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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5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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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야수 냥꾼을 위한 기본 가이드(완료)이 글은 야수 냥꾼을 위한 글입니다. 원 작성자는 북미 Icy-Vein 사이트의 사냥꾼 가이드북의 저자인 Azortharion이며, 그의 글을 번역 및 참조란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한 권리는 모두 Azortharion에게 있으며 원 작성자에게 사전에 메일을 통해 번역 작업 및 사용에 대한 허가를 받았음을 알립니다. 저도 이제 야냥 2금테 찍었습니다! 야수냥꾼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Change Log - 2016. 9. 5 글 작성 - 2016. 9. 6 딜링 사이클 추가 - 2016. 9. 9 오프닝 딜 사이클, 단일딜 스킬 우선순위 변경, 스텟가중치 추가 - 2016. 9. 20 멀티타겟 딜 변경 - 2016. 9. 21 스텟중요도 수정 - 2016. 9. 22 에메랄드의 악몽 장신구를 포함한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추가 - 목 차 - 1. 야수냥꾼의 특성 선택 2. 야수냥꾼의 유물 특성 3. 스텟 중요도 4. 각종 시뮬레이션 값 5. 딜링 사이클 1. 야수냥꾼의 특성 선택 * 신화등급 던전에서의 특성 선택 - 15티어 : 광포한 야수우리 - 30티어 : 발구르기 - 45티어 : 급가속 - 60티어 : 야수의 노여움 - 75티어 : 구속의 사격 - 90티어 : 연발공격 - 100티어 : 쇄도 * 공격대에서의 특성 선택 - 15티어 : 광포한 야수우리 - 30티어 : 발구르기 - 45티어 : 급가속 - 60티어 : 야수의 노여움 - 75티어 : 구속의 사격 - 90티어 : 저승까마귀 - 100티어 : 살상코브라 1-1. 15티어 특성 15티어 특성에서는 나이런사냥꾼이야(Big Game hunter), 코브라의 길(Way of the Cobra), 광포한 야수 우리(Dire Stable)가 있습니다. 15티어에서의 선택은 거의 우열을 가리는 것이 불가능하나, 일반적으로 신화급 던전에서는 광포한 야수우리가 쫌 더 낫고, 레이드에서 순수하게 단일대상 딜로만 봤을때는 코브라의 길이 조금 더 낫습니다. >단일타겟 시 데미지 비교 >5타겟시 데미지 비교 1-2. 30티어 특성 30티어 특성에서는 발구르기(Stomp), 광포한 격노(Dire Frenzy), 키메라 사격(Chimera Shot)이 있습니다. 발구르기의 경우에는 단일특성으로 높은 단일타겟 데미지와 다중타겟 데미지를 모두 포함함으로서 모든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키메라사격은 오직 2타겟이 있는 곳에서만 제한적으로만 효과가 있을것으로서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포한 격노는 바람직한 선택이 아니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택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것은 오직 단일대상에 대한 데미지만 개선되었을 뿐입니다. > 단일타겟 시 데미지 비교 > 2타겟 시 데미지 비교 > 3타겟 시 데미지 비교 1-3. 45티어 특성 45티어 특성에서는 급가속(Posthaste), 빠른철수(Farstrider), 질주(Dash)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급가속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기동성에 있어서 좋습니다. 1-4. 60티어 특성 60티어 특성에서는 무리와 하나(One with the Pack), 야수의 노여움(Bestial Fury), 점멸의 일격(Blink Strikes)이 있 습니다. 점멸의 일격이 지속적인 다중타겟 상황에서만 앞설수 있는데 반하여, 야수의 노여움은 기본 데미지증가를 통해 야수의 회전베기가 버프될 수 있음으로 많은 상황에서 야수의 노여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신화급 던전에서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점멸의 일격은 기본적으로 현실적인 레이드 상황에서 좋지 않은 선택이나, 3타겟이상의 상황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단일타겟 시 데미지 비교 > 3타겟 시 데미지 비교 1-5. 75티어 특성 75티어 특성에서는 구속의 사격(Binding Shot). 비룡쐐기(Wyvern Sting), 위협(Intimidation)이 있습니다. 당신의 상황에 맞는 특성을 선택해야 하겠으나, 구속의 사격이 가장 일반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1-6. 90티어 특성 90티어 특성에서는 저승까마귀(A Murder od Crows), 탄막(Barrage), 연발공격(Volley)이 있습니다. 저승까마귀가 1-3타겟 대상으로 하는 상황에서 가장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특성은 펫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야수 냥꾼의 특화에 영향을 받음으로써 낮은집중과 시간을 소모하여 극도로 높은 데미지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타겟 이상의 다중타겟 상황에서는 연발공격을 선택하는 것이 탄막을 선택하는 것보다 조금 더 강할것입니다. 그러나 연발공격은 당신이 싸우는 대상이 뭉쳐있을 때만 강합니다. 에메랄드의 악몽에서는 항상 그렇지 않음으로, 넓게 퍼져있는 대상을 상대함에 있어서 탄막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나을것입니다. 당신은 특정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 단일타겟 시 데미지 비교 > 3타겟 시 데미지 비교 1-7. 