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칩
2024-09-04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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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전쟁 1시즌 야냥 가이드(9월 11일 수정)주요 수정 내역 (9.10) : 단일 특성(아주 큰 오류가 있었음), 영웅 특성(트리 추가, 심크 최신화), 펫(추가)
주요 수정 내역 (9.11) : 장식(최신화) 0. 들어가기 전 들어가기에 앞서 이번 시즌 역시 스타트를 증강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야냥은 물론 모든 직업을 다 공부해야되니 냥꾼에 소훌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공대 사정 때문인 것도 있지만 제가 원해서 한 부분이 9할은 넘게 차지합니다. 어둠땅때 키리안 전설 + 오카리나 냥꾼이 제 취향이었는데 증강도 똑같은 원리다보니 제 취향에 정확하게 맞아든게 크네요. 참고로 작성자 본인은 빠른 최정예와 최대한 빠른 첫주 최고단수 주차를 목표로 하고, 달성하자마자 다 놓고 주차단수에서 즐겜하는 성향이므로 쐐기 고단 공략은 추후에 다른 고수분들이 올려주시는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공략은 pvp를 다루지 않습니다. 1. 내부전쟁 1시즌 야냥에 대해서 1) 쐐기 · 살상명령을 치기까지 필요한 예열이 너무 많아서 파이 먹기 쉽지 않음 · 근데 그 예열을 다 하고도 탱과 경쟁하는 처참한 광딜 · 광딜 특 단일은 야생의 부름이 켜지면 봐줄만한데 전체적으로 보면 평범 2) 레이드 · 엄청 높은 단일딜 (사실 심크 dps 순위에서 중간만 가도 야냥이 단일메타를 지배하는데 꽤 순위권이 될 것으로 예상) · 차라리 안치는게 나은 묻딜, 깔때기 능력 · 마주 효율이 가장 높은 직업 정리하자면 쐐기에서는 높은 단수를 등반하기에는 상당히 비추합니다. 아무리 찍어지치가 중요하지만 많은 몹을 죽일 수 있어야 하는게 1순위인데 그 부분에서 상당히 부족합니다. 반면에 레이드에서는 시크란과 카이베자 같은 단일 네임드에서는 캐리 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나머지 광네임드에서 혼자 우직하게 단일만 쳐준다면 공대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미터기는 재미 없을 수도? 그렇다고 괜히 쫄을 탐해서 광특성을 타는 순간 이도 저도 아닌 직업이 될 수 있으므로 모든 순간 단일 특성을 타는게 dps가 제일 잘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광에서 큰 문제가 생겼을까 보자면.. '바실리스크 목줄' 특성의 등장으로 최대한 많은 도트딜을 넣어야 야수가 세지고, 많이 박힌 도트를 기반으로 짜여진게 지금 야냥의 딜 튜닝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을 치기 위해서 회전베기를 키는 순간 다른 타겟들은 도트 걸린게 많아봐야 1~3개이기 때문에 단일에서 걸리는 5~6개의 도트의 딜에 비하면 상당히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거기서 20% 깎여서 80%의 딜을 박는거고 또, 8타겟 넘어가면 스케일링 걸려서 또 깎여버려서 사실상 광을 치는 시늉만 하게 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광딜을 올리겠다고 깡딜을 올린다? 