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
2019-01-15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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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 사냥꾼 다자알로 종합가이드2019.1.15 1차 시즌2 업데이트 2019.2.28 2차 시즌2 업데이트 2019.3.06 3차 다자알로 전투 업데이트 2019.3.19 가독성 업데이트 2019.4.30 다자알로 마지막 업데이트 생냥 및 글쓴이 소개 생냥은 근접딜러로서 최악의 인식을 가지고 있는 딜러이지만 그렇게 쓰레기는 아닙니다. 무엇보다 최상의 딜링 재미와 설계를 가지고 있는 특성입니다. 니만 재밌는 쓰레기 특성아니냐? 아닙니다. 그래도 열심히 하면 밥값은 합니다. 애정이 없으면 하지 마세요. 레이드 취업도 힘들고 쐐기도 인식이 안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딱 2가지만 말씀드립니다. 1. 플레이어의 손가락에 따라 1인분 할 수 있다. 2. 모든 유틸기를 활용한다면 앵간한 클래스보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일 수 있다. 이 글은 워낙 없는 생냥의 정보를 나눔하기 위해 썼습니다. 글쓴이는 초고수는 아니지만 하부리그(4부리그) 생냥계에서는 자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밑에 인증을 보시면 야냥으로 되있는게 거슬리지만 생냥하시는 분들께 야냥 격냥중 하나는 같이 해야 파밍도 밀렵생활도 편하다는걸 강조드립니다. 생냥으로만 레이더 점수는 1900정도 됩니다. 부디 이 글을 읽으시고 생냥이 인식만큼 구데기가 아니다는걸 널리 퍼트려주세요 생존 사냥꾼 소개 쐐기 딜이 짱 쌘것도 아니고 엄청난 유틸도 없고. 현재 레이더에 1500점 이상 생냥유저는 거의 없습니다. 도악보다 당연히 안좋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의 숙련도에 따라 동렙기준 악사만큼 딜을 뽑을수도 있습니다. 유틸기를 아주 잘활용하면 악사만큼 밥값합니다. 가끔씩 쐐기 게시판에 생냥 좋다. 악사만큼 딜나온다 그러면 어떤 사람들이 그러덥니다. 니가 못하는 악사만 만나봤겠지 야 니가 쐐기돌면서 생냥이랑 많이 돌아봤겟냐 내가 악사랑 많이돌아봤겠냐 레이더 2천점대 악사들 생냥으로 50판은 돌아봤는데 딜은 비슷합니다. 나머지가 안되서 안쓰는거지 확실한건 현재 위치에서 무법, 야냥보단 딜안나옵니다 그리고 다양한 스킬들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면 유틸도 준수합니다. (타르, 빙덫, 죽척, 거북, 격노해제, 블러드) 그래봤자 유틸(도비터, 광스턴 , 광딜)에선 이길수가 없기때문에 저라도 생냥안데려감... 생냥이 가치를 발휘하는건 분노주간과 변덕주간입니다. 꽤나 좋은 취업률을 보입니다. 쐐기에서 레이더점수가 받쳐주게되면 15단까진 무리없을것 같습니다. 18단이상은 포기하시길 추천합니다. 괜히 실수라도 하면 모든게 생냥잘못처럼 느껴집니다. (쥬르륵) 레이드 현재 근딜 TO도 많지 않은 상황에서 생냥이 차지할 자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웅에선 공장들도 대부분 더 좋은 공장이 되시려는 분도 많아 연구겸 생냥은 어떨까 궁금해서 한자리쯤 주십니다. 