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엄청나게 할짓이 없어서 여러가지 연구정도 하고있는 흑마입니다..

 

이런 연구를 하계된 계기는 게시판을 봤는데 운명의 파멸의 리필에 관한 의견이 아직도 갈려서 올립니다.

 

그럼 이만 각설하고 연구내용 올리겠습니다.

 

단지 결론만이 보고싶으시면 쭉 밑으로 내리시고 이해가 안될때에만 올려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1. 가설

 

1. 운명의 파멸은 14초 미만일때 넣으나 아무때나 넣으나 같은 효율을 가진다.

2. 다음틱까지 남은시간이 있는 상태에서 리필을 한다면 그 남은시간은 새로 시전한 운파지속시간에 더해진다.

 

 

2. 연구내용

 

 (1) 방법

 

1. 처음에는 운명을 파멸을 넣고 1분후 대상에 걸린 디버프가 사라지면

   다시 걸고 버프가 사라지면 리카운트를 통해 틱수를 본다.

 

2. 두번째로는 운명을 파멸을 넣고 14초미만이 된것을 확인하고

    다시 걸고 버프가 사라지면 리카운트를 통해 틱수를 본다.

 

3. 세번째로는 운명을 파멸을 넣고 30초미만이 된것을 확인하고

    다시 걸고 버프가 사라지면 리카운트를 통해 틱수를 본다.

 

 ( 모든 과정에는 전투가 끊기지 않기위해 일반공격을 한다. )

 ( 이 실험은 공격대원 허수아비를 이용하여 한다. )

 ( 도트복사의 기능을 가진 전설급 지팡이는 사용하지않음. )

 

 

 (2) 실험결과

 

1.

 

 

첫번째는 15X8 = 120초  즉, 8틱을 가진다.

 

 

 

2.

 

 

두번째(14초 미만때 리필)는 15X8 = 120초. 즉, 8틱이다.

 

 

 

 

 

3.

 

 

세번째(30초미만때 리필)는 15X7 = 105초 즉, 7틱이다.

 

 

 

3. 결론

(운파 = 운명의파멸)

 

일단, 두번째 실험을 보면 14초 미만때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8틱(120초)이 시전됐다.

즉, 이 말은 운파의 남은시간이 존재할경우에 운파를 리필하면

남은시간은 새로 시전한 운파에 더한다는 사실을 알수있다.

 

하지만, 세번째 실험을 보면 30초 미만때 운파를 넣고 7틱(105초)이 시전된것을 보면

남은시간이 새로 시전한 운파에 더할때는 다음틱까지의 남은시간이 더해진다는것을 알수있다.

 

이 사실에 따라

"" 다음틱까지 남은시간이 있는 상태에서 리필을 한다면 그 남은시간은 새로 시전한 운파지속시간에 더해진다.""

(단, 더해지는 시간은 다음 틱까지의 남은시간이 더해진다)

라는 가설은 성립한다.

 

그리고 이 가설에 따라

"" 운명의 파멸은 14초 미만일때 넣으나 아무때나 넣으나 같은 효율을 가진다. ""

라는 가설도 성립한다는 것을 알수있다.

(이유는 만약 39초가 남은상태에서 리필하게된다면(즉 1틱을 터뜨리면) 다음 시전한 운파는 1분9초가 걸리게된다.

이 운파는 5틱을 주기때문에(1분-45초-30초-15초-0초) 총 6틱을 준다. 그러므로 같은 효율을 가진다.)

 

 

 

 

하지만 이런 사람도 있을것이다.

 

" 이 글에 따르면 14초미만때 넣은 운파가 30초미만때 넣은 운파보다 1틱이 많다.

그러면 14초미만때 넣는것이 더 좋지않은가? "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 같은 효율 "" 이라는 말을 통해 대답할수있다.

이 말은 어떤 때에 넣으나 틱이 더 늘어나거나 그렇지는 않고 무조건 15초 주기로 터뜨린다는 말이다.

 

 

 

4. 결론 요약

 

1. 운명의 파멸은 14초 미만일때 넣으나 아무때나 넣으나 같은 효율을 가진다.

2. 다음틱까지 남은시간이 있는 상태에서 리필을 한다면 그 남은시간은 새로 시전한 운파지속시간에 더해진다.

(하지만, 이때는 막틱까지의 남은시간만이 더해진다)

 

 

5. 활용

 

운파를 틱수에 맞춰서 넣지말고 버프가 최대한 많이 터지면 리필을 추천

 

 

 

 

 

 

 

 

 

 

 

 

 

 

 

 

 

 

 

 

 

이만 줄일게요. 이런글쓸때는 존대를 쓰는게 어색해서 반말을 적었으니 기분나쁘게 보지않아주셨으면 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