이러면 다시 소내부전쟁 소총 미터기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야냥 구조가 용군단 3시즌의 광, 단일 모두가 되는 팔방미인 성격을 일부러 억제해 놓은 느낌입니다. 좀 과하긴 하지만 말이죠2. 특성 ※ 왼쪽 사냥꾼 특성에서 필수 특성은 유지한 상태로 상황에 맞게 유틸을 바꿔 채용하시기 바랍니다. ex) 난 비상 연고가 필요 없는데 티르너에서 야수 겁주기가 필요하다 → 개척자, 비상연고 빼고 눈속, 야수 겁주기 채용 1) 단일 C0PAFBU0uAhOaNI6RqWjIx917ZsNDMglgZYJkxCAAAAAAGAAAAAAAzMGGzMzwMDzwwMmZMmZmJzwYmZmZGzMmhxwMDMMjZGWA 단일에서 어둠 순찰자는 대체 불가능 검은화살 + 마격(독사 쐐기) = 바실리스크 목줄 +20% 거기에 똥개 딜까지 뭐하나 무리 지도자가 앞설 수 있는 수단이 없음 2) 광 - 어둠 순찰자 (던전 전체딜) C0PAFBU0uAhOaNI6RqWjIx917ZsNzYmZjxSWYmlZrhmxCAAAAAAGAAAAAAAzYbGDzYYmZMDjZGzMGzMzkZYMzMzMjZGzwYMzMMGMmBb 3) 광 - 어둠 순찰자(숙련자, 고단등반용) icy-vein에 올라온 트리이며, 심크에서도 이 트리가 던전슬라이스 심크에서 가장 높긴합니다. 단일은 비록 순수 어둠 순찰자에 비해 떨어지지만 광딜은 무리의 지도자와 견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한 많은 날카로운 사격 멀티 도트는 필수이며, 이 능력이 부족하다면 2)의 살상코브라, 꿰뚫는 송곳니 빌드를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날카로운 사격 도트가 많이 박힌 상태에서 '조련술의 거장'을 통해 살상명령을 복사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저단에서 효율이 별로일 수 있습니다. 4) 광 - 무리의 지도자 (광 버스트딜) 다타겟은 봐줄만 하지만 단일에서 다 깎아먹기에 비추. 다만 쉬운 난이도와 빠른 예열 때문에 사용을 고려할 수도 있음. - 주요 특성 설명 - 공용 필수 : 마무리 사격 연마, 특제 무기고, 폭발 사격, 검은바위 탄약, 사격 애호가, 예리한 시각, 톱니날 촉 야수 필수 : 바실리스크의 목줄 + 각종 도트(저승까마귀, 맹독의 이빨, 열상, 사냥지배자의 부름, 야생의 부름(영웅 특성 발사대) · 야수의 상을 안 찍는 이유 : 살상명령 메타에 어울리지 않음 (동물친구와 반대되는 성격) · 피의 향기를 안 찍는 이유 : 오프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영웅특성과 야생의 부름으로 커버칠 수 있고, 포인트 효율이 좋지 않음 · 광에서 야성의 부름을 안 찍는 이유 : 무리의 지도자, 어둠순찰자 모두 날카로운 사격 리셋 특성을 보유하기 때문에 다른 딜 특성으로 넘기는게 더 적합 ※ 추후 추가 예정 ※ 3. 영웅 특성 1) 어둠 순찰자 · 사용법 : 검은화살 발사 → 사냥꾼의 먹잇감 발동 → 마무리 사격 (+독사 쐐기) = 바실리스크 목줄 +2 중첩 · 부가적 생존 이득 : 활기 사용 시 3초 적자생존 · 부가적 딜 이득 : 단일딜 1등 가능한 똥개 소환, 날카로운 사격 리셋 → 검은화살 발사 2) 무리의 지도자 · 사용법 : 살상명령 시전 → 다음 살상명령 추가딜 + 회전베기 연장 · 부가적 생존 이득 : 뎀감기 사용 시 높은 도트힐 · 부가적 딜 이득 : 평타 치명타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3스택), 마격의 도트딜화 · 부가적 유틸 이득 : 치타상 이속 추가 증가 - 트 리 - 1) 어둠 순찰자 · 단일 · 어둠의 강화 : 어둠의 화살로 날카로운 사격이 리셋되면 집중을 얻는 그런 느낌. · 어둠이 부른다 : 검은 화살의 딜 지분이 무시 못할 정도로 높기에 그냥 좋음 · 광 · 무덤의 사신 : 다음 풀링, 혹은 예상치 못하게 빨리 죽은 쫄에 대한 대처를 더욱 쉽게 해줌 · 어둠의 강화 : 암흑 쇄도(일제사격 암흑추가딜), 더 많은 검은 화살과의 시너지를 고려하면 이만큼 좋은 특성은 없다는 점. 2) 무리의 지도자 · 엄호 사격 : 정말 코사의 10분의 1도 안되는 딜을 늘리느니 회전베기 시간을 늘려서 집중 소모를 줄이는 것이 훨씬 좋음 · 사나운 공격 : 야성의 부름을 안찍고 다른 딜 스킬로 넘길 수 있게 해주는 날카로운 사격 초기화 특성. - 딜 비교 - ※ 리셋 후 무리지도자가 버프되는데 그거 무시하고 돌린 심크 1) 단일 어... 2) 던전슬라이스(대충 쐐기 전체딜) 흠.. 3) 8타겟 1분 노블러드 (광 버스트딜 - 쐐기 1풀링) 그나마 무리지도자 버프로 좁혀진 느낌? 결론 : 어지간하면 어둠순찰자로 다니기 4. 스탯 1) 단일 치 > 가 >> 특 > 유 ※ 엔드세팅 구성 · 치명타 : 35% · 가속 : 28% · 특화 : 28% · 유연 : 9% ※ 스탯 맞추는 순서 가속 약 15~20% → 치명 30% → 가속 25% → 나머지 치명타, 가속을 필요한 만큼 올리기 → 적정 수치까지 차오르면 나머지 추가분은 올특화 여기서 필요한 만큼, 적정수치는 심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장비, 종특 상황에 따라 모든 사람이 다른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측정하는건 절대 불가능합니다. 2) 광(쐐기) 특 >= 치 = 가 > 유 ※ 엔드세팅 구성 · 치명타 : 31% · 가속 : 19% · 특화 : 64% · 유연 : 4% ※ 스탯 맞추는순서 가속 약 15% → 치가특 적정 수치만큼 동시에 올리기 광은 특히 치가특 차이가 너무 좁아서 맨눈으로 맞추기가 불가능해보입니다. 탑기어에서 대충 8타겟 1분(순간광), 던전슬라이스(광네임드), 애드클리브(단일기반 광네임드) 등의 광딜 심크를 돌려보며 중간값(최적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스탯 설명 - 치명타 : 야성의 부름, 숨통 노리기(가장 큼), 열상, 꿰뚫는 송곳니 특성과 시너지 보유 가속 : 글쿨, 집중 회복 속도, 펫 평타속도 증가, 각종 도트딜들의 틱 속도도 증가(적용 안되는 스킬도 존재) 특화 : 펫 딜량 증가(살상명령, 펫 평타, 펫 스킬) 유연 : 본체가 입히는 피해 증가(딜링 장신구, 검은화살, 마격, 코사 등) 및 데미지 감소 5. 장비 ※ 단일 특성 기준 엔드 장비. 가짓수 문제로 보석을 섞어박지는 못했지만 주스탯 보석의 치명 버프를 받기 위해 보석 섞어박기만 해주면 끝 1) 장신구 들어가기에 앞서 야냥은 스탯 착효 장신구 + 스탯 사효 장신구(2분)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특화를 쓰는 직업, 딜착효에 관한 시너지를 가진 특성이 단 한개도 없음, 그냥 펫 딜을 올리는게 최고의 딜 상승 방법 등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급이 너무 좋은 딜 장신구는 예외로 껴야할 수 있습니다. 