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0 개발자 패치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패치 노트에서는 신규 11.1 업데이트 및 직업 밸런스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11.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 언더마인


플레이어들은 고블린 무역 제국의 수도인 언더마인 심층부로 떠나게 됩니다. 언더마인은 앞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만나본 그 어떤 도시와도 차별화된 곳입니다. 기술과 연금술 전문가로서 고블린의 지성과 창의력이 고스란히 녹아 있죠. 모험을 통해 저희는 처음으로 고블린의 문화와 사회를 깊이 있게 탐구하게 됩니다. 고블린이 무엇을 중시하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사회상은 어떤지, 종족의 개성을 형성하는 모든 것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고블린식 유머와 폭발을 넘어 그 이면을 탐구해 보세요. 물론, 폭발과 대혼란도 차고 넘치긴 할 것입니다.

 

■ 언더마인의 무역회사


언더마인에 있는 동안 여러분은 스팀휘들, 블랙워터, 빌지워터, 투자개발회사 4대 고블린 무역회사와 만나게 됩니다. 각 무역회사는 몬테 가즈로, 남작 레빌가즈, 마린 노겐포저 등 악명 높은 고블린들이 이끌고 있습니다. 나중에 다섯 번째 무역회사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말이죠. 어느 무역회사와 손을 잡을지는 여러분의 결정에 달렸습니다. 동맹을 맺는 무역회사에 따라 언더마인에서의 경험이 달라집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언더마인 내 자동차 꾸미기 요소나 새로운 형상변환 외형, 장난감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속.주.행.


멋진 약어에는 멋진 의미가 있어야죠. 역시 고블린답게 고.속.주.행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고차원적인 속도와 주행 혁신”의 약어랍니다. 이왕 찾아온 언더마인인데 평범한 탈것을 타고 다니고 싶진 않으시겠죠. 플레이어는 초반에 언더마인에 최적화된 차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게 가능합니다. 언더마인 도로와 둑길, 샛길을 지상 탈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종횡무진하면서 이동의 한계를 시험해 보세요.


자동차 진행 콘텐츠로 탈룰라 이모를 만나 “운송 및 처리” 활동을 진행해 재화를 얻고 자동차 부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도색을 바꾸고, 부품을 구매하여 접지력을 향상시키거나 선회력을 높이는 등 약간의 개조를 가해 자동차의 주행 능력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빠르게 가속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속도를 살짝 희생해야 할 거예요. 자동차를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도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 신규 공격대 '언더마인 해방작전'


무역회사 연합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재스터 갤리윅스는 갤라지오에 숨어들었습니다. 가즈로와 나머지 고블린들은 갤라지오로 들어가 갤리윅스를 영원히 없애야만 합니다. 


공격대 우두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Vexie and the Geargrinders
  • Cauldron of Carnage
  • Rik Reverb
  • Stix Bunkjunker
  • Sprocketmonger Lockenstock
  • The One-Armed Bandit
  • Mug’Zee, Heads of Security
  • Chrome King Gallywix

 

■ 신규 던전 - 작전명: 수문

 

다크퓨즈와 투자개발회사가 울리는 심연을 침수시킬 댐을 폭파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던전 우두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Big M.O.M.M.A.
  • Demolition Duo
  • Swampface
  • Geezle Gigazap

 

■ 신규 투기장 '살육의 우리'


파괴의 돔이 설치된 검투사 투기장은 플레이어를 함정문을 통해 떨어뜨립니다. 함정문은 금속 플렛폼으로 만들어져 있고, 모든 코너에 있는 경사사로 있습니다. 

 

■ 아이템

  • 모든 적에게 피해를 나눠 입히며 맞는 적 하나당 공격력이 증가하는 아이템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런 장신구는 광딜 상황에서 능력치 장신구에 비해 파워 증가가 매우 낮곤 합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이런 장신구가 능력치 장신구를 압도적이지는 않지만 경쟁은 할 수 있게끔 하려 합니다. 

 

  • 쐐기돌 2,000점 달성, 플레이어 간 전투 1,600점 달성, 영웅 또는 신화 레이드에서 마지막 보스 처치 킬 위업이 추가 보상으로 티어 변환 촉매 1충전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상인에게서 직업 세트 방어구 토큰으로 원하는 티어를 구입하는 것에서 벗어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촉매로 변환할 수 있는 적합한 노련가 이상 장비를 찾고 싶어할 것이며, 이는 언더마인 주변의 여러 곳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던전


2시즌 던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작전명: 수문
  • 잿불맥주 양조장
  • 부화장
  • 어둠불꽃 동굴
  • 신성한 불꽃의 수도원
  • 왕노다지 광산!!
  • 작전명 메카곤: 작업장
  • 고통의 투기장

 

  • 새로운 계정 공유 업적이 추가됩니다: 내부 전쟁 2시즌 쐐기돌 업적
    • 조건: 내부 전쟁 2시즌 동안 쐐기돌 던전 점수 2,850점 달성
    • 보상: 시간 내에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쐐기돌이 12단 이하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 해당 업적을 하더라도 린도르미와 대화하면 12단 이하로 낮출 수 있습니다. 

 

■ 신화+ 어픽스 (쐐기돌)

  • 잘아타스의 거래 어픽스에 잘아타스의 선물과 통합된 적 버프를 부여하여 20초 동안 전투 중인 모든 적에게 입히는 피해를 50%만큼, 받는 피해를 100%만큼 감소시킵니다. 
  • 신규 어픽스: Xal’atath’s Bargain: Pulsar - 전투 중에 잘아타스가 플레이어를 도는 천체를 생성합니다. 잘타아스의 거래: 망각을 대체합니다. 
  • 잘아타스의 기만이 재설계됩니다. 이제 12단 이상 단수당 적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잘아타스의 거래: 공허결속이 재설계됩니다. 이제 소환되는 공허 사절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도를 시전합니다. 시전이 완료되면 전투 중인 모든 몹에게 잘아타스의 선물이 부여됩니다. 시전 중에는 더 이상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어둠의 기도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공허 사절의 남은 보호막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 구렁

  • 신규 구렁 2곳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도전이 추가됩니다. 
  • 브란에게 방어 전문화가 추가됩니다. 


■ 유저 인터페이스 및 접근성


이제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최대 20개의 그룹으로 추가 캠프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 해더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그룹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직업 밸런스 조정


죽음의 기사

  • 공용   
    •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의 체력 증가가 20%에서 12%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10%에서 6%로 감소합니다. 
    • 마법 무효화의 받는 마법 피해 감소가 8%에서 5%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4%에서 3%로 감소합니다. 
    • 영구 결빙의 보호막량이 자동 공격 피해량의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현재 냉기 및 부정 죽음의 기사의 생존력은 매우 뛰어나며, 종종 탱커보다 사망률이 낮고 게임의 다른 모든 특성보다 훨씬 높습니다. 판타지의 관점에서 죽음의 기사는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지만, 현재는 죽일 수 없는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죽음의 기사가 계속해서 강력한 생존력을 가지기를 바라지만, 그럼에도 더 건전한 파워를 가지게 끔 하고자 합니다.