물론 경력자 중심으로요... 만약 킬경험도 없다면 생냥취업은 극한직업 그 자체입니다. 레이드에서 딜링으로서는 상위권에 위치하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고 2차 스텟 영향을 많이 받아서 언제든 딜 1위 로그도 찍을 잠재력은 있습니다만 재집을 가진 전사, 유틸기로 무장한 징기, 시너지의 악사, 풍운 , 도적 자리 뺏기는 쉽지 않아요. 일단 취업이 힘드시면 야냥 격냥으로 킬경험을 쌓으면서 헤딩팟이라도 가서 킬업적을 따신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터스 생냥은 0번째도 가속 2번째도 가속 3번째도 가속입니다. 그리고 특화는 우주최강쓰레기입니다. 그러니까 무조건 가치 가유 템을 최우선으로 확보합니다. 치명 유연은 치명이 미세하게 좋지만 개찐도찐입니다. (유연은 생존에 도움이 됨) 특히나 잔상맹금트리 같은경우의 가속의존도는 더더욱 높습니다.제 아이디 심크값이 다음과 같습니다. 가속 : 4.34 치명 : 2.91 유연 : 2.85 민첩 : 2.42 특화 : 1.8 이 모양이니 특화는 무조건 버릴수 밖에 없고 민첩도 크게 영향을 못받아서 레벨보다 스텟빨이 되서 파밍이 더 힘든게 생냥입니다. 특히나 보홈아이템의 경우 가치가 급상승하게 되고 저 같은경우 414 템셋팅도 가능하지만 407 보홈 올 도배한것이 훨씬 심크값이 잘나옵니다. 심크를 참조하여 적당히 맞춰줍시다. 특히나 가속이 많이 달린 자유반지와 왕안반지 보랄반지 3개는 아주 핵심 코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제라이트 1. 어차피 다 개찐 도찐이니 2. 압도적인 힘을 챙기자 3. 단 1황야와 미덥은 먼저 챙겨주고 4. 레이드는 잔상, 잠독, 미덥을 중심으로 광포한 야수, 주둥이 등으로 구성 5. 쐐기는 야생불 집속탄을 중심으로 구성해주자. 내 손가락이 신급이라 알파고 급으로 돌리는거 아니면 3잔상 맹금들고 쐐기가는 일은 좀 없도록 합시다. 과연 30초 이상 전투 유지하면서 잔상풀스택 때리면서 무리마다 쿨기 돌리며 넴드마다 쿨기 딱딱 맞춰 도착하실수 있습니까? 우선 추천드리는건 어떤 상황이든 1황야 1직감 1잔상 1미덥 을 조합해 쐐기 레이드에 다 쓸 수 있는 부위를 만들자. 야냥, 격냥 까지 스왑하려면 아제 변경비가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다. 황야 1개는 어떤 상황이든 가급적 한개를 챙기는게 좋다. 1직감은 그이상은 의미 없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잔상도 1부위 정도 쐐기에서 딜뻥용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수확 등) 단일 광 기타 1) 미덥은 만능이다. 미덥지 못한 서약은 현재 단일 광 모두 압도적으로 좋은 성능을 발휘해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 왜 안 미덥여? 2) 어깨는 비교적 프리하게 파밍 왠일인지 다전에 있는 3개의 어깨 파밍부위에 모두 압도가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극단적으로 초기에 어깨파밍에 실패한게 아니라면 인장은 머리나 가슴쪽에 굴려주시는게 좋아보입니다. 3) 기계 공학 추천 기계공학으로 만드는 고글은 쐐기 0순위 아이템입니다. 