안수레크가 드랍하는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이 가장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장신구 조합 정리 : 낭충봉아, 스카르딘의 은총,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 중 택 2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조합은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 + 스카르딘의 은총 단일 추천 조합 · 최고 : 스카르딘의 은총(먼저쓰기) +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은총쓰고나서 쿨 돌면 쓰기) · 1등과 차이가 안나는 2등 : 낭충봉아 or 스카르딘의 은총 or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 중 택 2 · 그 외 대체 조합 : 스카르딘의 은총 + 착효(공허 사신의 계약, 명사수의 망원경, 아눕이카즈의 강화의 수정) · 마지노선 : 낭충봉아 + 착효(명사수의 망원경, 공허 사신의 계약, 위험한 송출기) 광 추천 조합 · 최고 : 낭충봉아 + 스카르딘의 은총 · 그 외 대체 조합 : 스카르딘의 은총 + 착효(아눕이카즈의 강화의 수정, 망원경) 위에 언급한 장신구를 제외한 나머지 장신구들은 다 체급 낮게 비슷비슷한 성능 만약 말렛에서 '이 장신구가 더 높게 나오는데요?' 할 수 있겠지만 그건 장신구 단일 성능만을 놓고 비교한거라 정확하지 않고, 템렙에 따른 차이는 직접 심크(레이드봇)를 돌리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2) 장식 · 레이드 최고 장식 : 승천(무기) + 꿈틀거리는 방어구 결속끈 // 여명견사 안감 + 여명견사 안감(단, 업타임 70% 이상) · 쐐기 최고 장식 : 여명견사 안감 + 여명견사 안감 [ 여명 업타임 60% 기준 단일. 만약 40~45% 까지만 끌어내려도 순위가 바뀜 ] - 장식 설명 - · 승천(무기) : 기공 총에만 달 수 있는 장식. 무기 템렙이 636임에도 불구하고 이론상 업타임 99%라는 특성상 버프 밸류가 높아 쉬지 않고 딜 한다면 최고 장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쐐기에서는 풀링 간 이동시간동안 버프가 꺼진다는 점(심지어 쌓아놓은 스택마저도)과 여명견사의 업타임이 가장 높은 환경이라는 점 때문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즉, 레이드 원툴 장식 · 여명견사 안감 : 업타임이 최소 40%는 넘겨야 평타라고 볼 수 있는 장식입니다. 레이드에서는 피가 일정하지 않는 시즌 초 트라이 단계에서는 업타임이 굉장히 낮을 수 있어 성능에 물음표가 붙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쐐기에서는 어지간하면 피가 높게 유지가 되기 때문에 업타임이 심크보다 높게 찍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쐐기용 장식이자 레이드 세기말 확고팟에서 쓰일만한 장식 9.14 추가) 첫주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여명견사의 업타임은 60~70%, 혹은 힐샤워 더 잘받으면 70% 그 이상으로 보입니다. · 원소 집중 렌즈 : 여명견사 안감의 업타임이 45% 아래이고, 승천 버프가 풀링마다 끊힌다면 최고가 될 수 있는 장식입니다. 