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지금까지 모은것 방출

 

 

사냥꾼 누가 올렷던데 걍 안겹치는거 몇개만

 

1. 냥꾼 공용 매크로

 

  ㄱ. 상변환 매크로

    - 기본적으로 누르면 매의 상과 여우의 상을 스왑해주며, 쉬프트 누르고 사용하면 치타상. 컨트롤 누르고 사용하면 야생상, 알트 누르고 사용하면 치타무리상입니다. 저는 캡스락에 두고 사용중. 상 각각마다 단축키를 두는것보다는 나은거 같아요.

    단점이라면, 매상과 여우상이 아닌 경우 원하는 매상이나 여우상으로 바로 스왑이 안되는... 즉 연속시전 구문의 문제인데, 수정방법을 고민중입니다. 공유해보아요;;

 

#showtooltip
/연속시전 [nomod] !매의 상, !여우의 상;[mod:shift] !치타의 상;[mod:ctrl] !야생의 상;[mod:alt] !치타 무리의 상

 

 

  ㄴ. 공격 저지 매크로

    - 한번 누르면 공저 활성화. 한번 더 누르면 공저 캔슬. 전장에서 미친듯이 연타하면 쿨타임만 돌고 있는 공저를 보실수...

 

/시전 공격 저지
/오라취소 공격 저지

 

 

  ㄷ. 눈속임 매크로

    - 솔플시 펫에게, 파티시 주시대상 - 마우스오버대상 - 대상(우호적일때) - 대상의 대상(우호적일때)의 우선 순위로 눈속임을 시전해주는 매크로입니다. 누구에게 눈속임해요~ 라는 구문을 삽입하는것보다는 nnCast 쓰세요. 설정 조금만 건드려서 방송 공격대로 설정해두면, 솔플시 자체표시, 파티시 파티창으로, 공격대시 공격대로 알아서 방송해줍니다.

 

#showtooltip
/시전 [nogroup,@pet][@focus,help,nodead][@mouseover,help][help][@targettarget,help][]눈속임

 

 

  ㄹ. 마무리 사격 매크로

    - 캐스팅중인 스킬을 취소후, 매상으로 스왑(매상인 상태라면 그냥 매상이펙트만) 보여주며, 마우스오버대상 - 대상의 순서로 마무리사격을 쏴주는 매크로입니다.

    자동 사격 손실을 줄이기 위한 목적도 있고, 타겟 전환에 의한 시간 손실을 줄이기 위한 목적도 있지요. 다만, 마우스오버 우선이므로, 체력 20퍼센트 이상의 적에게 마우스가 올려져있다면 아직 사용할 수 없다는 메세지만 보게 되니 그 경우는 가장 마지막줄을 [/시전 마무리 사격] 구문만 남겨두고 쓰시면 마우스오버 기능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castsequence reset=1 !매의 상, null
/시전 [@mouseover, harm][harm][] 마무리 사격

 

 

  ㅁ. 산탄 사격 매크로

    - 캐스팅중인 스킬을 취소후, 마우스오버대상 - 대상의 순서로 산탄 사격을 쏴주는 매크로입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mouseover, harm][harm][] 산탄 사격

 

 

  ㅂ. 속사 매크로

    - 속사 사용과, 펫 스킬을 동시에 켜주는 스킬입니다. 장신구 발동을 같이 묶으시고 싶으시면, [/사용 13] [/사용 14] 구문을 추가하시면, 1번 장신구, 2번 장신구가 들어갑니다. 연속시전을 이용한 만반의 사격과 묶는 매크로는 개인적으로는 별로라고 생각되서 그냥 만반은 따로 빼서 쓰고 있어요.

 

#showtooltip
/시전 속사
/시전 광폭화
/시전 야성의 부름
/시전 회복의 포효

 

 

  ㅅ. 신사 / 독사 매크로

    - 그냥 누르면 신사, 쉬프트 알트 컨트롤중 하나라도 조합해서 누르면 독사 쐐기. 생각보다 독사 박을일이 자주 없는데다, 생냥의 경우 일제를 땡겨버리면 알아서 박혀서... 생각보다 독사 쐐기를 잘 안쓰더라구요. 1번 스킬슬롯에 넣어두고 쓰고 있습니다. 아. 컨트롤 + 1의 경우 보통 펫 공격이 나가는 관계로 저에게 왜 안 매크로요? 하셔도... 쉬프트 + 1로 잘 쓰고 있지요. 넵.

