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법충 오십칠년생민초찡이라고 합니다.
시즌시작하고 화법템으로 맞춰서 어쩔수없이 화법을 하게됐는데
항상 법사는 좀 메커니즘적인게 비슷하기도하고 부캐도없이 법사하나만 파서 재미로 굴리는거라
그냥 로그분석이나 심크같은건 잘 안봅니다.

따라서 정확하지 않은 가이드가 될수도있습니다.
완전 정확하고 더 좋은 가이드는 와우헤드 프리히트(preheat) 영문글공략 , 프리히트 유튜브에 영상공략이있으니
그것을 보시는게 좋을것이지만 한글 가이드가 너무 없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목차
1. 화법 딜사이클의 큰 흐름
2. 딜을 늘리는 여러 메커니즘
3. 딜사이클 우선순위, 로테이션(화법을 처음해보신다면 3번부터 먼저 봐주세요 기본딜방식은 매우간단합니다.)
4. 레이드 특성, 네임드별 요령
5. 쐐기 특성, 쐐기 던전별 특성 수정, 초심자+ 가속템파밍 부족한 분들을 위한 특성
6. 2차스탯 맞추기 + 개념
7. 썬퓨리 화법 템맞추기
8. 소모품 마부 보석


화법 딜사이클의 큰 흐름

첫번째 핵심은 주요쿨기인 발화 사용 바로전 '많고 효율적인 자원'을 가지고

발화 시작과 동시에 가장 불작을 많이 칠수있게 버프 설계

오프닝 설계로 인한 빠른 광채 화작 리턴 스노우볼로

쿨기의 데미지를 최대한 끌어올림과 동시에 최대한 많은 쿨감을 가져오는것,

두번째 핵심은 발화와 이상고열이 끝난후 최대한 자원을 적게 사용하되 효율적으로 이용해

다음 발화쿨을 빨리 돌리는것, 두가지가 화법 딜사이클의 큰 흐름입니다.


많고 효율적인 자원 세이브

발화내에 많은 불작을 쏠수있게 해주는 효율적인 자원순위는

화작 > 불사조 > 불태

화작이 3개가있다면 글쿨없는 화작으로 불작 화작 불작 화작 불작 화작~ 이렇게 많은 불작을 쏠수있을것이고

불사조는 즉발이지만 글쿨을 먹어서 그다음, 불태가 시전+ 약한데미지로 가장 효율이 안좋습니다.

따라서 발화쿨과 자원 사이에서 최대한 조율하며 발화 바로전에 최대한 많은 화작을 가져갈수있도록

설계하셔야 발화자체의 딜도 올라가고 발화가끝난후 더 빠른 쿨감소 효과도 누리실수있습니다.


버프 설계

또 자원외에
버프 설계도 중요한데

화염구슬 고중첩이나 광채상태에서 시작할경우 화작 불작~ 사이클을 진행하면서

화작을 빠르게 돌려받아
더 많은 불작을 쏠수있고 이것이 다시 또 다음광채를 빨리 불러오는 요인이됩니다.

따라서 쐐기건 레이드건 오프닝 이후 발화부터는 어떤 방식을 이용해서든지

발화전에 화염구슬 중첩을 쌓아놓는 습관을 들이셔야 딜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오프닝 설계

발화의 시작은 항상 대몰열이나 최소 소몰열을 가지고 갈수있게 하고
발화전 염구or 불태캐스팅을 조합해서 캐스팅중 발화 -> 불작 불작을 사용하는 형태로 진행하셔야합니다.

이런 오프닝 방식이 발화 안에 가장 많은 불작을 우겨넣을수있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완벽한 오프닝은 발화가 오고 캐스팅을 하는것이 아닌 발화가 오는 타이밍을 맞춰 미리 캐스팅을

올리시는것입니다.

예를들면  대몰열의 지속시간은 10초남짓이므로

발화가 오기 5~6초전쯤 대몰열을 가져가도록 설계 

발화가 1초전후로 남았다면

화염구 +(캐스팅중 발화오자마자 발화) 대몰열 불작

(화염구도착과 불작으로 만들어지는 대몰열로 다시 ) 불작

1초에서 곧 돌아올거같거나 무빙이 필요할시

불태 + (캐스팅중 발화오자마자 발화) 대몰열 불작 불작 

이런식으로 오프닝을 설계하시면

시간효율적인 쿨기 사용과 2불작 시작으로 딜과 쿨감을 동시에 가져오실수있습니다.



발화와 이상고열 사용후 현자타임때 
최대한 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쿨감 빠르게 돌리기

현자타임때는 발화와 반대로 최대한 적은 자원을 이용해

글쿨시간대비 쿨감을 빠르게 돌리는것이 핵심입니다.

첫번째는 Pyro phishing로 알려져있는 화염구+대몰열트릭입니다.

긴설명 필요없이 간단하게 다른 스킬들은 소몰열이 적중하고 다음 스킬이 치명타가 터지지않으면

소몰열이 없어지는데  캐스팅 화염구 + 대몰열 불작을 동시에 사용시 

적중 유예기간이 사라져 둘중하나만 크리가 터져도 확정적으로 소몰열이상을 얻을수있습니다.