어느 환경에서나 정직한 장식 성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단일) 트라이 단계에서 굉장히 좋은 장식이지만 이미 두 장식 모두 채용 이유가 뚜렷하기 때문에 그렇게 고평가를 하기가 힘든 장식입니다. · 꿈틀거리는 방어구 결속끈(네루비안) : 단독으로 쓰면 효과가 좋지 않지만 다크문 장식들과 사용해서 효과를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면 최고의 서브 장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첫주에 2불꽃으로 무기를 만든다면 남은 2주동안 590 장비를 끼고 다녀야 한다는 점에서 스펙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단일에서는 '저주받은 xx'의 손가락 마부를 해주면 좋지만 광에서는 이 유연도 광딜에서 소중하기 때문에 그냥 315 마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반드시 다크문 장식(승천)과 같이 사용 할 것 - 개인적인 의견 - 이론상 첫주에 636 승천 바른 무기를 만든다면 레이드와 초반 쐐기에서 정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문제는 격냥은 단일 문제로, 야냥은 광 문제로 쐐기에서 제대로 역할을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쐐기에 좀 더 비중이 높다면 여명견사 + 여명견사 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생냥을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변수는 실제 여명견사의 업타임이 되겠으나 베타 쐐기에서 여명견사가 늘 고정으로 자리잡아 왔기에 본섭 쐐기에서의 업타임 문제 역시 크게 없을 것으로 보이고, 레이드도 용군단의 90%안감과 비교하면 더욱 안정적인 느낌이라 업타임이 생각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은 이런 장식 문제는 냥꾼 네임드들의 장비상황을 잘 주시했다가 같이 테크를 타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단, 월퍼킬권 네임드들은 비추하는게 이 사람들은 오늘만 보고 사는 사람들이라 우리랑 환경부터가 다르므로 고레이더, 높은 wcl 로그를 위주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그 외 주요 장비 ※ 목걸이, 반지 조합법 : 가특+치특+가특 (단일 - 대신 나머지 모든 템을 치명타로 도배해야 함) : 가특+치특+치특 (광) : 치특+치특+치특 (광) 수레키 광신도의 휘장(목) : 가장 필요할 가속에 착효까지 달린 가장 좋은 목걸이 흔적방직공의 팬던트(목) : 치특 목걸이. 광딜용 "비상 정지" 열쇠고리(목) : 가특 목걸이. 레이드 목걸이 없을 때 대체품 독성 맹약의 인장(손가락) : 착효 딜 + 아름다운 스탯구성(치특) = 고정 조각난 슬픔의 날개(등) : 생존에도 좋은 치가 망토 문양새김 결속띠(허리) : 제작 허리. 적당한 스탯 양과 보홈 뚫기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장식 넣기 아주 좋은 부위(장비)입니다. 문양새김 완갑(손목) : 제작 손목. 스탯 비율이 모든 부위 중 가장 적긴 하지만 636으로 둬도 639와 차이가 없다는 점, 보홈 뚫기 부담 없다는 점에서 장식 넣기 아주 좋은 부위(장비)입니다. 6. 간단한 스킬 설명 * 딜링 스킬 = 주딜링기 [약어 : 살상] = 필러기(살상, 날사가 쿨일 때 중간에 섞는 스킬) [약어 : 코사] = 도트기 + 버프 관리기(펫 : 광기 / 본체 : 사냥의 전율) + 살상 복사기 [약어 : 날사] = 야수 회전베기 버프 관리기 [약어 : 일제, 일사] = 피 20%이하인 대상에게 쏠 수 있는 코사보다 쎈 딜링기 + 독사쐐기(도트) 발사대 [약어 : 마격] = 3초 후에 터지는 광역딜링기이지만 가장 할거 없을때 쏘는 정도 [약어 : 폭사] * 버프 스킬 = 쿨 짧은 펫, 본체 딜뻥기. [약어 : 야격] = 일제사격을 쓰면 얻는 펫의 버프 [약어 : 회베] = 살상, 날사가 마구마구 복사되는 2분 쿨기 [약어 : 야부] * 유틸 스킬 = 유사 무적기. 