 

  • 부정 
    • 대재앙과 시체 되살리기의 구울이 즉시 소환됩니다.
    • 대재앙과 시체 되살리기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악마사냥꾼


  • 공용 
    • 감금이 아무 피해가 아닌 작은 량의 기준점에 따라 풀립니다.
    • 영혼 시야가 재설계됩니다.
    • 더 이상 행동을 할 때 풀리지 않습니다.
    • 더 이상 피해를 입을 때 풀리지 않ㅅ브니다.
    • 매즈에 걸리면 제거됩니다.
    • 마법 해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속도 감소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어둠 속의 방황이 재설계됩니다. 영혼 시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하고, 더 이상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지옥상흔
    • 악마 쇄도가 대상이 8명을 초과하면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파멸
    • 신규 특성: Screaming Brutality - 칼춤이 자동으로 주대상에게 글레이브 투척을 시전하여 100%의 피해를 입히고, 각 베기마다 50% 확률로 적에게 글레이브 투척을 시전하여 35%의 피해를 입힙니다. 
    • 탄력의 이름이 Exergy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사냥과 복수의 퇴각이 20초 동안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 타성이 업데이트됩니다. 사냥과 복수의 퇴각이 다음 지옥 돌진 또는 지옥칼을 강화하여 5초 동안 공격력을 18%만큼 증가시킵니다. 
    • 풀려난 혼돈이 업데이트됩니다. 사냥과 복수의 퇴각이 다음 지옥 돌진 또는 지옥칼의 공격력을 500%만큼 증가시킵니다. 
    • 증오의 순환이 재설계됩니다. 안광이 다음 안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초//5초만큼, 최대 10초//2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Exergy와 타성의 선택 특성이 풀려난 혼돈과 위치가 바뀝니다.
    •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가 삭제됩니다. 


  • 복수
    • 악마 쐐기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 속박의 순환이 불꽃의 인장으로만 발동하고, 인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2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 공용
  • 많은 특성의 위치가 바뀝니다. 
    • 신규 특성: Grievous Wounds - 갈퀴 발톱, 도려내기, 난타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Gale Winds - 태풍의 범위가 20%만큼, 사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Incessant Tempest - 태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Circle of the Wild - 능력으로 입히는 물리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회복 드루이드의 경우 25%.). 
    • 신규 특성:  Circle of the Heavens - 주문으로 입히는 마법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회복 드루이드의 경우 25%.).
    • 신규 특성: 리카라의 가르침의 보너스를 가장 최근에 변신에서 벗어난 후 5초 동안 유지합니다.  
    • 신규 특성: Symbiotic Relationship - 아군과 유대감을 맺습니다. 자신 치유 시 유대감을 맺은 아군도 치유량의 10%만큼  치유합니다. 유대감을 맺은 아군 치유 시 자신도 치유량의 8%만큼 치유합니다. 
    • 신규 특성: Aessina’s Renewal - 단일 공격으로 최대 생명력의 12%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즉시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신규 특성: Perfectly-Honed Instincts - 갈고 닦은 본능이 최대 90초에 한 번씩 발동될 수 있습니다. 
    • 우르속의 영혼이 업데이트됩니다.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곰 변신 시 체력이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보너스는 곱연산으로 계산되며, 곰 변신 시 지금과 다르지 않습니다. 
    • 조화 드루이드의 경우 태양의 광휘가 두개골 강타를 대체합니다.
    • 회복 연마가 Lingering Healing로 변경됩니다. 회복의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자신에게 재생 시전 시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 발톱의 본능이 1점 특성이 됩니다. 흉포한 이빨과 짓이이기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숲의 전승이 1점 특성이 됩니다.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액체 형상이 업데이트됩니다. 두개골 강타를 모든 변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표범으로 변신합니다. 
    • 회복의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9%만큼 감소합니다. 
    •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난타의 공격력이 10%만킄 증가합니다. 
    •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회오리바람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행동불가의 포효는 아무 피해가 아닌 작은 량의 기준점에 따라 풀립니다. 
    • 떠오르는 빛, 몰락하는 밤이 삭제됩니다. 


  • 발톱의 드루이드
    • 찢어발기기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조화
    • 태양섬광은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 태양섬광 및 태양의 광휘가 삭제됩니다. 


  • 야성
    • 난타가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 잔혹한 베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살수의 본능이 더 이상 달 바라기로 시전한 달빛섬광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수호

  • 신규 특성: Ursol’s Warding - 방어도로 인한 피해 감소의 5%//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활기 회복이 업데이트됩니다. 광포한 재생력이 1//2초 더 치유하고, 100%//200%의 효율로 회복과 재상을 시전합니다. 
  • 신록의 심장이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 짓이기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후려갈기기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말살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말살이 후려갈기기를 대체합니다. 
  • 겹갈기털이 삭제됩니다. 


회복

  • 자연의 치유력 연마가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 특화의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보너스는 지속 치유 효과를 추가하면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특화 업데이트는 아군에게 적용되즌 처음 몇 개 치유 효과에 더 큰 보상을 주는 동시에 대규모 치유 효과 카운트의 스케일링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스케일링은 여전히 대상에게 추가 치유 효과를 주는 것을 보너스로 설계되었습니다. 
  • 평온의 정신 집중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총 치유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자연의 신속함의 재생 치유량 증가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번성이 영향을 받는 아군에게 초기 치유 효과를 부여하고, 이를 아군에게 고르게 분배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공격력 감소 업데이트는 회복 드루이드의 물리 또는 마법 피해가 Circle of the Wilds 또는 Circle of the Heavens 특성을 배우면 똑같게 유지 됩니다. 이 변경점은 회복 드루이드 딜의 복잡성을 줄여서 물리와 마법을 같이 사용하기 보다는 하나만 사용하게 하려 함입니다. 


    기원사

    • 공용 
      • 구출이 자신과 대상의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합니다. 
      • 몽유병의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1.7초로 증가합니다. 

