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정리

1.1 자원 수급기 



지옥칼은 특성입니다.


1.2 방어 활동


영혼 저미기는 유물 기본 특성입니다.



1.3 유틸기는 생략

대충 2스택 점프 뛰는거, 범위 지정형 고핀, 조드 태양광선 정도가 특징입니다




2. 특성 정리
 
99 티어 

심연의 일격이 전사의 돌진처럼 이동 유틸긴데 딜도 셉니다. 렙업 구간에선 이거 쓰시구요. 
인던 들어가면서부턴 탱 악사가 그리 단단하진 않아서..칼날 전환을 써봤는데 꽤 만족스러웠어요. 심연의 일격은 방어활동이랑은 관련이 없어서 몹 많이 몰다보면 쓰기 힘들때가 많은데, 칼날 전환써서 고통 생성량이 많아지면 영혼 베어내기로 방어활동도 할 수 있고 딜도 더 높일 수 있거든요. 
저 특성만 번역이 안돼있는거고 해석하면 '악마 쐐기가 활성화 된 동안 무막이 뜨면 절단으로 생성되는 고통이 100% 증가합니다'입니다





100 티어

1, 3번 중에 택인데 고통의 불꽃이 특성빨을 안받더라도 지옥 분출보다 단일딜이 셉니다. 광역딜은 말할것도 없구요. 스턴 면역인 보스에겐 지옥 분출이 더 세긴 하지만 쿨이나 자원드는 것까지 고려하면 1번이 좋은듯하네요



102 티어

지옥칼 초기화가 엄청 잘돼요. 고통 수급 잘돼고 딜+유틸 기능까지 있어서 거의 1번 쓸 듯합니다. 신화던전 고단계나 레이드 트라이 때는 3번 쓸 수도 있겠네여 




104 티어 

pve에선 3번 고정일 것 같아요. 1번을 쓰면 영혼 파편으로 피흡을 못하고 딜량도 미미하고 2번의 경우 인장쿨이 안타까울때가 딱히 없어서요.




106티어

초반엔 3번이 좋아보이지만 유물 특성에 '불타는 전투검 - 적에게 입히는 모든 화염 피해의 15%만큼 생명력 회복'과 '뜨거운 최후 - 불타는 낙인이 대상에게 입히는 자신의 화염 피해를 10%(1레벨)~30%(3레벨)만큼 증가시킵니다'와 '악마의 화염 - 불타는 낙인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를 찍게된다면 1번이 나을 것 같아보여요. 유물 특성 오픈하기가 굉장히 힘드므로.. 현재는 3번쓰고 있습니다.



108 티어

pvp 특성인데 pve에선 1번이 종종 쓰이네요. 




110 티어

1번을 쓰면 딜이 무지막지한데다 힐도 되구요. 3번을 쓰면 악마 쐐기가 무한으로 유지돼서 안정적인 탱킹이 됩니다. 3번을 쓸땐 99티어의 '칼날 전환' 특성과 같이 쓰면 시너지가 있겠네요. 현재 영던도는 수준에선 지옥 황폐가 좋은 것 같지만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2번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