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냥 심크는 어느정도 잘 돌아가는 느낌이지만 정식 빌드가 아니라서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1. 소내전 야냥에게 보이는 특징

1) 2분 쿨기의 야생의 부름이 필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 쐐기는 확실하게 야생의 부름을 빼는 것이 더 좋아보이며, 단일특성에서는 전투시간마다 갈리는 느낌이 강하지만 야부트리를 쓰기 가장 좋은 시간대(4, 6, 8... 짝수분)에도 유혈트리와 전혀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야생의 부름을 굳이 채용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심지어 야생의 부름을 채용한다 해도 야생의 본능, 피의 광란까지 포인트를 내리지 않기 때문에 쿨기딜은 이전보다 약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마주 효율마저도 유혈트리가 훨씬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유로 체급이 좋아서 쓰는 거울(522+) 말고는 잿불혼, 가지, 알게타르 상자와 같은 쿨기 펌핑 사효는 모두 죽어버렸다고 보면 됩니다.

2) 치명타가 많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 피의 향기를 채용하지 않으면서 날카로운 사격 수급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도 있지만
기존의 꿰뚫는 송곳니는 물론 새롭게 추가되는 특성인 숨통 노리기가 치명타를 꽤 잡아먹는 느낌입니다.


[ 최적의 장비에 현징, 치명 오색정수, 빨간 보석을 다 퍼부었음에도 이런 가중치를 보임.
물론 앞으로는 스탯을 더 투하를 못하기 때문에 이 가중치를 바탕으로 더 깎는건 의미가 없긴 합니다. ]

3) 피의 향기를 채용하지 않거나 1포인트만을 주기 때문에 오프닝 사이클에 영향을 줍니다.
: 그래서 현재 심크의 피의 향기를 채용하지 않는 오프닝이 야수의 격노를 날카로운 사격보다 먼저 써서 '광기 스택'에 초첨을 둔 것이 아닌 '야격 쿨감, 자연스러운 스택'에 초점이 간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물론 포악성을 채용하기 때문에 날카로운 사격 유지에는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럼 피의 향기가 빠지고 뭐가 들어가게 되냐면 '살상 코브라'가 꿰뚫는 송곳니까지 가는 길을 담당하게 됩니다.

4) 티어가 내부전쟁 특성과 너무 잘 맞아 떨어집니다.
: 솔직히 용군단 특성에서 광포한 야수의 딜을 올려주는 특성은 광포한 격노 2포인트에 불과해서 3시즌의 티어 너프 이후엔 반쪽짜리 티어나 다름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전쟁에서는 사냥 지배자의 부름, 광포한 격노, 바실리스크 목줄과 같이 대놓고 눈에 보이는 특성이 존재하고 숨통 노리기, 살수의 본능과 같이 살상명령에 적용되는 부분도 적용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티어 덕분에 광포 순환을 내부전쟁보다 훨씬 더 빨리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사냥 지배자의 부름으로 소환되는 하티, 펜리르가 소환되는 빈도가 엄청 높아지고, 이 두 야수의 딜이 넣는 딜이 너무 많이 높긴 합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열렸을때 허수아비 친 미터기. 'UseDatabaseForName' 부분이 하티+펜리르 딜 비중이고, 심지어 얘네도 용군단 티어의 살상명령 효과를 받습니다. ]

5. 딜이.. 진짜 이게 맞나?
: 심크 단일딜에서 보이는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베타 대충 탑기어 딸깍한 세팅 ]


[ 시간날때마다 깎아서 완성한 4시즌 최최최최종 세팅 ]


2. 특 성

※ 유틸 부분은 그냥 좋아보이는거 막 찍은 것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길 바랍니다.
※ 단일 = 일제사격 안찍는, 쫄을 안치는 곳에서 사용하는 트리
※ 특성 출처는 icy-vein, wowhead 가이드를 참고 → 심크로 교차검증

1) 유혈 트리 (단일) - 모든 전투시간대 좋음


C0PAAAAAAAAAAAAAAAAAAAAAAAAAAAhAAAAAAAMAAAAAAAMjhxMzMMzwMMDzyMjZmZmJzwYmZmZGzMmhxYmZYMYMDWA

가장 무난한 단일트리.
만약 마주를 받을 기회가 있다면 전투시간 고려하지 않고 유혈트리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 야부 트리(단일) - 4, 6, 8, 10분대에서 유혈트리와 동급(이 외 전투시간은 별로)


C0PAAAAAAAAAAAAAAAAAAAAAAAAAAAhAAAAAAAMAAAAAAAmZMMmZmhZGmhhZMzYMzMTmhxMzMzMmZMDjxMzwYwYGsA

4분 xx초, 6분 xx초 등등 쿨기가 끝나고 얼마 안지나서 죽을때가 가장 베스트
하지만 이래도 유혈트리와 별 차이가 안날 것으로 보입니다.


