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전게에 제가 쓴거 그대로 가져옵니당
쪽지받은게 있어서 뭔가 쓰려다가 기존에 쓴거 가져옴
택틱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이건 참고용이라 생각하심 될듯

통전게글이다보니 욕설 반말이 포함됨...




==start
어제 1900돌파하고 쓰려고 했는데
죽힐 냥힐 징냥 야힐 에 영혼까지 내줘서 멘붕하고 점수가 오히려 나락으로 떨어지고 분노에 쓰는 EE 도법 택틱


오프닝


비점사 절로 시작

점사대상 얼회 훔치기 마훔 몇번 당기고(힐 감겨있으면)
도둑 기준으로 사계 난도 기력 세이브 후 비습 목졸 약노(혹은 매복) 절개 죽표 절개 어칼어춤 비습 매복 절개 매복매복 절개
벗바는 서폭 당기고 서리구슬 서손 두빙 얼불 얼차차차차창 딜

첫딜에 보통 죽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
이건 어느정도에서도(EE 1900정도?) 예상 못하고 뒤지는 경우도 꽤나 됨. 이래서 도둑이 사기 소리 듣나 할 정도로

첫딜에 상대를 보통 죽이게 되면
도둑놈 딜이 40만이고 벗바 딜이 12만정도 됨.
벗바 서폭이 터지자마자 상대가 죽는 경우가 굉장히 많음.
벗바의 유효딜은 결국 서폭+얼불+얼창 이 정도밖에 안된다는 소리라고 해야 되나.

절개가 15만씩 터져서 이렇게 되는게 아니고...음 걍 이런 딜이 나옴.
설명하기 좀 힘듬.

이 도중 비점사가 급장을 쓰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
동결-실명 ㄱ

근데 비점사도 사람새끼인 이상 
신박이나 징박이라면 희손이나 보손 감아주고 힐을 올림
사제라면 고억or피바꾸기가 나올수도 있고
죽박은 물릴때 더대 대마보 얼인 등으로 한탐 확실하게 살아나감
냥이라면 발기 철수 섬광 하나에 도둑놈 딜 못하고
드루가 까다로운 놈이라면 화신 힐을 올리면서 도둑놈한테 요불을 꾸준히 유지함
그리고 상황 봐서 혼포 넣는 경우도 많음.

도법이 늘 명심해야 되는건
첫딜로 죽이는 건 상당히 좋은 생각이지만

첫딜로 안죽는다고 병신처럼 패는 놈 계속 패고 있어봤자 킬 못함

첫딜에서 안죽으면 미련없이 바꿀수도 있어야됨
서로간에 어느정도 맞춰가다보면 '아 얘 정도면 첫딜에 안터지겠다'이런 느낌이 들 때가 많음

그때 벗바가 드리블에 유리하다보니 벗바가 드리블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야됨
딜 모는 것보다 중요한게 벗바가 드리블 치는거.
자손은 훔치고 얼회 동결 깡마 냉돌 등으로 거리 벌리면서 첫 딜을 모는 동안 잠깐 물렸던 도둑놈이
어느정도 피탐하고 재은신 잡을수 있을때 오는게 굉장히 중요

기만 암몸 때문에 재은신을 하고 못하고가 굉장히 커짐.
그리고 냥꾼들을 발견했을 경우엔...이건 좀 갈리긴 하는데 나같으면 먼저 들어감
파트너한테 위치 정도는 말해도 상관없고 말 안해도 일단 비습넣고 반대쪽 기둥으로 돌아가서
냥꾼이 위장술 상태에서 처음 산탄 넣고 딜하는 탐을 최대한으로 막아줄 수 있어야됨
기만 암몸때문에 일단 반대편으로 돌아나오는 것 정돈 될거임...근데 그나마도 좀 되는 냥꾼들 앞에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건 매한가지...

그리고 벗바한테 바랄 수 없는건
해제받는 전사, 부죽, 냥꾼, 야드 상대로 드리블하면서 은신탐 벌어달라고 하는 건
굉장히 가혹한 일임.

상대가 수준히 존나게 모자라지 않는 이상 저쪽은 두명 우리는 탐을 벌어줘야 하는 벗바가 남아야 하니 
결국 조건부 2:1이 됨. 자손감긴 전사, 얼손질하는 부죽, 발기 주부로 쫓아오는 냥꾼, 재변으로 얼회 풀어재끼면서
광란의 딜을 넣는 짐승들을 상대로 벗바가 버티긴 좀 힘듬.