레이드에선 별로니 쐐기 전용이라고 보심 됩니다. 야생불2개 달린 특성이라고 보면되요. 기계공학 숙련 130을 찍으시면 만들 수 있으니 기공이신분은 무조건 만드세요. 415 머리 아제는 기공고정을 추천드리고 기공을 하시면 전부까지 쓸수 있어서 쐐기 취업에도 도움 되니 강추 4) 전반적으로 아제는 먹기만 하면 뭘 선택해도 무난 잔상의 미친 성능도 옛날이야기... 조금 더 좋은 선택정도에 잔상도 거의 모든 아제에서 나올만큼 흔한 부위라서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어요. 쐐기에서 쓸 야생불도 마찬가지구요. 진짜 그냥 심크돌려보면 압도적인 힘에 따라서 좋은 아제가 갈리는걸 볼 수 있을만큼 큰 차이없어요. 기타 ◆ 압도적인 힘이 기대 이상 효과다. (가속의존도가 높으니까) ◆ 잠재된 독은 1개 낄거면 딜사이클만 꼬이니 안쓰는걸 추천하며 최소 2개를 껴서 효율을 올리는걸 추천 ◆ 직감은 2개 껴도 상관은 없으나 황야처럼 1개일때 고효율 ◆ 미덥지 못한 서약은 2개 껴도 받는 피해 증가는 없음 ◆ 맹금트리에선 의외로 톱날주둥이, 광포한 야수가 고효율일 수도 있음. ※ 요약을 하자면 아제라이트 특성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바뀔 수도... 내 플레이 스타일과 특성에 따라 아제라이트를 낄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연구하셔야 합니다. 현재 세계 랭커 생냥들 보면 아제가 다 뒤죽 박죽입니다만 공통점은 1황야 고정에 1직감 1미덥 정도는 많이 챙기고 나머지는 잔상으로 채우면서 독사쐐기는 1개 쓸거면 안쓰고 2개~3개 정도 쓰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자알로 전투 딜링 가이드 다음 딜링 가이드는 아직 정립이 되지 않은 제 생각과 랭커분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참조했습니다. 정답아닙니다. 후잡하기 그지 없습니다. 특성은 쐐기나 다를게 없지만 급가속과 맹금을 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독사의 맹독(15레벨) 특성을 쓰시는 분은 중간 중간에 독쐐를 써주시면 됩니다. (잠독 트리일 경우 추천) 1. 맹금트리 작동중 일때 -> 살쾡이 스택중엔 살쾡이와 살상 반복하면서 아무것도 쓸거 없을때나 폭탄 소비 ※잔상 스택은 끊기지 않도록 관리 가속이 받쳐준다면 살상3번 쓰고 살쾡이를 치면 딱맞고 살쾡이스택이 초기화 됬다면 기력을 먼저확보후 살쾡이질을 하는게 좋음. 2. 맹금이 활성화가 아닐땐 기력을 살상으로 채우면서 독과 폭탄을 적절히 사용 다만 잠재된독을 2개 이상 장착시 항시 멀티 타겟 독사쐐기 유지 타겟이 4타겟이상이면 저미기와 폭탄을 적극적 활용하고 폭탄은 가급적 다중타겟에 하며 연발로 던지지 않음(도트) 2타겟 이상일땐 항상 출혈 버프 유지를 위해 살상을 돌리며 피추적자 버프 확인 (암살도적이나 야드 및 기타 출혈 클이 있으면 필요없음) 다자알로에는 단일이 주가 되지만 3넴과 4넴처럼 광딜이 하이브리드로 들어가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 야생불 집속탄 아제를 한 부위 정도 기용하기도 하며 야생불 폭탄 특성을 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천차 만별이고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1넴 빛의 용사 쫄이 쓰는 실명만 확인하면서 단일딜을 조지되 폭탄을 알뜰하게 같이 쫄들에게 넣으면서 넴드만 뚜까패시면 됩니다. 2번째 쿨기를 못씁니다. 2번째 물약타임을 2번째 강풍쿨에 맞춰서 대충쓰고 패면 되겠습니다. 