 

#showtooltip
/cast [nomod] 신비한 사격;[mod] 독사 쐐기

 

 

  ㅇ. 충격포 / 날개절단 이감기 매크로

    - 대상 지정구문과 모디파이어가 복합작동하지 않아 외국 와우위키까지 가게 만든 공포의 매크로.

    슬슬 감이 오시겠지만, 현재 시전중인 스킬의 차단 후 사용하는거고... 그냥 사용할경우 마우스오버 - 대상의 순위로 충격포 사용, 조합키 사용하시면 날개 절단이 나가는 매크로입니다. 가까우면 날개절단! 같은 매크로는 불성때 막혔대요. 힝;

    샤녹하드때 칼로베 충격포 유지가 정말 편리해지는 기적의 매크로!

    ....날개절단 조합하려고 삽질만 안했으면 마우스 오버로 훅훅 완성됐을 매크로....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mouseover,nomod,exists,harm] 충격포
/시전 [@target,nomod] 충격포
/시전 [mod] 날개 절단

 

 

  ㅈ. 주인의 부름 / 희생의 포효 매크로

    - 비슷한 스킬이라 묶어요. 마우스오버 우호적대상에게 우선 사용. 없을경우 자신에게 사용하는 매크로입니다.

    이건 비밀인데요. 사실 저는 클릭 투 캐스팅으로 써요. 우리파티 아니면 안나가는거다...

 

#showtooltip
/cast [@mouseover, help] 주인의 부름; [@player, help] 주인의 부름

 

#showtooltip
/cast [@mouseover, help] 희생의 포효; [@player, help] 희생의 포효

 

 

  ㅊ. 죽은척하기 / 철수 매크로

    - 비슷한 스킬이라 묶어요. 시전중인 스킬을 끊고 죽은척 / 철수를 사용하게 하는 매크로입니다. 그냥 지금쓰시는 죽은척, 철수 자리에 두고 쓰시면 됩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죽은척하기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철수

 

 

  ㅌ. 징표 / 펫공격 매크로

    - 상변환과 활용도 1, 2위를 다툴 매크로일건데... ㄱㄴㄷ 순서에 밀려서 이제서야...

    징표 찍고 펫 공격 동시에 보내는 매크로입니다.

    시전 취소 구문이 없어서, 조사 땡기고 있는 상태에서 누르면 징표는 안나가고 펫만 달라붙지요.

    조사 코사 고사 끊고 징표를 찍고 싶으시면 [/stopcasting] 구문을 붙이시면 됩니다.

    탈것에 탄 상태에서 누르시면, 펫은 안달려들게 됩니다. 징표과 펫 공격이 동시에 나가는건데, 탈것에 타있는 동안 펫 컨트롤은 비활성이니까요.

    고로, 탈것에 탄 상태로 사용하셨다만, 한번 더 눌러주셔야 펫이 달려들거에요. 딜레이 구문 삽입이 안되서 안타깝군요;

 

#showtooltip
/시전 사냥꾼의 징표
/petattack

 

 

  ㅍ. 코사 / 고사 매크로

    - 레이드 격냥이라면 고사가 우선이겠습니다만, 전장 / 투기나, 생냥의 경우는 코사가 나은바... 우선 순위는 코사입니다.

    레이드 격냥 분들은 스킬 순서를 바꿔주시면 원하시는대로...

    그냥 누르면 코사. 조합후 누르면 고사. 컨트롤 조합하시면 펫 스킬 나가니, 쉬프트나 알트 조합추천.

