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모든 게임은 유입이 있어야 건강한 게임 생태계가 유지된다

그래서 항상 올드비들이 뉴비유입을 부르 짖는다

지금 한국와우는 흐름을 탔다

역대급 뉴비유입이 되었다 그럼이제 이 뉴비들을 잡아둬야 한다

잡을 방법이 무엇일까 와우의 장점으로 유입을 만들어 냈으니 그걸 뉴비들에게 맛보여줘야한다

기본적으로 와우가 다른 게임들 보다 우수한 점이 무엇일까 그건 바로 쐐기와 레이드 이 두가지라고 생각한다

근데 이 주어지는 뉴비들은 물론 기존유저들까지 즐기기 어렵게 하는것이 있다 바로 공대장(파티장)의 부족입니다

사람이 많으면 기본적으로 공대장(파티장)의 수가 증가 하지만 압도적으로 적게 증가 한다

이러다보니 파티구인에 애로시항이 발생한다

시간이나 가고싶은파밍처 클래스기피 뉴비나 로그컷등

그럼 내가 모아서 가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와우에선 공대장(파티장)은 정말 정말 어렵다

왜?기본적으로 다른사람대비 지식이 많아야한다
그리고 부지런해야하고 다른사람 앞에 나설 용기
파티원들을 이끌수 있는 리더쉽 그리고 강철 같은 멘탈도 필요하다

다른이유도 더 있지만 생략하고 이러한 이유로 외우는 항상 공대장(파티장)이 만성부족 상태다

공대장(파티장) 부족은 뉴비뿐만 아니라 기존유저들까지 또한 접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다

결국 공대장(파티장)이 많아야 다 같이 즐거운 와우를 즐길수 있다

근데 공대장(파티장)이 적은 이유중 개인적으로 가장 큰 이유는 와우저들의 인식이다

기타 여러 공략적인 부분이나 인성은 기본이고 자질구레 한게 엄청 크다

간단한 예로 기본적인 약속 이행이다
시간약속-7시 출발이면 7시에는 목적지에 도착해 있자
준비물-탬렙이나 도핑용품 준비 이건 공지해도 안지키는 사람이 꼭있다
공략설명-알아도 좀 들어라 공대상황에 따라 공략이 다를수도 있고 조편성같은것도 꼭 안듣다가 나중에 귓으로 물어본다
기타등등 자질구레한 부분에서 정말 힘들다
한번물어볼수도 있지라고 생각하지만 공대장(파티장)은
그게 파티원수 만큼이나 30인 파티면 29번 질문이 온다
적어서 파티창에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애초에 설명할때 왜 안듣는건대

그리고 공대장(파티장)이 실수 하는 부분도 있고 고집 부리는 부분도 있지만 공략수행부분이다
파티구성이 다 다르고 퍼포먼스가 다르면 공략이 내가 갔던 공대랑 다를수도 있고 특임조 구성이 마음에 만들기도 있다

머 쓰고 싶지만 시간상 끝

여튼 하고 싶은 말은 공대장(파티장) 하는걸 누구나 너무 무겁고 어렵지 않은 분위기로 가서 다같이 즐거운 와우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