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야냥이 전문 딜클래스 하나의 특성으로써 말도 안되는 노밸런스 통해 클래스 자체을 
장애을 가진 특성으로 만든걸 이해 하는데 
오히려 밸런스가 잘못된걸 말하고 제작사을 탓하는 건 당현한 것이고
애초에 딜뿐이 없는 클래스가 하이브리드 클래스 보다 광딜 자체가 낮고 심지어 탱커보다 낮은건 분명
잘못됬다고 말하는데 오히려 정상적인 클래임을 거는 사람들을 정신병자로 몰고 클래스가 쉽다드니 어쩌느니 함
누가  클래스 쉽게 만들어 달라고 고사지낸것도 아니고 예전처럼 다시 고정사격 쓰는 야냥으로 만들어도 
불만 없고 단일딜 폭팔 안해도 상관 없으니까 정상적인 광딜과 적정 단일딜 나오는 딜 전문 클래스 밸런스을 
맞춰 달라는데 머가 징징이라고 하는지
그리고 냥꾼 자체가 오리때부터 펫과 딜하는 클래스 였고 알터렉 전장에서 흑마나 암사가 공포걸때 야수광폭화로 패던 클래스고 도적이 그숨 쓰면 펫이 추적해서 은신 벗기는 냥꾼만의 독특함 때문에 야냥은 그만큼 오래된 특화 클래스고 오리때부터 지금까지 딜 전문 클래스로 어느정도 밸런스가 유지되던 클래스 였는데 내부전쟁 만큼 상위 컨테츠을 못하게 만든 경우는 없었고 격냥의 고독한 늑대 같은 스킬 로 펫없이 다니는 냥꾼은
나중에 생긴 특성인데 이제와서 야냥이 원래 없던 클래스 어쩌고 개 모르는 소리임 
애초에 판금 입고 힐이 되고 죽격찍으면 피차는 클래스가 사슬에 물몸인 냥꾼보다 딜이 더 잘나온다는거 자체도
노밸런스고 냥꾼은 원래 법사 도적 흑마랑 딜 경쟁하는 딜 전문 클래스인데도 징기 죽기 보다 광딜이 안나오는고
탱보다 광딜이 안나오는거 자체가 오류라 생각해야 하는데 클래스 밸런스 다 망쳐놓고 n키 누르면 된다느니
저 위에 딜 전문 클래스 중에 n키 아무거나 눌러도 지금 야냥 처럼 노밸런스는 존재 하질 않음 심지어 졸면서 딜해도 탱보다는 광딜 많이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