따라서 체력이 30% 아래인 몹이 없을때는

소몰열이 없다면 일단 화염구 시전 or 화염구+불사조 조합

소몰열이있고  화염작렬이 없다면 불사조를 이용해 대몰열 만들어주고 

화염구+대몰열 불작

소몰열이있고 화염작렬이 있다면 바로 화염구 캐스팅하면서 화염구 캐스팅이 끝나기전 화작으로 대몰열만들어주고 화염구 + 불작

화염구 (캐스팅끝나기전 화염작렬로 소몰열을 -> 대몰열 만들어줌) + 대몰열불작 동시사용

이런식으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캐스팅 + 자원을 적게쓰면서 쿨감을 하시는것이 유리합니다.

요렇게 자원을 최대한 화염구 캐스팅과 함께 활용해주며 자원을 적당히 소모하고 발화쿨이 돌때

힘전과 조합해 발화쿨과 자원을 모두 가져오게 설계하시면 좋습니다.


또 체력이 30% 아래인 몹이 있다면

불태우기로 소몰열을 만들수있으니 자원과 조합해서 빠르게 많은 불작을 날리면서 쿨감을 하시면될것입니다

몬스터가 여러마리있다면 화법 특성상 큰 피통의 몬스터를 잡고 점사하는것이 효율적이라

큰몬스터나 네임드를 대상잡고 치고 계시겠지만 다른 몬스터의 피통이 30% 미만이라면

타겟을 바꾸지않으면서 소몰열을 얍삽하게 가져오실수있습니다.

마우스오버 불태우기 매크로인데

#showtooltip 불태우기
/cast [@mouseover] 불태우기

이런 매크로를 이용해 타겟을 바꾸지않으면서 피통 30% 이하인 몬스터에게

마우스오버 불태우기를 쓰며 빠르게 공짜 소몰열 대몰열을 가져오는 플레이도 매우 좋습니다.

꼭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를 활용하면서 화작 불사조가 많이 떨어지고 발화쿨이없다면 그때가 보편적인 힘전의 타이밍입니다.


전체적인 핵심을 한번더 요약하면

발화가 오기전 최대한 화작과 버프를 쟁여놓고  대몰열 설계를하며 쿨감 각을 재보세요

많은 화작과 그로인한 빠른 광채 스노우볼로 계속해서 핵발화를 쓰실수있을것이고

다음 발화 쿨도 빠르게 돌아올것입니다.


딜을 늘리는 여러 메커니즘


쐐기 풀링 끝나기전 ~ 다음 풀링 초입전 예열

작열은 계속해서 총딜량의 합산을 일정 비율과 시간으로 나누어 입히는 도트형식이라

쐐기 몹이 거의 다잡히고 풀링이 거의 끝나갈때쯤 딜을 계속 열심히하는것은 크게 의미가없습니다.

대충 정리될때쯤 화염구슬 3~4개의 스택과 대몰열을 준비해서 풀링을 끝내는 습관을 들이시는게좋습니다. 

주의하실점이 쐐기에서는 전투 끝난후 힘의무게가 사라지는 버그가있고

광채는 풀과 풀사이에 들고가기에 시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3~4중의 화염구슬 스택을 들고가는게 가장 효율적이며 대몰열도 같이 가져가 풀과 풀사이 이동시

중간에 대몰열로 텅빈 바닥에 불기둥을 사용해줌으로써

다음풀에 사용할수 있는 총 30~50초의 추가 화염구슬스택 버프 지속시간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이는 다음 풀링 발화 시작시

메카곤 손목이상급의 효율을 보이며 단순 템레벨 몇차이 이상을 씹어먹는 효율을 내기때문에

쐐기에선 꼭 숙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레이드 예열 , 설계 

영웅 막넴을 예로들면 페이즈시간 혹은 기력이 찰때 쫄이 나오는데

이런 네임드는 발화를 어느정도 맞춰 갈수있고 

쿨을 놀리는 시간이 필연적으로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의미없이 대몰열 불작 생기는대로 날리는거보단

중요한 순간전  4스택 ~ 힘의무게나 광채까지  적당히 스택원기옥과 

화작 개수를 살려놓은후  타이밍에 맞춰 발화로 진입하시면 단일딜을 치면서도

매우 높은 광딜량을 가져올수있습니다.

계속해서 스택과 화작 개수를 주시하세요.


화상의 자극 3중첩 유지

딜사이클에 익숙해지셨다면 화상의 자극 3중첩을 유지하시는 연습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속을 높이는 이유는 쿨기 특성도 있지만 화법이 딜하면서 일어날수있는 모든 상황에

아슬아슬하게 화상 3중첩을 유지가능한 특정 캡이 있기때문일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속캡보다도 우선적으로 타이밍을 재는 숙련도가 중첩시간을 유지시키는데 필수이므로

자원 낭비없이 의도적으로 3중첩을 끊기지않게 딜을 해보세요   



이상 고열시 화작 타이밍

이상고열시 대몰열이 없어도 불작이 공짜지만

화상의 자극 3중첩을 유지가능하다면 유지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타이밍은  -> 화작이 3개이상 넘치기전 + 소몰열상태 or
               -> 3중첩이 사라지기전 + 소몰열상태

이때 3중첩을 유지시켜 주시면됩니다.

