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와우 처음 접하고 일상으로 인해 접었다가 다시 최근 복귀하여, 와이프랑 같이 용군단/판다리믹스 즐기는 초보입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는데, 흠뻑 빠져들어서 초보의 눈으로 본 와우의 장점에 대해 끄적여봅니다.

1. 그래픽이 좋다(마음에 든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오히려 최신 게임보다 눈이 덜 피곤해서 좋은 갓 같습니다. 게임을 다양하게 즐기는 편이라 스위치 마리오부터 엘든링까지 다양한 그래픽의 게임을 즐기는데요.
와우는 옛날 감성도 살아있고, 엄청 화려하지 않지만 맵이나 던전 표현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2. 정보가 많고 다양한 빌드가 존재한다.
유튜브, 인벤 등에서 다양한 고수님들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무엇보다 직업이 많은 것 뿐만 아니라 빌드가 많아서 좋습니다.

대부분 타 mmorpg는 직업만 많지 쓰는 스킬 다 똑같아서 아쉽더라구요. 재밌는 스킬도 많아서 진짜 판타지 모험하는 느낌!
예를 들어 아군을 소환한다거나, 양으로 변신시킨다거나 등등. 신기한 유틸 스킬 찍으면 재밌어서 와이프랑 계속 쓰면서 다닌 기억이 나네요.

3.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기본 설정도 마음에 들었지만, ui 배치도 자유롭고 심지어 애드온을 통해 입맛대로 설정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애드온은 진입장벽일 수도 있겠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랭커 노리는게 아니라면 필요한 것만 설치해도 충분하더라구요. 애드온 개발자분들 대단하십니다.

4. 유저/고수분들이 친절하다.
아직 영웅던전, 일반레이드까지만 가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유저분들이 매우 친절하십니다. 던전에서 초보라고 말하면, 잘 알려주고 장비도 그냥 나눠주시더라고요. 마을에서 길 잃고 헤매고 있으니, 초보 티가 났는지 먼저 물어보고 직접 길 안내까지 해주는 분도 만났습니다.

인벤에 질문 올려도 잘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군가는 질문했을 것 같아서 먼저 검색해보고 물어보는데, 혹시나 같은 질문이었을지라도 지나치지 않고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장비 맞추는 재미가 있다.
렙업하면서 매일 장비가 업그레이드 되니 키우는 맛이 있습니다.
라이트하게 즐겨도 새로운 드랍된 장비만 껴줘도 눈에 띄게 캐릭터 스펙이 좋아지니, 매일 강해지는 느낌이 납니다.
말 그대로 성장체감이 어마어마한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게임을 가장 즐겁게 해주는 것 같네요.

6. 탱딜힐 전부 가능한 직업도 있다!
대부분 게임들은 한 클래수거 한가지 역할만 할 수 있는 반면, 와우는 딜만 가능한 직업도 있고, 탱딜힐 전부 가능한 직업도 있습니다. 심지어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어서, 레벨1부터 다시 키우지 않더라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여담)
얼마전 판다리믹스에서 렙업을 위해 일반레이드 다녀온 뒤, 와이프랑 암것도 모르고 영웅레이드를 신청했었는데요. 공장님께서 쪼렙 두명이 용감해보여서 받아주셨는데, 이미 저희는 일반레이드를 다녀와서 못간다고 친절히 알려주시더라고요.

공대분들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와이프랑 언능 도망치려는 찰나...
공대 나가는 법을 몰라서 공장님께 죄송하지만 강퇴시켜달라고 부탁드리고 겨우 탈출했습니다 ㅠㅠ

며칠전에는 레이드 끝나고 나가는 법을 몰라서 10분을 헤매고 ㅠㅠ
재접했저니 그자리 ㅠㅠ 지금은 나갈 줄 압니다!!

PS.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적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새로운 초보/뉴비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S2.
검색하면 대부분 진입 장벽이 캐릭터 생김새와 애드온이라고 하는데,
외적인 부분으로 인한 장벽만 없으시면, 애드온 진짜 간단합니다.
자꾸 진입장벽이라고 알려져서 안타까워요.

본인이 편의를  위해 필요한 것만 설치해도 되고, 혼자 라이트하게 즐기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두 행복와우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