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렁 솔플하면 모든 생존기와 쿨기 계산해가며 써야 함. 자힐기도 물론이고.

2. 적들의 공격력이 레이드에서 힐러가 부족한 수준의 느낌임. 그래서 헤딩할 때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음.

3. 자유로운 포지션이 가능함. 레이드는 물론이고 쐐기만 되도 불비 떨어지고 바닥에 악사 인장 보이면 움직이기 꺼려짐. 그래서 이걸 안 벗어나면서 어떻게 잘 모아야하나 걱정인데 구렁은 그런거 없음.

4. 난이도 조정이 쉬움. 어려우면 단수 안 올려도 됨.

5. 매번 다른 시나리오임. 결국 다 죽인다는건 비슷한데 ㅋㅋ 그래도 시나리오가 같은 구렁이라도 조금씩 달라서 질리지 않음. 특히 부캐로 같은 곳을 와도 다르게 설계해야 해서 다른 느낌임.


솔직히 공찾처럼 일반 레이드도 쪼개놓고, 1주에 여러번 갈 수 있으면 자주 갈텐데 아쉬움.


구렁갓 찬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