 

#showtooltip
/cast [nomod] 코브라 사격;[mod] 고정 사격

 

 

    - 덤. 여우상 스왑하며 그냥 누르면 코사, 조합하며 누르면 고사. 상 변환이 위에 적혀있어서 그냥 놔두면 여우상이 툴팁에 보이는바, 강제로 코사 툴팁을 적었습니다. 키 조합시 정상적으로 고사 나가요.

    다만, 여우상 스왑 코고 매크로를 쓰시면, 다른 스킬들에 매상 스왑을 붙여야 되기도 해서...

    뭐. 검화, 조사, 키사 매크로에는 다 붙어있습니다.

 

#showtooltip 코브라 사격
/castsequence reset=1 !여우의 상, null
/cast [nomod] 코브라 사격;[mod] 고정 사격

 

 

키메라사격

---------

#showtooltip 키메라 사격
/petattack
/시전 !매의 상
/시전 키메라 사격

 

고정 사격

-----------

#showtooltip 고정 사격
/petattack
/시전 !여우의 상
/시전 고정 사격

 

 

주인의부름+회포 동시에

---------

#showtooltip
/cast [target=mouseover,help][target=player] 희생의 포효
/시전 주인의 부름

 

 

 

독수리 눈 무한 으로보기

-----------

#showtooltip 독수리의 눈
/시전 !독수리의 눈

 

 

독사쐐기

----------

#showtooltip 독사 쐐기
/petattack
/시전 !매의 상
/시전 독사 쐐기

 

 

 

신비한사격

--------

#showtooltip 신비한 사격
/petattack
/시전 !매의 상
/시전 신비한 사격

 

 

날개절단+철수 동시에

--------

#showtooltip 철수
/console targetNearestDistance 5.000000
/targetenemy [noharm][dead]
/시전 [harm,nodead] 날개 절단
/시전 철수

 

 

 

 

2. 생존 냥꾼 매크로

 

  ㄱ. 비룡 쐐기 매크로

    - 시전스킬 취소 + 마우스오버대상 - 대상 순서로 비룡쐐기를 발사하는 매크로입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mouseover, harm][harm][] 비룡 쐐기

 

 

  ㄴ. 기공 장갑 + 검은 화살 매크로

    - 기공 장갑 쿨타임이 1분이라 일일히 누르려면 귀찮아서 각 특성 키 스킬에 장갑을 묶는 매크로입니다.

    기공장갑 사용(쿨이면 안나가죠 뭐) + 검은 화살 발사 + 매상 스왑

 

#showtooptip 검은 화살
/castsequence reset=1 !매의 상, null
/사용 10
/시전 검은 화살

 

 

 

 

 

 

3. 사격 냥꾼 매크로

 

  ㄱ. 조준 사격 매크로

    - 스킬시전 취소 + 매상 스왑 + 조준사격.

    !조사가 아니고 그냥 조사일경우, 연타하면 지금 시전중인 조사도 취소되고 새로 시전합니다.

    정상적으로 조사가 시전될 경우는 시전취소가 작동을 안했으면 좋겠지만... 애드온이 아니라 매크로인지라...

 

#showtooltip 조준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castsequence reset=1 !매의 상, null
/cast 조준 사격

 

 

  ㄴ. 침묵의 사격 매크로

    - 스킬시전 취소 + 마우스오버대상 - 대상의 순서로 침사 발사.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mouseover, harm][harm][] 침묵의 사격

 

 

  ㄷ. 키메라 사격 매크로

    - 스킬시전 취소 + 매상 스왑 + 키메라 사격

 

#showtooltip 키메라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castsequence reset=1 !매의 상, null
/cast 키메라 사격

 

 

  ㄹ. 기공 장갑 + 키메라 사격 매크로

    - 위와 같고, 단지 기공 장갑만 써줌.

 

#showtooltip 키메라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castsequence reset=1 !매의 상, null
/사용 10
/cast 키메라 사격

 

 

 

 

 

 

4. 기계공학 매크로

 

  ㄱ. 기공 원키 매크로

    - G 키의 기본 설정이 마지막 대상 선택인데요. G 키에 따로 뭐 안두신 기공분들 G 키로 두고 쓰셔도 좋을거 같네요.

