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라온칠스타일입니다.

제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분간 와우를 떠나게 되어 짧은 인사글 올립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과 의견 덕분에 행복한 와우 생활을 해 왔습니다. 처음 올린 글이 1년 반 정도 지났는데요, 중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어둠땅 확장팩 끝날 때까지는 지속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1주차 2셋 뽕맛에 취해 291 쇄도도 만들고, 2주차 첫날 레이드에 3세트 달성해 곧 사용할 경계비밀까지 미리 291 업그레이드까지 했지만 여기까지인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와우는 접는게 아니고 잠시 쉬는 거라 하지만 현재로써는 언제 복귀할지 아직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어둠땅 복귀는 세번째입니다. 드군 때 처음으로 '도라'왔을 땐 인벤에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나 플레잉 능력을 키우는 것에 무지 했습니다. 그래서 탱밑딭 레이드도 해보고 분제도 받아보며 많은 밑바닥 경험을 해봤습니다. 이후 군단 때 제대로 복귀를 하면서 냥게에 올라오는 좋은 글들과 가이드를 접하며 점차 실력을 늘렸고, 6시즌 동안 향상된 미터기 와 반짝거려지는 로그, 레이더 점수를 보며 냥게에 많은 감사를 느꼈고, 저도 언젠가는 다른 분들께 좋은 정보를 공유하며 보답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이나를 잡고 쉬었다가 일전의 생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 바로 어둠땅 격냥 가이드입니다.

부족한 실력과 선천적 게임DNA 부재때문에 꾸준히 노력하고 연구하지 않으면 바로 미터기에 표시되다 보니 항삼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쏟아부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정보들도 함께 공유하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며 간간히 올렸던 것들의 수가 이제는 제법되네요. 형편없는 필력과 조잡한 번역 실력에 다른 누군가는 뚝딱 끝냈을 일을 좀 더 시간을 소비해서 양질의 정보를 만들어내고자 노력했습니다. 인벤 쪽지나 인게임 귓말, 개인방송채널 등을 통해 주시는 개인적인 문의도 최대한 정확하게 답변을 드렸는데 부족하진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시즌 가이드를 그나마 만들어 놓고 가서 다행입니다만, 앞으로는 피드백을 못드려 죄송하기도 합니다. 시즌 중반이나 9.2.5에 분명히 메타가 바뀌긴 할텐데 그전까지는 유효할테니 놔두고 갑니다. 오늘 저녁쯤에 마이너한 수정을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또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이제 진짜로 줄이겠습니다. 언젠가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아제로스를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