    • 불꽃형성자
      • 신규 특성: Fulminous Roar - 불의 숨결과 꿈의 숨결이 20% 더 짧은 시간에 같은 피해 및 치유를 합니다. 
      • 움직이는 불꽃이 재설계됩니다. 더 이상 꿈의 술결 또는 불의 숨결의 지속시간을 늘리지 않고 퍼뜨립니다. 대신 업화 시전 시 불의 숨결 또는 꿈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힙니다. 
      • 업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가속에 의해 감소합니다. 
      • 티탄의 정밀함이 더 이상 보존 기원사의 되감이의 치명타 효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불꽃의 도관의 치영타 및 극대화율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하고 툴팁이 개선됩니다. 
      • 점화의 정수 능력 효과 능력치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확장된 허파와 점화가 선택 특성이 됩니다. 
      • 불길 증폭이 삭제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불꽃형성자의 약한 특성 중 일부를 개선하여 던전 콘텐츠에서 더 잘 즐기게 하려 합니다. 지속시간을 늘리고 대신 더 자주 시전할 수 있고 압축된 시간에 전과 같은 피해 및 치유를 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또한 불꽃형성자가 메아리 빌드와 더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점화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 증강 
      • 신규 특성: Rockfall - 지각 변동의 최대 강화 레벨에 도달하는 시간이 20%만큼 더 빨라지고, 60%의 확률로 정수 분쇄를 부여합니다. 
      • 가능성의 티끌의 발동율이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던전 및 공격대에 있는 동안 아군은 더 이상 지축을 울리는 대지에서 발동하는 지각 변동을 볼 수 없습니다. 
      • 지진 격돌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됩니다. 

     

    • 황폐
      • 신규 특성: Azure Celerity - 파열이 1틱 더 피해를 입히지만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 이글거리는 잿불의 피해 증가는 강화 레벨에 따라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는 증강 기원사의 녹아내린 불씨와 비슷합니다.
      • 화염폭풍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영원의 쇄도의 범위가 대상 12미터에서 기원사 주변 25미터 내 적으로 변경됩니다. 
      • 비축한 힘이 삭제됩니다. 

     

    • 보존
      • 꿈의 숨결의 치유 대상이 부상당한 아군 5명에서 자신 및 부상당한 아군 5명으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를 통해 꿈의 숨결의 지속 치유 효과는 항상 자신에게 적용됩니다. 이제 원뿔 범위 내 아군을 의도적으로 놓치지 않습니다.
      • 꿈의 숨결과 되감기는 매 틱마다 특화 효과를 받습니다. 


    사냥꾼

     

    • 파수꾼
      • 달의 폭풍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달의 폭풍의 범위가 8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갛합니다.
      • 달의 폭풍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달의 폭풍의 발동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 달의 폭풍은 주기적인 피해 외에도 첫 피해도 입힙니다. 
      • 달의 폭풍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 달의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플레이어의 오라를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달의 폭풍이 발사 준비를 마치면 개인 자원 창에 오라를 표시합니다. 
      • 달의 폭풍이 대상을 매우 느리게 따라갑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의 목표는 달의 폭풍의 빈도를 줄이고 피해를 증가시켜 "순간딜"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대상을 천천히 따라갈 수 있게 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달의 폭풍은 적 위치에 생성되는데 이때 사냥꾼에게 위치를 결정한 권한이 별로 없기에 다른 바닥 주문에 비해 천천히 대상을 따라가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사격


    #개발자 코멘트: 11.1 패치에서 저희는 사격의 저격수 판타지를 다시 상상하며, 고독한 늑대와 같은 일부 큰 능력치 충돌 특성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11.1 패치에서 사격 사냥꾼은 펫 기능을 잃는 대신 게임 공간 외부에서 사격 사냥꾼을 돕는 고유한 매 펫과 전투를 합니다. 

    • 신규 능력: Harrier’s Cry - 매가 하늘에서 울부짖으며 내려와 공격 신호를 보냅니다. 40초 동안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받은 아군은 소진되어 10분동안 비슷한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48레벨에 배웁니다. 
    • 신규 지속 효과: Manhunter - 조준 사격으로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면 중상을 일으켜, 받는 치유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11레벨에 배웁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사격 사냥꾼은 펫을 사용할 수 없기에 조준 사격으로 치유 감소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속 효과: Eyes in the Sky - 매의 도움을 받습니다. 정밀 사격으로 강화된 능력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0% 확률로 매가 대상을 표시합니다. 표시된 대상은 조준 사격으로 1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이 능력은 펫 관련 모든 능력을 대체합니다. 13레벨에 배우빈다. 
    • 신규 특성: Aspect of the Hydra - 조준 사격, 속사, 신비한 사격이 근처의 두 번째 대상에게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교묘한 사격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Improved Spotter’s Mark - Spotter’s Mark의 피해 보너스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Moving Target - 정밀 사격을 소모하면 다음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고 능률적인 속사를 얻습니다. 
    • 신규 특성: Obsidian-Tipped Ammunition - 자동 사격의 피해가 25%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On Target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Shrapnel Shot - 폭발 사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 신비한 사격이나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Magnetic Gunpowder - 정밀 사격을 소모하면 폭발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실탄 장전 소모시 폭발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Precise Detonation - 폭발 사격 시전 시 능률적인 속사를 얻습니다. 조준 사격이 폭발 사격에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발 사격이 즉시 폭발하여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On Target - Spotter’s Mark 소모시 10초 동안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Obsidian-Tipped Ammunition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Quickdraw - 실탄 장전이 조준 사격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Target Acquisition - Spotter’s Mark를 소모하면 조준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Eagle’s Accuracy - Spotter’s Mark의 조준 사격 피해 보너스가 5%//1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Headshot - 마무리 사격이 정밀 사격의 효과를 25%까지 증가시킵니다. 마무리 사격이 정밀 사격을 소모합니다. Deadeye와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Feathered Frenzy - 정조준이 매를 난사 상태로 만들어 대상에게 즉시 Spotter’s Mark를 부여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Spotter’s Mark을 적용할 확률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Tensile Bowstring -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정밀 사격을 소모하면 정조준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최대 5초가지 증가합니다. 또한 정조준은 능률적인 속사긔 효율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Incendiary Ammunition - 총알 세례가 치명타 피해를 2%만큼 증가시키고, 총알 세계가 최대 5번까지 더 중첩됩니다. 
    • 신규 특성: Bullet Hell - 일제 사격와 연발 공격의 피해가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2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조준 사격의 피해가 연발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2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신규 특성: Improved Streamline - 능률적인 속사의 시전 감소 효과가 30%로 증가합니다. 집중력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Windrunner Quiver - 정밀 사격이 최대 2번까지 중첩되지만, 피해 보너스가 90%로 감소합니다. 조준 사격 시전 시 50% 확률로 정밀 사격이 추가로 중첩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정밀 사격의 중첩 동작이 업데이트됩니다. 정밀 사격의 피해 보너스가 이제 중첩되고 신비한 사격이나 일제 사격 시전 시 모든 중첩을 소모합니다. 
    • 신규 특성: Eagle’s Accuracy - Spotter’s Mark의 피해 보너스가 5%//1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Cunning - 매가 교활 특성을 얻어서 주인의 부름과 길잡이 효과를 얻습니다. Tenacious와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Tenacious - 매가 끈기 특성을 얻어서 Air Superiority와 지구력 훈련을 얻습니다. Cunning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Ohn’ahran Winds - 매가 Spotter’s Mark를 부여하면 25% 확률로 최대 3명의 적에게 Spotter’s Mark를 부여합니다. 
    • 신규 특성: Double Tap - 정조준 시전 시 Double Tap이 부여되어 다음 조준 사격이 100%의 효율로 다시 발사되거나 다음 속사의 정신 집중 중에 100%의 추가 화살이 발사됩니다. 이 특성 효과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50%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Killer Mark - Spotter’s Mark가 조준 사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Deadeye - 마무리 사격이 2회 충전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Headshot과 선택 특성입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Headshot은 딜 사이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지만, Deadeye는 보다 덜 복잡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 능률적인 속사가 업데이트됩니다. 속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속사 시전 시 능률적인 속사가 부여되어 다음 조준 사격의 시전 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정밀 사격의 이름이 Precise Shots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조준 사격이 다음 신비한 사격 또는 일제 사격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키고 집중 소모량을 70%만큼 감소시킵니다. 자동 사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하고, 자동 사격 사이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집중력이 업데이트됩니다. Precise Shots가 조준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7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improved Streamline와 선택 특성입니다. 
    • 정조준이 재설계됩니다. 치명타 확률이 10%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과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 서슬 퍼런 파편이 업데이트됩니다. 죽음의 강타를 얻었을 때만 작동합니다. 
    • 사격 지휘가 업데이트됩니다. Spotter’s Mark를 소모하면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또렷한 시야와 선택 특성입니다. 
    • 또렷한 시야가 업데이트됩니다. 정조준이 치명타 확률을 10%만큼, 치명타 피해를 20%만큼 더 증가시킵니다. 사격 지휘와 선택 특성입니다. 
    • 총알 세례가 업데이트됩니다. 속사의 피해는 15초 동안 조준 사격의 피해를 2%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15번까지 중첩됩니다. 새로운 중첩은 지속시간을 초기화하지 않고, 속사를 시전하면 제거됩니다. 이 특성 효과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50%만큼 감소합니다. 
    • 리듬을 타고가 업데이트됩니다. 속사를 완전히 사용하면 12초 동안 자동 사격 간 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 속전속결의 이름이 Ammo Conservation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조준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1초만큼 감소합니다. 
    • 일제 사격은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조준 사격의 시전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 속사가 생성하는 집중이 발당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연발 공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고정 사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고정 사격이 20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 작은 사냥감의 폭발 사격 공격력 증가가 2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바늘겨례가 고정 사격에 포함됩니다.  
    • 연사가 지속 효과가 되며 연발 공격으로 발동합니다. 살상 지대와 선택 특성입니다. 
    • 쇄도 사격 발동 시 속사가 강조됩니다. 
    • 많은 마무리 사격 공격력 특성이 검은 화살에 두 번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많은 툴팁, 특성, 오라 설명이 보다 명확하게 업데이트됩니다. 
    • 명중이 2점 특성이 됩니다. 
    • 탄막, 신중한 조준, 키메라 사격, 명사수, 중탄약, 히드라의 이빨, 고정 사격 연마, 윈드러너의 유산, 경탄약, 고독한 늑대, 일제 사격, 바늘겨레, 속사 탄막, 순발력, 뱀추적자의 계략, 꾸준한 집중, 전술 재장전, 또렷한 시야, 울부짖는 화살이 삭제됩니다. 