딜이 너무쌘 공대는 순삭되어 2물약을 못쓸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셔야하고 눈뽕은 당연히 조심 2넴 그롱 단일딜 측정기입니다. 넴드만 죠패시고 영웅같은경우는 근딜 쫄안치러 가도 뭐라 안그럽니다. 너무 멀면 가지말고 가까운거 지원하라고 하면 철수랑 돌진기 잘 쓰면 딜로스도 거의 없습니다. 신화에서는 블러드를 보통 3분쿨에 맞춰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쿨기를 보통 40초 정도유지되니까 맞춰서 조금 늦게 써주는게 좋습니다. 늦게써줘도 3잔상까지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영웅은 .... 그냥 쿨돌아오자마자 바로 써야 알차게 쓸듯합니다. 3넴 수도사 마법사 다중 타겟에 대해 폭탄을 얼마나 잘하는가가 중요할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야생불 트리를 썻는데 딜이 더 잘나오기도 했는데 맹금이라면 중간에 이동 타임이나 특임을 고려해서 쿨기를 씁니다. 다면강타 자주가는 신화는 야생불이 좋지 않을까 생각도 합니다. 신화라면 쿨기 쿨을 중간에 평고이동구간 전에는 절대 쓰면 안되고 무조건 다면 강타 끝나고 써야합니다. 시작과 동시에 쿨기도 키면 안되구요. 확실한 타이밍은 저도 연구가 좀 필요합니다. 쿨기가 보호막 칠때 오는거 같던데 그냥 그때 돌리는거 나쁘지 않은듯. (그냥 맹금들고 알뜰하게 폭탄 딜 광으로 2넴드, 쉬엔 등에 잘먹이니 100점 나오네요) 4넴 금은보화 로그가 중요하지 않은 네임드입니다. 먹으라는거 먹구요. 쫄딜이 핵심인데 영웅 기준 폭탄 3개 이상 쓰기가 힘듭니다. 그전에 다 죽습니다. 그래도 폭탄2개 킵했다가 던져서 4폭탄까지 보도록 노력합시다. 각안나온다 싶으면 3폭탄 던지고 말구요. 3번의 쫄타임에 쿨기 잘맞춰서 써주세요. 1페이즈는 그냥 단일딜이라 그냥 죠패면 됩니다. 딜컷하라는 사인나오면 로그망하지만 공대에 최대한 협조적으로 해서 생냥의 이미지를 높이도록 합시다. 쿨기는 1페이즈 마지막 쿨기는 딜컷사인이 날거같으면 안쓰고 아껴줍시다. 5넴 의회 3넴처럼 딜하시면 되고 생존을 최우선으로 합시다. 적자생존 거북상 등 잘 써야하고 역시나 사술걸리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딜안나올 이유가 많습니다. 살상과 독수리 상을 잘 써가면서 최대한 딜합시다. 쿨기는 쿨마다 돌리면 딱맞습니다. 주의할건 치지말아야할건 치지말아야합니다. 치는 순서 잘 기억해주시고요 랩터에 야생불 잘먹이는거에 주황 95이상 로그가 갈릴듯합니다. (저는 맨날 이상한거쳐서 로그망함 ㅠㅠ) 6넴 라스타칸 솔직히 생냥은 내부나 외부나 딜차이크지도 않습니다. 외부가 조금 더 잘나오겠지만 생냥은 독수리 상있어서 저항타이밍에 원거리 딜을 살상과 독쐐 살쾡이 다 넣으면서 다른 근딜에 비해 유리하기도 하고... 들어가도 주황찍는데는 무리 없습니다. 물론 외부조가 딜 당연 더 잘나옵니다. (쿨기를 잘 배분해야하는데요 첫쿨기 이후 2번쨰 쿨기를 20-25초 있다가 쿨기를 쓰시면 들어가서도 쿨기를 쓸 수 있고 마지막에 쿨기가 또 돌아서 3번 알뜰하게 쓸 수 있습니다.) 7넴부터는 생냥으로 킬 한 사람이 극도로 줄어들면서 로그가 극도로 안나옵니다. 