3) 쐐기, 광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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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광딜을 좀 더 추가하고 싶다면 살상 코브라 → 잔혹한 명령 / 저승까마귀 → 폭발성 맹독
근데 이 두 특성을 바꾼다고 해서 광딜을 더 오를지는 모르겠네요. 이 두 특성 모두 몹들이 오래 살고 봐야되는 특성인데 그럴 여유가 없어보입니다.


4) 광딜특성 중 단일이 가장 강한 트리 - 레이드 깔때기 네임드 한정


C0PAAAAAAAAAAAAAAAAAAAAAAAAAAAhAAAAAAAMAAAAAAAMjZMmZMMzMmhZGzyMjxMzMZGGzMzMzYmxMMGzMDjBjZwC

쐐기특성과 차이점은 빠른 광기 3중첩 오프닝을 못해서 쐐기에서 쫄 구간마다 확실하게 쎄게는 못가져가지만
광이 섞인 긴 전투시간의 네임드에서 확실한 단일을 가져오면서 광을 칠 수 있다는 점.
라자게스, 이기라, 사카레스 등에서 단일과 광 동시에 치는 네임드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장신구

가장 추천하는 채용 방식 : 착효 + 거울(또는 착효)
착효중에서도 스탯 착효 장신구만을 권장하며, 거울이 아니라면 그냥 2착효 쓰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이유는 야생의 부름을 찍어도 일부만 찍기 때문에 쿨기 의존도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단독 현신의 징표나 오색 정수도 꽤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거울은 그냥 체급 자체가 워낙 좋아서 쓰는 느낌이 강하고 이마저도 522, 528만 권장됩니다.
이 외의 사효 장신구는 싹 전멸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횃불, 잿불혼을 껴서 애매하게 1사효 쓰느니 4시즌에 쳐다도 안봤던 핍을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 착효 장신구 순위
1) 현신의 징표(3버프)
2) 오색 정수(5버프+치명)
3) 현신의 징표(단독)
4)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 핍 >= 전류제어 >= 오색정수(단독+치명)
5) 넬지부


· 추천 조합
규격 외 : 거울(522, 528) + 현신의 징표(3버프)
1) : 현신의 징표(3버프) + 오색정수(5버프+치명)
2) : 핍 or 전류제어 or 검은용 비늘 + 현신의 징표(3버프) or 오색정수(5버프+치명)
3-1) :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 현신의 징표(단독)
3-2) : 핍 + 현신의 징표(단독)
3-3) : 전류제어 + 현신의 징표(단독)
4)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 전류제어
5) : 핍 + 전류제어
6) 핍 or 현신의 징표(단독) or 오색정수(치명) + 넬지부(단, 스탯 조정이 좀 필요해보임)
7) 핍 or 현신의 징표(단독) or 오색정수(치명) + 조짐

정리하자면 [ 거울(522+), 현신의 징표, 오색정수(치명),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핍, 전류제어 ] 이 6개를 자신의 취향, 상황에 맞춰서 조합하면 됩니다.
넬지부는 스탯 좀 깎아야 돼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저 6개의 장신구를 무찌를 정도는 아닐 것으로 보이고, 조짐도 나름 쓸만해졌지만 저 6개의 장신구를 이길 정도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4. 스탯

치 >= 특 > 가 >>> 유

중요한건 치명타가 굉장히 중요해졌다는 점. 이유는 피의 향기도 빠졌고, 치명에 영향을 받는 딜 특성이 용군단때와 비교하면 '숨통 노리기'가 추가 된 상황이기에 요구치가 높아졌습니다.

그러면서 유연의 값이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단적으로 치가특이 모두 점감 뚫고 올리는걸 목표하기 때문에 1차 스탯도 역전하는 상황인 반면에 유연은 아직까지 제자리 걸음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4시즌에는 유연 장비를 두개까지는 찰만했는데 소내전에선 디우르나의 간택자 인장빼고 다 벗어야 합니다.

· 세팅 방법
1) 가속을 30~32% 언저리로 맞추기
2) 디우르나의 간택자 인장 끼기
3) 남은 스탯 모두 치명타와 특화 1.5 : 1 비율로 섞기
4) 나머지 유연템은 모두 버리기
5) 생존때문에 유연을 챙겨야 한다면 가속, 특화쪽에서 가져오거나 오색정수 유연으로 돌리기.
근데 사실 요구 스탯이 너무 빡빡해서 무슨 스탯을 빼서 유연을 올려야 할지 감이 안옵니다.