100티어 특성 100티어 특성에서는 쇄도(Stampede), 살상코브라(Killing Cobra), 야수의 상(Aspect of the Beast)이 있습니다. 살상코브라가 오직 순수하게 단일대상에서만 좋은 선택인데 반해, 쇄도는 움직이지 않는 2타겟이나 그 이상인 상황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야수의 상은 어떤 상황에서건 좋지 않습니다. > 단일타겟 시 데미지 비교 > 2타겟 시 데미지 비교 2. 야수냥꾼의 유물특성 야수냥꾼의 유물인 티탄분쇄자의 유물특성입니다. 각 분기별로 번호가 표시되어 있고, 이 특성은 레이드 위주의 추천 특성입니다. 2-1. 각 특성별 내용(*역주 : 위 순서대로 아래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 하티의 결속(1/1) : 하티가 동행하여 합께 싸웁니다. - 야수조련사(1/1) : 광포한 야수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티탄의 집중(3/3) : 일제사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미미론의 껍질(3/3) : 거북이의 상이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시킵니다. - 천둥의 아귀(3/3) : 살상명력이 10%의 확률로 피해량의 50%의 해당하는 추가자연피해를 입힙니다. - 야수전문가(1/1) : 하티가 야수의 격노와 야수의 회전베기 효과를 받고 살상명령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분노의 휩쓸기(3/3) : 야수의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해방(3/3) : 야수의 격노가 사냥꾼과 야수의 공격력을 추가로 2%만큼 증가시킵니다. - 폭풍신의 쇄도(1/1) : 일제사격을 사용하면 티탄분쇄자가 일정확률로 야수의 현재위치에 전류를 방출해 전기폭발을 일으켜, 주위 모든적에게 (공격력 * 2)의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 길잡이(1/1) : 치타의 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무리의 지도자(3/3) : 살상명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전문가(3/3) : 야생의 상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 티탄의 우레(1/1) : 티탄분쇄자가 모든 광포한 소환수와 광포한 야수에게 강력한 전기를 불어넣습니다. 전기를 받은 대상은 8초동안 1초마다 적에게 최대 (공격력 * 1.15 * 0.1 * 1)의 자연피해를 입힙니 다. - 독액코브라(3/3) :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정신의 결속(1/1) : 살상명력으로 입힌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타고난 반사신경(3/3) : 사냥꾼과 소환수의 회피율이 2%만큼 증가합니다. - 사냥꾼의 기상(1/1) : 소환수에게 눈속임을 사용하면 8초동안 소환수가 받는 피해가 35%만큼 감소합니다. 3. 스텟 중요도 야수냥꾼에게 있어서 스텟의 중요도는 다음과 같으며, 이와 같은 결과는 사냥꾼의 기본상식과 인게임테스팅,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도출되었습니다. * Icy Vein 기준 민첩 > 특화 > 가속 > 치명타 및 극대화 > 유연성 CritRating=5.9, Agility=10.72, HasteRating=6.36, MasteryRating=7.58, Versatility=5.34, Dps=4.92 * Noxxic기준 민첩 > 특화 > 치명타 및 극대화 > 유연성 > 가속 CritRating=6.04, Agility=9.04, HasteRating=3.04, MasteryRating=7.54, Versatility=4.54 * 역주 : 격냥이나 생냥과는 달리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외국 사이트마다 야냥의 스텟중요도가 다릅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Icy Vein에서 가속을 너무 과대평가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이 부분에 있어서는 토론 및 연구가 조금 더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4. 각종 시뮬레이션 값 4-1. 종족별 특성에 따른 시뮬레이션 값 4-2-1. 전설아이템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 일곱 사자의 포효 : 야수의 격노가 모든 능력의 집중소모량을 20%만큼 감소시킵니다. - 최상위 포식자의 갈퀴발톱 : 당신의 소환수가 모든 야수 전문화의 지속효과를 획득하고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콰플라 에레다르의 전쟁명령 : 광포한 야수가 살상명령의 남은 재사용대기 시간은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야생의 부름 : 모든 상의 재사용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4-2-2. 전설아이템 시뮬레이션 값 - 4타겟 - 최상위 포식자의 갈퀴발톱 : 당신의 소환수가 모든 야수 전문화의 지속효과를 획득하고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일곱 사자의 포효 : 야수의 격노가 모든 능력의 집중소모량을 20%만큼 감소시킵니다. - 야생의 부름 : 모든 상의 재사용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콰플라 에레다르의 전쟁 명령 : 광포한 야수가 살상명령의 남은 재사용대기 시간은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4-3-1. 