    생존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20주년 업데이트 후 생존 사냥꾼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전체적으로 만족하지만, 어떤 버튼을 언제 눌려야하는지에 대한 인지적 부담은 큰 편입니다. 생존 사냥꾼의 딜 사이클 결정 곤간을 더 잘 압축하고자, 저희는 도살과 측방 강타를 서로 배타적인 선택 특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두 주문 보두 고유한 강점과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제 항상 두 능력을 같이 사용할 수 없기에 랩터의 일격이나 살쾡이의 이빨과 같은 필러 주문을 사용하는 덜 혼잡한 딜사이클이 만들어집니다.  


    • 광란의 일격이 업데이트됩니다. 측방 강타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고 12초 동안 공격 속도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무자비한 일격이 업데이트됩니다. 측방 강타로 피해를 받은 적이 8초 동안 큰 출혈 피해를 입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측방 강타의 무자비한 일격 피해는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도살의 무자비한 일격 피해와 같습니다. 
    • 우두머리 포식자의 살상 명령 피해 계산방식이 합연산에서 곱연산이 됩니다. 
    • 무자비한 일격의 도살 출혈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전술적 우위가 도살의 피해도 증가시킵니다. 
    • 측방 강타와 도살이 선택 특성이 됩니다. 
    • 노출된 측방이 삭제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생존 사냥꾼의 출혈 효과와 무리 인도자의 구 특성 무리 솎아내기의 결합은 매력적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를 보존하면서 수정하여 일부 특성의 깊이가 손실되지 않게 하였습니다. 

    신규 특성: Born to Kill - 죽음의 강타 발동율이 5%만큼 증가하고, 무리 솎아내기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무리 솎아내기가 마무리 사격으로 받는 피해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법사

    • 공용
      • 대규모 보호막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2%에서 8%로 감소합니다.
      • 변이의 생명력 재생율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변이가 아무 피해가 아닌 작은 량의 기준점에 따라 풀립니다. 


    서리불꽃

     

    • 화염 과잉이 발동 조건이 유성 또는 혜성 폭풍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서리불꽃 폭발의 공격력이 70%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과잉 발동 조건이 화염 과잉을 소모할 때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최대 2번까지 중첩될 수 있습니다. 냉기 과잉의 얼음 회오리 효율이 125%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냉기 과잉, 화염 과잉, 등온 핵, 주입된 수호물, 융해의 특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 얼음불꽃 화살이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넘치는 마력을 적절히 소모합니다. 
    • 서리불꽃 강화가 개인 자원창에 추적됩니다. 


    #개발자의 한 마디: 서리불꽃 마법사에 대한 업데이트는 오라를 추적하는 인센티브를 줄이고 특성을 서로 더 연결하여 유리하게 만드는데 중점을 둡니다. 

     

     

    성난태양

    • 최대 범위나 최대 범위 근처에서 영광스러운 광채 소모시 적절한 위치에 유성 파편이 소환됩니다. 



    비전

    • 깨달음이 업데이트됩니다. 비전 피해가 현재 마나에 따라 증가하며, 마나가 가득찼다면 최대 6%만큼 증가합니다. 마나 재생은 현재 마나에 따라 증가하며, 마나가 없을 때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비전 쇄도가 개인 자원창에 추적됩니다. 
    • 일부 왼쪽 및 가운데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성난태양
      • 영광스러운 광채가 업데이트됩니다. 힘의 무게를 소모하는 주문이 대상에게 4개의 유성 파편을 소환합니다. 이때 소환된 유성이 땅에 닿을 시 비전 충전물 1개를 생성합니다. 
      • 힘의 무게가 다시 비전 쇄도에 도움을 줍니다. 
      • 힘의 무게가 개인 자원창에 추적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20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비전 마법사의 게임 플레이에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11.1 패치에서 저희의 주 목표는 비전 쇄도를 시전할 때 고려해야할 변수를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화염 

     

    #개발자 코멘트: 내부 전쟁 후 화염 마법사의 자원 경제는 너무 관대해져서 화염구 및 불태우기와 같은 특정 주문이 불필요하게 느껴졌으며,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의 조정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불사조의 불길의 접근성을 낮추고 화염 작렬의 접근성을 낮추는 동시에 주문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를 계속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다면 조정을 할 것입니다.  