· 탑기어로 돌렸을 때 나오는 엔드 스탯 (드워프)


· 실제 장비로 맞춘 엔드 스탯 (현징, 푸른 비단 안감 포함)

[ 푸른 비단 안감, 현징 제외 시 스탯 : 43% / 31% / 64% / 10% ]
[ 풀도핑 시 : 53% / 31% / 76% / 10% ]

덧붙여서 점감이 걱정된다? → 쓸모없는 유연으로 회피할빠엔 점감 뚫고 치가특 더 올려버리는게 더 이득
늘 그렇지만 본인마다 종특, 장비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심크를 돌려볼 것.


5. 주목할만한 장비



1) 머리 : 목걸이, 손가락으로는 부족한 특화를 티어 머리에 붙은 많은 특화가 완벽하게 커버를 쳐줄 수 있습니다.

2) 가특 목걸이(틴드랄 목걸이 or 제작 목걸이) : 지금 용군단 4시즌 템테이블 구성 상 무작정 치명을 올렸다가는 특화를 놓칠 가능성이 정말 높습니다.
그래서 틴드랄 목걸이 + 자식의 도리 인장이 최대한 많은 특화를 보장해 준다는 점을 이용해서 나머지 템, 보석에서는 최대한 치가, 적당한 치특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만약 틴드랄 목걸이가 없다면 제작 '가특 or 치특' 목걸이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성능이 나옵니다.

[ 가특 제작 목걸이 + 치특 보석 = 틴드랄 목걸이 + 치가 보석 ]

3) 티어 가슴 vs 티어 어깨 : 둘 중 택 1을 해야하는데 티어 가슴이 담당하는 가속 지분이 너무 높아서 티어 가슴은 들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연이 상당히 안좋아졌기 때문에 티어 어깨를 착용하고 계셨다면 교체 1순위가 됩니다.
만약 유특 티어 어깨를 완제품으로 대체를 할 수 없다면 제작 어깨도 정말 좋습니다.

4) 적응성 손목 보호대 : 상황 안타는 장식중에 가장 좋고, 단일을 담당하기 때문에 고정

5) 허리, 신발 : 해당 부위들은 아무 528 장비를 구해다가 변환을 해도 정말 맛있고, 제작을 해도 정말 맛있습니다.
이렇게 제작 목걸이를 안쓴다면 장식을 달 수 있는 부위는 다리, 신발 뿐이므로 둘 중 하나 선택해서 '푸른 비단 안감'을 사용하면 됩니다.
유특, 치유, 가유 완제 허리가 있다면 변환해서 치가 허리를 사용하고 신발 제작
유특, 치유, 가유 완제 신발이 있다면 변환해서 치특 신발을 사용하고 허리 제작

6) 손가락 : 자식의 도리 인장, 디우르나의 간택자 인장 모두 고정.
그치만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자식의 도리 인장을 고정하는걸 추천합니다.
자식의 도리 인장 + 제작반지(가특 or 치가)를 두고 스탯을 어케어케 잘 조정하면 위의 장비와 비슷한 성능까지는 나와줍니다.
그만큼 유연이 너무 많이 안좋아졌다는 뜻

7) 넬타락스 : 아! 남은 한달도 잘해보자


5. 딜사이클

아마 내부전쟁에 가게 된다면 야생의 부름을 다시 쓸 수 있어서 딜사이클이 다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소내전 사이클도 연구의 이유로 항상 바뀔 수 있다는점

0) 기본 사이클
· 무조건 광기(사냥의 전율) 3중첩을 유지하기
· 살상 → 살상 → 날사 → (전쟁명령이 터짐) 살상
· 야격 → 살상살상 → 코사 → 살상살상
· (날사, 살상 아무것도 없을때) 코사 코사 → 살상
· 야격이 30초가량 남음 : 날사 날사 → 야격 → 날사(피의 향기 O) → 살상
· 광딜은 항상 야수 회전베기 활성화(일제사격) → 기본 사이클


1) 단일 오프닝 - 피의향기 X
야수의 격노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날카로운 사격 광포한 야수 ( 유혈, 야부, 종특, 물약)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코브라 사격)살상 명령( 살상 명령 ) ... (야격 중에 날사가 없다면 코사 → 살상 살상 / 날사가 있으면 날사 → 살상)

이후 기본 사이클을 지키다가 야격이 꺼지고 손이 잠시 놀때 폭발 사격 (전투시간 안바쁘면 25초, 바쁘면 45초쯤 처음 쏘게 됨 - 대부분 날사 리셋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

