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가이드는 초보분들이 보기 쉽게 작성한 간략화된 버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딜링 난이도가 있는 특성인 만큼 타 특성보다 관련된 글이 좀 많습니다.

이하 본론입니다.

:: 개요 ::

잠행의 이점은 빠른 기동성과 생존성을 꼽을 수 있음. 하지만 딜 난이도 때문에 초보자는 좀 꺼려지는 특성.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매우 좋은 특성이나 광역 공격력(광딜: 칼부)이 매우 약함. 
때문에 전투나 암살 특성으로 스왑해야하는 구간이 있으니 반드시 부특성으로 준비할 것


:: 특성 & 문양 ::
* 특성 : 잠행은 크게 딜링용 특성과 생존용 특성으로 나누어 짐. 
      딜링용 특성을 제외한 생존용, 벨런스 특성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림.

 1) 딜링용 특성
  - [8/2/31] ☜클릭
  오로지 딜을 하기 위한 특성 선택

 2) 생존용 특성
  - [8/2/31] ☜클릭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체 힐량을 극대화한 특성. '황혼의 성채 - 발리오나' 하드모드에서 사용

 3) 벨런스형
  - [8/1/32] ☜클릭
  교란을 무한으로 유지할 수 있는 특성 선택. 아이템으로 적중 2%를 추가적으로 확보해야함
  
* 문양 
 - 상급 문양 : 1) 기습, 2) 난도질, 3) 어둠의 춤 or 절개 or 과다출혈
 - 주문양 : 1) 속임수 거래, 2) 교란, 3) 개인 취향
 - 보조문양 : 개인취향
※ 상급문양중 어춤은 T11 4피스일때, 절개는 일반적인 선택, 과다는 단일 피해량이 약간 상승되지만 공식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데이터. 셋중에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좋습니다만 개인적으론 어둠의 춤을 추천드립니다.


:: 독 바르기 ::
주순 보맹 투상
    


:: 능력치 우선 순위 ::
* 민첩 > 스킬 적중(근접, 8%) > 가속 > 치명 >= 숙련(26/26, 781) > 주문 적중(17%) > 특화



:: 딜 사이클 ::
* 오프닝
만회 - 은신 - 사전계획 - 매복 - 파열 - 기습 - 난도질 - 기기기기 5버블 절개 - ……
※ 첫 만회는 전투시작전 보스를 타겟으로 잡고 공대내 힐러에게 도트힐을 시전해달라고 한뒤 10초뒤면 버블이 꽤 쌓여있으니 그걸로 켜면 됩니다.
※ 이후 아래 규칙에 의해 딜링

* 유지되야 할 기술
난도질 : 버블에 상관없이 꾸준히 유지.
파열 : 첫 5버블 파열 이후 5버블 절개로 자동 유지
만회 : 4-5버블로 유지하며 되도록 만회가 끊기자마자 리필.


* 쿨 다운 기술
어둠의 춤 : 대상에게 약점포착 디버프가 없고, 난도질과 만회가 모두 12초이상 유지되면서 기력이 100에 가까울 때 사용.
※ 어둠의 춤 사용 후 매복과 사전계획으로 버블을 채우고, 4~5버블일때 절개를 사용함
소멸 : 대상에게 약점포착 디버프가 없을때 사용. 사용직후 사전계획-그림자 밟기-매복을 묶어서 사용
마음가짐 : 첫 소멸 사용 직후 바로 사용
그림자 밟기 : 매복 공격력을 상승 시키는 효과를 보기위해 어춤이나 소멸과 묶어쓸지, 기동성을 위해 쓸지 선택
약점포착 : 
매복을 대상에게 적중시키면 10초간 약점포착 디버프가 생깁니다. 어둠의 춤이나 소멸을 사용하고 약점포착이 사라질때, 그다음 쿨기술을 사용합시다. 사용 순서는 아래 처럼 하시면 무난합니다.
※ 사용 순서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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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가이드가 너무 읽기 난해하고 어렵다는 쪽지를 받아서 간략화된 버전을 올려드립니다.
특성 메커니즘 자체가 복잡한 만큼 간략화 시키기 힘들었는데, 
빠진내용이나 수정 할 부분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잠행레이드가이드 본편 작성할때도 그랬지만 참 담배물게 하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