    • 일렁이는 열기가 업데이트됩니다. 더 이상 불태우기를 즉시 시전으로 만들지 않고, 불태우기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개발자 코멘트: 즉시 시전 불태우기는 화염 마법사의 자원 오버플로에 기여하는 한 가지 요인입니다. 

    • 불꽃의 마술사가 업데이트됩니다. 치명타 및 극대화율 증가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파괴 제어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화염구로도 발동합니다. 
    • 화염의 대가가 업데이트됩니다. 발화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작열 및 화염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태양왕의 부름이 업데이트됩니다. 더 이상 불사조의 불길에 추가 충전을 부여하지 않지만 불사조의 불길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화염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증가합니다. 
    • 이상 고열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불덩이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불기둥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불기둥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태양왕의 축복의 피해 보너스가 260%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 불사조 부활의 적용 숫자가 2회에서 1회로 감소합니다.
    • 불사조 부활의 불사조의 불길 공격력 증가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불사조 부활의 툴팁, 오라 등이 업데이트되어서 효과를 더 잘 설명합니다. 
    • 광기의 화염술가가 이상 고열을 너무 자주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상 고열이 이미 발동한 경우 더 이상 이상 고열을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 성난태양 
      • 영광스러운 광채의 화염 작렬로 인한 유성 발동 시 화염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냉기

    • 얼어붙은 바람이 재설계됩니다. 
      • 얼어붙은 구슬이 눈보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개발자 코멘트: 얼어붙은 바람은 얼어붙은 구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거나 서리의 손가락에 더 많은 힘을 실어주곤 하였습니다. 영웅 특성이 추가되면서, 냉기 마법사는 그 어느 때보다 서리의 손가락을 자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서리의 손가락의 발동율을 낮춰 발동 시 더 의미있게 느껴지게 하고, 차후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끔 하려 합니다.

    • 눈보라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눈보라의 범위가 8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애기 마법사가 지역 광을 칠 때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방법이 되게끔 눈보라의 사용성에 관심이 높습니다. 

    • 서리의 손가락으로 강화된 얼음창이 더 이상 혹한의 추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빙하 공격의 툴팁이 업데이트되어서 효과를 더 잘 알려줍니다.
    • 영구결빙의 창의 특성 아이콘이 오라 아이콘과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주문술사
      • 서리의 손가락이나 혹한의 추위 소모 시 쇄편을 생성합니다. 
      • 갈라지는 보주가 생성하는 쇄편이 6개에서 5개로 감소합니다. 
      • 냉기 쇄편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쇄편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박힌 냉기 쇄편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서리의 손가락이 혹한의 추위를 소모하지 않는다는 것은 주문술사가 전에 쇄편을 생성했을 많은 상황에서 쇄편을 생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조정은 쇄편 생성의 흐름을 핵심 로테이션에서 더 일관되게 하는 동시에 보조 효과로 인한 쇄편 생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수도사

       

      공용

      • 마비가 모든 피해가 아닌 작은 량의 기준점에 따라 풀립니다.


      운무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운무 수도사가 다양한 대상 수에 따른 치유를 부드럽게 하고 직관적이게 하는데 중접을 두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규 특성: Emperor’s Favor - 셰이룬의 선물의 치유가 150%만큼 증가하고 시전 시간이 100%만큼 감소하지만, 단일 대상만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바람의 춤이 재설계됩니다. 받는 물리 피해가 10%만큼 감소하고, 물리 피해를 받을 때까지 4초마다 추가로 10%만큼 감소합니다.
      • 비취 강화가 재설계됩니다. 짜릿한 비취 번개의 주 대상에 대한 피해가 2,000%만큼 증가하고 4명의 추가 적 대상에게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 위론의 속삭임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깨어난 비추불꽃의 후려차기 추가 타격 피해량이 7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주학 츠지의 원령이 대상당 생성하는 안개돌풍이 1개에서 3개로 증가하지만, 후려차기와 회전 학다리차기 시전 당 한 번만 발동합니다. 
      • 셰이룬의 선물의 특성 위치가 마지막 특성 위로 이동하여 집중된 천둥과 연결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수도원의 가르침의 후려차기는 추가 돌풍을 활성화하는데 작동하지만, 광역 피해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풍운

      • 신규 특성: Slicing Winds - 날타로운 바람으로 자신을 감싸며 앞으로 돌진하여 경로상에 있는 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돌진 거리를 늘리려면 길게 누르면 됩니다. 비룡차기를 대체합니다. 
      • 특화의 효과가 35%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풍운 수도사의 특화의 효과를 높여 특화의 가치를 높히고자 합니다. 

       

      • 바람의 춤이 재설계됩니다. 받는 물리 피해가 10%만큼 감소하고, 물리 피해를 받을 때까지 4초마다 추가로 10%만큼 감소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2%만큼 감소합니다. 
      •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 용맹한 충동의 후려차기 공격력 증가가 200%에서 350%로 증가합니다. 
      • 수련용 발보호대의 후려차기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쾌선풍, 주학의 징표가 삭제됩니다.
      • 천신의 도관
        • 옥룡의 마음이 해오름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옥룡의 마음이 비룡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입니다. 


        성기사 

        보호

        • 기사단
          • 만장일치의 판결이 업데이트됩니다. 빛의 망치가 정의의 방패를 부여하고, 대상 위치에 신성화를 깔고 6초 동안 가속을 12%만큼 증가시킴니다. 추가로 티르의 눈이 신성한 힘 3개를 부여합니다. 


        • 징벌
          • 빛의 섬광의 치유량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영광의 서약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치유의 축복이 성기사 자신에게만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 천상의 종이 주 대상 근처의 적에게 심판을 시전합니다. 전투 중이 아니라도 발동합니다.  