2) 단일 오프닝 - 피의 향기 O
날카로운 사격 날카로운 사격 야수의 격노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광포한 야수 →( 유혈, 야부, 종특, 물약) 살상 명령 ( 살상 명령 ) 날카로운 사격( 코브라 사격 ) 살상 명령 ( 살상 명령 )... (야격 중에 날사가 없다면 코사 → 살상 살상 / 날사가 있으면 날사 → 살상)

이후 기본 사이클을 지키다가 야격이 꺼지고 손이 잠시 놀때 폭발 사격 (전투시간 안바쁘면 25초, 바쁘면 45초쯤 처음 쏘게 됨 - 대부분 날사 리셋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
※ 야격 이전 30초 전에 날사를 다 털고 → 야격 → 날사 (피의 향기 때문)


3) 광 오프닝 - 피의향기 X
날카로운 사격 (b타겟) 날카로운 사격 (a타겟) 일제 사격 → ( 유혈 , 야부, 종특, 물약) 야수의 격노 살상 명령 광포한 야수 살상 명령 일제 사격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일제 사격 살상 명령 → ( 날카로운 사격 or 코브라 사격 ) 살상 명령 ( 살상 명령 ) 야격 없고 손놀때 폭사
※ 사실 이번 시즌 피의향기 안쓰는 광네임드들은 모두 쫄이 처음부터 떨어지지 않아서 중요하지 않음
※ 각각 다른 가속마다 글쿨이 다른 점때문에 일제사격 넣는 타이밍은 본인이 직접 정해야함
그리고 중요도는 광기3중첩 > 일제사격(야수 회전베기) > 살상2개 > 날사 2개 > 살상 > 날사


3) 광 - 피의 향기 O
날카로운 사격 (b타겟) 날카로운 사격(a타겟) 일제 사격 야수의 격노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살상 명령 일제 사격 광포한 야수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
※ 각각 다른 가속마다 글쿨이 다른 점때문에 일제사격 넣는 타이밍은 본인이 직접 정해야함
그리고 중요도는 광기3중첩 > 일제사격(야수 회전베기) > 살상2개 > 날사 2개 > 살상 > 날사
※ 야격 이전 30초 전에 날사를 다 털고 → 야격 → 날사 (피의 향기 때문)

4) 오프닝 이후
· 기본 사이클 지키기


※ 주의할 점
0) 아무리 급해도 광기 3중첩은 필수. 살상명령이 넘쳐도 광기 3중첩은 유지하고 행동하기
1) 피의 향기가 없는걸 명심하고 설계하기. 날사 끊히면 복구할 수단도 없습니다.
2) 폭사 사용법 : 야격 버프 도중에는 절대 누르지 않기(야격에 영향 받지만 특화에 영향을 안 받는다는 점과 야격 도중에는 모든 집중이 살상, 날사, 코사, 마격(독쐐리필)으로만 빠져야 하기 때문)
따라서 야격이 쿨이면서 살상, 날사가 다 빠졌을때 한번씩 눌러주기. 사실상 언럭키 코사와도 같다고 보면 됩니다.
(쿨마다 눌러도 광에서도 딜 지분이 2퍼도 안됨)
3) 표창 없음
4) (20%미만 피 한정) 마격이 주는 독사쐐기가 야수딜 펌핑 트리거가 되기 때문에 적어도 독사쐐기가 만료되기 전에 마격을 쏴서 리필해주기
5) 저승까마귀 스택 잘보기. 상황에 맞게 올바른 대상에게 저승까마귀를 박아야만 바실리스크 중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그래서 제일 안죽을 것 같은 적에게 저까 5스택 살상명령과 날사를 날려서 바실리스크 목줄을 최소 2~3 스택을 박아두거나
제일 빨리 찍어쳐야 할 대상에게 저까 5스텍 살상명령+날사를 날려서 고중첩 바실리스크 목줄을 노리거나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하는게 핵심
6) 날카로운 사격 도트를 주타겟에는 항상 유지해주고 최대한 여러 타겟에 뿌려주기
만약 이걸 안한다면 2~3타겟에서 10%딜을 손해보기 때문에 타겟이 가깝다면 무조건 해줘야합니다.
7) 광포한 야수는 가능하면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하티, 펜리르도 회전베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광포 카운트는 해줘야 합니다. 전투 끄트머리에 펜리르나 하티가 소환된다면 다음 풀링은 정말 0에서 시작하기 때문.
(이게 다 용군단 티어 너프로 야격에서 나온 광포는 카운트가 안되기 때문에 일어난 일..)


6. 마치며

드디어 광포티어가 잘맞는 야냥? 이거 어케 참냐고 ㅋㅋ 이제 사실상 내부전쟁 희망편이 되어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