    그냥 누르면 마지막 대상 선택 후, 원거리 루팅.

    적을 죽이면 대상 선택이 풀리는데, 바로 사용하시면 대상 재선택후 루팅까지 한큐에. 대격변 정령들처럼 잡고나서 선택하기 힘든 대상을 한큐에 루팅까지 해주니 솔플 속도 비약적 상승! 기공 냥꾼이라면 꼭 쓰세요.

 

    컨트롤 누르고 사용하면 망또

    쉬프트 누르고 사용하면 허리

    장갑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숫자 부분을 10으로. [mod:alt] 구문 추가해서 쓰셔도 됩니다...만 전 그냥 검화 / 키사에 묶어서 쓸래요.

 

/targetlasttarget
/사용 [nomod]원거리 획득기
/사용 [mod:ctrl] 15
/사용 [mod:shift] 6

 

 

    - 덤. 원거리 루팅기 제외하고 망또 허리만 쓰실분들을 위해...

    그냥 누르면 허리. 키 조합후 누르면 망또.

 

/사용 [nomod] 6
/사용 [mod] 15
 

 

 

 

얼마 안될줄 알았는데 적고보니 많네요.

 

냥꾼분들에게 도움되기를 바라며. 이만 총총.

 

 

 

 

 

 

덧. 소음기 패치와, 불타는 아드레날린(12T 4셋) 애드온 첨부합니다.

 

1번 파일이 애드온. 와우 폴더 내의 Interface - addons 내에 압축 푸시면 됩니다. 폴더채로 압축되어있어요.

불타는 아드레날린 애드온 원 제작자는 엘룬짱나 님이시고.

이펙트만 살짝 수정해봤어요. 중앙 상단에 나오면 !조사랑 겹쳐서...

 

이펙트는 불타는 느낌으로! ㅌㅌㅌ

 

 



#showtooltip 산탄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산탄 사격; [mod:shift, @focus] 산탄 사격

산탄 같은경우 마우스오버해놓는게 좋다고봄 힐러에게 산탄 얼덫 하지만 도적 야드 전사등 비점사대상인데 자신 계속 쫓아다닌놈 위험할때 끊는용도로 타겟바꾸기엔 시간걸림, 글라디우스에 마우스오버후에 사용이 좋음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combat] 철수; 위장술

전투중엔 철수 비전투시 위장술



#showtooltip 평정의 사격
/시전 [mod:shift] 평정의 사격; [mod:ctrl, @focus] 평정의 사격; [nomod] 코브라 사격

그냥은 코사 쉬프트시 평사 컨트롤시 주시대상에게 평사 



#showtooltip 충격포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충격포; [mod:shift, @focus] 충격포

마우스오버 충격포  쉬프트시 주시 충격포 



#showtooltip 야수 겁주기
/시전 [target=mouseover, harm,nodead][target=target, harm] 야수 겁주기

마우스오버 야수겁주기


#showtooltip 버릇없는 손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버릇없는 손; [mod:ctrl, @focus] 버릇없는 손
마우스오버, 대상, 컨트롤시 주시 버손

 

1.공격저지/공격저지 취소 매크로

#showtooltip 공격 저지

/시전중지
/시전 공격 저지
/오라취소 공격 저지


2.마무리사격 매크로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시전중지

/시전 마무리 사격

 

3.산탄/침사 주시차단(주시대상존재시)
*침사는 스킬명을 침묵의 사격으로 바꿔주세요+필터키를 사용하셔도 좋음

/stopcasting
#showtooltip 산탄 사격

/cast [@focus,exists][@target] 산탄 사격

 

4.속사 쿨기 매크로(속사,교활펫,야성펫,장신구,오크종특)

#showtooltip

/시전 속사

/사용 회복의 포효

/사용 야성의 부름

/사용 피에 굶주린 검투사의 정복 휘장

/시전 피의 격노

 

5.주인의 부름(마우스오버대상우선OR마우스오버없으면 자신에게)

#showtooltip

/사용 [target=mouseover,help][target=player]주인의 부름


6.희생의 포효(마우스오버대상우선OR마우스오버없으면 자신에게)

