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7 17:07
조회: 3,725
추천: 5
악탱 간단 공략2시즌 찍먹만 하고 있습니다. 별 볼일 없는 탱이지만 최근 악탱 관련 질문이 종종 보여 글 올립니다. ![]() 특성은 이렇게 찍으시면 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최대한 방어적으로 한 특성으로 악탱에 적응이 되어 딜이 탐날 때 바꿀만한 특성은 쐐기 연장(악쐐 2초 증가)-> 영혼의 용광로(영베 데미지 증가) 영혼 선도자(초과 회복시 쉴드)-> 집중된 회전베기(영베 뎀증) 정도를 고려해 보시면 됩니다. 1. 악탱은 어떤 탱커인가? 예열형 도트 딜러를 해보셨나요? 시작할때는 미터기 저 밑에 있지만 조금의 시간을 주면 쭉쭉 미터기를 치고 올라옵니다. 악탱 또한 같습니다. 예열형 탱커입니다. 2. 왜? 악탱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결국 '영혼조각' 입니다. A. 먹은 영혼 조각 당 최근 받은 피해에 비례하여 피를 회복. (조각난 영혼, 영혼선동자, 타락하지 않은 영혼 참고) B. 먹은 영혼 조각 당 받는 피해 2퍼센트 감소. (고통 인도자 참고) C. 먹은 영혼 조각 당 악마 쐐기 쿨타임 0.35초 감소. (악마의 먹이 참고) 따라서 영혼을 많이 뽑고 많이 먹는 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메가는 아니고 감마 정도 되는게 이제 '약화' 디버프 입니다. 약화 디버프는 A.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의 8퍼센트 피 회복. (약화 참고) B.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 (약점 참고. A와 시너지.) C. 대상에게 받는 피해 3퍼 감소. (공허절단기 참고) D.(중요) 약화 여러 번 중첩 가능. (영혼 분쇄 참고) 따라서 약화 디버프 7중을 바르면 뎀감이 21퍼입니다.(영혼 베어내기는 주 대상에게 2중첩, 이외에는 1중첩씩 디버프를 겁니다.) 영혼 먹으면 점점 단단해지고, 약화 디버프는 점점 대상을 약화시킵니다. 즉, 시간만 지나면 정말 단단해지는 예열형 탱커입니다. 3. 그것 뿐인가요? 악마 쐐기 - 무막&방어도 증가. 석회 쐐기 - 악쐐 종료 시 받는 피해 12퍼 증가, 이후 1퍼씩 감소(쐐기 연장해도 적용) 불꽃의 인장 - 무기 막기(빛나는 인장), 마법뎀 8퍼 감소(악마 재갈), 영혼 추가 수급(영혼 인장) 제물 오라 - 방어도 20퍼(지옥불 갑옷), 마뎀감 10퍼(지옥 불길의 강화), 디버프 지속시간 증가(그을린 피부), 영혼 추가 수급 많음!!(낙진) 불타는 낙인 - 점점 퍼지는 뎀감 40퍼. 지옥황폐, 탈태 - 생략 +@ 원한의 인장 - 영혼 조각 대량 생산. 혼돈의 회오리 - cc기지만 영혼 수급해줌 New! - 부상당한 사냥감(영혼 추가 수급) 길어지니 생략. 4. 탱킹 방법 가장 중요한 건 영혼 수급과 약화 디버프 입니다. 악마쐐기 유지와 제물, 인장 유지는 기본 베이스이니 생략하겠습니다. 최대한 많은 영혼을 뽑고, 그 모든 격노와 영혼 조각을 '영혼 베어내기'로 소모하면 됩니다. 낭비하지 않으면서. 탱커는 사이클적인 정답이 없습니다. 기본 베이스라고 언급 드린 걸 최우선적으로 사용하시면서 자원(격노, 영혼조각)의 낭비없이 영베입니다. 5. 그게 문제가 아니라... 오프닝이 너무 아픕니다. 정상입니다. 그러니까 예열이죠. 따라서 악탱의 다양한 생존기는 오프닝에 쓰는게 일반적입니다. 어차피 오프닝만 버티면 안정적이거든요. 0. 절대 하면 안 되는 것-> 점프 진입. 1. 기본 마인드 셋 -> 풀링하며 몹들의 첫 평타 맞기 전에. 제물오라, 인장, 악쐐 활성화 하자. 2. 풀링하는데 인장과 황폐가 쿨입니다. -> 악쐐가 2개 있다면 악쐐를 적당한 간격으로 2번 눌러주자. 석화된 쐐기로 뎀감 12퍼를 얻을 수 있다. 3. 그래도 아픕니다. -> 풀링시 불타는 낙인 풀링을 하자. 다가오는 동안 퍼져서 뎀감 40퍼 먹고 풀링이 가능하다. 4. 그래도 아픕니다. -> 대충 풀링하면서 탈태 키자. 제가 썼던 댓글 긁어왔는데 왜 색이 입혀져 있는진 모르겠네요. 추가로 초반에 영혼을 많이 수급할수록, 안정화까지의 시간이 단축됩니다. 따라서 영혼을 진하게 칠해둔 영혼 수급해주는 기술들을 확인해주시면서 어떻게 하면 초반 영혼 수급이 원할할지 생각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점점 힘들어져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ip) 알드라치 파글 던지고 균열 영베하면 나오는 글레이브 베기가 범위도 넉넉해서 광어글이 좋습니다. Tip2) 항상 몹이 걸어오는 시간 동안 많은 사전작업을 합시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찍먹단이라 보잘 것 없는 실력입니다. 해외 정보만 많은 와우 판에서 직업 게시판에 정보 찾으러 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라도 되길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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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부분에서 운영을 편하게 하려면 화형을 속박의 순환으로 옮기는 것도 꽤 좋습니다 요다도 그렇게 찍고 던전 돈 영상이 있으니 검증도 되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어그로 이슈에 대한 보완을 속박의 순환이 잘 해준다고 보이네요
던전을 돌아보면서 느끼게 된 것은 (지옥)황폐의 적은 황폐(용)라는거 어그로가 잡히질 않음 ㅠ
한번 추라이 해보겠습니다.
지옥상흔과 알드라치의 차이는 결국 영폭 vs 영혼베기 거든요.
옛부터 단일은 영베가 답이었습니다.
그런데 보스 단일딜, 알드라지 징표 남긴 적에게 찍딜의 상당한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가늠이 안 잡히시면 아프지 않은데? 하는 생각이 들면 하나씩 바꿔보세요.
탱커의 딜 특성은 결국 안 아픈데? 투머친데? 하는 생각이 들 때 옮기시면 됩니다.
Murlok.io/wowhead/archon.gg 다양하게 참고해보십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