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6-09 01:31
조회: 11,538
추천: 18
T12 4세트 비전쪽 효과계산처음에 T12의 4셋효과가 비전쪽이 무빙신화에서 아케인시 마나감소10%라고 바꼇을때
다들 법사는 역시나 사기라고 했던거 같은데...유저정보게시판에 올라왔을때....
과연 그럴까여...?
현재 테섭에서 해본결과 아케인 발동시 비작의 마나를 각 중첩당 10%씩 감소시켜주는 것이 아닌
기본마나기준으로 10%를 감소시켜줍니다
현재 4비작 = 6090 아케인 발동시 4비작 = 6177 인데
!!아케인을 켜도 4비작 마나는 고작!!87밖에 늘어나지 않습니다. 이거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거 같은 ㅎ;;
T12 4피스를 입고 아케인을 발동하면 설마~ 했던 6090의 10%감소로 5400대가 되는것이 아닌
6003마나가 됩니다. 네...단지 87이 감소됩니다
현재 아케인시 4비작 마나 - T12 4셋 아케인시 4비작 마나 .... 6177 - 6003 = 174
T12 4세트 효과로 아케인 발동시 비작의 마나가 현재보다 174 줄어드네요
이게 무엇을 의미하느냐하면...
아케인은 항상켜져있는 주문이 아닌 90초 쿨타임에 15초 지속일뿐이라는점과 T12 4셋효과는
평상시엔 아무런 효과가 없고 오직 아케인을 켰을때만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잊으심 안됩니다.
15초동안 닥비작을 날린다고 했을 시 이제 T11로 인한 시전감소10%도 없어지고 넉넉잡아 1.3초의 캐스팅이라고
한다면 11발을 쏠 수 있습니다.
정말 전투시간을 길게잡아 10분이라고 한다면 전체 전투동안 6번의 아케인을 켤 수 있겠네요
6 * 11 * 174 = 11484
현재 T11상태에서 아케인시 닥비작과 비교해
T12 4세트 효과로 아케인시 닥비작을 하면
전투시간 10분동안 11484의 마나를 얻는 효과입니다
만약 일반적인 수준의 6분 전투라면 고작 7656의 마나를 얻는 효과네요
블엘의 비격과는 비교도 안되고 마나물약 하나먹는거보다도 구린 세트 효과입니다.
한마디로 쓰.레.기
역대 티어세트효과를 보면 클래스/특성별로 4셋이 껴도 그만 안껴도 그만인 경우가 많이 있었지만...
법사만큼은 그래도 항상 4셋이 진리였는데....정말 이번만큼은 이대로 나온다면 법사도 드디어
4셋이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효과라고 단호히!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법만 해당, 화/냉은 진리)
위에도 말했지만 비격보다 못한 효과인데
레이드에서 딜 상승 종특이 없는 인간이나 언데드법사분이 블엘로 종변한거보다
dps상승 기대치가 낮은거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게 되실 듯 합니다
충분히 4셋효과를 2셋+a의 좋은셋팅으로 커버치고도 남을 수준이라는 겁니다
wmo같은데 언데드나 인간법사는 0명이고 항상 트롤이나 블엘만 있는건 아니자나여? ㅎㅎ
제 기억이 맞다면 처음 T12가 공개 됫을때 비전쪽 세트효과가 신화 뜨는 확률 증가였고
그다음에 4비작시 무조건 신화발동이 됬다가.... 무빙신화로 또 바뀌고..마지막으로 이번에 바뀐게
아케인시 마나10%감소인데...얼핏봐선 좋아보이는데 실상은-_-.........제대로 실험은 해보고 넣은건지
의문이 들정도..
이대로 확정된다면 같은 티어인데도 불구하고 화/냉의 효과와 비교해 매리트가 너무 떨어지고
밸런스도 맞지 않는......
4.2가 얼마 안남은거 같은데 다시한번... 바뀌길 기대해봅니다
p.s 원래 아케인 발동시 증가하는 마나량과 t12 4셋효과로 인해 줄어드는 마나량을 비교해
계산한겁니다. 증가하던것은 생각안하고 세트효과로 감소하는 부분으로만 계산한걸로
착각하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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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어느정도는 괜찮지 않나 싶네요.
물론 다른 특성에 비해 손색이 있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계산한게 174라는 소립니다.....다시 자세히 읽어주세요..
아케인 발동시 4비작 = 6177
발동시 증가되는 마나량이 너무 적어서 잘못봤네요
차라리 원래 있던 무빙 신화 롤백해줬으면 좋겠음
물론 그래봐야 잉여긴하지만
차라리 세팅이 더 나은 쪽으로 맞추는게 나을수도 있겠네요
이건뭐 4셋은 진짜 구지구지하네요
티어11 셋트 돌리도 ㅠ
아시다시피 네바람 알아키르 2페 넘어갈때 본진에 모일시 환영이 남아 있다면 쫄젠이 이상하게 될수도 있구요.
젤짜증나는게 시네스트라 구슬 카이팅 할때 환영 남아 있으면 환영 분신을 인식해서 본진 짜증나게 하는...
4셋효과 물론 잉여러스 합니다. 20% 감소라면 딱 좋을듯하군요 .
특화력 관련 특화력 많이 밀어줬을때 마나가 남아 있을수록..그것만 된다면 그것또한 딜영향에 크게 비례 할것 같으니깐요.
다른 클래스 티12 효과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법 2셋 처럼 쫄 소환하는 클래스 무척 많습니다.
다 마찬가지임.
다만 4셋 비법효과가 지금 글쓴님이 쓴거처럼 애자라 그렇지.
지금은 마주를 받고 신마강을 켜면 마주가 지워지죠. 반대로 신마강이 켜져있을땐 마주가 안들어오구요. 이게 제생각엔 마나감소vs마나증가가 같이 적용되지 않기 떄문인것 같은데요...(마력주입 : 마나20%감소, 캐스팅20%감소)
4셋효과가 신마강의 마나소비페널티를 없애주는거라면, 혹시 4셋이 적용된 이후에는 신마강과 마주를 동시에 받을수 있지 않을까...궁금하네요
거울터졌을때 신마강돌리고 마주까지받으면 오오미
예전 얼왕같이 비티어가 소켓+1도 아닌 상황이라서요.
T11이랑 비교하려면 스탯 딸리는거 < T11 셋효과 를 확신할수 있어야 되는데 궁금하네요.
당연히 2+a 셋팅이 좋지요.
티어의 스텟이 특,적 이런식이면 껴도 상관없겠지만
분명 구린 스텟이 붙은 티어도 있을테니
그부위를 빼고
적중,특화 같이 비법한테 좋은 부위로 갈아끼는게 좋음
흠좀무네 ㅡㅡ
패치되지 않을까요?
확률증가 <------ 붙은 티어시리즈는 역대 쓰레기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