#showtooltip

/사용 [target=mouseover,help][target=player]희생의 포효

 

7.코사/고사 필터키(그냥누르면 코사 쉬프트 누르고 누르면 고사)
#showtooltip

/cast [nomodifier] 코브라 사격 ;[modifier:shift] 고정 사격


8.펫 스킬 모음단축키(원숭이 외에는 대상에게,원숭이는 마우스 오버 대상만)
#showtooltip
/시전 [pet:나방] 평온의 먼지; [pet:원숭이,target=mouseover] 버릇없는 손; [pet:전갈] 움켜쥐기; [pet:늑대] 사나운 울음소리; [pet:살쾡이] 용기의 포효; [pet:거미] 거미줄;


 

사냥꾼 

#showtooltip

/시전 [pet:거미] 거미줄
/시전 [pet:원숭이] 버릇없는 손

/시전 [pet:전갈] 움켜쥐기

 

☞ 펫 종류별 특수능력 원버튼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날개 절단
/시전 랩터의 일격


☞ 근접거리에서 연타하면 날절 후 랩터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연속시전 reset=3 !매의 상, null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마무리 사격
/사용 10


☞ 마격시 자동 매상스왑+충격기

    충격기 안쓰면 /사용 10 빼면 됨

 

 

#showtolltip 키메라 사격
/연속시전 reset=3 !매의 상, null
/시전 키메라 사격

 

☞ 키샷시 자동 매상스왑

    저기에 매의 상을 여우 상으로 바꾸고 키메라 사격 대신 고사나 코사로 바꿔서 응용 가능

    근데 상스왑 소리가 시끄러워서 수동 상스왑을 추천

 

 

#showtooltip
/시전 속사
/시전 야성의 부름
/시전 회복의 포효
/사용 14


☞ 극딜 매크로 14는 아래쪽 장신구

 

 

#showtooltip
/소환수따르기
/시전 [target=player] 희생의 포효
/시전 [target=player] 가로막기


☞ 자기한테 희생의 포효+가로막기 매크로

 

 

#showtooltip
/petfollow
/시전중지
/시전 주인의 부름


☞ 펫이 멀리 있어도 따라오면서 주부 써주는 매크로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철수
/사용 15


☞ 철수+낙하산 매크로 

 

#showtooltip
/stopcasting
/cancelaura 공격 저지
/cancelaura 보호의 손길


☞ 보축+공저 캔슬 매크로

    공저 쓰거나 보축 받고 나서 피 회복 된 경우에만 사용

 

 

#showtooltip
/시전 황소고집
/시전 웅크리기
/소환수따르기
/시전 질주

 

☞ 펫 생존기 매크로 이감 걸려도 다 풀고

    댐감기+전질쓰면서 따라옴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target=targettarget] 희생의 포효
/cast [target=targettarget] 가로막기

 

대상의 대상 희포랑 가막 매크로

특히 전사 무희 쓴거 보고 쓰면 좋음

 

 

/stopcasting
/cast [target=targettarget] 주인의 부름

 

☞ 대상의 대상 주부 매크로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침묵의 사격


☞ 침사 매크로 무빙 고코사 캐스팅중에도 칼같이 나감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산탄 사격

 

☞ 산탄 매크로 마찬가지로 고코사 캐스팅중 끊고 사용

 

 

#showtooltip
/시전 !매의 상


☞ 매상 캔슬 방지 매크로

    매상 켜져 있는데 /시전 매의 상 하면 매상이 꺼져 버리기 때문에 저걸 씀

 

 

#showtooltip
/시전 !여우의 상

여우상 캔슬 방지 매크로


☞ 여우상 켜져있는데 습관적으로 여우상 또 눌러서 캔슬 시키는 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동 상스왑 하는 게이들은 캔슬 방지 매크로 쓰면 매우 좋음


#show [target=pettarget, harm] 포효; 웅크리기
/petattack [target=mouseover, harm][harm]
/petfollow [target=pettarget, exists]

☞ 1순위 마우스오버로 적을 지정하여 누르면 펫공격, 2순위 선택대상 공격
    펫이 공격 중 누르면 펫회수
    펫이 대상을 공격하러 달려가거나 공격 중일 경우에는 포효의 아이콘이 나타나며
    다시 눌러 펫을 회수하게 되면 웅크리기 아이콘으로 표현되어 현재 펫이 
    공격을 하고 있는지 회수되어 돌아오고 있는지 확인...

