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짐
2012-02-13 03:04
조회: 8,599
추천: 12
냥게결산 (02.06~02.12)질문을 하기 전 [질문전필독]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을 읽어보시고 검색도 한 번 해보세요. 모든 팁들이 절대적인 정보를 포함한 것은 아닙니다.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들을 참고하여 자기만의 게임을 재밌게 즐기세요.
던전 및 공격대(PvE)
플레이어대 플레이어(PvP)
기타
4.3.2 패치 적용 (02.09)
폭발사격과 실탄장전
4.3.2 패치와 함께 실탄장전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그 중에 4.3.2 패치후 실탄 사이클 예상[2](개김이냐)는 특히나 읽어볼만한 글입니다. 또한 폭폭, 1틱이 씹히는 '진짜' 이유는?(개김이냐)는 기본적인 사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주 질문이 올라오는 사항이니 공지사항을 최신화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첨언을 해두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변경을 할 예정이니 수정이 필요한 내용은 댓글로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만의 간격을 손에 익히는 것입니다. 허수아비를 치세요. 대신 이 때 리카운트를 켜놓거나 (추가) 전투기록을 보면서 (추가) 모든 틱이 들어가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폭,폭만 연습할 경우 6틱이 들어가면 됩니다.
좀 더 애드온의 도움을 빌리자면 허수아비에 적용되는 폭발 사격의 남은 지속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끔 해주는 애드온들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레니티에 폭발사격의 지속시간을 등록하셔도 되고 디버프 필터로 확인하셔도 됩니다. 유닛프레임에서 지원하는 디버프 강조와 시간을 활성화해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확인만 할 수 있으면 어느 애드온이라도 괜찮습니다. 연습을 위한 것이니 디버프 지속시간의 글자를 크게해서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1초 이하로 떨어질 때를 감으로 잡으셔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버프 지속시간이 짧으니 실전에서도 이 것을 참고하는것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을 잡는데 도움만 받는것으로 끝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본문의 추천사항처럼 처음 폭발사격의 쿨이 다 돌아온 것을 확인한 후 다음 폭발사격을 사용하는 방법을 택하셔서 연습하셔도 좋습니다. 해보니 쿨다운 후 불빛이 사그라들 때 쯤으로 잡으니 안정적으로 폭,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생냥 본체와 펫 특성트리
야성 펫의 특성트리 중 [상어 공격]과 [야생의 사냥]에 어떻게 특성치를 분배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 종종 있었습니다. 대격변 패치 이후로 1,1로 주는것이 좋다는 것이 정설이었으나 다른 사례도 있다는 것을 알려오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때문에 필요한 자료가 없는지 찾던 중에 아래의 내용을 찾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이 우리들 개개인의 실제에도 그대로 적용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니 이것 역시도 추가적으로 도움을 주실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해외의 사냥꾼 블로그 중 하나인 outDPS.com에 올라온 내용으로 SA=[상어공격], WH=[야생의 사냥], OWN=[자연의 몸], SE=[공격개시!], CA=[신중한 조준]을 의미합니다. 그 다음에 적혀있는 숫자들은 각 특성에 투자한 특성치를 의미합니다. 또한 아래의 Frenzy 빌드는 공격개시 특성을 포기하고 야수특성의 광기에 투자한 경우입니다.
본체: 자연의 몸 3, 공격개시! 2, 신중한 조준 0 펫: 상어 공격0, 야생의 사냥2
를 준 특성분배가 가장 높은 계산결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광기를 찍는 특성트리는 상어공격과 야생의 사냥에 1포인트씩 준 특성이 표에서 가장 높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표는 교활펫의 경우를 나열한 것입니다. 자연의 몸에 3, 공격개시에 2를 주고 신중한 조준을 버린 경우가 가장 잘 나왔군요. 광기에 투자하는 특성도 높은 위치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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