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렙 943, 티어21 4셋 골가네스+915비수 공생체, 장대한 군대 인장 셋팅입니다.

일단 티어 21셋이 악마성을 강제하게 된다고 생각해서 칼춤을 안쓰고 혼베로 해서 단일딜은 잘 안나오는거 같아요.
갠룻팟이라 고생했지만 그래도 첫주에 아르거스까지 잡으니 군단은 다 했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갠룻팟인데 공장님이 열정적이고 되게 잘하시는 분이라 놀랐었음.

1. 트루 워치프 겉바속촉님
그냥 개인 단일딜 체크 넴드라고 생각합니다.
초록 바닥 들어가고 학살 걸리면 본진 이탈, 초록 레이져 바닥 피하기 끝

2. 똥개 두마리
얘네도 딜체크지만 기본적인 공략은 지켜야됨. 불타오름시 본진 이탈, 암흑시 뭉치기, 레이져 본진 이탈.

3. 안토란 사령부
개인적으로 막공중 처음으로 만나는 어려운 네임드
특임조로 들어갈 가능성이 큰데 3파에 있으면 안심해도 됩니다.
제독의 지휘기
쫄 정리와 보스몹 딜 스킬

기술자의 지휘기
보호막 설치

장군의 지휘기
지뢰제거
였나...

대충 디버프 6정도 보고 교대는 레이드프레임 순으로 합니다. 힐러님들한테 /대상 지정해서 힐 해달라고 해야합니다.
특임조가 아닐 때는 지뢰 밟지않고 쫄딜 우선, 방어막 위치 확인하면서 딜해야 합니다.

4. 하사벨
세푸즈 있으면 꼭 끼셔야합니다.
특임조일 경우에는 90, 60, 30때 포탈타고 쫄을 잡는데 생각보다 별거 없습니다. 빨간문에서 불꽃 가지고와서 암흑포탈앞에 두고 암흑포탈 때 안에 버리고 쫄을 주변으로 데리고 가 잡는겁니다. 근데 암흑 포탈 안에서는 불꽃을 다시 먹으면 안돼요.

특임조가 아닐 경우에는 쫄딜이 최우선입니다.
이동 차원문에 뜨는 화염 임프가 스킬을 하나만 시전 성공해도 공대에 피해에 엄청나고, 2스택이면 전멸한다고 보면 됩니다. 세푸즈를 껴야한다는게 이 때문입니다.
임프가 두마리쯤 나오기 시작하면 혼회로 절시키고 뚜까패야합니다. 블엘이시면 비격도 적극 활용해야하고요.
+어격이나 축전 토템같은 원거리 차단 지원 필요합니다.

5. 이오나
눈치껏 몹리젠 되는 장소와 시간을 때려맞춰서 안광이나 유물무기 스킬 쓰면 당신은 주황색
저는 너무 급하게 써서 근접 공격맞고 사망했네요.
혼란자나 정화자, 파괴자 우선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6. 이모나르
쉽습니다. 넴드만 따라가다 수면가스총 뜨면 본진 이탈해서 맞으면 됩니다. 왜그러냐면 아군이 근처에 있는데 해제하면 주변 사람들도 디버프에 싸그리 걸리거든요.
이모나르가 두번 단상을 이동하는데 첫번째는 그냥 적당히 피해서 가면 됩니다. 근데 두번째 이동은 생석등으로 개인 피 관리 해야하는게 빨간광선을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 분명 있을겁니다. 근데 이게 공대 전체 뎀지라서 내가 안밟아도 죽을 수가 있어요.
제가 그렇게 죽어서 회색이 됐네요.

7. 킨가로스
공대장님이 조를 짜서 3군데 중의 한 곳 쫄 잡으라는 지시를 할겁니다. Dbm이나 킨가로스 스킬시전을 보고 재빠르게 쫄 위치로가서 탈태 or 악마성으로 녹여야합니다. 처음 받는 데미지가 큰데 디버프 중첩이 사라지면서 서서히 받는 뎀지가 감소됩니다.
개인적으로 악마성 트리인데 탈태 시간과 잘맞아서 딜을 잘넣은거 같네요 +공생체
그거 말고는 파괴자 맞으면 안되고 보라공 맞지마세요

8. 바리마트라스
엄청 쉬운데, 공대에 구멍이 있으면 못잡습니다. 그 구멍이 디버프(튕겨져 나가는거, 괴저 역병) 안걸리길 빌면서 기도메타 해야됩니다.
바닥 깔리면 공대원들 따라서 이동, 튕겨져 나가는 스킬 지정대상이 되면 각도 조절해서 자신이 맞고 지돌로 빠른 복귀, 괴저역병시 황천걸음등의 뎀감기로 본진 이탈 후에 괴저 역병 끝나면 빠른 본진 복귀.