대몰열로 인한 불작은 소몰열 불작보다 작열 데미지에서 효율적이기때문이고

화작을 너무 낭비하거나 넘치지않는선에서 저 조건을 충족시켜주시면됩니다.



영광스러운 광채와 화염작렬 개수에 따른 사이클시 주의점

화염구슬과 힘의무게같은경우는 스택이 불작 사용시 사라지면서 다음단계로 나아가지만

영광스러운 광채의 경우 '화염작렬 사용시' 유성이 떨어지며 약간의 딜레이후 화염작열을 돌려받습니다.

발화때 화염작렬을 많이 사용해야 딜과 쿨감 모두를 챙길수있다고 말씀드렸듯이 화작의 개수는 매우중요한데

사이클을 돌리다보면 화작을 써서 광채가 돌아왔는데 화작은 없고 불사조만 있는경우가있습니다.

이경우는 순서만 바꿔생각하면 불사조를 먼저쓰고 불작후 광채를 만들고

다음에 화작을쓰면 화작을 추가로 받을수있습니다.

허수아비를 치는게 아닌이상 숙련자라도 사이클 굴리는 도중 캐치하기가 어렵긴하지만

캐치할수있다면 분명히 딜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블러드 오프닝 혹은 버프를 예열해서 가져갈수있는 상황에서 광채 딜레이 없애기

레이드 전투 시작후 블러드키고 단일을 친다 가정시

처음 기본오프닝
예를들어  불작->불사조  화염구  발화 화작 대몰열  불작불작

후에 남은 화작과 메카곤으로만 딜을 할시
광채 소모후 화작은 없는 상황인데 유성파편이 내려온후 화작을 돌려받을수있기때문에

딜사이클이 지연되는 경우가 꽤 생깁니다.(고가속일수록 특히 더 그렇습니다)

이는 광채 메커니즘이 소모후 약간의 딜레이가있기 때문인데

가속이 높을수록 이 사이에 어떤 행동을 하지 못하거나 제약받는것(일반 불사조라던지)은

결국 딜로스로 이어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광채 타이밍을 한번 엇박으로 꼬아

딜사이클을 약간 변형시키는것이 생각보다 매우 효율적입니다.

화작이아닌 불사조를 한번 섞어주는것인데 사이클을 예시로 한번 적어보면

첫 전투시작전 오프닝때 3초전 불사조 - 불작을 쓰고 소몰열이 떴다 가정하고

화염구 캐스팅하면서 (발화+화작 소몰->대몰열) 불작 불작 화작 불작
불사조 불작 화작 불작 화작(메카곤) 불작 그다음 딜레이없이 계속 화작 불작 화작 불작~ 이런식으로
이어가시면됩니다.

이렇게 엇박으로 한박자 꼬아굴리면
광채가 떨어지는 동안 화작이 남아있어 딜레이없이 고가속 화작불작을 연속해서 넣을수있습니다.

화작을 다쓸때쯤 강화 불사조랑 다음 광채 딜레이랑 비슷하게 겹치는 텀이오고
그텀에 강화 불사조가 들어가면 매우 좋은 100점짜리 오프닝 예시가될것입니다.
또 이는 예시일뿐 상황따라서 화작개수보고 유연하게 하시면됩니다.

이방식은 블러드 오프닝말고도 광역이든 예열을 하고 가는 상황이든 적용될때가 꽤 있기때문에
생각하며 하시면 약간이나마 딜에 도움이됩니다.


가속이 높을 수록 가까이 붙기 + 와리가리 혹은 점프

가속이 높을수록 가까이 붙는것이 유리합니다 

불사조는 날아가는 투사체이기떄문에 최대한 붙어야 고가속시 딜로스를 줄일수있습니다.

쉴새없이 와리가리나 점프로 키연타로 인한 시전을 방지하세요



가속이 빠를때 막 발화중간에 화작이 여러번나가거나 불작 실수하거나 너무 어려울때 기준점잡기

가속이 아무리 빨라도 거리가 멀어도 단하나만 기억하시면됩니다.

"대몰열이 뜨고난후" 다음행동을 하시면됩니다.

고가속때 삑나는 가장 큰원인은 대몰열이뜨기전에 다른행동이나 키입력을 하셨기때문입니다.

"대몰열이 뜨고나서 리듬감있게" 계속 이어나가시면됩니다. 



쐐기 돌꽂기전 예열하기

가능한 던전이있고 불가능한 던전이 있습니다.

순무나 허수아비류의 장난감을 꺼낼수있거나 근처에 작은 몬스터들이 있거나 하는경우
(작은 몬스터의 경우에는 쉽게 죽일수없다면 사용하기 힘듭니다.)