이미 받고 있는 딜은 뎀감만 적용되고 받을 예정인 딜은 대부분 쳐냄. [약어 : 거북상] = 어글 이전 스킬. 이거 쓰고 코사 쓰면 더 확실하게 어글 몰아줄 수 있음.(일제사격은 딜이 너무 약해서 티가 잘 안남) [약어 : 눈속] = 몹 종류에 상관없이 걸리는 메즈기. 다만 넴드엔 안걸리고 전투 메즈임. [약어 : 빙덫] = 광역 슬로우기 = 대상 지정 해제 / 어글 초기화기. 쐐기 등 패턴 씹는데 중요한 역할 [약어 : 죽척] = 철수 = 개인 이속기 [약어 : 치타상] = 상대한테 걸린 격노 + 마법 동시에 되는 해제기 [약어 : 평정] = 자힐기 = 스캔 = 단일 이감기인데 코사쓰면 지속시간이 계속 늘어남 = 무한이감기 [약어 : 충포] = 야수를 대상으로 거는 공포기 = 차단기 = 범위 이동불가 장판. 몹이 원을 지난 시점부터 메즈 카운트 시작 [약어 : 구사] = 비전투 은신기 = 논타겟(심지어 점) 넉백기. [약어 : 폭덫] 참고로 폭덫 같은 특성 라인에 내파덫이라는 스킬이 있고, 광역 에어본기로 대체 가능 = 타겟 하나 찍고 피 80% 이상인 적에게 추가딜을 입히는 파티, 공대 시너지. pvp에서는 은신 방해기로도 쓰임 [약어 : 사징, 징표] 7. 딜사이클 0) 기본 사이클 · 무조건 광기(사냥의 전율) 3중첩을 유지하는게 1순위 · (저가속 한정) 하지만 절대로 광기가 이어이지 않을 각이 보인다면 미련없이 버렸다가 날카로운 사격 1.3개 채우고 광기 작업 하기 · (광포한 야수) : 살상명령보다 더 윗순위로 쿨 돌리기 · 딜사이클을 돌릴 때 살상명령과 날카로운 사격을 손에 2개 들고 있는 상황을 피한다는 느낌으로 사이클 굴리기 (이 부분만 철저하게 지킨다면 방법이 어떻든 정답이 될 수 있음) · 광딜은 항상 야수 회전베기 활성화( ) → 기본 사이클· 단, 날사(중첩 유지 후 여유분)와 살상명령 중에서 살상명령이 우선 · 들고 있는 날사 갯수와 줄일 수 있는 야수의 격노 쿨을 계산해서 야수의 격노가 특정 시간(최대 24초)이 남으면 날카로운 사격을 모두 털기 → 그 후 바로 야수의 격노 · 야수의 격노 버프 중 살상명령을 최대한 많이 박는게 핵심이므로 살상 명령 복사 방법을 생각해보기 (여유분 날사, 코브라 사격 등등) 0 - 1) 기본 사이클 예시(살상명령, 야수의 격노, 날카로운 사격, 코브라 사격) · → (살상 다 털기) → → (전쟁명령 터짐) · 날사가 없을 경우 : → ( ) → → 1) 단일 오프닝 → → → → (장신구, 종특, 물약) → → → → 이후 날사와 살상의 남은 갯수가 두개가 되지 않게 마구마구 눌러주기, 없으면 코브라 사격 (날사, 살상이 동시에 두개 일 때 : → → → ) 이후 사이클을 지키다가 야수의 격노가 꺼지고 할거 없을 때 ※ 가속이 최소 15%. 만약 가속이 그 아래라면 야생의 부름을 쓰자마자 날사를 박아서 광기 리필하기 2) 광 오프닝 (b타겟) → (주타겟) → (주타겟) → → (장신구, 종특, 물약) → → → (c타겟) → → (주타겟) → .... → 야생의 부름이 꺼지면 → → → 이후 사이클을 지키다가 야수의 격노가 꺼지고 할거 없을 때 ※ 심크에서는 야생의 부름 도중에 마무리 사격을 안씁니다. 그래서 apl을 뜯어보니 보니 폭사급으로 우선순위가 낮은데 항상 공짜 마격이 떠 있는게 아니므로 기회가 안나서 안쓰는 모양입니다. 대신 야생의 부름이 꺼지고나서는 마격을 쓰긴 하는데 손이 놀 때 씁니다. 아래 사이클 참고. 3) 야생의 부름이 없을 때 · 단일 오프닝 (전투 시작) → → → → → → → ... 