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드뿍
2012-11-08 16:07
조회: 36,451
추천: 101
판다리아 본 패치, 야수 사냥꾼의 딜 사이클이번에는 야수 사냥꾼의 딜사이클에 대해서 보고자 합니다.
글은 최대한 쉽게 쓰려고 노력했지만 이해를 잘 도울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ㅡㅜ
야수 사냥꾼은 딜을 단계적으로 연습하셔야 하며, 그에 따라 딜 사이클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야수 사냥꾼이 되고 싶다면!? by 마일드뿍 (자..자기가 자기글 링크하긔...)
목차
1. 기본 스킬로 만든 사이클
2. 야수의 격노일 때 사이클
4.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을 섞은 사이클
5. 광딜 사이클
1. 기본 스킬로 만든 사이클
▲ 야수 사냥꾼이 기본적으로 쓰는 핵심 스킬들(게임 내 단축키 'P')
위의 그림에 나와있는 것들이 야수 사냥꾼이 주로 쓰는 스킬입니다.
독사 쐐기 → 살상 명령 → 코브라 사격 → 신비한 사격 2~3회 → 살상 명령
딜의 시작은 독사 쐐기로 합니다.
집중 관리에서 가장 편한 방법은 늘 집중을 40~50 정도 유지하고 딜을 하는 것입니다.
이 사이클이 익숙해지시면 야수의 격노를 사용한 딜 사이클을 연습하시면 됩니다.
2. 야수의 격노일 때 사이클
다음 그림은 야수의 격노의 효과와, 사용했을 때 살상 명령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야수의 격노 사용시 효과와 살상 명령이 들어가는 사이클
야수의 격노일때에는 야수의 공격력이 20% 증가하기 때문에 살상 명령을 무조건 두 번 사용합니다.
야수의 격노 → 살상 명령 → 신비한 사격 4~5회 → 살상 명령 → 신비한 사격 1~2회 → 야수의 격노 끝
또한 플레이어는 야수의 격노 동안에 스킬에 소비되는 집중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코브라 사격을 시전하는 것은 딜로스 입니다.
야수의 격노는 살상 명령의 쿨이 3초 이내이며, 60 이상의 충분한 집중이 있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야수의 격노 동안 살상 명령을 두 번 쓸 수 있고, 코브라 사격을 시전하지 않고 스킬만 난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야수의 격노 시전 시 딜 사이클 입니다.
이 사이클이 익숙해지시면 여러가지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을 연습하시면 됩니다.
3. 기본 쿨기를 섞은 사이클
다음은 야수 사냥꾼이 가지는 쿨기입니다. 일단 특성으로 습득하는 스킬은 제외하였습니다.
▲야수 사냥꾼이 가지는 쿨기
야수 사냥꾼은 1~2 분 이내의 짧은 쿨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일일이 눌러서 쓰려면 상당히 많은 단축키와 시간을 사용하게 되고,
때에 맞춰 사용하려고 매크로로 묶지 않았다가 오히려 사용하는걸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저만 그런가여)
그래서 매크로를 만들어 딜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다음은 쿨이 비슷하거나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묶은 매크로 입니다.
#showtooltips /시전 야수의 격노 /시전 광견병 /시전 쇄도 /사용 (기계공학 장갑 또는 사용 장신구) ▲야수의 격노와 광견병, 쇄도를 묶은 매크로
쇄도를 야수의 격노와 함께 쓰고 싶다면 이 매크로를,
#showtooltips /시전 야수의 격노 /시전 광견병 /시전 살상 명령 /사용 (기계공학 장갑 또는 사용 장신구) ▲야수의 격노와 광견병, 살상 명령을 묶은 매크로
살상 명령을 야수의 격노와 함께 쓰고 싶다면 이 매크로를,
#showtooltips /시전 야수의 격노 /시전 광견병 /시전 속사 /사용 (기계공학 장갑 또는 사용 장신구) ▲야수의 격노와 광견병, 속사를 묶은 매크로
속사를 야수의 격노와 함께 쓰고 싶다면 이 매크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살상 명령, 쇄도, 속사는 글쿨이 도는 스킬이어서 세 스킬을 함께 묶으면 같이 나가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세 스킬중 두 가지는 단축키에 따로 배열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만반의 준비는 모든 쿨기를 사용한 후에 써야 하므로 절대 매크로에 묶지 않습니다.