카운트시간을 30~35초정도 달라고한후

화염구슬 3~4스택과 대몰열을 만들고 11~12초전에 딜을 멈추시면됩니다.(작열이 풀리는 시간)

그리고 쐐기돌 꽂히기 바로전 전투가 풀릴것이고 대몰열로 바닥에 불기둥을 쏜후 

돌을 꽂는다면 추가 버프를 가지고 시작할수있습니다.

다만 팀원이 자동으로 전투가 걸리는 스킬이 있거나

혹은 의도치않게 추가전투가 걸리거나 하는경우가 많아 안될확률이 높습니다.

잡기술정도로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작열의 메커니즘과 이를 이용한 광역딜, 타겟전환 팁

큰타겟이 있고 1분뒤 작은타겟들이 막 출현한다고 가정하는경우

작열은 누적 데미지를 쌓아 계속해서 지속시간으로 나누는 형태이기때문에

위의 경우 많은 광역데미지를 누적하기위해선

데미지를 먼저 쌓은후  쫄이나올때 빠르게 화작 2~3번을 통해 작열전이를 시켜주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쫄의 피통이 적다면 나오고나서 발화를 시작하면 자칫 불리해질수있겠죠

쫄의 피통이 낮아질때쯤 데미지가 크게 누적될테니까요


또한 큰대상이 죽고 이제 타겟을 슬슬 옮겨야할때

원래 대상에게 화작 불작 치고 다른 타겟으로 옮기는것보다

원래 대상에게 화작만 치고(누적 데미지 한번더 전이시키고)  다른타겟 불작으로 타겟변환하시는것이

아주 약간의 미미한 추가이득을 보실수있습니다.



시간이상으로 인한 발화 사용시 주의점

발화는 매우 강력한 쿨기이며 시간이상으로 인한 발화도 3분의1의 화력을 낼수있는 좋은 프록입니다

다만 본발화가 얼마 안남았고 시간이상으로 인한 짧은 발화가 떴을때

화작을 많이 소모하실경우 정작 본발화에 쓸자원이없어 본발화가 끝나고 쿨감상황이 매우 안좋아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는 짧은발화에 너무 무리하게 딜을 우겨넣는것이 역효과가 날수있습니다.

그외에는 시간이상으로 인한 짧은발화에 최대한 화작을 우겨넣는편이 유리합니다.
(딜+순간적인 매우 빠른 본발화 쿨감 가져오는 효과) 


딜사이클 우선순위 , 로테이션

썬퓨리화법에서 단일(레이드특)과 불기둥광역(쐐기특)은 특성만 달라질뿐
사이클이 완전히 똑같습니다.
조금의 차이점이라면 단일특은 화작으로 전이시켜 광을 치고
광역특은 그냥 여기 적어놓은 우선순위의 불작을 불기둥으로 바꾸면 그대로 광역사이클이됩니다.
광역특성으로 단일을 칠때도 단일특성 사이클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따라서 초심자시라면 단일 위주로 연습하시고
어느정도 숙달후 불작을 불기둥으로만 바꿔주시면됩니다.

타겟수는 간단합니다. 쿨감기준으로 나누시되
광역특성 기준으로 간단하게 1~4타겟은 단일 불작찍딜
5타겟이상은 불기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다만 4~5타겟이고 메인 몬스터가 피통이 매우많거나(파괴제어를 어느정도 쌓아서 효율볼수있거나)
얘를 빨리 죽이지않으면 파티원들이 위험할때는 그냥 단일 불작찍딜을 치시는것이 더 좋을수있습니다.
딜적으로는 불기둥이 약간 우위이나 그 이상의 공략적인 측면이있기때문입니다.

불기둥은 꼭 매크로를 사용하도록합니다.
인간인 이상 매크로보다 기본 불기둥이 반응속도가 빠를수가없기때문에 필수입니다.
#showtooltip
/cast [@cursor] 불기둥


초심자를 위한 스킬 용어 설명
 발화(쿨기)
화염구(기본 필러 캐스팅기술)
불태우기(줄임말 불태 , 피통 30% 이하(확정치명타) or 무빙시 쓰는 기본 필러 캐스팅기술)
불기둥(기본 광역기)
불덩이 작렬(줄임말 불작,  대몰열시 주로쓰는 강화단일기술)
열기(줄임말 소몰열, 치명타가 1회떴을때 발동 이상태에서 치명타가 한번 더뜨면 대몰열이만들어짐)
몰아치는 열기!(줄임말 대몰열, 불작과 불기둥을 즉발로 만들어주고 강화시켜주는 핵심 버프)
화염작렬(줄임말 화작, 소몰열을 대몰열으로 만들어주는 글쿨없는 1순위 핵심기술)
불사조의 불길(줄임말 불사조, 소몰열을 대몰열으로 만들어주는 2순위 핵심기술)