운빨요소들도 상당하기때문에 너무 안나온다고 상심말고 몇주 플레이하시면 갱신될거에요. 7넴 맥카토크 희대의 개운빨 로그 작성기입니다. 축소 2번 걸리면 로그 끝짱인거고 축소한번에 폭탄 한번나와도 로그 끝입니다. 기가볼트걸리면 독수리상쓰면서 집중 다 소비하면서 나가고 마지막에 독쐐랑 폭탄 하나 던지면서 철수해주세요 ㅠㅠ 넘늦게 나갔다가 역적되지 마시구요. 상승 하강할때 철수 쓰면 그냥 바로 나갈 수 있어서 최대한 딜하고 왓다리 갓다리 할때 독쐐랑 폭탄을 잘 던져서 딜로스를 줄입시다. 그냥 아무거나 한개만 걸려라 기도하면서 역적이 되지 않도록! 축소가 걸린다면 색깔놀이나 잘 수행합시다 ㅠㅠ; 8넴 봉쇄군 뒤지지만 않으면 90점 나옵니다. 명심하세요. 너울 잘겹쳐 잇다가 싹 빠져주세요. 근딜들 흩어진다 싶으면 젤 많은쪽에서 안전하게 나가서 생존합시다. 그리고 쫄딜할수 있는 상황이면 쫄과 넴드 묻딜해주면 로그 잘오릅니다. 쫄 잘치는게 핵심이라고들 하는데 칠상황이 많지는 않아요. 넴드만 잘쳐도 90점은 넘네요. 9넴 제이나 1페는 그냥 단일딜 측정기고 얼음의고리쓰면 철수로 빠지고 닷줄로 붙어주면 되고 독수리상한번으로 딜을 알차게 넣어줍시다. 그리고 막페에서 폭탄 잘쑤셔 넣고 생존하느냐 아니냐에 로그가 갈리는거 같습니다. 공대마다 택틱도 달라서 블러드타임과 물약을 언제 쓸질 잘 고민해야합니당. 요즘은 후딱 밀어서 블러드타임에 그냥 물약먹는게 좋은듯 수확 어픽스 그리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거 같습니다. 잔상 있으면 강풍깔고 스택 쌓으면서 폭탄 -> 저미기 -> 폭탄 -> 저미기 반복입니다. 쿨일때는 살쾡이랑 살상쓰고 그게 다임. 대충 잘몰았다 -> 7만~9만 정도 평범한 수준으로 몰렸다 -> 5만~6만 잘안몰려서 좀 오래걸렸다. (캐스터가 많다) -> 4만 정도 딜이면 수확딜 정상적으로 하신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특성(쐐기 기준) 15 : 우두머리 포식자, 독사의 맹독 중 선택 합니다. 취향입니다. 플레이스타일과 아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30 : 게릴라 , 히드라 중 선택 45 : 은신이 필요하다 생각되면 위장술, 레이드 개척자나 자연 치유 등 60 : 피추적자 고정 75 : 구속의 사격 고정(쐐기) 급가속 고정(레이드) 90 : 살쾡이 고정 100 : 야생불 주입 고정, 맹금(레이드 전용) 제발 폭군이라고 맹금에 잔상 들고 쐐기 가지마세여. 딜 나락 갑니다. 야생불이랑 맹금이랑 심크차이 3천도 안납니다. 그거 때매 모든 광딜을 포기할거에요? 3. 펫 선택 끈기펫 : 순록 (격노해제, 적자생존 생존기) 야성펫 : 가오리 (생존력 향상(생흡), 격노해제, 블러드용) 생흡이냐 큰거 한방에 버티느냐 인데... 큰 차이는 없으니 취향껏 하되 난 좀 잘죽어 하면 끈기펫을 쓰세요. 진짜 한방에 훅갈거 끈기펫 피 7%와 생존기(적자생존)때매 살수 있어요. 지속적인 피흡때매 야성이 힐러분들한테는 도움될지도 모르겠네요. 외국사이트는 전부 끈기 추천합니다. 야성이 훨 좋다는 분도 있고 취향차이입니다. 전 주로 야성듭니다. 4. 스킬 활용 팁 1. 냉덫 : 메즈기 입니다. 차단기, 스턴기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정도 센스는 해줘야죠. 2. 