성의 선택을 고민하는 레게흑마들을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재연마 없이 입던 후에 올클리어를 위한 선택을 전제로 하며,

 

따라서 이미 자신의 선택이 확고하신분, 혹은 한특성으로 용의 영혼을 정복하시는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또한 네임드에 따른 선택은 하드모드를 기준으로 합니다.

 

일반은 아무거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중특성의 목적>

 

각 네임드마다 최적화된 특성을 선택해 최대한의 딜량을 뽑는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악마흑마법사에 대해..>

 

이중특성으로 재연마 없이 올클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악마흑마법사는

 

가속소각악흑밖에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고통과 파괴 특성이 일정 수준이상 가속을 밀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악마흑마법사는 가속소각악흑을 전제로 합니다.

 

 

1. <고통/파괴>

 

① 세팅

 

만적>2681이상의 가속>치타>특화 순으로 세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② 네임드별 선택

 

가. 모르초크

 

하드일시는 모르초크와 크초르모의 거리가 일정이상 벌어지고,

 

대부분의 공략에서 이중타겟딜을 할 수 없는 환경이므로 대혼란의 파멸이 있는 파괴 특성을 추천합니다.

 

나. 요르사지

 

파괴보다는 고통을 추천합니다.

 

고통이 파괴보다는 검은색 슬라임시 광딜에서 앞서기 때문입니다.

 

나오는 쫄마다 불안정한 고통을 걸어준뒤 모였을 때 영불사부씨, 암흑불길을 쓴 후 무시하시면 됩니다.

 

다. 존오즈

 

존오즈는 촉수를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것이 관건입니다.

 

빠른 수족처리에는 파괴의 제물->점화가 도움이 될 수 있고, 존오즈에까지 도트유지를 하기 힘든점으로 봤을때

 

대혼파를 가진 파괴에 장점이 있지만, 어차피 눈에는 멀티도트를 한다는 점에 있어서, 그리고 존오즈에도 능력껏

 

할 수 있다면 하면된다는 점으로 생각해보면 고통도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특히 마지막 딜링을 할때 중첩쌓인 존오즈를 마격하는 고통의 영흡딜은 장난이 아닙니다.

 

라. 하가라

 

하가라에서 제일 중요한건 얼음창의 교대입니다.

 

역순환시의 딜을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딜을 몰 수 있는 파괴가 좋아보이지만,

 

계속적인 무빙이 요구되므로 무빙딜에 강한 고통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본인의 무빙을 생각하시고 최소한의 무빙을 하겠다면 파괴를, 오지랖넓게도 얼음창을 다맞으러 다니면서

 

공대의 끔살을 방지하겠다면 고통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마. 울트락시온

 

본인이 해보고 딜이 잘나오는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초반 블러드가 올라가고 마격시간이 짧은 요새의 추세를 보면 파괴를 추천합니다.

 

바. 블랙혼

 

고리오나에 대혼란의 파멸을 건 후, 고통으로 스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오는 쫄마다 도트를 걸고 마격영흡을 쓸 수 있기 때문에 고통의 딜링이 극대화됩니다.

 

사. 데스윙의 등

 

순간딜이 없다시피 한 고통의 특징으로 보아, 등에서는 파괴를 탈 수 밖에 없습니다.

 

중간중간 택틱에 따라 쫄에 어격지원이 가능하고, 황수로 어느정도 생존에도 도움이 되는 파괴가 좋습니다.

 

아. 데스윙의 광기 

 

광기는 고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지배를 이용한 딜링에서 한없이 우세하기 때문입니다.

 

광기에서 고통의 주문양은 개인적으로 영바, 어활, 암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불문양은 거진 필수입니다.

 

재생되는 피가 나올시에 하나씩 불안정한 고통을 걸어두면서 택틱에 맞게 영불사부씨+암불을 쓰시면 됩니다.

 

2페이즈 엉기는 피가 나올 시 미리 붙어서 문양박은 암불->영불사부씨->불의 비 딜링하시면 됩니다.

 

영불사 쿨이 안온다면 부씨는 생략하세요.

 

 

2. <파괴/악마>

 

① 세팅

 

만적>2681이상의 가속>특화>치타 순으로 세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② 네임드별 선택

 

가. 모르초크

 

위와 같은 이유로 파괴 추천.

 

나. 요르사지

 

위와 같은 이유로 악마 추천.

 

쫄팝업시에 제물or부패 걸어두고 모이면 암불->지옥의 불길.

 

다. 존오즈

 

솔직히 악마는 존오즈에서 뭘 내세우기가 어정쩡합니다. 초반에 빡딜이 되는 것도 아니고...

 

따라서 파괴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라. 하가라

 

역시 파괴를 추천.

 

마. 울트락시온

 

초반빡딜이 가능한 울트락시온의 특성상 악마를 강력히 추천.

 

실제로 딜이 가장 잘나오는 특성이 악마다.

 

바. 블랙혼

 

고리오나에 대혼파 딜링이 가능한 파괴를 추천.

 

폭파병에 어격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어느정도의 장점이다.

 

사. 데스윙의 등

 

강력한 몰아치기 딜링이 가능한 악마를 추천.

 

다만 문양에서 탈태문양을 뺀 후, 부패문양을 추천한다. 

 

힘줄딜의 시간보다 탈태의 유지시간이 길고, 힘줄딜시에 공짜 어활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

 

아. 데스윙의 광기

 

고통이 없는 이상 어려운 선택이다.

 

어차피 마법지배는 지옥의 불길로는 발동하지 않으므로 재생되는 피는 하나하나 도트작업 후, 암불, 불의 비,

 

엉기는 피도 암불-> 불의 비 밖에 선택이 없다.

 

따라서 본인이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을 타면 된다. 

 

 

3. <고통/악마>

 

① 세팅

 

만적>극가속(재연마 가능한 수치를 모두 가속으로)>특화>치타 순으로 세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② 네임드별 선택

 

가. 모르초크

 

이중타겟딜이 가능하다면 고통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악마특성을 타도 충분하다.

 

어차피 결국엔 한놈을 닥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 요르사지

 

위와 같은 이유로 악마를 추천.

 

다. 존오즈

 

위와 같은 이유로 고통을 추천.

 

라. 하가라

 

위와 같은 이유로 고통을 추천.

 

악마는 매우 별로다.

 

마. 울트락시온

 

악마를 강하게 추천한다.

 

특히 극가속으로 민 악흑의 경우 시작 탈태가 끝나면 다시 탈태쿨이 돌아와 있는 뽕맛을 느낄 수 있는 네임드다.

 

바. 블랙혼

 

위와 같은 이유로 고통을 추천.

 

사. 데스윙의 등

 

위와 같은 이유로 악마를 추천. 탈태문양 -> 부패문양 스왑 잊지말것.

 

아. 데스윙의 광기

 

위와 같은 이유로 고통을 추천. 암불문양 잊지말것.

 

 

ps. 개인적인 의견

 

현재의 대세는 고/파 혹은 파/악 인듯이 보인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입던 후 재연마 없이 광기하드 킬까지 가능한 이중특성은 고/악이 최적이다.

 

각각의 진도에 맞게 이중특성을 선택하면 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