사족이지만.. 저는 쇄도를 묶은 매크로를 쓰고 있습니다.
속사는 때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좋고, 살상 명령은 야수의 격노의 쿨과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을 보기 전에 스킬 두 가지를 자세히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단, 쇄도라는 스킬을 보시면, 우리에 있는 모든 야수를 불러내어 공격하게 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쇄도 스킬을 사용하여 나온 야수들은 패시브로 되어있는 모든 스킬을 사용하는데,
시너지 효과(버프류, 디버프류 모두 해당됨)와 광견병, 포효가 이에 해당됩니다.
때문에 보조 문양 중 쇄도 문양은 사용하지 않고,
현재 사용중인 소환수 외에 우리에 있는 소환수들의 시너지 효과와 광견병은 패시브로,
포효는 액티브로 해두는게 딜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스샷에 광견병의 쿨이 2분이라고 나와있지만 실제 쿨타임은 1.4분입니다.
또한 소환수의 전투력 25% 증가가 아닌 소환수의 공격속도 70% 증가 버프입니다. (툴팁 오류에요!)
그렇다면 위의 쿨기들을 섞은 딜 사이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만지면 커집니다.)
(그림 1)은 2. 야수의 격노 일 때 사이클에서 보신 야수의 격노동안의 딜 사이클 입니다.
(그림 2)는 야수의 격노 한 번 안에 만반을 활용하여 살상명령이 세 번 들어가게 한 딜 사이클 입니다.
(그림 3)은 (그림 2) 사이클에 속사를 더한 딜 사이클 입니다.
(그림 4)는 첫 야수의 격노가 끝난 후, 두번째 야수의 격노를 더한 딜 사이클 입니다.
(그림 1)에 관해서는 앞서 2. 야수의 격노 일 때 사이클에서 설명을 했기에 (그림 2)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활용하면 야수의 격노 10초 동안 살상 명령을 세 번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야수의 격노 시작과 함께 살상 명령을 사용하시고 쿨을 기다려 두 번째 살상 명령을 사용하신 후에,
만반의 준비를 쓰고 바로 세번째 살상 명령을 사용하시면 10초 동안 살상 명령을 세 번 쓰게 됩니다.
(그림 3)은 야수의 격노를 시전하기 전에 미리 속사를 써두는 것인데요,
야수의 격노는 10초, 속사는 15초 이기 때문에 야수의 격노 시전하기 전에 미리 시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처럼 꼭 3초 전이 아니더라도 1~5초 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속사를 처음 야수의 격노와 함께 쓰는 이유는 만반의 준비 때문이며,
두 번째 속사는 각종 장신구나 기공 장갑이 발동되었을때처럼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림 4)는 야수의 격노 두 번을 사용한 딜 사이클 인데요,
첫 야수의 격노가 끝나고 바로 두 번째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살상 명령 때문입니다.
첫 야수의 격노 동안 살상 명령을 세번 쓰고 난 뒤에 바로 야수의 격노를 쓰면 살상 명령의 쿨이 4초 이상 남게 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야수의 격노동안은 살상 명령을 한 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살상 명령의 쿨이 3초 이내로 남도록 1~2초정도 기다린후에 두 번째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은 꼭 광견병 안에 야수의 격노를 써야겠다면 첫 야수의 격노가 끝난 직후에
두 번째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기본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입니다.
이는 충분한 연습이 반드시 필요한 딜 사이클이며 만반의 준비와 야수의 격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사이클을 익히셨다면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을 섞은 딜 사이클을 연습하시면 됩니다.