위협 : 스턴기입니다. 썩굴 침뱉구데기, 혈사제나 폭사회복하는 애 차단안하면 망하는 중요스킬 애들 끊 3. 죽척 :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모든 스킬을 씹을 수 있습니다.(대표적으로 빨대류 스킬) 1) 폭사 1넴 빨대 꼽고 밀어내는 스킬 씹기 , 썩은굴 다리 밑 중앙 몹이 꼽는 절망 스킬 씹기 2) 레잔이 추적하며 달려올때 죽척쓰면 무시 위의 두 방법은 이 외에도 모든 타겟팅 지속 스킬을 사용하는 쫄, 네임드에 해당합니다. 썩굴 거미라던지 폭사 중보 소른 같은애들 빨대라던지 3) 그외 애드낫을때 어그로 리셋가능, 전부 패스등을 할때 혼자서 죽척드고 밥값아끼기. 4) 아탈 2넴 볼카알 앞에서 죽척패스 5) 만약 나혼자 죽어서 달려야하는데 도비터로 지나갓으면 거북이 키고 뛴다음에 죽척으로 패스 세스 보주방작업하다가 실패각보이면 죽척하고 지나가기 죽척할때 펫 죽은체하기 같이 쓰던지 펫빼고 안하면 애드위험성 증가합니다. 4. 거북상 : 냥꾼의 생존력을 책임짐 주시대상 몹들이 날 보고 오는대 너무 아픈경우 키고 버텨줍니다. 탱이 급사햇을시 어그로를 먹고 거북상으로 버텨주기 5. 활기 , 적자생존 : 피없으면 활기 적자생존은 어쩔수 없이 맞아야하는 큰 피해 전에 써주기 (세스 1넴 전도, 보랄막넴 썩은물 등) 6. 타르 덫 : 탱커가 드리블하기 힘들어 보인다 싶으면 열심히 던져주기 7. 격노,마법해제 : 분노주간에 쿨마다 꼭꼭 써주기(가오리의 황천의 충격, 순록의 자연의 은혜 스킬) 8. 독수리의 상 : 초보자 분들은 근딜이 위험하다 싶다면 원딜입장에서 위험한스킬때 독수리상을 치시는것도 좋아요 대표적으로 보랄1넴이 주시대상 잡았을때 끝에 쾅쾅치는 스킬이 있는데 10단 이상에서는 즉사뎀들어옵니다. 그럴때 멀리서 독감고 독수리 치면서 스킬 범위가 어케되나 확인해보셔요. 5. 딜 사이클 단일 야냥보다 쉽습니다. 잔상키고 장신구 쓰고 독묻히고 들어간다음 살쾡이 살상 폭탄 쿨 기력되는 대로 돌리면 됩니다. 다만 살쾡이스택 관리는 하셔야합니다. 0스택일때 폭탄 던지고 독묻혀놓고 살상으로 채울수 있는거 다 채우고 살쾡이 치는거죠. 초록폭탄 있으면 미리 독던져놓고 리필하구요. 이게 답니다. 맹금트리는 더 쉽습니다. 살쾡이 살상 무한 반복입니다. 기력좀 쌓고 살쾡이치면서 중간중간에 살상 하다보면 요령생김. 잘하고 있는지는 협공(쿨기) 지속시간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생냥의 광딜 사이클은 매우어렵습니다. 연습과 노하우가 답입니다. 0순위: 어떤 상황이던지 기력이 없다면 살상을 쓴다. 항상 탭키를 눌러가며 골고루 묻힌다. 1순위 :잔상이 있다면 잔상 스택을 관리한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거 순서대로 썻습니다. 1. 상황별 폭탄 활용이 가장 중요. 2. 저미기의 활용이 그다음으로 중요 가장 중요한 것은 폭탄 활용(가장 먼저해야할 것, 중요한 것은 폭탄을 어떻게 쓸까 입니다) 1. 상황별 폭탄 활용법(매우중요) 폭탄이 초록색이라면 -> 모든 적에게 독사쐐기를 두른다. 단 녹을거 같은 쫄 무리라면 대충던지고 폭탄 털어버린다. 폭탄이 파란색이라면 -> 선폭탄을 던지고 저미기를 쓴다. (출혈 도트뎀 유발) 폭탄이 빨간색이라면 -> 선폭탄을 던지고 독쐐 던지면서 다음폭탄에 따라 위 과정을 반복 잠재된 독을 다 둘렀다면 -> 초록폭탄을 던진다. 가 핵심입니다. 