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초트롤찡
2024-08-26 21:46
조회: 11,205
추천: 9
비법 광딜 특성 관련 해외 법사들 시각 + 쉽게치는팁이번에 내부전쟁 열리면서 유입분들도 많고 다캐릭 키우시면서 새로 법사 접하시는 분들도 많고 선퓨리 비법이 광 사이클이 조금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않은측면도 있어서 광사이클이 너무 복잡한거같다. 딜사이클 예시가 별로 안나와있어요 딜사이클 정형화 되어있는건 왜 없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비전탄막을 많이 사용함에 있어 보주탄막과 고전압에 의존한 충전때문에 어느정도 판단이 필요하기도하고 운적인 측면도 있어 어떤공략이든 대부분 다 스킬 우선순위만 나와있습니다. 딱 정해서 쓸수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다만 hopefulx 공략 처럼 레이드 광역상황에서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광 사이클 돌릴수있는 방법이있어 아래쪽에 예시랑 추가로 적어보려합니다. 또 기존에 법사 하시던분들도 심크기반으로 공략쓰시는 해외 네임드분들(대표적으로 preheat, porom, hopefulx) 공략찾아보시면서 왜 광사이클 특성이 조금씩 다른거죠? 하고 질문주신 분이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광사이클만 추가적으로 글 써봅니다. preheat 쐐기/레이드 광역 특성 porom 쐐기/레이드 광역 특성 hopefulx 레이드전용 광역특성 위쪽부터 preheat 쐐기/레이드 광역 특성 , porom 쐐기/레이드 광역 특성 , hopefulx 레이드전용 광역특성입니다. preheat는 충만한 전령 대신 비전보주를 porom은 충전된 보주 대신 충만한 전령을 hopefulx는 아예 레이드 상황시 고전압이랑 보주탄막을 빼버리고 경이의석학 2개 준후 굽이치는 갈래만 추가해 광사이클을 돌립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틀리거나 타 특성에 비해 부족한 방식은 없고 상황에 따른 장단점만 있습니다. preheat처럼 비전 보주를 갖고갈 경우 레이드 상황시 쫄몹이 피통이 낮아 금방 죽거나 간헐적으로 자주 나오는 상황에서 효율적입니다. 4충전물을 가지고 딜을 하는 상태라면 4충전물 비전탄막 - 보주 - 비전탄막 - 보주 -비전탄막으로 35% 마격 피까지 확정적으로 계속된 4충전물 비탄 딜링이 가능하며 여기에 고전압 + 에테르 조율 신비한 화살까지 가져간다면 4충전을 또 돌려받을 수 있어 쫄이 나올때마다 쿨기를 가지고있건 가지고있지않건 순간 폭딜이 가능합니다. 또한 쿨기 상황에서 보주 1개 더 갖고있는것이 4충전물 채우는데 있어 유연하게 쓰일수있습니다. 또 타겟수가 많아질수록 가장 효율적입니다. -> preheat 특성은 쐐기/ 레이드 쫄이 대량으로 나오거나 간헐적으로 자주나오는 특정 상황에서 효율적 porom처럼 충만한 전령을 가지고 갈경우 메아리 추가 광딜로 인해 광전체딜 상승 + 단일딜 상황 전환시 마나측면 안정성또한 지니게됩니다. 광사이클이 운보정을 받아 잘굴러갈경우 보주2개보다 전체적인 딜 포텐셜 자체는 더 좋으며 단일딜또한 약간의 이득이 있습니다. 다만 보주 1개 없는만큼 광사이클 유연함은 살짝 떨어집니다. -> porom 특성은 쐐기 ,레이드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효율적 / 기본적인 특성으로 좋음 hopefulx 처럼 특성을 가져갈경우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보주탄막과 고전압에 의존하지 않고 확실히 4충전물을 돌려받을때만 비전 탄막을 써주고 경이의석학과 충만한 전령으로 여파 누적 자체딜을 끌어 올려 광사이클을 조금 직관적으로 단일 사이클과 비슷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있습니다. (단일과 비슷하게 정형화된 광딜 사이클, 기존 광딜 사이클은 실수나거나 운이 너무 없으면 딜로스가큼) 또 이 특성은 경이의석학에 2포인트, 충만한 전령에 1포준만큼 단일딜 대폭 증가 , 마나측면 안정성 또한 매우 상승하며 레이드상황에 매우효율적입니다. 