여기서 쿨인 스킬 하나씩 빼면서 순서 맞춰서 돌리기 · 광 오프닝 (풀링 시작) → → → → → → → → 이후 광기 3중첩 유지 → 회전베기 유지 → 할 거 없을 때 (단, 검은 화살 쏘고 15초 안에 주대상에게 쏴야 함) → 진짜 더 할거 없을 때 4) 오프닝이 끝난 이후 · 5)를 지키면서 기본 사이클 돌리기 [ 광기 3중첩 유지 > 살상을 최대한 많이 넣는 사이클, 야수의 격노 쿨감 활용, 광딜 시 회전베기 활성화 등 ] 5) 그 외 신경 써야 할 것 · 검은 화살은 야부 쓰기 전 터는 살상명령을 제외하고 그냥 쓰는 살상명령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 그리고 거기서 나온 꽁마격 역시 그냥 쓰는 살상명령보다 우선순위가 위에 있습니다. (이유 : 독사쐐기 발사기) · (20% 미만 한정) 마무리 사격이 주는 독사쐐기 버프는 사실상 10% 버프와 다름 없으므로 독사쐐기가 만료되기 전에는 반드시 마무리 사격을 쏴야 합니다. · 저승까마귀 스택 잘보기. 상황에 맞게 올바른 대상에게 저승까마귀를 박아야만 바실리스크 중첩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일 안죽을 것 같은 적에게 저까 5스택 살상명령과 날사를 날려서 바실리스크 목줄을 최소 2~3 스택을 박아두거나 제일 빨리 찍어쳐야 할 대상에게 저까 5스텍 살상명령+날사를 날려서 고중첩 바실리스크 목줄을 노리거나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하는게 핵심입니다. · 날카로운 사격 도트를 주타겟에는 항상 유지해주고 최대한 여러 타겟에 뿌려주기 만약 이걸 안한다면 2~3타겟에서 10%딜을 손해보기 때문에 타겟이 가깝다면 무조건 해줘야합니다. · 광포한 야수는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우선순위가 살상명령보다 위에 있습니다. · 폭발 사격은 야수의 격노가 꺼졌고, 살상과 날사가 최대 1개일 때 코브라 대신 쓰는 용도입니다. 그래서 쿨마다 쓸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8. 도 핑 1) 무기 마부 · 광, 단일 범용(그러나 애매할 수도) : 찬란한 힘의 권위(딜 + 주스탯 증가) · 단일 : 심연의 권위 (3스택짜리 암흑피해) · 광 : 돌매듭의 기예 (12초동안 특화 증가. 업타임 약 20% 정도) 2) 등 마부 · 날개 달린 은총의 성가 (광피 증가) 3) 가슴 마부 · 수정의 광휘 4) 손목 마부 · 장갑 광역회피 성가 5) 바지 마부 · 폭풍 결속 방어구 도구 (체력, 민첩 증가) 6) 신발 마부 · 수호자의 행진 (체력 증가) 7) 반지 마부 · 광휘의 XX (가속, 치명, 특화 중에서 고를 것) Q. 마부에 광피 대신 이속 발라도 되나요? A. 시즌 초 일수록 생존에 더욱 신경 써 줘야 해서 그렇게 추천 안함. 근데 자신 있다면 이속 하나쯤은 괜찮을수도? 8) 보석 뚫는 용도(목, 손가락) · 격조 높은 보석세공인의 장식 9) 보석 · 무조건 하나 필수 : 한계의 블라스페마이트 (주스탯 + 보석 색 종류 당 치명타 +) · 위의 보석을 꼈다면 최대한 많은 색상의 종류의 보석을 섞을 것 (오닉스,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 조합으로 하나씩 장비에 박기. 호박석은 절대 장착 금지) 10) 음식 · 척후병의 식량, 벨렌다르의 은총, 어릿광대의 판, 여제의 작별 인사(가장 높은 보조 능력치 증가) · 공대 음식 : 특선 초밥 11) 영약 · 연금술적 혼돈 영약 (무작위 보조 스탯 대폭 증가, 무작위 두개 스탯 아주아주 조금 감소) · 절제된 공격성 영약 (치명+) : 단일용 · 절제된 특화 영약 (광+) : 광용 12) 물약 · 절제된 물약 13) 무기 기름 · 알가르 마나 기름 (치명타+, 가속+) 9. 