초록폭탄에는 쿨초기화,추뎀이라는 어머어마한 공짜 옵션이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같은 폭탄이 연속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나름 예측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미기 쿨이 5초고 살쾡이도 한두번씩 친다고 가정핬을때 폭탄의 쿨은 사실상 8~10초에 한번은 옵니다. 2. 저미기의 활용 저미기 딜똥이라서 버프가 필요하지만 저미기는 폭탄 쿨감 때문에 사용합니다. 몹이 4마리 최소 아무리 적어도 3마리는 잇어야 효율이 나옵니다. 3. 독사쐐기 10초 유지인데 10초 못떄리고 죽을몹이면 의미가 없습니다. 10단 미만에서는 대부분의 몹은 한번쓰고 초록폭탄 리필한번하고 나면 더 쓸일 없습니다. 독쐐는 3초미만에 리필시 지속시간이 9초가 아닌 12초 등으로 갱신이 됩니다. 굳이 다끝나고 안써도 딜손해안봅니다. 쐐기에서 독쐐는 매우 중요합니다. 살쾡이 한대(기력30)의 기대값과 독쐐의 기대값(기력20)은 독쐐가 더 좋으니 독쐐를 유의미하게 잘 돌리는게 좋은 딜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수 있죠. 4. 쿨기는 언제? 독쐐를 다 감아 간다 싶을때 쓰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많은 적에게 도트를 걸고 폭탄을 던지기 전 타이밍에 데미지 뻥효과를 올려줍니다. 잔상을 쓴다면 독쐐를 적당히 감아놓고 잔상스택을 올린후 폭탄을 던져주세요. 잔상쓸시 팁 : 마지막에 20초 떨어지기 직전에 반드시 살쾡이 한방을 치시면 잔상효과가 5초 늘어납니다. 쿨기가 25초가 되는 셈이죠. 대부분의 쫄구간 전투가 아마 25초 내외으므로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5. 살쾡이 활용 위 상황을 고려햇을때 몹피가 어느정도 빠진 상황이거나 피가 많다고 해도 중간에 살쾡이를 쓸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 살상도 쿨이고 기력도 남는다던지 그럴땐 살쾡이 치면 됩니다. 잠독쓰신다면 몹을 살쾡이를 둘러가며 쳐줘야합니다. 6. 평타를 꼭 같이 쳐야함 가끔 독쐐돌린다고 뒤에서 돌릴지도 모르는데 생냥 근딜이라서 안붙으면 평타가 안들어가요 눈속걸고 달리면서 독쐐 걸면 3명정도 걸수 있습니다. 보통 쫄구간이 4-5마리인데 뒤에서 다걸지 말고 붙어서 딜해야 딜 더 나옵니다. 1줄 요약 : 얼마나 많은 폭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느냐에 따라 생냥의 광딜이 좌우된다. 쐐기 딜량이 답답하신 생냥님들 정말 꾸준한 분석과 연구없으면 딜링 어렵습니다. 레이드야 맹금키고 살쾡이 살상만 해도 1인분할지 모르지만 쐐기는 경험밖에 답이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다들 즐와하시고 생냥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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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교육
할게 너무 많은 인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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