오프닝

1. 3.5초전 불작 시전 + 불사조의 불길 
2. 물약 블러드 사용 (소몰열이 생겼다가정)
3. 화염구 or 불태우기 시전하며 시전끝나기전에 발화를 켜줌과 동시에
   화작으로 소몰열을 대몰열 만들어줌. 그리고 불작
4. 따라서 화염구 or 불태우기 끝남과 동시에 불작 불작
   (도착한 첫 불작으로인해 대몰열이 바로생김 따라서 불작 불작)
5. 마지막 불작으로 인해 뜬 소몰열을 재빠르게 화염작렬부터 소모 불작을 다시시전
6. 불작으로인해 뜬 소몰열을 다시 화염작렬사용
   대몰열 만들어줌 ( 메카곤 손목은 이때사용) 다시 불작

7. 대몰열이 뜨면 불작  소몰열이 뜨면
   우선적으로 남아있는 화작을 소모시켜 대몰열 만들어줌

   화작이없다면 불사조  불사조가 없다면 불태를 이용해 대몰열을 만들어줌
   발화가 끝날때까지 반복
8. 발화 끝나고 뜨는 이상고열으로 계속 불작을 시전해줌
 

광역사이클은 불작을 전부 불기둥으로 바꿔서 보시면됩니다.




발화쿨기 사용중 우선순위


1. 발화가 준비될시 불태우기나 화염구를 캐스팅하고 시전끝에 발화를 써줌
   (가급적이면 최소 소몰열상태에서 캐스팅을 섞고 캐스팅중간쯤 발화
   캐스팅 끝나기전 소몰열을 화작으로 대몰열로 만들어준후 불작 -> 불작)

   대몰열을 가지고있다면 자연스럽게 불태 or 화염구 (발화) 불작 ->불작
2. 이상고열중에는 불덩이작렬 반복
3. 대몰열때는 바로바로 불작부터
4. 대몰열이 없고 소몰열만있을때 우선순위
   화작으로 대몰열을 만들어줌
   화작이없다면 불사조로 대몰열을 만들어줌
   화작도없고 불사조도없다면 불태우기로 대몰열을 만들어줌





현자타임중 우선순위


1. 화염구나 불태우기 시전중 소몰열이있다면 화작으로 대몰열 만들고 불작(pyro phishing)
2. 이상고열이 떴다면 불덩이작렬 반복
3. 대몰열이뜨면 불덩이작렬
4. 발화와 화작 불사조가 모두 쿨타임에 있을때
힘의 전환 사용(아니라면 화작 불사조를 적당히 소모후 사용)

5. 피통이 30% 이하라면 불태우기 사용(불태우기 연마특성이라면 불태우기연마 디버프  2중첩 유지 우선)
6. 불사조의 불길 사용
7. 피통이 30% 이하라면 불태우기 사용(불태우기 연마가 없는경우)
8. 화염구 깡시전



부가적인 팁

광채를 소모하고 화작을 돌려받는데는 약간의 딜레이가있음
이를 의식적으로 파악하고 적응하시는게좋음

이상고열시 화상의 자극 3중첩을 유지한다고 너무 많은 화작을 사용하시는것은 피해야함
또 화작이 넘칠정도로 아끼시는것도 피해야함 '적당히'

힘의전환을 쓸때는 화작 불사조가 꽉차거나 발화쿨이 돌아오고나서 넘칠정도에 사용하는건 피하시는게좋음
(다만 블러드때 첫발화후 다음 발화가 시간이 조금남아 애매할때는
그냥 빠르게 힘전돌려서 자원받고 블러드남은시간과 충전받은 화작이용해 빠르게 세게 치는게나음
힘전없이 2발화에 너무 집착하지말것) 




레이드 특성 + 네임드별 요령




레이드 특성은 간단하게 이것으로 고정입니다

단일을치면서 파괴제어를 쌓고 광역이 필요할때 화작으로 전이만 시키면

모든것이 완료입니다

단일딜을치면서 퍼지는 구조의광딜 특성이기때문에 공략적인 딜러이며

무빙에도 강합니다.

바꿀만한 특성은 기동성이 필요하시다면 마력의전환이나 폭풍우 방벽을 하나빼고 신속의주문 1포 

혹은 방벽확산을 빼고 시간의 흐름 1포 정도 있겠습니다.


1넴  벡시와 연마공

몬스터 클릭하시면 장갑 버프가 6개있는데

오토바이가 올때마다 몇개 넣고 몇개를 깔지가 중요합니다.

보통 공격대장이 1분30초 혹은 2분에 맞추겠다라고 처음에 언질을 주는경우도있지만 없을경우

장갑 버프가 몇개씩 들어가고 몇개남았는지 주시하면서 발화를 털지 안털지 결정하세요.

중요한것은 다소 손해가 있더라도 발화와 물약과 힘전을 아껴놓고

사이페 들어가기전 대몰열과 버프예열까지 준비해놓고   

블러드 물약 발화시작해서 끝나기전까지 2발화 이상고열까지 신나게 우겨넣으시는것이 핵심입니다.


2넴  살육의 도가니

2타겟이지만 2타겟에 신경쓸필요 전혀없습니다.

단일 치면서 둘이 만날때 화작으로 작열 전이시키고 쿨을털고있다면 마저턴후 다음타겟으로 바꾸고

발화오는대로 계속 터시면됩니다.

