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티르...생냥????

안그래도 인식도 자리도 없는 힙스터 직업인데 거기서 가장 효율좋은 키리안도 아니고 벤티르??

이상한놈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일단 들어보십쇼



여러분들이 게임을 키는 이유가 뭡니까

당연히 즐기려고 게임시작버튼을 누르실겁니다

게임은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죠

와우의 십수년간 쌓인 퀘스트나 스토리를 즐기시는분도 계실거고 최고난이도레이드를 즐기시는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 생존 사냥꾼 " 을 고르신분들중에는 아마 후자이신분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있더라도 즐겜용 부캐정도겠죠

어차피 생냥으로 당장은 최고난이도레이드는 못갑니다

코쟁이들에 비해 직업인식이 보수적이기때문에 당장은 한국에서는 못가요

그럼 굳이 가장 높은성능을 추구할필요가있을까요?

눈꼽만한 성능차이보다는 ' 멋짐 ' 과 ' 뽕맛 ' 이 더 게임플레이에 몰입감을 주고

반복되는 작업들에게서오는 지루함에 윤활유가 되어주지않을까요?



일단 벤티르 생냥의 뽕맛을 뽑는 구조부터 알아봅시다



가장 메인인녀석은 요놈입니다.

마격의 데미지를 25%증가시켜주고 '일정 확률로 제약없이 마격을 쏘게해주는 녀석입니다

이거 어차피 3특 다 쓸수있는건데 왜 벤티르 ' 생냥 ' 이냐 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격냥기준으로는 이게 메리트가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오히려 마무리 사격보다 조준사격이 계수가 높기때문에 거의 의미없는 수준이죠

그래서 격냥은 벤티르를 할 이유가 없고


벤티르 야냥이 어느정도 생기긴했습니다만 

벤티르 야냥으로는 마격맛을 보기 힘듭니다

이건 야냥의 구조적인 문제로


야냥 마격( 246 철학자)                                     야냥 특화
        

야냥은 사격 데미지를 올리는 방법이 템레벨업에의한 민첩증가 밖에없고

데미지 증가형 쿨기의 지속이 15초밖에 지속되지않는점입니다.




생냥 마격(252 가유무기)                                    생냥 특화

             

특화 차이때문에 생냥과 야냥의 마격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30%이상 차이나고

벤티르를 안하는 격냥과 비교해도 동수치의 특화일때 약 7% 더 높습니다

생냥은 맹금과 협공, 협공도관의 콤보로 협공의 지속을 블러드 시 1분 40초

블러드없을시 55초를 유지할 수 있기때문에 2회 이상의 약탈의 사격동안 유지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렇다고 야냥은 생냥보다 약하다 라는 이야기를 하려는게아니라

데미지 사이클의 방식때문에 벤티르 뽕맛은 생냥만이 즐길 수 있는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고싶었습니다





1성약 3마격

평균 14000의 데미지가 나오며 1 약탈의 사격당 3회~4회가량 마격이 가능합니다

가끔 데미지 크게터지면 3만도 넘는경우가 있습니다(243기준)

이 정도로 뽕맛이라하긴 애매한데? 라고 생각하시는분이 계실수있습니다

잊지마세요 이 스킬은 확률 입니다






무호흡 마격 3연발 

1약탈에 최대 7회까지 마격을 쏴보았습니다

근접 도트클인 생냥은 어둠땅에서는 미터기를 찢는 행위가 불가능한데 

미터기를 치고 올라가는 데미지를 보았을때의 놀라움이란...


최적스텟은



                  
스테이터스는 치명 400 가속 1100 특화 500 유연성 300
                     22%            33%        35%        7%

입니다


장신구

지배의 사슬 2네임드인 간수의 눈이 드랍하는 

 거대한 안구 분비선 과

역병 몰락지에서 드랍되는

부패의 약병이 최고이긴한데 저도 못먹었습니다 똥겜

분비선이야 레이드에서 먹기쉽기때문에 고정으로두고

약병이 문제이기때문에 약병칸에 쓸만한것을 순서대로 나열한다면

역병 몰락지    역병몰락지                   태초의 존재의 수호자    고통장이 라즈날        핏빛 심연
 약병   >   분열하는수액  >    융합증폭기   >      뭉크 >       령 유리병

  도르마잔 
  가로쉬즙

순이고 안구분비선이 일반이고 뭉크나 융합증폭기나 가로쉬즙이 영웅이라도 안구분비선을 끼시는게 좋습니다



특성





블러드말렛에서는 우두머리포식자보다 독사의 맹독이 데미지 1%가량 높다고하는데 

우두머리포식자 + 피추적자는 살쾡이 이빨빌드에서는 압도적인 편의성과

가끔 찾아오는 현탐을 방지해주는 용도이기때문에 데미지 1~2%에 속지마십쇼

창끝 vs 살쾡이의 승부존인데

창끝은 지속딜이 안되는 보스 or 큰쫄이나 다중타겟 네임드에서 아직 쓸만하고

살쾡이는 깡단일 지속딜 보스에서 큰 효율을 뽑습니다




레이드로 예시를 들자면

대지공포 , 넬쥴 , 도르마잔 ,  수호자 , 로칼로 , 실바나스는 살쾡이고

간수의눈 , 발키르 , 라즈날 , 켈투자드는 창끝입니다

둘의 DPS는 0.5k~1k가량이니 처음부터 끝까지 살쾡이로 하셔도되고 처음부터 끝까지 창끝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전서는 비싸니까요 