#showtooltip 산탄 사격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산탄 사격; [mod:shift, @focus] 산탄 사격

☞ 산탄 같은경우 마우스오버해놓는게 좋다고봄 힐러에게 산탄 얼덫 하지만 도적 야드 전사등 비점사대상인데 자신 계속 쫓     아다닌놈 위험할때 끊는용도로 타겟바꾸기엔 시간걸림, 글라디우스에 마우스오버후에 사용이 좋음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combat] 철수; 위장술

☞ 전투중엔 철수 비전투시 위장술



#showtooltip 평정의 사격
/시전 [mod:shift] 평정의 사격; [mod:ctrl, @focus] 평정의 사격; [nomod] 코브라 사격

☞ 그냥은 코사 쉬프트시 평사 컨트롤시 주시대상에게 평사 



#showtooltip 충격포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충격포; [mod:shift, @focus] 충격포

☞ 마우스오버 충격포  쉬프트시 주시 충격포 



#showtooltip 야수 겁주기
/시전 [target=mouseover, harm,nodead][target=target, harm] 야수 겁주기

☞ 마우스오버 야수겁주기


#showtooltip 버릇없는 손
/시전 [nomod, target=mouseover, harm,nodead][nomod, target=target, harm] 버릇없는 손; [mod:ctrl, @focus] 버릇없는 손

☞ 마우스오버, 대상, 컨트롤시 주시 버손

 

 

 

 


공통 매크로


장비번호 매크로  : /사용 or /착용 등의 매크로 뒷편에 원하는 장비번호를 입력
1 - (머리)
2 - (목)
3 - (어깨)
4 - (속옷)
5 - (가슴)
6 - (허리)
7 - (다리)
8 - (발)
9 - (손목)
10 - (장갑)
11 - (반지 윗슬롯)
12 - (반지 아래슬롯)
13 - (장신구 윗슬롯)
14 - (장신구 아래슬롯)
15 - (등)
16 - (주장비)
17 - (보조장비)
18 - (성물/원거리)
마우스오버 매크로 : 현재 대상을 바꾸지않고 마우스오버한 해로운대상에게 스킬을 사용하는 매크로

#Showtooltip 기술명
/시전 [@mouseover,harm][harm]기술명
주시대상 매크로 : 현재 대상을 바꾸지않고 주시대상으로 설정한 타겟에게 스킬을 사용하는 매크로
#showtooltip 기술명/시전 [target=focus]기술명
대상-주시대상 전환 매크로 : 현재의 대상을 주시대상으로 설정후에 이전에 자신이 선택했던 대상으로
                               타겟 전환.
/주시/targetlasttarget
시점(화면크기) 매크로

/script SetCVar("cameraDistanceMax", 20)
/console cameradistancemax 18
키조합에따라 다른 대상에게 스킬사용 매크로 : 그냥 눌렀을때랑 다른 키랑 조합햇을때랑 스킬/대상을 달리
                                                                      설정가능
#showtooltip 기술명
/stopcasting
/cast [mod:shift,@focus][harm] 기술명

그냥 누르면 현재 대상에게 스킬사용, 쉬프트와 조합하면서 누르면 해로운 주시대상에게 스킬사용
단축키조합은 컨트롤(=Ctrl) , 알트(Alt) 등을 붉은색 부분에 입력하면 된다.
스킬명 또한 자신이 원하는것으로 할 수 있고, 다른 두가지 스킬을 사용해도 무방.
파란색으로 씌여진 @focus 부분은 [Target=focus]로 풀어쓸 수 있으며
주시대상은 focus, 마우스오버대상은 mouseover, 현재대상은 target 을 파란색부분에
입력하면 된다.
탈것매크로 : 공중비행이 가능한곳에서는 날탈을, 불가능한곳에서는 탈것 탑승
#showtooltip
/시전 [flyable,nocombat,outdoors]날탈 이름;[outdoors]탈것 이름

