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06년에 40레벨에 탈것을 탈수있는 그때까지만 해보고 처음해보는 뉴비인데요.
도적으로 이제 막 80렙찍고 잼있게 와우 즐기고 있는 와중에 인벤에서 검색해보다가 오히려 알게되었습니다.
일던하고 영던 차이에 템렙컷 문제가 있는지를요. 

그전에는 어차피 처음이라 잘몰라서 그냥 대장정 퀘스트 잘따라가다가 중간중간 구렁이랑 필드에서 진행되는 부퀘하고 간간히 부퀘하다가 보이는 정예몹인가요? 그거 잡고 연극인가 그런거 열심히 같이 따라서 하고 파란색템도 용맹석으로 강화시키고 템렙이 어느새 571정도 되던데요. 일던만 뺑뺑이 돌거나 영던갈려고 난리치는 뉴비들만 있는거 아니고 저처럼 와우 퀘스트 따라가면서 와우 스토리라인도 즐겨보고 다양한 필드컨텐츠같은거 즐기는 뉴비들도 많다 이겁니다. 저는 이게 숙제처럼 느껴지지 않아요 애초에 이러한 컨텐츠가 숙제처럼 느껴졌으면 걍 하지도 않았겠죠.

이런 다양한 컨텐츠 또한 와우를 하면서 빠지면 안되는 컨텐츠로 블리자드에서 삽입을 한거 같은데 무작정 일던하고 영던만 돌면 너무 게임이 획일화되고 인기없지 않을까요? 저는 오히려 던전만 뺑뺑이 도는 게임이 되면 안할것 같습니다. 저같이 퀘스트랑 스토리 천천히 즐기고 아이템 파란색에서 보라색으로 맞춰가면서 뭐 나중에는 레이드도 가보고 해봐야겠죠 최종 컨텐츠라고 하니까..인벤 보다보니까 뉴비를 너무 바보취급 하시는거 같아서...한마디 써본겁니다. 요새 뉴비들도 마냥 폐사하지 않아요..좀 어려워도 저처럼 컨텐츠가 다양하고 잼있고 즐거우면 그래도 합니다.

근데...도적 딜사이클 왜이렇게 어렵나요...퀘스트 하는것도 일반몹한테 쳐맞고 잘죽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