전설


가장 추천하는 녀석은 성약 강화 전설입니다




15단 이상의 고단쐐기기준으로는 야생불 전설에 밀리지않기도하고

쐐기용 야생불 전설과 같은 부위에 제작가능해서

쐐기용 : 야생불 레이드용 : 성약 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특히 탱커가 죽기나 악사처럼 모아주는 능력이 없을때 각도맞춰서 터트려야되는 폭탄보다 쉽고 편하게 사용가능하기때문에 쐐기나 레이드나 특성말고는 세팅을 크게 바꾸지않아도됩니다



전 시즌 최고존엄 전설이었던 야생불도 아직 현역입니다




쐐기에서는 핏빛 심연처럼 몹이 우르르 나오는곳이나 파티원의 딜이 굉장히 높으면 성약전설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다만 폭탄 특성상 특화를 못받기때문에 템레벨이 올라갈수록 효율이 떨어져 단일네임드나 고단 쐐기에서는 성약전설에 밀릴 수 있습니다

235까지만 만들어두고 쐐기용으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있구요




레이드에서 살쾡이를 쓰신다고 네싱워리전설을 따로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전설은 그대로 성약전설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벤티르 + 살쾡이 + 네싱워리는 딜 사이클이 굉장히 심각하게 꼬이기때문에 네싱워리는 추천드리지않아요





딜사이클


군단부터 이어져온 유서깊은 살쾡이 딜사이클을 돌리시면됩니다

      ~~~

살쾡이 4회 - 살상명령으로 집중이 가득차기 직전까지 혹은 살상명령 스택을 다 쓸때까지 -

살쾡이 기력되는만큼 - 살상명령으로 집중을 가득채우거나 살상명령 스택을 다 쓸때까지 - 살쾡이 기력되는만큼

을 반복하는게 가장 베이스이고 여기서 몇개만 중간중간에 추가하시면되는데 


딜 사이클을 시작할때 약탈의 사격으로 시작하시는겁니다

그리고 딜 사이클 도중에 마무리 사격 발동이 가능해졌다면 살쾡이 도중이라도 그냥 발사해주시면됩니다

살쾡이 5중이고 나발이고 마격이 훨씬 쎄기때문에 딜사이클 우선순위는


초기화된 마격 > 일반마격  살쾡이 5중 > 약탈의 사격 > 독사쐐기 > 야생불 폭탄 입니다

통상마격도 살쾡이 5중보다 데미지자체는 좀 더 높습니다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바로바로 돌려주는게 중요하기도합니다만

밑에 짤 처럼 되는경우에는 살쾡이가 최우선이됩니다



버프가 켜졌어도 살쾡이 5중이 끝나가는데다가 기력이 있어서 살쾡이5중을 한번 더 때릴 수 있을때만

바로 발사하지않고 그 다음 글쿨에 쏘시면 됩니다



블러드일때는 계속해서 살쾡이 위의 사이클을 돌리면되지만

블러드가 끝난 이후에는 살쾡이 5중이 끝난다음에 독사쐐기 1회 , 야생불 폭탄 1회를 써주는게 좋습니다

야생불 폭탄이 2중인데 굳이 1개만 쓰는 이유는 도트딜이 중첩이안되어서 글쿨대비 데미지가 낮기때문도있지만

살쾡이 빌드 특성상 살상명령이 초기화가 잘 안터지면 급격한 현자타임이 오게되는데 이때 2중첩이된 야생불 폭탄을 가지고있어야

현자타임의 딜로스를 안전하게 끝낼수있기때문입니다


창끝 + 야생불 딜사이클은 https://www.inven.co.kr/board/wow/49/171102?my=con 여기서 보시면되고


하다가 영 아니다 싶으면

벤티르 야냥으로 도망치시면됩니다



여담으로



생냥 특화가 ' 집중을 소모하는 능력 ' 이 데미지 증가하는것이라



다음 마무리 사격은 ' 자원을 소모하지 않으며 ' 라고 적힌 약탈옵션에 적용 안되는거 아니냐 라는 질문을 하시는분이 계셔서

ㅋㅋㅋㅋㅋ 아니 블쟈가 암만 멍청해도 이걸 생각 못했을리가ㅋㅋㅋㅋㅋㅋㅋㅋ



있을거같아서 실험해봤습니다





통상마격 10회

평균 4874가 뜨는군요 물뎀이라 표기딜보다 30%낮게들어가는거 진짜 역겹 아니 쓰레기같습니다



강화 마격 10회

평균 6253이네요

다행히 블쟈가 거기까지 멍청하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라는 내용의 영상






벤티르해도 로그자체는 어느정도 뽑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