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너프 상황에 따라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술 처음이시면 읽지 마세요... 설명 대충 했어요)

영웅특성 = 폭풍인도자
40의 마엘을 소모하거나, [깨어나는 폭풍] 중첩이 3중첩이 될 때마다 번개화살이 폭풍으로 대체됩니다.
폭풍은 주대상에게 강한 피해를 주면서 주변의 "모든 적(타겟제한 없음)"에게 그 절반의 데미지를 줍니다.

폭풍인도자 고술 딜 사이클에서는 폭풍을 사용할 수 있을 때 다음 마엘을 폭풍으로 바로 소모하도록 반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광딜 상황에서도 폭풍으로 바로 소모해야 하며, 승천이 켜진 상황에서도 연번으로 정렬되어 있다면 바로 수동 시전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1. 쐐기 원소 고술
쐐기 특성


오프닝 사이클(광딜)
(승천이 있을 때) 야정-태고-용채-낙뢰-번화-승천-바격바격-연번-바격바격바격...
(승천이 없을 때) 야정-태고-용채-불회-번화-낙뢰-용채/폭격-(마엘이 쌓이면 연번/폭풍으로 소모)

오프닝 사이클(단일딜)
(승천이 있을 때) 야정-태고-용채-승천-바격바격바격바격...
(승천이 없을 때) 야정-태고-용채-폭격-(이후 필러기 쿨이 오는 대로 시전)-번화-...


2. 쐐기 스톰 고술
쐐기 특성

스톰맛에 원소를 조금 섞은 특성을 사용합니다.

오프닝 사이클(광딜)
야정-태고-용채-불회-번화-파바-세분-낙뢰-폭격-연번-...

오프닝 사이클(단일)
야정-태고-용채-파바-폭격폭격...-번화-폭격폭격...


3. 세부사항
뭐가 더 쎈가요? = 폭풍인도자 원소 고술이 현재는 더 좋습니다.

폭풍인도자 영웅특성에서 오버되는 마엘은 폭풍 트리거에 계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특성이든 마엘 낭비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불회를 쓰는 이유 = 불회 = 마엘 수급용. 마엘이 많을 때는 우선 마엘 소모부터.
정작을 안 쓰는 이유 = [깨어나는 폭풍] 중첩을 위해 마엘을 모두 번화/연번에 투자, 승천 켜질 시 이득 없음, 사이클 단순화

1타겟 = 번화, 2타겟이상 = 연번

승천 사용시 주의점 = 승천 후 나가는 바격은 "이전에 연번을 썼으면 연번, 번화를 썼으면 번화"를 자동으로 시전합니다. 따라서 승천 사용 전, 혹은 승천 사용 직후 단일/광타겟에 따라 연번/번화를 정렬해 놔야 합니다.

트래킹할 만한 버프
영웅 특성의 [무한한 힘]은 마엘 소모시 가속이 증가하는 버프입니다. 버프 효과가 중첩되어도 버프 시간이 리셋되지 않습니다. 버프가 1~2초 남았을 때 마엘 소모를 잠깐 늦추거나 하기 위해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직업의 유사한 메커니즘과 비교했을 때 트래킹할 가치가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영웅 특성의 [피뢰침]은 내가 주문을 시전한 대상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특성입니다. 가능하면 여러 타겟에게 묻히면 좋습니다. 태고 사용시 번화가 나간 여러 타겟에게 한번에 묻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타겟을 전환하면 좋습니다.

폭풍 트리거 : 마엘 40소모, 영웅 특성의 [깨어나는 폭풍] 3중첩 <-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이건 위크오라를 써서 꼭 트래킹하는 게 좋습니다. 


4. 레이드 특성


단일 폭인스톰


단일원소스톰

레이드 단일 특성에서 심크상 스톰과 원소에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운용 난이도가 원소가 좀더 어렵습니다. 성능 차이가 없다면 단일 넴드는 스톰 고술로 하세요.

이번 레이드 특성상 중간중간 다타겟을 쳐야 하는 넴드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원소 고술이 순간광이나 클리빙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5. 스탯과 아이템
템렙>가속(20%이상)>특화>치명>유연
사실상 가속 몰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IS 장신구는 아직 정확하지 않지만
아라카라 낭충봉아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아눕이카즈의 강화 수정 (새벽인도자호)
위험한 송출기 (레이드 6넴)
오비낙스의 알 (레이드 5넴)
스카르딘의 은총 (그림바톨)
명사수의 망원경 (보랄러스)

장식 아이템 =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가특 무기 제작 후 다크문 장식을 바르라고 하는데,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이게 비스템으로 굳어질 경우에는 무기 파밍을 안 해도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