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화법 도트 틱 증가 임계가속 계산법   (<= 클릭하면 새 창을 통해 해당 글로 이동)

 

참조 : 각종 가속 시너지는 언제나 곱계산

 

 

1. 아무런 시너지가 없을 때 화법 도트 틱 증가에 필요한 가속도

 

 

ㄱ. 도트 틱이 4개인 것들 : 살폭(막타 제외), 불작 도트, 냉화 도트 => 12.5%

 

=> 가속도 12.5 * 128.05701 = 1600.716125

 

=>1601

 

[고블린 법사인 경우 : (1+필요가속/12805.701)*1.01 = 1.125  => 결론 : 1458    (11.3862%)]

 

 

ㄴ. 도트 틱이 10개인 것   : 발화 => 5%, 15%, 25%

 

15% 기준 (2틱 증가)

 

=> 가속도 = 15 * 128.05701 = 1920.85515

 

=> 1921

 

[고블린 : (1+필요가속/12805.701)*1.01 = 1.15  => 결론 : 1776      (13.8614%)]

 

 

 

 

 

 

 

 

2. 비젼 가속 3% 특성을 찍은 경우 도트 틱 증가를 위한 가속도

 

ㄱ. 살폭, 불작, 냉화 도트 한 틱 증가

 

(1+필요가속/12805.701)*1.03 = 1.125 

 

=> 결론 : 1181            (9.2234%)

 

[고블린 : (1+필요가속/12805.701)*1.03 *1.01 = 1.125  => 결론 : 1043            (8.1419%)]

 

   

ㄴ. 발화 두 틱 증가

 

(1+필요가속/12805.701)*1.03 = 1.15

 

=> 결론 : 1492          (11.6505%)

 

[고블린 : (1+필요가속/12805.701)*1.03 *1.01 = 1.15  => 결론 : 1351    (10.5451%)]

 

 

 

 

 

 

 

 

 

3. 비전 가속 3% + 레이드 가속시너지 5%(암사, 조드, 술사 천벌토템)가 있는 경우

 

ㄱ. 살폭, 불작, 냉화 도트 한 틱 증가

 

(1+필요가속/12805.701)*1.03 *1.05 = 1.125 

 

=> 결론 : 516       (4.03%)

 

[ 고블린 : (1+필요가속/12805.701)*1.03 * 1.05 *1.01 = 1.125  => 결론 : 384    (2.993%)]

 

 

ㄴ. 발화 두 틱 증가

 

(1+필요가속/12805.701)*1.03 *1.05 = 1.15 

 

=> 결론 : 812             (6.34%)

 

[고블린 : (1+필요가속/12805.701)*1.03 * 1.05 *1.01 = 1.15  => 결론 : 679      (5.3%) ]

 

 

 

 

 

 

 

4. 기타....(재미로 봅시다.)

 

ㄱ. 영웅심이 켜진다면? 

 

 

비전 3% + 레이드 가속 시너지 5% + 시간왜곡(영웅심 또는 피의 욕망)이라면...

 

 

자체 가속이 0  이더라도 살폭 도트 틱은 무조건 2틱이 늘어난다.

 

그럼 3틱이 되기 위해선 얼마의 자체 가속을 가져야 할까? 1996

 

고블린은? 1849

 

 

 

 

 

ㄴ. 트롤 종특과 관련해서....

 

트롤 종특을 쓰면 무조건 도트 틱이 1틱, 발화 틱이 2틱 늘어난다.

 

거기서 살폭을 한 틱 더 늘리려면...

 

노버프(1867),

 

비전 3%(1440),

 

비전 3% + 레이드 5%(762)

 

 

ㄷ. 트롤이 풀 버프를 받고 웅심이 켜진 상태에서 광폭화 까지 돌리면?

 

살폭은 무조건 3틱이 늘어난다. 발화는 무조건 8틱이 늘어난다.

 

노버프 자체가속이 1425 이상인 트롤이라면 살폭 4틱이 늘어나고 발화는 무려 9틱이 늘어날 것이다.

 

 

 

 

 

ps :  앞서 적은 글에 댓글로 물어 보시는 분들이 자꾸만 늘어나서 별 개의 글로 적었습니다.

 

계산식도 간략하게나마 첨부했으므로 참조하실 분들은 참조하십시오.

 

틀린 부분은 댓글로 지적바랍니다.

 

 

 

 

 

5. tip

 

 

가속 시너지를 곱계산으로 처리하면 계산이 참 복잡해집니다.

 

그럼 합계산으로 처리하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12.5% 가속을 달성하여 살폭 한 틱을 늘리고 싶은데 비전 3%와 레이드 5% 시너지가 있습니다.

 

곱 계산(정확한 계산)으로 처리하면 필요한 자체가속은 516입니다. (4.03%)

 

하지만 계산이 복잡하죠.

 

그럼 간단한 합 계산으로 구해보죠.

 

12.5%가 필요한데 8%(3+5%) 시너지가 주어졌군요!

 

그럼 12.5-8 = 4.5%

 

4.5% > 4.03%

 

그리고 4.5%를 올리기 위한 가속도는 4.5*128(합계산에선 그냥 128 써도 됨 그래도 항상 실제 필요치보다 큰 값이 나오므로...) => 576

 

576 > 516

 

네, 그렇습니다.

 

합계산으로 처리해서 얻은 값은 언제나 곱계산으로 얻은 값보다 큽니다!!!!!!!

 

따라서 합계산으로 처리해서 얻은 값을 만족시키면 언제나 실제로 필요한 수치는 만족되는 것입니다.

 

30-100 정도 필요한 실제 가속 보다 큰 값이 나올 수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