블러드때 고릴라쪽 시작은 힘드므로 가급적이면 공룡에서 시작해보세요

화법이라면 이해해줄겁니다.

어쩔수없이 고릴라쪽에서 시작한다면 대몰열이 뜨는것에 맞춰 리듬을살려보세요

점프나 와리가리가 없더라도 대몰열이 뜨는것을 보고 정확히 쏘신다면 삑없이 사이클을 잘 굴리실수있을거에요


3넴 리크 리버브

리크 리버브 또한 쫄이 간헐적으로 나오지만

위의 적어놓은 메커니즘대로 어차피 광딜은 쫄나오고 발화 시작한다고해서 무조건 센것이 아니기때문에

발화를 맞출 필요없고 그냥 최대한 많이 쓰시면됩니다.

다만 쫄이나오고 화작으로 전이시켜주는것이 중요하고

사이페 들어가기전에 최대한 많은 발화를 털어주고 사이페때 깔짝깔짝 쿨을 줄이는것이 핵심입니다.

다만 사이페가 10초미만 남았는데 발화를 털지는마세요 그때는 아껴가시는게 좋습니다.


4넴 스틱스 벙크정커

점수에 안들어가지만 굳이 로그가 높은게 좋다 하시는분들은

전자기력 분류를 기점으로 발화를 쓸지 안쓸지 판단하셔야합니다.

전자기력 분류이후 쫄이나오고  전자기력 분류때 특임대상이 걸리기때문에

전자기력 분류 10초전쯤에는 발화를 좀 지양하고 특임대상이 아닌것을 확인후 딜을 시작하시면됩니다.

다만 전자기력 분류가 오기전에 발화를 다 효율적으로 털어먹을수있다면 최대한 쓰시는편이 유리하고

과출력(사이페) 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면 발화사용을 주의하세요(사이페 무적)

딜사이클 굴리면서 여유가있으시다면 굴러오는공위치를보고 피해주세요

발화중에 밟히면 딜로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5넴 스프로켓몽거 로켄스톡

바닥을잘피하고 드릴 유도잘하시면서 점멸을 적절히 활용해 무빙시 딜로스를 최소화해보세요

사이페는 레일 가장자리로가시면 지뢰나 바닥을 피하기 수월하실것이고

중앙 이동레일 사이에있는 지뢰에 점프당하는것 주의하셔야하고

관문을 타신다면 사이페 시전이 끝나는거보고 시전끝나자마자 튕길때쯤

관문을 타시는것이 정확한 타이밍입니다.

화법은 폭탄 사고가나도 한방에 죽지않으므로 소작이터지면 침착하게 물약이나 생명석 보호막감은후

딜을 계속하시면됩니다. 죽지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6넴 외팔이 좀도둑

화법에게 딱히 멀리있는 쫄딜 요구를 안할거라서 단일네임드처럼 딜하시면됩니다.

조금 위험을감수하더라도 멀리있는 동전도 점멸거리 계산해서 강화버프받고

불태무빙으로 가까이오는건 다 버프받고 하시면서 딜하시면됩니다.

화법은 무빙이 좋기때문에 최대한 모든 동전을 다 스쳐지나가시면서 많은 버프를 받는것이 핵심입니다.

무서워하지마세요 실수하더라도 소작때문에 한방에 안죽습니다


7넴 보안 책임자 머그지

가능하시다면 변위를 찍어주시고

감옥이나올때 바깥에 시돌을 쓰시고 감옥 1에 점멸 그다음 감옥2에 점멸들어간후

갇히자마자 감옥2쫄에게 작열걸고 변위써주시고 감옥1쫄에 작열

시돌으로 나와서 본체딜하시면 작열전이가됩니다.

다만 힘드시면 안하셔도 문제없고

단일딜치듯이 최대한 많은 발화를 돌려주면서 폭탄이나 쫄이나올때

여유가있다면 화작으로 작열전이 빠르게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8넴 크롬왕 갤리윅스

1페때 기력 100타이밍을 주시하세요

쫄이나올때 전후로 발화시작 + 최대한 많은 화작으로 작열전이시켜주시면좋습니다.

그다음 사이페 보호막본후에는 기력100마다 또 쫄이 나오므로

발화를 맞추면 좋고 발화를 맞추지못하더라도 쫄이나올때 최대한 화작으로 쌓고있던 작열전이를 시켜주세요

화법이 매우 좋은 네임드입니다.