목걸이 마법부여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 일정확률로 적에게 악몽화살을 발사해 74,646의 피해를 입히는 사티로스를 소환합니다. - 원거리 군사의 징표 : 주기적으로 화살의 비를 대상에게 퍼붙게 합니다. - 발톱의 징표 : 6초동안 일정확률로 착용자의 치명타 및 극대화와 가속을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 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 영구적으로 착용자의 특화를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4-3-2. 목걸이 마법부여 시뮬레이션 값 - 3타겟 - 발톱의 징표 : 6초동안 일정확률로 착용자의 치명타 및 극대화와 가속을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 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 영구적으로 착용자의 특화를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 일정확률로 적에게 악몽화살을 발사해 74,646의 피해를 입히는 사티로스를 소환합니다. - 원거리 병사의 징표 : 주기적으로 화살의 비를 대상에게 퍼붙게 합니다. 4-4-1. 유물특성과 성물의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역주 : 성물에 붙은 유물특성과 아이템 레벨 상승으로 인한 기대값 비교니 성물 교체시 활용하세요.) - 유물특성 무리의 지도자(3/3) : 살상명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천둥의 아귀(3/3) : 살상명력이 10%의 확률로 피해량의 50%의 해당하는 추가자연피해를 입힙니다. - 유물특성 야생전문가(3/3) : 야생의 상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4 - 아이템레벨 +3 - 유물특성 독액코브라(3/3) :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2 - 아이템레벨 +1 - 유물특성 분노의 휩쓸기(3/3) : 야수의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4-2. 유물특성과 성물의 시뮬레이션 값 - 3타겟 (*역주 : 성물에 붙은 유물특성과 아이템 레벨 상승으로 인한 기대값 비교니 성물 교체시 활용하세요.) - 유물특성 분노의 휩쓸기(3/3) : 야수의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야생전문가(3/3) : 야생의 상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무리의 지도자(3/3) : 살상명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천둥의 아귀(3/3) : 살상명력이 10%의 확률로 피해량의 50%의 해당하는 추가자연피해를 입힙니다. - 아이템레벨 +4 - 아이템레벨 +3 - 아이템레벨 +2 - 유물특성 야수해방(3/3) : 야수의 격노가 사냥꾼과 야수의 공격력을 추가로 2%만큼 증가시킵니다. - 유물특성 티탄의 집중(3/3) : 일제사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1 - Basic - 유물특성 독액코브라(3/3) :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4-5-1.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역주 : 오차범위는 0.1%, dps로는 200~400정도이고, 다들 850템렙 기준입니다. 그리고 세발가락 장신구 가속에 경우는 심크오류로 다른 장신구보다 2k 정도 더 나와 과대평가되있으니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 뒤틀린 바람 - 피에 굷주린 본능 - 여섯 깃털 부채 4-5-2.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 3타겟 - 뒤틀린 바람 - 피에 굷주린 본능 - 시간의 파편 (*역주 : 3순위까지만 표기 하였으면, 세발가락은 심크오류 감안하여 뺐습니다.) 5. 딜링 사이클 5-1. 단일 타겟의 경우 야수 냥꾼의 단일타겟 로케이션의 경우 다음과 같은 스킬 우선사용순위를 기본으로 합니다. 1. 광포한 야수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티탄의 우레 사용 2. 광포한 야수 또는 특성을 찍었을 경우 광포한 격노 사용 3. 살상명령사용 4. 집중이 90이 넘을 경우, 코브라 사격 사용 주의해야할 점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 재사용대기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집중을 남겨놓지않아, 집중이 모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사용가능하다고 해서 코브라 사격을 무조건 사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5-2. 다중 타겟의 경우 단일 타겟 이상의 상황을 마주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스킬 우선사용순위를 따라야 합니다. 1. 야수 회전베기가 유지될 수 있을만큼만 일제 사격을 사용하고, 필요 이상 사용하지 말 것. 2. 광포한 야수 또는 광포한 격노 사용 3. 살상명령사용. 타겟이 오직 2마리일 경우, 일제사격보다 우선순위를 가집니다. 4. 코브라 사격 사용. 단, 집중이 90을 넘고 야수회전베기의 유지시간이 1.5초 이상 남았으며 일제사격을 사용하고도 집중이 넘칠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 만약 폭풍신의 쇄도를 배웠다면, 4타겟 이상에서 살상명령의 사용을 중지하고 일제사격을 사용합니다. 나머지는 원래와 같이 유지합니다. 5-3. 오프닝 딜 사이클 1. 카운팅 들어가기전에, 치명적인 은총의 물약 사용.(공격시 일정확률로 대상을 향해 마력방출/60초 쿨다운) 2. 저승까마귀 사용. 3. 야수의 격노와 야생의 상 활성화. 4. 단일타겟의 경우, 살상명령 사용. 다중타겟의 경우, 일제사격 사용. 5. 광포한 야수 사용. 6. 이후, 위의 기본적인 딜 로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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