쫄이 나오는 레이드 보스몹이라해도 결국 레이드 보스몹을 계속 단일로 쳐야하기때문입니다. 또 딱딱 여파 쿨과 비슷하게 정해진 시간에 쫄이 나오는 그런종류의 보스몹에게 매우 유리한 특성입니다. 다만 단점은 타겟수가 많은 광역상황에 보주탄막이 없어 딜기대값이 떨어지는점, 또 쫄몹이 피통이 낮아 금방 죽거나 간헐적으로 자주 나오는 상황에서 보주1개가 없고 고전압을 찍지않아 에테르조율이 확정적으로 4충전을 줄수없어 광역 대응력과 순간폭딜이 떨어집니다. (4충전 비전탄막 사용가능 횟수 낮음으로인해) -> hopefulx 특성은 쫄이 나오긴하지만 레이드 보스몹 단일을 중시해야할때 /전반적으로 사이클이 직관적이라 레이드 상황에서 무난하게 괜찮음 광사이클 쉽게 굴리는 방법 + 단일사이클과 비슷하게 굴릴수있는 hopefulx의 레이드상황 광사이클 방식 예시 광역에서 핵심적인건 쿨기가 있는 상황 광역사이클을 돌리는 타겟수 기준에서 (5타겟이상, 3~4타겟이더라도 몹들이 대부분 35% 이하 마격피인경우) 4충전 시킬수 있는 수단이 없을수록 단일 사이클과 비슷하게 돌리기 4충전 시킬수 있는 수단이 많을수록 4충전물 비전탄막을 최대한 많이 쓰기 이 두개 위주로 굴러가신다고 보시면됩니다. 우선순위만 보면 헷갈리실수있는데 결국 저 두개를 생각하시면서 광 사이클을 굴리시면됩니다. ● 4충전물인데 비전의 영혼 버프 있는경우 타겟수가많을수록, 찍어칠 필요가없을수록, 마격피가 많을수록 일반 번뜩임 신비한 화살 묻히지않고 4충전물 비탄만 도배 (에테르 조율 신비한 화살이 있다면 묻히셔도됨, 다만 마지막 비전의 영혼 끝나기 바로전엔 비전탄막으로 마무리해서 번뜩임 3개를 가져오시는게 좋음) ●4충전물인데 힘의무게 or 직관력 버프가 있는경우 황천의 정밀함 조합시켜서 단일 사이클과 비슷하게 비전작렬 -> 비전작렬 + 비전탄막 혹은 비전작렬 + 비전탄막 사용해서 버프묻은 4충전물 비전탄막 쓰면서 확정적으로 4충전물 돌려받으시면됩니다. (직관력 버프의 경우는 바로 4충전물 비전탄막만 쓰셔도 무방합니다.) 아래는 (고전압과 보주탄막찍은 특성일경우) ● 4충전물인데 에테르 조율 버프가 있는경우 버프 리필 상관없이 4충전물 비탄을 일단사용후 보주탄막이 추가로 뜨면 또 4충전물 비전탄막 반복후 0충전물일때 에테르 조율로 황천의 정밀함 묻히면서 광역딜 + 4충전 가져오기 ●4충전물인데 바로 돌려받을수 있는 버프는없고 비전보주 1개이상, 번뜩임이 있어 고전압 충전(1~4개)을 노릴수있는경우 - 4충전 비전탄막 바로 사용 or 황천의 정밀함 묻혀 단일사이클과 비슷하게 비전작렬+비전탄막 - 추가적인 보주탄막이 뜨지 않았거나 힘의무게 직관력 버프 없을경우 황천의 정밀함이 없을경우는 고전압 충전과 정밀함버프 획득을 동시에 노리기위해 신비한화살 사용 운이안좋아 고전압이 1~2 충전됐다면 번뜩임이 더 있을경우 신비한 화살 추가시전으로 3~4충전 만들고 끊은다음 바로 사이클진행 - 혹은 황천의 정밀함이 남아있고 비전보주가 1개이상이거나 or 고전압 1충인데 번뜩임이 더 없거나 번뜩임이 추가 캐스팅이 너무 딜로스 같은경우 ->비전 보주로 바로 충전하고 사이클진행 대충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비전보주가 적을수록 고전압 보주탄막을 찍지 않았을수록 단일사이클에 가깝게 굴리면됩니다. hopefulx 레이드상황 광역사이클 방식 예시 - 광 사이클이 단일 사이클과 거의 비슷해 직관적이라 쉬운 방식이어서 예시 한번 올려봅니다. (경이의 석학을 찍은만큼 레이드에서 단일딜이 훨씬 높아지며 사이클이 직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고전압과 보주탄막이 없는 만큼 쐐기에선 힘이 떨어질수있는 트리입니다. 