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페이스1
2011-05-12 14:18
조회: 5,448
추천: 27
2:2 냥힐조합의 기본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버이전해서 라그나로스에서 서식중인 잉여잉여 밀렵입니다.
요즘 냥게 pvp글이 많아져서 일하면서 눈팅눈팅해도 읽을 거리가 많아 기분은 좋지만?ㅋ
생각보다 냥힐조합을 운영하기 힘듬+이번시즌 냥꾼 투딜의 강세로 인해
댓글들에 냥죽하세요 야드냥하세요 이런글이 많아져서... 쪼매난 팁을 하나 드릴려고 합니다
그래도 9시즌 중반까진 쭉 냥힐로 투기장을 뛰었었고, 현재는 여자친구느님과 러브러브 모드라 피비피를
좀 쉬고있긴 하지만?ㅋ
아마 이글을 보시는 1600~1800대의 냥힐 조합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란 생각하에 써봅니당.
1600대쯤 되시면서 오르락 내리락 하시는 냥꾼분들은 이제 냥힐로 투딜은 여유롭게 잡아내고
1딜 1힐에 50%이상의 확률로 병림픽 시전이라는 주문을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점수대에서 1딜1힐상대로 승률을 올리게되면 1800이상으로 점수대도 치고 올라갈수가 있습니다.
1) 기본택틱
냥힐의 기본은 몰아쳐서 죽이기가 아닙니다. 메즈의 연계로 상대 힐러를 무력화 시켜놓고 딜러를 잡는 조합이죠
물론 2000++대로 올라가게 되면 힐러가 딜을 몰아야 상대를 잡을수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만,
1600정도대에선 냥꾼만 딜을 해도 상대 피가 줄줄 세는 시기입니다.
힐러는 본인 및 냥꾼+소환수를 살린다고만 생각하시고, 여유가 있는 경우에만 사제 술사의 경우는 상대 해제 지원을 하시면서
딜을 언제 몰면 되겠구나 연습해보는것도 좋은 시기입니다.
2) 메즈
위에 썼듯이 냥힐은 메즈연계로 상대를 잡는 조합이고, 상대는 이를 얼마나 파해하여 무력화 시키는가에 따라서
승부가 결정나게 됩니다. 조합별로 본다면,
냥사의 경우 기본 산/얼->영절로 이어지는 콤보이고 냥드의 경우 산/얼->회오리로 이어집니다. 냥술의 경우 산/얼->주술(문양박고 30초) 하시면 딱 쿨이 맞아옵니다
물론 현재 힐러의 세팅상 메즈가 100% 이어지진 않을수도 있으니 그점은 어느정도 생각해두시고,
냥꾼이 중간중간 침사로 힐을 끊어주시면서 메즈가 들어가면 최대 20초~25초정도 상대 힐러가 무력화 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메즈타임을 어떻게 잡느냐 입니다.
보통 보시면 시작부터 속사 돌리고 무리해서 개딜하다가 만반을 꼭 돌려야된다는 강박관념 하에
전혀 엉뚱한 타이밍에 속사와 만반을 다 빼버리고 병림픽시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반에는 개딜 없이 평정질 몇번 하셔서 기본 버프를 지워놓고, 슬슬 치면서 상대 힐러가 나오길 기다립니다.
상대힐러가 상대 딜러에게 힐을 줄려고 나오기 시작하는시점이 냥꾼의 메즈타임입니다.
무리해서 상대 딜러가 만피인데 힐러 메즈해야지 우걱우걱 하시다간 우리힐러는 신나게 쳐맞고 냥꾼은 메즈할려고
기둥도는 상대 쫓아가다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속편하게 풀딜 땡기시다 나오면 메즈하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메즈 및 대처능력을 볼까요? (기본적으로 산탄얼덫-힐러메즈를 하나의 메즈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첫 메즈------30초------>두번째 메즈-----30초------->세번째 메즈---->30초------->4번째 메즈
급장쿨 2분을 기준으로 4번의 메즈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이제 상대 조합의 파해를 예를 들면,
첫 메즈------30초------>두번째 메즈-----30초------->세번째 메즈----30초------->4번째 메즈 (힐러급장)------------->(딜러생존기)----------------->(딜러생존기2)-------------->(힐러외부생존기)
이런식으로 대처를 하게 됩니다. 순서는 상관없이 쿨만 맞추어 돌리는거죠. (상대가 이런식으로 돌리지 않으면, 냥꾼이 계귀활 들고 있지 않은이상 풀메즈때 상대 딜러가 죽습니다)
전사의 경우 방벽,재생력,장분이 있고 죽기의 경우 대마보,얼인,구울먹기,리치혼자힐,대마지 에다 심지어 광기로 힐러 해제(냥꾼이 지우면 됨미당) 더럽게 많네요 ^^ 징기의 경우 가호,무적,왕수 정도가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 급장이 오기전에 딜러들 쿨이 최소 2개는 돌아갑니다 (물론 죽기는 대마보가 45초 입니다.개객끼)
각 직업별로, 어떤 생존기를 돌렸을때 냥꾼이 딜을 계속 몰면 상대를 죽일수 있는 생존기와(ex 재생력) 그렇지 못한 생존기(ex대마보)가 있습니다.