쐐기 특성 + 쐐기 던전별 특성 수정, 초심자, 가속 템파밍 부족한분들을 위한 특성




해제 필요한 어픽스때는 던전에 저해가 필요없더라도 찍으셔야함

양조장 : 저해 빼셔도됨  중간에 회복의 꿀같은거 마훔 훔쳐주실거면 마훔픽
어둠불꽃 동굴 : 저해 마훔 둘다 빼세요
고통의 투기장 : 보호막류 마훔(필수), 각종 저주 해제하셔야함
왕노다지 광산 : 저해 빼셔도됨
부화장 : 저해 필수 , 몹 강화버프 지워주실거면 마훔픽(훔친다고 자신에게 이득은없음)
수도원 : 저해 빼셔도됨, 마훔은 강화가 두종류있는데 수도자들 막 모여있는 애들 버프는 딜강화를 주긴하는데
인간종족 아니면 훔치시면안됨 끝나고 스턴걸리는게 치명적 , 기사단의 분노만 훔치세요(딜강화)
수문 : 저해 빼셔도됨, 갈래물풀애들 회복 마훔정도 필요
작업장 : 저해 빼셔도됨, 방어막류 위험할때 훔치는게 좋으므로 마훔필요

빠지는거빼고 찍을만한것 or 바꿔볼만한것

되풀이 : 몸이약한 법사한테 환영 40초 20%뎀감은 정말정말 꿀인데
되풀이를 찍으면 가끔 광역기나 어글튈때 환영 쿨감을시켜주기때문에 빠지는 포인트가있으면
찍을만합니다.
서리고리 : 돌진류 몬스터도 얼려주고 추가 cc로도 쓸수있음(범위가 도넛형이기때문에 cc로쓰실거면 연습필요)
폭풍우 방벽 : 점멸시 약간의 뎀감이라 생각하시면편함

보호막축전 <-> 티탄의조작
생존이 위험하다 싶을거같을때 보호막 축전, 팀적으로 많은 cc를 넣고싶다 티탄의조작 택1

영웅특성의 중간 쇠약의 가르침은 좋아보일수도있지만
쐐기에선 애드이슈가 있기때문에 쓰지마세요  고투에서 쓰시면 대참사날확률 매우높음
중력붕괴 안쓰셔도 중력붕괴 찍으시는거추천


초심자, 가속 템파밍 부족한분들을 위한 특성



이특성은 추가적으로 랜덤 이상고열을 포함한 특성이며 쿨감에 유리합니다.

파밍중이거나 새로 시작하셔서 가속이 매우 낮은 캐릭이시거나

화법 한창 연습중이실경우  어느정도 광역딜도 가능하고 발화쿨감 돌리기도 쉬운 특성입니다.

초보자시거나 가속템파밍이 부족하시다면 쐐기에서 이 특성을 타셔도 무방합니다.

이 특성을 타신다면 5타겟까진 큰놈을 잡고 단일딜을 해주시고

6타겟이상부터 불기둥을 써주시면 될것입니다.



2차 스탯 맞추기 + 개념

현재 썬퓨리화법이 레쐐둘다 강하고 무난하기때문에

유리한 스탯은 고정입니다  가 >> 특 > 유  >>> 치

사이의 거리는 스탯이 어느정도로 쓸모없고 쓸모있는지 척도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치명타는 정말 정말 안좋은 스탯입니다

가속은 기본적인 사이클부터 시작해 화상유지 발화내 많은글쿨소모 그로인한 많은 데미지 + 빠른쿨감

모든것에 관여하기때문에 우선순위가 굉장히 높습니다.

목, 반지 두쌍모두 가급적이면 템렙이 매우낮더라도 가속이 많이 붙은것이 훨씬좋으며

가속이 2만 아래시라면 일반 방어구부위도 약간의 지능을 희생해서라도 가속이 높은 부위를 착용하시는것이

더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속영약먹고 최소 25000이상을 목표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화는 광딜에 매우 크게 관여합니다.

딜적으로 유연보다 유리하기 때문에 가속 다음 스탯으로 특화에 힘을 주시는것이좋으며

가속이 충분하다 판단될경우 특화를 더 올리시는것도 상황따라 유리함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예를들면 쐐기하시는데 아마 딜러 2명과 내딜 견적이 발화를 두번쓰기는 애매하고 풀마다 발화가 여유롭게

오는 그정도라면 가속보다 특화에 투자하시는게 딜적으로 오히려 더 높을수있고

몹들의 피가 낮은단수에 딜러들이세서 발화를 돌리기 힘든경우엔

다른 스탯 조화 상관없이 가속이 최대한 높은 템을 덕지덕지 입고 가시는것이 더 좋겠죠

풀마다 발화가 돌아오지않는건 치명적이니까요

유연도 그다음 순위지만 생존력과 직접적으로 연관이되어서 고신화나 쐐기고단에서

특화대신 채용해도 무난합니다.

치명은 발화시에만 특화로 전환될뿐 정말 거의 쓸모가없기때문에 치명을 최대한 줄이는 식으로

템세팅을 하게됩니다. (예를들면 티어세트중에 치명이높은부위를 빼버린다던지, 썬퓨리화법의경우 손)

 


썬퓨리 화법 템맞추기

머리 : 티어 고정입니다.


