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면 커집니다.

 

 

 

 

 

*가속수치 계산에 있어서 소수점 2자리 반올림과 관련해 -3 ~ +3 정도의 오차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현재 4.03기준의 영불연마 15% 가속을 포함한 시트와

앞으로 다가올 4.06 패치의 시트를 같이 넣었습니다.

 

검은의도2개를 중첩하는 경우는...

저희 공대에 흑마가 2명에 암사,회드가 없어서 그냥 흑마끼리 교환 하다보니 따로 집어넣었습니다.

 

현재 359템과 몇개의 372템으로 달성가능한 적정 목표 가속은 따로 색깔로 표시하였습니다.

 

고통의 파멸 시트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귀찮..)

 

 

요약.

 

1. 4.03에서의 일반적인 레이드 구성이라면 파흑에게는 2639 = 20.61% 의 가속이 졸업가속이라고 볼 수 있다.

2. 4.06에서의 일반적인 레이드 구성이라면 파흑에게는 2587 = 20.20% 의 가속이 졸업가속이라고 볼 수 있다. 

3. 역류상황에서의 1초 미만의(글로벌 쿨보다 아래의소각 시전 시간을 위한 가속도는 T11 장비로는 불가능 이며 T13장비 수준 또는 대격변 세기말에서나 한번쯤 꿈꿔볼 수치이다.

 

 

 

PS.1

 

파흑의 경우에는 제물이 7틱에서 8틱으로 1틱 늘어나는것은 7틱일때와 비교해서

제물 지속데미지의 14.3% 정도의 증가를 가져오고 이는 점화 데미지도 14.3% 만큼 증가하는것을 의미합니다.

레이드에서 딜미터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빙이 많은 넴드일수록.. 

허수아비 시즈딜보다 소각의 점유량이 줄어들고 제물과 점화의 점유량이 증가합니다.

(물론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한 소각>>제물>=점화 점유량 순서는 거의 비슷합니다.)

 

다가오는 4.06패치에서는 제물은 사실상 7틱이 한계일것입니다.

이는 6틱일때와 비교하면 점화와 제물의 데미지가 16.7% 정도 증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PS.2

 

일반적인 보석 세팅(빨:지능,파:지/적,노:지/가)

일반적인 마부(평판마부,허리소켓,마력격류,보조지능,빛매듭자수or지능 등등)

일반적인 보석 소켓 보너스 무시원칙(20미만의 소켓 보너스를 제공하는 경우 소켓을 무시하고 지능40박기)

만적중(17%=1742)

 

위에 언급한 4가지를 무너 뜨리지 않는 범위에서 제물 틱증가를 볼수 있는 가속을 세팅할수 있다면 우선적으로 가속을 세팅 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힘들다면 부패틱증가에 맞게 가속을 세팅하시고 치명타를 올리는것도 좋은 세팅 방법중 하나입니다.

제물과 부패의 틱증가를 가져 오지 않는 범위에서의 가속,치명타,특화도의 선택은 개인의 취향차이입니다.

(하지만 저는 가속을 믿습니다.)

 

 

PS.3

 

꽉 찬 개념과 각각의 넴드에게 맞는 자신만의 택틱이 어줍짢은 스펙에 의한 딜 상승보다 훨씬 큰 딜상승을 가져옵니다.

 

흑게에서 딜사이클,특성,문양에 관련된 질문과 글보다는

용암아귀때 대혼란 거는 타이밍이라던가..

골렘에서 조흔 위치 선정과 바닥밟고 있을때 쿨 몰아서 돌리는 팁..

알아키르에서 공포문양빼고 솬진 문양 박고 넉백 맞고 솬진타며 시즈딜을 한다던가 하는 팁.. 

네파에서 전투시작 30초 후에 내려오는 네파에게 칼같은 대혼란 걸고 오닉 딜조절 싸인날때 다시 오닉에게 대혼란 걸고

오닉피통이 1%남을때 대혼란을 네파에게 시전해서 거둬들이는 그런 팁..

 

스펙도 되고 문양,특성,딜사이클,마부,세팅 다 문제없지만 딜이 안나오시는분들을 위한 그런팁들이 많이 좀 올라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