이를 계산하시고 30초 기준으로 메즈택틱을 짜시면 됩니다.
3) 무빙
사실 이부분이 1600~1800대의 냥힐 조합분들이 큰 실수를 하고 계신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냥힐의 무빙은 여타 다른 딜+힐 조합의 무빙과 많이 다릅니다.
게시판을 읽다보면, 아 상대가 기둥타서 냥꾼이 딜이 안되여 라고 하소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2:2에서 상대 딜러가 작정하고 기둥빨면서 도망가지 않는이상
냥꾼은 기둥에서도 거의 풀딜의 근접한 딜을 해낼수 있습니다.
상대 딜러가 냥꾼을 깔 경우엔, 냥꾼 스스로 상대 힐러쪽 평지로 이동하면서 상대 딜러를 드리블 해서 잡으면 되는데
상대 딜러가 우리 힐러를 깔 경우에 냥꾼딜이 제대로 안들어가고, 우리힐러는 으악 살려줘 아잉 이러고 있는데
냥꾼은 해줄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게 됩니다. 그럼 냥꾼은 무리해서 쫓아들어가서 상대 딜러를 메즈해서 한탐 뗘주고
그러면 메즈도 꼬이고 딜도 안되고 당연히 병림픽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학창시절 미술점수를 30점 이상을 못받아본 저의 발그림으로 대체해드리겠습니다...OTL..
1- 냥꾼과 힐러의 무빙의 안좋은 예
그림을 보시면...(그림입니다...) 우리 힐러가 상대 딜러를 피한다고 기둥을 뺑뺑 돌면서 살려고 합니다.
이런 무빙이 되버리면, 냥꾼은 철수에 덫에 별 발악을 다 하면서 따라가서 딜을 합니다. 당연히 기둥에 걸려서
딜은 딜대로 떨어질 것이고, 상대를 느리게 할려고 쓴 나의 덫은 다음 힐러 메즈를 방해해 버리게 됩니다.
한마디로 딜도 망하고 메즈도 꼬이는 병림픽의 시작이 되는것이죠.
그럼 두번째 그림(....)을 볼까요?
2- 좋은 예
자 똑같은 상황에서 우리 힐러가 기둥을 탑니다. 기둥 꼭지점 4개를 기준으로 2~3개의 라인만 사용하네요.
근데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냥꾼의 이동거리는 4 꼭지점을 사용한 첫 그림에 비해서 무빙이 1/3도 안되는 수준으로
줄어들면서, 상대 딜러가 항상 시야에 나와서 풀딜을 땡길수가 있네요!?
위 그림처럼 보시면, 실제 투기장을 안뛰는 경우라도 냥꾼의 딜이 얼마나 차이날지는 안봐도 뻔하시겠죠?
하지만 검투사나 2차무기급 힐러님들이 아니고 냥꾼과의 호흡을 많이 맞춰본 힐러분들이 아니면, 이걸 잘 모릅니다.
신나게 다같이 돌자 동네한바퀴 하고 있죠... ㅠㅠ
(그러고 끝나고 나면 나 죽을동안 딜도 못하고 뭐했냐 왘왘 하심미다....)
냥꾼님들이 무빙을 이런식으로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이런 무빙이 힘든 힐러분들같은경우 차라리 그냥 평지에 서서 풀힐 하라고 하세요. 죽기전에 죽여주겠다고 -_-
후아... 간단히 쓸려고 했는데 엄청 글이 길어져 버렸네요!
이정도만 숙지하시고 하셔도 점수의 오름이 느껴지실 겁니다.
그리고 평점대가 한칸 뛰어 오를경우, 이젠 메즈연계의 숙련도, 딜(냥꾼과 힐러의 딜지원)량, 상대가 우리 메즈를 끊는걸
어떻게 방해할것인가 등등의 고급 컨트롤이 요구되는 경기들로 바뀝니다.
이수준까지 오르신다면, 그 후엔 서로간의 호흡과 연구를 해서 점수를 올리실수 있을거에요
제 글은 그럼 여기에서 정리하고, pvp를 사랑하시는 냥꾼분들이 점수를 올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물러갈게요 'ㅅ'// 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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