: 양조장 드랍 목걸이 - 끈으로 엮은 구조통(가:특 50:21)   vs  레이드 리크리버브 드랍 반쯤 현혹된 아뮬렛(가:치 55:16) 

둘의 대결인데 가속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 판단되실경우 혹은 구조통 보다 더높은 등급의 현혹이 있는경우
현혹을 끼시면될것이고

가속이 충분하거나 같은 등급을 가지고있다면 구조통이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어깨 : 티어고정

망토 : 제작고정 (쐐기일경우 안감 유연)  or (레이드일경우 네루비안 승천두배)

가슴 : 티어고정

손목 : 메카곤 고정
( 메카곤 손목 너무 쓰기힘드신경우  갤리웍스드랍 불법재정팔보호구
 or 왕노광산 드랍 땀심지 소매장식 쓰셔도 무방합니다)


: 양조장드랍 양봉장갑 or 제작 or 갤리웍스드랍 황금악수장갑 

같은 등급이면 양봉장갑이 가장 좋으나 높은등급얻으시는거 쓰시면됩니다.


허리 : 착귀 청소부의 폐기물띠 or 로켄스톡 드랍 제련공의 운송벨트 or 메카곤드랍 비단띠 or 제작

같은 등급이면 착귀 폐기물띠가 가장 좋으나 화법 최고bis라 좀 비싸요 ;ㅅ; 


다리 : 티어고정

신발 : 머그지드랍 멀록 수영화 or 아무 신발이나먹고 토큰 변환 or 제작
or 수문 학살양말 or 메카곤 다중실행장화  or 왕노드랍 연금술사의 끌신

같은등급이면 멀록수영화가 가장 좋으나 변환이랑 큰차이없음  등급높은거추천


반지 : 소형룰렛 가속위주로 붙은거 (가특이 제일좋으나 등급 상관없이 나오는대로 만족하며 쓰세요 잘안나옵니다  ) 
or 키르케 (폭풍 심해 바람가수) or 어둠 동굴 드랍 위크의 황금 실반지 or 가특반지제작

가속소형룰렛이 1순위
위크의 황금 실반지를 신화로 얻으실 운이있다면 2순위
가특제작반지 3순위  
영웅 위크실반지 4순위
키르케 5순위 (템렙 상한 증가 패치에 따라 우선순위가 변경되었습니다)

(재스터 다이아몬드는 최종파밍단계에서 반지 하나를빼고도 가속이 27~28000 이상일경우
매우 좋은 마지막 완성템이 될수있으나, 가속이 낮은데 재스터를 끼는건 별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장신구 : 머그지(7넴드랍) 그냥 한자리 무조건 고정  + 패돌(6넴드랍,거의 모든 컨텐츠 모든상황에서 무난)
쐐기는 상황따라 발화를 빨리 돌리고싶다면 패돌대신 수도원드랍 인장이나 구렁드랍 유령의 집 렌즈 채용가능 
레이드에서 패돌 대신 맥주장치 채용가능하나 실효성에 좀 의문점이있음.


무기 : 한손제작or 한손 신화드랍(1,4넴) or 금고, 보조제작
(레이드위주로 하실거면 보조 승천/망토2배 
쐐기위주로하실거면 장식없이 망토/허리 손 발 아무곳이나 1군데 유연안감2개 + 보조도 678 구하시면좋음)
가 정석

템을 빨리 맞추고싶다면 양손지팡이 제작
(레이드위주로 하실거면 승천/망토2배,
쐐기위주로하실거면 장식없이 망토/허리 손 발 아무곳이나 1군데 유연안감2개)





소모품 보석 마부

물약 : 절제된 물약
영약 : 절제된 신속 영약 or 연금술적 혼돈 영약(고가속 세팅완료시 or 전투시간이 짧을거같다면 효율적일수도있음)
기름 : 알가르 마나 기름
음식 : 벨렌다르의 은총(가속 올라가는 밥 아무거나, 혹은 레이드에서 흔히 깔아주는 지능드셔도 별상관은없음)
: 결정화된 증강의 룬  or 꿈결속 증강의 룬(옛날거있으시면)
치유물약 : 알가르 치유 물약(싼거 2성짜리쓰세용)

보석 : 한계의 블라스페 마이트 1개 + 쾌속의 오닉스, 쾌속의 사파이어, 쾌속의 루비 1개씩
         나머지는 모두 강력한 에메랄드 추천

머리 : 애통있으시면 애통(보홈)
: 격조2개
망토 : 날개 달린 은총의 성가
가슴 : 수정의 광휘
손목 : 갑각 광역회피의 성가 + 애통있으시면 애통(보홈)
허리 : 애통있으시면 애통(보홈)
다리 : 석양 마법실타래  or  서광 마법실타래(마훔할일 좀 있으시다면)
: 수호자의 행진
반지 : 격조2개 + 광휘의 가속 (저주받은 시리즈는 손해가너무커서 쓰지마세요)
무기 : 레이드위주시면 심연의 권위   전체적인 밸런스 폭풍기수의 분노  광역 찬란한 힘의 권위
(개인적으로 폭풍기수의 분노 좋은거 같습니다 정배는 심연의권위)



혹시나 궁금한데 너무 여쭤볼곳이 없으시다면 오십칠년생민초찡으로 우편이나 귓주시면
최대한 아는선에서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봐주셔서 감사하고 즐와하세요.
마지막으로 래시온 서포터즈 길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