최대시야 확장매크로 : 1 ~ 25 까지 숫자 변경

/script SetCVar("cameraDistanceMax", 17)

 
빨간 경고문구 제거 매크로 : 빨간 경고글씨를 지워줘서 시야확보에 도움이되는 매크로
/run UIErrorsFrame:Hide()

인벤 특성 계산기 쓰는법을 까먹어서 와우 메카껄로 했다. 심심한 감사를 표한다.

 

위 트리가(화질이 좀 구릴수도 있다. 양해좀) 내가 사용하는 야냥의 트리다.

 

여기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3포정도 유동적인 포인트가 있다. 그것을 설명하도록 하자.

 

A)야수 트리의 2번쨰 줄 영혼의 결속

 

10초마다 사냥꾼과 야수의 에너지가 1%회복되고 밭는 치유효과가 10%증가하는 특성이다.

 

1%는 사실 쥐꼬리만해서 의미가 없고 야수정령 자힐을 사용할경우,

 

조금 더 도움이 되는 특성이다. 이 특성을 다른 특성으로 옮겨주고 싶다면, 야수트리 1번째 줄에 상 연마트리에 주는것이

 

좋을듯 하다.

 

다만, 상 연마트리에 특성을 주더라도, 여우상 집중회복때문에 주는것이 아님을 명심하자. 상 연마특성에 포인트를 주는 이유는

 

순간 폭딜 시전시 매상으로 바꿔서 폭딜할때 조금이라도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이다.

 

B) 사격트리 1번쨰 줄에 사격술.

 

사격술은 사격냥과 생냥이라면 필수인 특성이겠지만, 야냥의 경우 살상명령은 사격술의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

 

선택 특성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야냥은 야수트리의 사기고취와 열정으로 상대적으로 원활한 집중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사격술에 주기 싫다면 사격술의 특성 포인트를 2포정도 빼서,

 

생냥 2쨰줄의 생존술로 2포정도 옮기는것도 어떨까 싶다.

 

하지만 나는 생존술에 주기보다는 사격술에 주는것을 택했는데, 그 이유는 야냥트리중 pvp의 최고 효자특성.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 일명 와호장룡 특성떄문에 철수가 거의 10초마다 한번씩 나갈 수 있기 떄문이다.

 

 

 

3.펫은 어떤것을 쓰나요?

 

냥게에 올라오는 질문중 정말 꾸준한 질문이 pvp를 하고 싶은데 펫을 뭘 쓰나요 이다.

 

뭘 숨기랴? 사격냥일 경우 이속 감소 - 악어, 이동 불가 - 거미,게 , 짧은 스턴 - 박쥐, 차단 - 고릴라, 실명 - 원숭이.

 

이정도를 애용할 수 있겠다.

 

 

그러나! 야냥이란 무엇인가? 야냥은 바로 펫과의 교감과 격노 발기의 미친딜을 보고 하는 냥꾼의 로망이 아닌가?

 

야냥을 할 경우 당연히 야성펫을 써야한다고 생각한다 본인은.

 

3초 스턴떄문에 혈암거미를 쓰는 사람들도 있으나, 본인의 야냥은 야수우리에 2종류의 펫밖에 들어있지 않다.

 

데빌사우르스와 야수 정령.

 

그렇다면 펫 특성트리는 어떻게 찍어야하는가?

 

사실 펫의 특성트리는 어느정도 자유롭다. 야성펫의 특성트리는 어느정도 단순하기 떄문에,

 

초심자도 어느 특성을 찍어야할지 쉽게 감이 올것이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딜 쏀 특성 찍어라.

 

펫특성에 강인한 저항력 이런거 찍지 말고, 웅크리기 활용을 잘하자. 웅크리기는 야수냥꾼의 경우 쿨이 30초까지 줄어드는

 

매우 좋은 셀프 방벽이다.