쐐기/ 레이드에서 효율적인건 preheat, porom 특성이고 기존 공략에 preheat 특성으로 예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 큰쿨기가 있고 10초뒤 쫄이 나오는 레이드 상황 예시 (hopefulx 레이드 광역 특성) 5초전에는 비전보주 쓰지않고 최소한 3충전물 갖고있도록 설계 ( 비전보주 1개를 비전탄막 쫄 마격타이밍에 쓰도록 가져가고싶기 때문에 비전보주 아끼며 예열 - 예열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억지로 보주를 아끼실 필요는없고 빠르게 4충전물 만드는데 소모하시는게 좋습니다.) 5초전에 에테르조율 1스택과 비전 화염구슬 3스택으로 시작했다 가정 - 5초전 환영 (어그로감소 + 어그로튐으로 인한 사망 or 딜로스 방지) - 4초전 환기(예열 + 번뜩임 확정 1개생성) - 큰쫄몹 혹은 레이드 보스몹에게 (번뜩임 소모) 신비한 화살 ( 쇠약 적용 + 황천의 정밀함 버프획득 + 에테르조율 2스택) - 장신구, 물약, 종특 + 비전 쇄도 - 4충전 비전탄막(황천의 정밀함 1스택 소모, 비전화염구슬 4스택 생성) - 4충전 비전 탄막이 도착하기전 비전의 여파 (비전 탄막 날리고 비전 탄막이 대상에게 도착하기전에 여파 넣어서 효율적으로 여파 적용시키기 -> 비전의 여파로 인해 충전물 4개 획득) 일단 고전압과 보주탄막이 없는 특성이므로 기본적으로 단일 사이클로 굴리신다 생각하시면됩니다. 비전 탄막은 확정적인 4충전 돌려받는 버프가 있을때만 사용하며 비전 보주는 남아있다면 쫄의 피통 35% 미만 마격 타이밍을 노리거나 비전의 영혼 오기전 정밀함 2개를 받고 4충전 비전탄막 -> 보주 -> 4충전 비전 탄막 이런 식으로 쓰는것이 가장 효율적일것입니다. - 비전 작렬(황천의 정밀함 2스택 소모, 비전 화염구슬 5스택 생성) 황천의 정밀함을 다 소모했으므로 신비한 화살을 써주고싶습니다. 단일 사이클로 계속 굴려줍니다. - (번뜩임 소모) 신비한 화살 (황천의 정밀함 버프 생성, 에테르 조율 버프 획득) - 비전 작렬 (황천의 정밀함 1스택 소모, 힘의 무게 버프생성) - 비전 작렬 + 비전탄막(황천의 정밀함 2스택 소모, 비전 작렬 + 비전 탄막 동시 강화) (힘의 무게 소모, 비전작렬+ 비전탄막 동시 강화) 이때 주변 쫄몹들의 피통이 곧 35% 아래로 떨어질거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에테르 조율 강화 신비한 화살을 미리 써주고 싶습니다. (이유는 황천의 정밀함 버프 획득 목적도있지만 비전 보주 1개가 있고 곧 비전의 영혼도 오기때문에 4충전물 비탄- 보주 - 4충전물 비탄을 몹이 죽기전에 버프+마격뻥뎀 적용시켜 최대한 넣어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 에테르 조율 강화 신비한 화살 5타겟 (황천의 정밀함 획득) - 4충전물 비전탄막(힘의무게나 직관력이 없어도 비전보주가 있으므로 소비) - 비전 보주 ( 4충전물 획득) - 4충전물 비전탄막 가속 상황따라 다르겠지만 비전의 영혼이 돌아왔고 쫄몹들이 남아있다면 4충전 비전 탄막 도배 타겟수가 많이 줄어들었다면 신비한 화살 정밀함 묻혀주고 비전의 영혼끝나기전에 번뜩임 3개 가져올수있게 설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단일 사이클과 비슷하게 굴려줄수있기 때문에 직관적이고 보주 1개와 비전의영혼, 에테르조율로 추가적인 광역 폭딜각을 보시면됩니다. 그 후는 단일이나 광역 상황따라서 똑같이 사이클 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공략에 모두 포함시켜놓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P
1,892
(46%)
/ 2,001
민초트롤찡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