4.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을 섞은 사이클
특성으로 습득할 수 있는 스킬은 총 아홉가지 이고, 다음과 같습니다.
▲특성으로 습득 가능한 쿨기들(게임 내 단축키 'N')
이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3. 기본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의 사이사이에
어떤 스킬을 쓸지가 달라집니다.
선택한 스킬들은 (그림 4)의 사이클 중간 중간 빈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야수의 격노 동안 쓰면 좋은 스킬이 있고 그렇지 않은 스킬이 있다는 것입니다.
야수의 격노 동안 사용하면 좋은 스킬은 열정, 저승까마귀, 점멸의 일격, 스라소니 돌진, 글레이브 투척 입니다.
그렇지 않은 스킬은 광포한 야수, 강화 사격, 탄막 입니다.
야수의 격노 동안은 소환수의 데미지가 20% 증가하며, 플레이어의 데미지가 10% 증가, 집중 소비량이 50% 감소합니다.
때문에 야수의 격노의 영향을 받지 않는 광포한 야수나 시전 시간이 긴 강화 사격과 탄막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글쿨시간과 스킬 시전시간 동안에 신비한 사격을 사용하는 것이 딜에 도움이 됩니다.
광포한 야수는 야수의 격노 이전에 사용하시고, 열정은 야수의 격노와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열정 사용 전 집중 소비하여, 열정 사용 직 후 만집중이 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전율은 발동형이므로 발동때마다 소비하시면 되지만,
다른 스킬들의 쿨이 돌아왔다면 전율 소비보단 다른 스킬을 먼저 사용하셔야 합니다.
점멸의 일격과 스라소니 돌진, 저승까마귀는 야수의 격노와 함께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승까마귀는 충분한 집중 수급이 되어있다면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글레이브 투척은 야수의 격노동안에 사용하시고, 강화 사격과 탄막은 야수의 격노 이전 또는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들은 3. 기본 쿨기를 섞은 딜 사이클의 (그림 4)의 중간 빈곳에서 쓰되,
야수의 격노동안에 쓸 것인지 쓰지 않을 것인지 판단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5. 광딜 사이클
야수 사냥꾼의 광딜은 사용할 스킬이 약간 많습니다.
첫 번째는 폭발의 덫이고 두 번째는 90레벨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이며 세 번째는 일제 사격,
마지막 네 번째는 소환수입니다.
쫄이 잘 모일듯한 자리에 폭발의 덫을 놓으시고, (가장 좋은 자리는 탱커의 발 근처 입니다)
90레벨 특성으로 습득한 스킬을 사용하신 후에,
일제 사격을 사용하면서 벌레 또는 키메라의 광역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소환수가 벌레 또는 키메라가 아니라면 일제 사격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때,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집중 소모량이 절반 감소하기 때문에
야수의 격노를 사용한다면 더 많은 일제 사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60레벨 특성을 활용하여 집중 수급을 한다면 더 많은 일제 사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집중사격에 관하여
집중 사격은 소환수가 기본 공격 후 40% 확률로 공격 속도가 30초 동안 4% 증가하는 버프인 광기를 소모하여
플레이어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입니다.
광기는 최대 5번까지 중복이 되며, 플레이어의 공격속도는 광기 1중첩 당 6%만큼 증가됩니다.
또한 소환수의 집중을 광기 1중첩당 6만큼 회복시킵니다.
집중 사격을 아예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5중첩이 되고 사용했을 때,
그리고 집중 사격을 유지하는 것으로 비교 실험을 해보았는데 차이는 굉장히 미미했습니다.
현재 소환수의 데미지가 플레이어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소환수의 데미지가 플레이어와 같거나 앞선다면 집중 사격을 소비하지 않는 것이 딜에 도움이 될 것이고,
소환수의 데미지가 플레이어에 미치지 못한다면 상황에 맞게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실험하고 준비해본 딜 사이클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누락된 점이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딜 사이클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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