9. 쉬바라
진짜 어렵습니다. 묻어서 갈 생각하면 절대 안됩니다.
치는 넴드는 적당히 근딜 적은 쪽이나 공장지정한 쪽으로 가서 치시고 암흑냉기 바닥은 냉기원 바닥으로 들어가야 삽니다.
티탄 스킬이 있는데
골가네스 ㅡ 5미터 산개
노르간논 ㅡ 어떻게든 외곽으로 도피
카즈고로스 ㅡ 바닥에 있는 선 피하기
아만툴 ㅡ 해골 점사하기

암흑냉기 바닥이랑 티탄의 고통이 겹칠 경우가 꽤 있는데
딜 포기해서라도 생존 해야합니다.
솔직히 이건 익숙 해져야돼요.

10. 아그라마르
다른 택틱은 모르겠으나 80, 40퍼때 아그라마르 주위로 불꽃이 나오고 정령들이 나옵니다.
큰 정령 하나씩 점사해서 죽이고 작은쫄 하나씩 터트릴거에요. 탈태시 생흡되는 특성 적극 채용합시다.
그리고 시작할 때랑 패턴보고 바로 지돌써서 딜하지마세요. 아그라마르 패시브가 가까이 있는 사람 추가타라서 끔살납니다. 저도 부끄럽지만 그거에 죽어서 또 회색이네요.

11. 아르거스
제일 재밌습니다.
본진 모여서 딜하다가 영혼 역병 걸리면 본진 이탈 후에 깔고 합류합니다.
죽음의 선단은 캐스팅이 반 정도때 본진이 다 같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한틱 맞아도 탈태탐이라 큰 문제는 없어요.
티탄의 선물은 하늘색이 바다의 선물 (가속 유연) 푸른색이 천공의 선물 (치타 특화)라서 푸른색만 먹는게 좋습니다. 공대원들이 숙달되면 어디다 깔지 정하겠지만 그게 아니면 장소가 랜덤일겁니다. 버프가 바뀌면 중첩이 초기화되니 푸른색만 먹으세요.
버프가 3-4중첩 즈음 골가네스가 맵 가장자리를 물로 휩씁니다. 아르거스를 빨리 따라 중간으로 이동합니다.
변기물 내린 후에 영혼 폭탄이 걸리는데 딜 욕심 아예 버리고 맵 끝으로 가야합니다. 공대원들로 부터 떨어지고, 다른 영혼 폭탄 대상자들도 거리가 있어야됩니다.
그와중에 커지는 사람도 있는데 이때는 빛나고 커진 탱커가 자신에게 올겁니다. 겹쳐서 맞으면 돼요.

아마 40퍼가 되면 알갈론 같은 쫄들이 소환됩니다.
보통 다른 클래스들은 속성별로 딜해야돼서 까다롭지만 파흑과 악딜은 모든 쫄에게 200퍼 추가뎀입니다.
그러므로 괜히 쫄들 혼돈뎀증 디버프 찾아다니지 마시고 아무거나 치세요.
아마 워3 카오스 데미지 고증인거 같네요.

주의할 점은 '우주의 신호기'만 차단해야하는 겁니다. 다른 것들 차단하면 몇 초간 차단 면역이 생겨서 정작 우주의 신호를 차단 못해서 전멸납니다.
그리고 갑자기 커지는 쫄도 피하세요. 탱이 어글을 제때 못잡으면 근접공격으로 끔살납니다.

이 별자리들을 다 잡으면 전멸 패턴이 뜨고 다 죽습니다.
영혼으로 전환하고 이오나의 나무로 들어가면 부활하는데 이게 추가 부활이 16회라고 하네요.
샤 잔여물 같은 쫄은 넉백, 이감이니 피해서 나무로 들어가시고 부활한 후에 바닥 꼭 피하셔야합니다.
혹시 또 죽으시면 나무로 부활하되, 동글동글한 영혼 최대한 먹어야합니다. 30개씩이 뎀증 힐증 10퍼인거였나..?

초기화 프로토콜시 눈알같은게 나오는데 이것도 최대한 빨리 잡아야 전멸안납니다. 계속 시전하게 두면 검은 바닥이 점점 커지는데 이게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한 틱도 반죽음나는데 이게 속도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집니다.

그리고 아르거스는 물약탐이 3번 입니다.
첫번째 전투 시작 전, 두번째는 별자리, 세번째는 부활직 후
증강룬이 있으시면 부활 후 증강룬도 먹어주세요.


개인적 사정으로 로그를 못올려서 골팟은 받아주는데가 없다보니 갠룻팟으로 들어가 걱정했었는데, 역시 블랙홀들이 있더군요. (가끔은 제가 그렇지만서도)  그렇지만 공장님이 되게 열정적이시고 화 안내면서 가시는 분이라 공략 연습은 톡톡히 한 것 같습니다. 첫 주 골팟이 골드는 많이주지만 캐릭 중 하나는 갠룻으로 가야 헬팟때 뭐가 문젠지, 내 택틱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로그 보라 주황 실력자는 아니고 템도 별로지만
다른 사람들이 최대한 악충이 소릴 듣지않게 하고자 야심한 밤에 글 썼네요! 다들 아만툴 스컬지, 존나벼림템 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