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술 12단주차해두고 부캐로 법사키우면서 소소하게 노는 복술유저입니다

종종 복술 질문글이나 부캐로8-10단 다닐때 피/마나 관리가 잘 안되는 복술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정답은 아니지만 하다가 느낀 기본 힐업 방법을 남겨봅니다.

1. 연치를 직접사용하는 경우
저는 연치를 '거의' 사용 하지 않습니다 연치를 직접 써서 살릴수 있는 상황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러면 '광역데미지구간에 어떻게 대처하냐!!' '만조일때 연치쓰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텐데 보통 강력한 광역데미지 구간에는 쇄도토템-치토-치토-치비 같은 광역 힐업으로 파티힐을 하면서 성해-치파치파로 단일 피관리를 합니다.(9-10단이상 부터는 위에 과정에서 쿨기를 하나씩 써주셔야 힐업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만조상태를 컨트롤 하는건 매우 어렵기에 만조는 +@로 따라오는거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그리고 만조는 치토로 소모가 되고 직접연치는 힐업량에 비해 마나를 매우매우 많이 잡아 먹어서 말라 죽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자연의신속함을 잘 이용하기
1번 내용에서 기본 파티힐콤보가 쿨이거나 힐업해도 광역뎀에서 파티원이 죽을거 같다면 자연의신속함-치파(굽물스택 항시유지)로  힐업을 합니다.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는건 아닙니다. 복술은 쇄도토템-치토콤보와 성해-치파치파가 다 입니다. 이대로 하면 마나도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고단 제외)
쿨기의 분배는 하다보면 자동으로 습득하게 되므로 조금만 하시다보면 모두 복술고수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