도둑이 재은신만 되거나 소멸이 있으면 무리해서라도 한탐씩은 반드시 끊어줘야됨
암몸 비습을 박던지 아니면 정말 급하면 어춤을 그때 수비탐으로 써서 2명을 무력화시킬수도 있음
그리고 아군 벗바가 쿨이 없다면 도둑이 시간끌어주는 방법도 나쁘진 않음

회피 전준 교란 그망빨 믿고 짧게 끊어준다음에 소멸로 빠지는 식.
도둑이 빠지면 벗바가 쿨빠진 상대들을 묶어주고
1분이라는 딜쿨이 돌아왔을 때 도법이 다시 들어가서 딜하는 식

도법의 경기는 예전처럼 무한 리셋이 힘들어지더라도
어느정도 리셋할 수 있는 감은 잡아야됨. 이건 결국 경험임...
특히 도둑놈이 기둥이랑 많이 친해져야됨

그리고 도법의 카운터는 운무힐은 분명히 아님
냥꾼 야드가 진짜 지나치게 하드 카운터
도법이 물려서 지는 경우가 제일 많은게

도둑이 무력화당하고 벗바가 능욕당하다 뒤지는건데
위기모면+섬광에 도둑놈은 철저하게 무기력해짐

그리고 냥 상대로 벗바가 캐스팅을 당긴다는 건 말도 안되는 일이고
평사에 보막 벗겨지면 쇄도 발기 속사 탐에 벗바가 킬당할 딜이 충분히 나옴

얼빵은 반드시 써야 살 수 있는건데
얼빵 쓰면 묶여서 표창만 씁쓸히 던지고 있는 도둑놈으로 바꿔가면 됨

예시를 들자면 가슴아프지만 어제 징냥이랑 붙었는데
징박 풀양탐에 냥 노희손
냥은 이제 만반으로 발기 속사키고 쇄도 올림 본인 몸에 희포올리고
피 80% 상태에서 도둑은 교란 감고 회피 킨 상태로

냥꾼한테 도둑이 2초만에 죽음
점격 12만 들어오고
쇄도 펫이 남은 시간동안 패서 죽임...

냥꾼 쇄도 발기 속사 장신구 딜탐때는 늘 빠질 수 있는 여건을 확인하고 해야됨.
근데 도법의 경우엔 이게 힘든게 결국 냥꾼을 메즈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벗바는 냥꾼한테 침사에 잘리고 도둑놈은 위기모면에 무력화됨

징징대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도법으로 냥 조합에 이기는건 상당히 힘든 일임
자기보다 가뻥 존나 낮은 사람한테 져도 쪽팔려하지 마라...

반면에 바꿔서 생각해보면 전힐을 상대로라면 굉장히 유리함
전사를 까도 좋고 힐러를 까도 좋음
도둑이나 벗바가 한탐씩만 끊어준다면 수비탐에도 어느정도 쿨기를 최소한으로 분배하면서 막아낼 수 있음
너울 힐로 첫딜을 최대한 막아내는 사제가 좀 힘듬. 결국 도법은
장막+투명화 시간 동안 오프닝 딜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어내야됨

그리고 보통 처음에 전사를 무는게 나은데
신박이나 술사라면 둘다 딜할 수 있을때 신박 술사를 딜하는게 굉장히 유리함

신박이나 술사를 절치고, 전사가 가막을 쓰기 전에 얼회로 묶은 다음 
힐러 씹딜하면 상대쪽 두 쿨이 우수수빠지고 다음 킬딜에 잡히거나 이번 킬 타이밍때 잡히는 경우가 많음

전힐이라면 저쪽이 기량이 월등하지 않은 이상 어느정도 유리하다곤 생각함.
물론 X갈론 쉬X 대X 같은 닌겐같지 않은 유저들 대상이라면 이야기가 많이 달라지겠지만,
우리가 대상으로 하는 건 그 이하의 거름이 많지...


잡기 좀 쉬운 조합 : 도+A(도냥, 도죽 제외), 법+A, 전+A(전냥 상대로도)

잡기 어려운 조합 : 죽힐(첫쿨에 찣어지는 수준의 술, 신박을 제외), 냥힐, 징냥, 야힐(특히 야사), 죽냥, 조죽(대마보 ㅅㅂ)

45:55  : 풍힐, 도힐, 흑힐, 도죽(첫쿨에 벗바가 잡힘)

지면 안되는 거 : 정+A(지만 사실 본건 두번도 안됨...근데 그 두번 다 너무 어이가 없이 끝나서)

나오면 걍 나가는 거: 혈혈, 혈힐

p.s. 도법은 공 수 전환이 분명한 조합
1분에 한번 오는 공격탐때 파격적인 딜을 했으면 다음 쿨까진 시간을 끌면서 최대한 적은 쿨로 수비해야됨

p.s.2 도둑이 할 일 =벗바가 편하게 드리블 해주도록 만들기, 벗바가 편하게 메즈해주도록 여건조성
         벗바가 할 일 =도둑놈이 맘편하게 딜할 여건 만들어주기, 도둑놈 재은신시켜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