        사제

         

        수양 


        #개발자의 한 마디: 해당 변경점의 목표는 수양 사제가 사용할 수 있는 쿨다운의 수를 줄이고 그 힘 일부를 다른 능력에 부여하는 것입니다. 또한 특성에서 일부 문제점을 해결하는 동시에 빛의 과잉을 더 중앙 위치로 옮겨 아군에게 속죄를 빠르게 적용하기 쉽게 만들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황혼의 평형을 보다 일관되게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사악의 정화를 어둠 주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신규 특성: Divine Procession  - 신성한 일격이 속죄의 지속 시간을 3초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Inner Focus - 신속한 치유, 신의 권능: 보호막, 회개, 신의 권능: 광휘, 신의 권능: 생명의 극대화 치유량 확률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사악한 자의 정화의 이름이 Encroaching Shadows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을 덮어쓰지 않고, 어둠의 권능: 고통을 퍼뜨립니다. 
        • 사도가 속죄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총 주문력의 4,200%만큼 고르게 나눠서 치유합니다. 사도는 계속해서 속죄의 지속 시간을 6초만큼 연장시키고 시각 효과도 업데이트됩니다. 
        • 뉘우침이 기본 능력이 되고, 회개 로그에 포함됩니다.
        • 회개의 치유량이 천상이 아이기스를 발동시킵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의 권능: 광휘의 치유 범위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 영롱한 방벽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면책이 증가시키는 속죄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 궁극의 참회의 사제 보호막량이 최대 샘영력의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신성한 일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권능: 고통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어둠의 권능: 고통의 속죄 대상에 대한 수양 사제 치유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시간이 지나면서 꾸준한 히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피해는 공허의 균열과 같은 주문에 비해 저희가 원하는 것보다 약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높히고 공허의 균열의 피해량을 낮추고자 합니다. 이는 공허술사에 비해 예언자의 딜을 높히는 부작용이 있긴합니다. 
        • 고통과 고뇌의 어둠의 권능: 고통 공격력 증가가 7%//15%에서 15%//30%로 증가합니다. 
        • 공허소환사가 정신 분열 및 회개 시전으로만 발동합니다. 공허소환사가 감소시키는 어둠의 마귀 및 환각의 마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각각 4초, 2초에서 8초, 4초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아이기스가 더 이상 주기적인 치유아 속죄로 인해 발동하지 않으며, 신의 권능: 보호막의 극대화 치유량을 강화시킵니다. 흡수량이 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아이기스가 공격대 프레임에 표시됩니다. 
        • 궁극의 참회와 책망의 위치가 바뀝니다. 
        • 빛의 과잉이 궁극의 참회 바로 아래인 새로운 위치에 배정됩니다. 
        • 천상의 격노, 환희, 생각의 흐름이 삭제됩니다. 
        • 예언자
          • 신규 특성: Twinsight - 회개로 아군 치유 시 40미터 내의 적에게 회개 화살 3개를 추가로 발사하거나, 최개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40미터 내 아군에게 발사합니다. 
          • 흉조의 기본 충전량이 2개가 됩니다. 
          • 거룩한 섭리가 삭제됩니다. 
        • 공허술사
          • 공허의 균열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도적

        • 공용
          • 실명과 후려치기가 모든 피해가 아닌 작은 량의 기준점에 따라 풀립니다. 


        • 무법
          • 날렵한 손재주의 보너스가 뼈주사위가 5개의 전투 강화를 굴릴 확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뼈 주사위가 추가 전투 강화를 굴릴 수 있는 날렵한 손재주의 보너스 확률이 1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공용
        • 늑대 정령이 플레이어 모델에 맞게 업데이트되었고, 시각적 혼란을 줄이고자 투명도가 높아집니다. 
        • 번개 화살이 새로운 시각 효과를 가집니다.
        • 고대의 인도가 삭제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으로 해결하려는 목표가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복원 주술사의 경우 승천과 고대의 인도의 중복을 줄이는 것입니다. 둘 다 비슷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함깨 결합되곤합니다. 두 번째는 그룹 체력을 회복하는 수동적인 방법을 줄이는 동시에 정기 및 고양의 의도적인 글쿨 사용으로 인한 치유와 유틸기를 강화하려는 것입니다.  

         

         

         

        정기

        • 깊이 뿌리내린 정기가 소용돌이 소모 능력당 고정 확률이 아닌 소용돌이 소모량당 낮은 확률로 변경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으로, 깊이 뿌리내린 정기 특성을 발동하는 조건이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으로, 기존같이 정기 작렬과 같은 능력으로 인해 발동 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덜 발동하곤 합니다.  
        • 태고의 파도가 재설계됩니다. 이제 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개발자 코멘트: 태고의 파도는 관리하기 어렵고, 최적의 활용을 위해 사용하기 어려운 주문입니다. 다음 용악 폭발이 많은 대상을 타격하게끔 준비하는 대신 능력 활성화 시 큰 피해를 입히도록 조정하려 합니다.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80%만큼 증가합니다. 


        고양


        #개발자 코멘트: 고양 주술사는 현재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근접 능력은 저희가 원하는 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전반적인 피해 중 일부는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에 덜 치중하게 하고 근접 능력에 더 많은 피해를 입히게끔 재분배하고자 하며, 야수 정령과 같은 일부 버프는 선택한 특성과 관계없이 항상 물리 피해 능력에 보너스를 제공하게 하려 합니다.

         

        • 신규 특성: Primordial Storm - 태고의 파도 시전 후 15초 동안 한 번 사용 가능한 Primordial Storm으로 변환합니다. Primordial Storm은 주변 적을 황폐화시켜 불꽃의 일격, 서리의 일격, 폭풍의 일격 피해를 입히고 150%의 효율을 지닌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100%)를 방출합니다.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하여 피해가 증가합니다. 
        • 불타는 천둥이 업데이트됩니다. 세계의 분리가 40% 확률로 사용 시 초기화됩니다. 이 확률은 대상당 12%만큼, 최대 60%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초기화될 때마다 발동율이 절반씩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불타는 천둥의 발동율은 너무 예측불가능해서, 특히 토템술사 영웅 특성에서 피해량의 변화가 심각했습니다. 기능을 유지하면서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조정하려 합니다. 또한 발동 트리거 조정과 함께, 진동 및 대지의 쇄도의 일부 파워를 다른 능력으로 이전하려 합니다. 

        야수 정령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야수 정령에 불, 얼음 또는 번개가 주입되어 해당 원소로 입히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하지만, 물리 피해는 항상 10%만큼 증가합니다. 

        전격의 불길이 업데이트됩니다. 번개 화살, 폭풍, 연쇄 번개 후 시전하는 화염 충격이 높은 확률로 전격의 불길이 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 사항으로 전격의 불길 프로세스를 보다 일관되게 만들어 고양 주술사 딜사이클과 더 잘 일치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 채찍 화염이 업데이트됩니다. 용암 채찍과 세계의 분리가 20초 동안 대상에게 입히는 화염 충격의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태고의 파도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태고의 파도는 관리하기 어렵고, 최적의 활용을 위해 사용하기 어려운 주문입니다. 다음 용악 폭발이 많은 대상을 타격하게끔 준비하는 대신 능력 활성화 시 큰 피해를 입히도록 조정하려 합니다.
        • 태고의 파도가 소용돌이치는 무기 5중첩을 생성합니다. 
        • 태고의 파도가 화염 충격 대상의 상태에 따라 단축키 창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됩니다.  
        • 폭풍의 일격이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0레벨에 배웁니다.