 

 

4. 야냥의 문양.

 

야냥의 문양또한 별다른 선택지가 없을만큼 간단하다.

 

상급문양은 살상명령, 신비한사격, 마무리사격

 

주문양은 야수의격노, 주인의 부름, 철수.

 

보조문양은 아무거나 껴라.

 

주문양에서 주인의 부름과 철수가 필수인것은 pvp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다 알것이고,

 

야수의 격노는 만일 투기장에서 이번 격노한탐에 몰아서 찢어죽여버리고 다음 격노가 오기전까지 버틸 자신이 없다고

 

한다면, 다른 문양으로 바꾸어도 좋다.

 

하지만 전장을 한다면 격노문양 또한 필수가 되겠다.

 

 

5. 야냥의 전투.

 

야냥이 전투시에 명심해야할 것은 이것이다.

 

내가 언제 격노해야하는가?

 

격노의 활용법은 사람마다 다양하며, 성격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본인은 격노를 일종의 카운터 콤보로 이용한다.

 

예를 들어보자. 저 멀리서 냉법이 들어와서 얼회 냉돌 동결 이런 콤보를 작렬시키고 얼화를 간지나게 떙기고 있다고 치자.

 

 

격노를 키면서 외쳐주자. 하하 병1신! 

 

격노를 키고 달려들면 양민 법사는 습관적으로 얼회를 치고 빠지려고 하다가 야수가 얼회를 씹고 달려드는것에 당황하며,

 

또한 미친듯한 신사와 살상딜에 당황한다. 거의 80%의 법사는 여기서 얼방을 뽑힌다.

 

 

얼방 뽑힌뒤에 다시 동결이 들어오면 그떈 급장을 사용하고, 격노 외의 또다른 사냥꾼의 극쿨기를 돌리자

 

야성의 부름! 속사! 열정! 퍽퍽퍽 쿠앙으앙 캬오 크릉크릉 찍. 아참 격노킬떈 꼭 매상으로 바꾸고 딜하자.

 

 

자매품으로는 전사 쓰뜨떄 격노, 죽기 갈한떄 격노, 도적 비습급가떄 격노, 회오리떄 격노 등이 있다.

 

 

격노를 쓸떄 유의할점은 본체에 남은 집중이 40이상인 상태에서 격노를 써야한다는 것이다.

 

집중이 30이하일떄 격노를 사용할경우, 아무리 집중의 소모량이 반으로 줄어든다고 하더라도, 집중이 앵꼬가 난다.

 

뭐 격노타이밍떄 열정을 같이 써버리는 경우의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그것은 쿨기의 낭비같다 친구.

 

 

격노 상태에서 코브라사격 당기는 미친짓 하지마라. 꼭 하지마라. 두번 말했다.

 

본인과 다르게 성격이 공격적인 야냥의 경우, 초반에 전사처럼 속사 야부 격노 다돌리고 미친듯이 공격할 수도 있다.

 

뭐 그것은 스타일의 차이니까 내가 뭐라 할 말은 아닌듯 하다.

 

 

6. 글을 마치며.

 

사격냥과 비법이 판치는 요즘 전장은 마치 서든어택을 스나이퍼들이 잠식하고 있는 것과 다를바 없다.

 

화법이 멋있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 이유를 아는가? 로망이 있기 떄문이다. 그곳에 사나이의 길이 있기 떄문이다.

 

야냥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사나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대여?

 

지금 당장 운고로로 떠나서 데빌사우르스를 꼬셔라.(자매품으로 야수정령, 심장부 사냥개가 있습니다.)

 

 

small tip 1. 펫을 붙일땐 동물치료를 감아주고 붙이자.

 

small tip 2. 웅크리기는 제발 자동으로 해놓지 말고 펫 단축키창에 뺴놓고 펫 죽을거같으면 써주자.

 

small tip 3. 사실 현재 펫 피통 버그때문에 불사조의 심장 사용후 부활한 펫이 피가 6000정도밖에 안되서 바로 죽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불사조의 심장을 빼고 다른 특성으로 줘버려도 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