펫 손 안에 5마리의 펫을 들고 다닌다 할 때 1) 인내 펫 : 레이드와 나 말고 다른 블딜이 포함된 쐐기에서 사용 : 피통이 올라가고 곰의 인내(순간 피뻥 + 힐)를 쓸 수 있어서 생존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 옛날 같았으면 야수정령을 추천 해줬을텐데 어둠땅때 야정 힐 수치가 너무 심하게 너프 먹은 뒤 부터는 솔직히 인내 펫은 취향의 영역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야수 정령의 힐을 생각하다가 펫 딜로스(힐 포지션 잡느라 평타로스, 집중로스)가 엄청 크게 날 수 있고, 그에 비해 리턴도 너무 깨알 같다고 생각합니다. : 추천 펫 - 야수 정령, 도마뱀(치감), 히드라(치감) 2) 블러드펫(야성 펫) : 레이드나 쐐기에서 내가 블러드를 올려야 할 때 사용 : 인내 펫에 비하면 생존이 대폭 감소하지만 파티 블러드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기. : 그나마 생존을 끌어올리는 방법은 풀링 3초 전 펫을 소환 해제 클릭 → 블러드를 누르기 → 소환 해제되자마자 인내 펫 꺼내기 : 추천 펫 - 데빌사우루스(치감), 벌(치감) 3) 갈레발굽 : 솔플에서 가장 단단한 펫 : 다른 블러드 펫에 비해 생기흡수가 더 높아서 피 복구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자체 뎀감 스킬도 보유 : 단, 쐐기나 레이드에서 사용 시 근딜에게 시끄러운 소리 공격과 큰 덩치로 인한 시야 방해를 할 수 있으므로 pve 컨텐츠 시 사용 자제 추천 4) 교활 펫 : 레이드에서 자축(이동불가 해제)이 많이 필요할 때 사용하거나 pvp할 때 사용할 펫 : 최근 들어 일부 레이드에서 많은 자축을 필요로 하는 패턴이 많이 보이므로 하나쯤은 들고가는 것을 추천 : 다만 피뻥과 곰의 인내가 빠지기 때문에 생존에는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 추천 펫 - 랩터(치감 - 순수 pvp용) 5) 남은 한자리는 아무거나 들고가거나 비워뒀다가 취향저격인 야수들 바로 꼬시는 용도로 사용하기 ※ 읽다가 눈치채셨겠지만 pve, pvp에서 성능적으로 가장 쓰이는 능력은 치감(죽음의 상처)입니다. 치감 수치도 50%(와우에 존재하는 치감 중 가장 높음)나 되기 때문에 치감 딜러를 담당할 때 무전과 함께 야냥의 치감 펫이 채용됩니다. 나머지는 계속 추가할 예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부드리지만 지금 야냥 솔직히 타르덫 섬광 쓰던 시절보다 광딜이 더 심각해보입니다. 그래서 쐐기를 위해 야냥을 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가이드를 쓰기 한달 전쯤에 베타 쐐기 로그를 살펴보다가 대부분의 야냥들의 전체딜이 눈에 띄게 가라앉아 있었고, 특히 수드와 노는 로그도 발견했을 때 '이정도까지 약했나' 하며 충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베타에서 비슷하게 템을 맞추고 단일 허수아비 쳤을땐 야냥의 단일딜이 더 좋았네요. 무튼 쓸모는 있는 친구니까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P
83,830
(36%)
/ 87,001
와우저 금칩 https://www.youtube.com/@금칩 금칩-아즈샤라(얼라) 그린칩-아즈샤라(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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