        #개발자 코멘트: 주요 자원 시스템인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주문창에서 그다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저희는 고양 주술사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폭풍의 일격을 소개 능력으로 만들고, 특성에서 그 자리를 소용돌이치는 무기로 대체하려 합니다. 이 업데이트와 함께 저희는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위해 보조 장비 없이도 폭풍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폭풍의 일격이 보조 무기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주 무기 피해만 잆힙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 지속효과가 첫 번재 특성이 됩니다. 
        •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한랭의 일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낙뢰의 첫 공격력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공세가 전이시키는 화염 충격 대상이 4명에서 5명으로 증가합니다. 
        • 한랭의 일격이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을 생성합니다. 
        • 회오리치는 소용돌이에서 한랭의 일격이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생성이 삭제됩니다. 
        • 깊이 뿌리내린 정기가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당 고정 확률이 아닌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량당 낮은 확률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으로, 깊이 뿌리내린 정기 특성을 발동하는 조건이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으로, 기존같이 정기 작렬과 같은 능력으로 인해 발동 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덜 발동하곤 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고양 주술사를 플레이하는 사용자들의 경험과 플레이어가 주어진 순간의 최선의 행동을 취하게뜸 안내하는 메세지를 신중하게 검토해왔습니다. 11.0.5 패치에서 저희는 플레이어가 행동의 우선순위를 더 잘 정할 수 있도록 메세지를 더욱 반복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양 주술사의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에 대한 지속적인 강조 효과는 고양 주술사 이해에 오히려 방해가 되었고, 부정확한 정보의 과부하를 낳았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다른 전문화와 마찬가지로 기본 디자인이 스스로를 말하게 하고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프로세스에 대해 더욱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11.1 패치에서 주요 자원 시스템의 강조를 대부분 롤백하고 ui 오버레이 상단과 개인 자원 창에 표시하여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표시하려 합니다. 저희는 해당 변경 사항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으며, 조정 기간이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에게 이 새로운 방식으로 고양 주술사를 경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고자 합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더 이상 5중첩 시 즉시 시전될 때 소모 능력을 강조표시하지 않습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10중첩이 되면 상당에 UI 오버레이를 표시하여 5중첩 표시를 덮어씁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10중첩에서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정기 작렬을 강조표시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소용돌이치는 무기에만 UI 오베레이 공간을 할당한 11.0.5 패치 사용자 경험 개선 후, 기본 자원 소모 능력을 강조하는 것은 더 이상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첫 5중첩은 평소처럼 맨 위에 표시된비다. 10중첩이 되면 다른 시각 효과가 5개의 중첩 표시를 덮어쓰고, 이전에 폭풍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마스터리 재설정에 사용된 시각 효과를 활용합니다. 현재 일부 플레이어가 사용자 지정 UI  솔루션을 사용하고 게임 내 UJI 오버레이 시스템을 비활성화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험을 시도해보시고 귀중한 피드백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10중첩이 되면 폭풍을 강조표시합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10중첩이 되면 Primordial Storm을 강조표시합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와 폭풍술사 능력이 툴팁에 해당 자원을 소모하여 시전 속도를 높히고, 특성이 있는 경우 공격력이나 치유량을 증가시킨다고 명시됩니다. 
        • 전하 축적의 환불 효과가 발동 시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을 강조표시합니다.
        • 전격 방전이 활성화된 동안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을 강표표시합니다. 
        • 서리술사의 유산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 서리술사의 유산 1등급 시 물리 및 냉기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개발자 코멘트: 소용돌이치는 무기 경제 속도 조정과 폭풍의 일격 접근성 증가 후 서리술사의 유산은 다른 특성에 비해 파워가 많이 약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1특성을 투자하여 얻는 파워를 조정했습니다. 

        한랭의 일격이 냉기 충격을 강조 표시합니다. 

         

        • 한랭의 일격의 버프가 더 이상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용암 채찍은 용암 공세를 활성화하면 휘몰아치는 대지를 소모합니다. 
        • 낙뢰의 시각 효과, 애니메이션, 사운드가 완전히 개편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업데이트된 낙뢰를 여러분께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시각효과, 사운드, 애니메이션이 이 능력의 판타지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 불꽃회오리의 주문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 한랭의 일격의 강화 냉기 충격 시각 효과와 사운드가 업데이트됩니다. 
        • 한랭의 일격의 충격 사운드가 업데이트됩니다. 
        • 문양: 랩터 정령이 흐르는 영혼과 함께 작동합니다.
        • 파멸의 바람이 더 이상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뜨거운 손이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됩니다.
        • 뜨거운 손이 뜨거운 손 특성을 배우지 않았을 때 휘몰아치는 정기 등으로 용암 채찍에 50%의 추가 피해를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뜨거운 손 오라 툴팁에 0%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특성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분리된 정령이 2점 특성이 되고 태고의 파도 자리에 위치합니다. 
        • 일부 특성 아이콘이 업데이트됩니다. 
        • 원시 소용돌이가 삭제됩니다. 
        • 토템술사
          • 불타는 화살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불타는 세례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과잉 쇄도가 증가시키는 쇄도하는 토템의 공격력이 15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반응성의 용암 채찍의 세계의 분리가 50%의 효율로 대지의 쇄도를 발동시킵니다. 
          • 대지의 쇄도가 발동시키는 진동의 효율이 200%에서 100%로 감소합니다.
          • 반응성의 세계의 분리가 질풍의 무기를 발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폭풍인도자
          • 전격 방전이 2회까지 충전됩니다.

         

        복원

         

        #개발자 코멘트: 복원 주술사에 대한 업데이트틑 단순화, 단축키 줄이기, 성난해일 중점 빌드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신규 특성: Mana Tide - 치유의 해일 토템이 아군의 마나 재생을 8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Therazane’s Resilience - 대지의 보호막과 물의 보모학이 더 이상 충전을 잃지 않고 115%의 효율을 가집니다. 
        • 신규 특성: Whispering Waves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의 10%가 성난 해일이 부여된 각 대상에게 복제됩니다.
        • 치유의 파도가 더 이상 특성이 아니고, 11레벨에 배웁니다. 
        • 파도예언자의 축복이 추가로 성난 해일의 주기적인 치유를 10%//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영혼나그네의 해일 토템이 치유의 해일 토템을 시전할 후 작동합니다. 
        • 폭우가 치유의 비를 덮어쓰는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폭우를 시전할 필요가 없을 때 버프를 취소하거나 만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치유의 비 또는 쇄도하는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이 버프가 만료되게끔 약간의 여유를 두고자 합니다. 

