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화염마법강화 2포를 비법이 왜 찍느냐 - 에 대해서 글이 올라왔던 기억이 나서

한번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많이 허접합니다 ㅠㅠ

 

 

영문클라 사용중인 유저라 ..

Flame Orb가 화염구슬의 데미지이구요, Fire Power가 화염마법강화 찍었을 시 일정확률로

(2포 기준 66% 확률로) 터지면서 주는 데미지입니다.

 

아직은 단편적인 실험결과이지만

허수아비 기준 2분 30초간 약 320만딜, 화염구슬 3번 사용 결과 (모두 주문력 버프가 없을때 사용)

위의 경우 화염마법강화가 없을때, 아래의 경우 화염마법강화 2포 찍었을때 입니다.

나머지 특성은 모두 동일 (비전 31포 화염 5포 냉기 3포 찍은 후 31/5/3이랑 31/7/3인 상태 비교)

버프는 지능, 마갑 / 기타 시너지 X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탯은 지능/마갑만 켰을 시

주문력 8833 / 가속 13.99% / 적중 16.98% / 크리 16.78% / 특화 16.18 / 지능 5707 입니다.

전정실 http://kr.battle.net/wow/ko/character/%ea%b0%80%eb%a1%9c%eb%82%98/Versaille/advanced

 

 

 

화염구슬 전체 틱 데미지는 4083 (약 4천정도)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구요.

화염마법강화 특성 찍었을 시 2포 기준 66%의 확률로 터지면서 데미지를 주는데 3번중 2번 터져서 7531의 피해. (66%에 해당)

3번 사용 후 결과이므로 화염구슬 1회당 예상되는 딜 상승량은 평균적으로

 

4083/3 + 7531/2*(2/3) = 3871

 

노 시너지 상태에서 화염구슬 1회당 3871의 딜 상승 기대값을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염구슬의 주문력계수 2.0073

재봉+기공 법사인 제가 받는 발동 주문력 버프를 생각하면

 

빛매듭 지능 580 + 기공 지능 480 + 마력격류 500, 지속시간과 내부쿨 고려시

 

580*(15/45) + 480*(10/60) + 500*(12/45) = 406

여기에 영약으로 상승하는 지능 300, 음식으로 상승하는 지능 90까지 고려하면 406+390=796

야징(왕축)의 효과로 지능1당 주문력 약 1.1이므로 796*1.1=875.6

여기에 주문력 6% 시너지가 10%로 바뀌면 전투중 주문력 908 증가라 볼 수 있습니다.

3871+(908*2.0073)=5693.6

대상이 받는 마법피해 8%증가 디버프를 고려하면 6149.0

 

화염구슬 1회당 풀시너지 상태에서 6149.0의 딜 상승률

발레록의 경우 6분전투. 6분전투동안 화염구슬은 7회 시전가능.

6149*7= 약 43000의 딜 상승률.

 

비전법사 1명이 딜에 지장없는 기존 특성을 빼고 화염마법강화 2포를 찍을 경우 6분전투 기준 43000의 딜을 더 할수 있고, 이는 4중첩 비작을 한번정도 더 쓰는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레록같이 딜이 중요하고 + 광폭 보고 한명씩 죽으며 잡는 네임드의 경우 4중첩 비작 한번이라도 더 쓸수 있는건 엄청난 효과일 것이고

못해도 3법사 기준 합쳐서 13만정도의 딜을 더 할 수 있다는건 찍을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 바라서 ...

10만전멸같은거 할 상황을 잡을 상황으로 바꿀 수 있다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 태클, 지적, 다른 의견 환영합니다.

** 혹시 계산 과정이 틀리거나, 더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신마강이랑 비법의 특화력은 계산에서 잠시 제외하였습니다. ㅎㅎ 특화력까지 고려하면 어찌될지 잘 모르겠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