        • 초보자 빌드가 업데이트됩니다.
        • 여러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선조의 활력이 2점 특성이 됩니다. 
        • 치유의 파도, 마나 해일 토템, 태고의 파도가 삭제됩니다. 
        • 토템술사
          • 폭우가 쇄도의 토템을 덮어쓰는 시간이 12초에서 22초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공용

            •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고통 

               

              #개발자 코멘트: 영혼 부식은 사악한 환희를 빠르고 연속적으로 시전하는데 초점을 맞춘 고통 흑마법사의 폭발적인 피해를 담당합니다. 영혼 부식의 생명력 흡수  효과는 독특하고 가끔 용도가 있으나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영혼 부식이 활성화된 동안 뉴비들에게 뭘 해야하는지 혼란을 낳곤합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영혼 부식을 업데이트하여 시전자가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치유하게 변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영혼 부식은 고통 흑마법사의 주문으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다른 능력과 충돌하지 않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 영혼 부식이 업데이트됩니다. 현재 대상 및 근처 최대 4명의 추가 대상의 생명력을 삼켜 8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영혼 부식으로 입힌 피해의 50%만큼 시전자를 치유합니다. 


               

              악마 

               

              #개발자 코멘트: 11.1 패치에서 파멸의 지속시간 감소를 굴단의 손에 소모한 영혼의 조각당으로 변경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의 목표는 파멸에 더 많은 제어권을 부여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영원한 파멸은 특성 포인트를 투자할만큼 매력적이지 않았고 지속시간 감소 효과가 최대화되지 않아서 파멸을 불완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영원한 파멸을 재설계하여 파멸의 가동 시간을 늘리고 악마의 핵 경제에 약간의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 파멸이 업데이트됩니다. 
                • 악마의 핵을 소모해도 더 이상 파멸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파멸의 지속시간은 이제 굴단의 손에 소모한 영혼의 조각당 1초씩 감소합니다.
                • 영원한 파멸이 재설계됩니다. 파멸 만료 시 30% 확률로 악마의 핵을 생성합니다.
                • 악마의 부름의 동확률이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파괴

               

              #개발자의 한 마디: 저희는 내부 전쟁에서 파괴 흑마법사 딜에 많은 것을 도입하여 이전 버전에 비해 복잡성을 증가시켰습니다. 

               

              11.1 패치에서 차원의 균열과 악마불 화살의 지속 효과를 추가하고, 불의 비를 지역 지정이 아닌 대상 지정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려합니다. 이 변경 사항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파괴 흑마법사로 플레이 시 선호하는 복잡성에 맞게 게임 플레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신규 특성: 악마불 주입 - 제물 및 쇠퇴의 주기적인 피해가 4%의 확률로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한 악마불 화살을 발사합니다. 소각이 25% 확률로 격력이 100%만큼 증가한 악마불 화살을 발사합니다. 
              • 차원 분할기가 재설계됩니다. 제물 및 쇠퇴로 입힌 주기적인 피해가 5% 확률로 차원의 균열을 개방합니다. 차원의 균열과 선택 특성입니다. 
              • 대혼란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격동의 발동 확률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학살이 활성화된 동안 영혼의 불꽃이 강조표시됩니다. 
              • 악마의 잿불이 마지막 줄 특성이 됩니다.
              • 불의 비는 대상 지정 또는 지역 지정을 할 수 있는 두 개의 선택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전사


                무기


                #개발자 코멘트: 무기 전사는 필사의 일격 사용 시 언제나 기분이 좋아햐 합니다. 저희는 제압의 버프의 피해를 필사의 일격 및 회전베기 기본 능력에 포함시켜 더 많은 딜 사이클 및 빌드 옵션을 가능하게 하려 합니다.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무예 기량의 다음 필사의 일격 또는 회전베기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혈행성 전이의 출혈 피해 증가가 7.5%//15%에서 5%//10%로 감소합니다.
                • 피의 쇄도가 자신의 치명상 피해에 3의 분노를 생성할 확률을 부여합니다.  
                • 거신
                  • 거인의 힘이 더 이상 마무리 일격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거인의 플레이스타일은 강력한 로테이션 능력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일격에 거인의 힘을 적용하면 마무리 일격 단계에서 거인이 그로부터 멀어지는 결과를 낳습니다.  
                  • 쇄파의 애니메이션이 때때로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학살자
                  • 회전베기가 3명 이상의 대상을 공격했을 때만 폭풍을 거두는 자가 발동합니다. 
                  • 임박한 파멸과 죽음의 추진력이 급살 특성을 사용 시 제대로 발동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를 구현 중에 실수가 있었습니다. 학살자는 급살 특성을 써야 합니다. 

                 

                분노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분노 전사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으며, 이 기회에 일부 특성을 재설계하여 효과를 강력하고 독특하게 유지하고 싶습니다.

                 

                • 티탄의 고통이 재설계됩니다. 
                  • 투신 활성화 시 광란의 분노 소모량이 20만큼 감소하고, 피의 갈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투신이 분노 전사의 딜사이클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고, 광란과 피의 갈증을 더 많이 사용하여 투신의 지속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 변경점을 통해 오딘의 견노를 투신과 별대로 강력하고 고유한 분노 전사의 능력으로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 막무가내가 재설계됩니다. 
                  • 무모한 희생 활성화 시 50의 분노를 생성하고 무모한 희생동안 분노의 강타과 피의 갈증이 분쇄의 타격과 피범벅으로 대치됩니다.
                  • 분쇄의 타격: 치명타 피해가 10%만큼 증가하는 강력한 양손 무기 공격입니다.
                  • 피범벅: 대상에게 출혈을 부여하는 강력한 공격으로, 재적용 시 전체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막무가내는 딜 사이클에 큰 영향을 미쳤기에, 저희는 해당 특성의 초점을 무모한 희생으로 되돌리고 분쇄의 타격과 피범벅 능력에 고유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 학살자
                  • 임박한 파멸과 죽음의 추진력이 급살 특성을 사용 시 제대로 발동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를 구현 중에 실수가 있었습니다. 학살자는 급살 특성을 써야 합니다. 


                 

                방어

                 

                #개발자 코멘트: 현재 방어 전사의 분노 수급량은 너무 높아서, 분노 소모에 대한 의사결정권이 약해지고 오직 고통 감내에만 분노를 소모하곤 합니다. 저희는 방어 전사의 전반적인 분노 생성량을 낮춰서 언제 어떻게 분노를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보다 의미있게 하는 동시에, 전사의 탱킹 능력을 유지하려 합니다. 

                • 압도자의 방패 밀쳐내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확률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철통 철벽 방패의 방패 밀쳐내기 추가 분노 생성이 삭제됩니다. 
                • 우렁찬 음성의 사기의 외침 분노 생성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 용사의 보루의 방패 돌격의 분노 생성이 삭제됩니다. 
                • 피의 쇄도가 자신의 치명상 피해에 3의 분노를 생성할 확률을 부여합니다.
                • 격렬한 울분의 진척도를 더 쉽게 알 수 있게 재설계합니다. 격렬한 울분이 생성하는 추가 분노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방패의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 고통 감내 사용 시 무시되는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거신
                  • 거인의 힘이 더 이상 마무리 일격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거인의 플레이스타일은 강력한 로테이션 능력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일격에 거인의 힘을 적용하면 마무리 일격 단계에서 거인이 그로부터 멀어지는 결과를 낳습니다.
                  • 쇄파의 애니메이션이 때때로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