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레브라
2022-12-02 22:02
조회: 14,386
추천: 31
도적 디코 Ravenholdt 발 암살 팁 (방혈 너프 관련 포함)이번에는 디코 암살 팁을 가져와봤습니다
팁 형식이 제각각이라 무법과 형식이 다른 점 양해 바랍니다 1. 특성 관련하여 <방혈> - 현재 최강 캡스톤 특성이기에 모든 컨텐츠에서 사용, 타 특성들과 비교 시 7% 넘게 차이 남 - 문책과 싱크를 맞춰 사용 = 45초 마다 7점짜리 파열과 연결 - 죽음표식 동안 절대 사용하지 말 것, 죽음표식 유지 시간이 반절되면 손해, 대략 딜 10% 감소로 이어짐 *너프 관련* - 최근 방혈 너프로 단일에서는 거의 6%, 쐐기에서는 약 5% 정도 DPS 감소됨 (일급 암살자와 거의 비슷) - 이에 따라 빌드 몇 개가 더 추가됨, 여전히 방혈이 좋긴 하나 상황에 따라 달라짐 - 딜사이클 달라지는 거 없음 - 이 부분은 심크 제작진들 의견 여전히 순간 폭딜 최강 특성임. 단일에서 OP였던 부분도 있었다. 모든 트리가 영향을 받았기에 쐐기라고 죽지는 않는다. 타 트리 다양성 특성 유용성이 올라갔고, 죽은 트리 없고 딜사이클에 전혀 영향 받은 거 없다. 제일 안전한 너프이니 그만 징징거려. <왕 파멸 vs 용 단련 칼날> - 특정 세팅에서 용 단련 칼날이 조금 (최대 0.8%) 더 딜이 나옴, 특히 티어 세팅에 영향을 받음, 패시브 위주 + 소멸과 독칼 사용에 있어서 왕 파멸보다 편함 -(추가) 쐐기의 경우 용 단련 칼날이 지속뎀 + 단일에서 왕파+살육 트리보다 심크가 다소 높게 나옴, 무차별 살육 효과와 순간 폭딜은 감소하겠지만 전체 데미지는 다소 높아질 것 - 순간 폭딜은 왕 파멸이 압도적, 1분 쿨에 죽음표식과 같은 쿨기들을 같이 사용하기 편함, 왕 파멸 시 독칼 2차지 유지 상태로 시전 - 마격 타이밍 때는 왕 파멸이 용 단련 칼보다 10% 앞서는 것으로 나옴 - 디코에서는 왕 파멸을 추천 <2중 캡스톤 특성 쐐기 트리> - 왕 파멸 + 무차별 살육 추천 - 무차별 살육 자체만 보면 훌륭한 광딜기, 하지만 단일 희생이 불가피 - 여기서 날아가는 단검 경로를 타서 사각 지대, 졸디크를 선택; 졸디크 자체도 쐐기에서 좋은 특성 - 마지막으로 왕 파멸 선택, 이로써 단일 부분 보충 <독 뭐가 좋지???> - 여전히 심크 분석 중 - 상처 독 구리니 PvE에서는 쓰지마라 - 일반적으로 독은 적용 시 데미지는 동일하기에 부가 효과를 비교 - 주저리 주저리 설명이 많지만 1줄 요약: 증폭 독 선택했으면 쓰고 안 쓸꺼면 멀리해라 2. 추천 특성 트리 (변경 + 추가) a) 단일 왕 파멸 트리 b) 단일 용 단련 트리 c) 쐐기 왕파+무차별 트리 d) 쐐기 용 단련 트리 3. 오프닝 관련 a) 단일 (방혈O) (1) 소멸 때 가속 관련 버프(장신구 등) 사용 (2) 왕파 특성 선택 시 b) 단일 (방혈X) (1) 소멸 때 가속 관련 버프(장신구 등) 사용 (2) 왕파 특성 선택 시 c) 다수 (쐐기) (1) 목졸 없는 대상에 목졸, 또는 주 타겟에 다시 목졸 (2) 5타겟 이상 시 혈폭 (2-4타겟은 주 타겟에 파열) (3) 주 타겟에 파열 (4) 연계점수 5점 이상까지 칼부 <이중/삼중 목졸> - 장막 속 질식 선택하면, 목졸 시 연계점수 3점 생성 + 괜찮은 딜이 들어감 - 오프닝 때 중복 사용 시 순간 딜 + 지속 시간 추가, 방혈 연계에 좋음 - 죽음표식 전 소멸 시 같이 사용하기에 편해짐, 기존 목졸이 사라질 때까지 소멸 아끼면 단일 상황에서 딜이 증가, 하지만 전투 도중 타이밍이 정말 개판이 됨 - 쿨 묶어 사용하는 걸 추천, 심크 상 딜은 0.5% 감소하나 훨씬 유연해짐 - 단일 오프닝 때 매복 - 난도질 - 목졸도 가능 <연계점수 몇 점에서 마격?> - 위 오프닝의 경우 령 충전 연계점수는 고려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어 짐 - 위 오프닝 그대로 따라할 시, 변수 없이 매번 동일하게 사용 가능 <왜 왕파멸 전/후에 독칼?> - 왕파, 독칼과 독살 타이밍 맞추기 빡셈 - 일반적으로 독살 버프를 왕파 사용 전 활성화, 그리고 독칼 - 왕파로 이어짐 - 하지만 실 상황에선 타이밍 잡기 엄청 복잡해짐, 특히 오프닝에서 심해짐 - 왕파를 독칼 이후 사용하기 위해 늦추면, 죽음표식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함 - 독칼 - 왕파 - 독살을 써도 독 부여 효과를 다 보지 못함 - 디코 추천은 그림에 나와있는대로 하기, 이 경우 소멸/죽음표식/왕파 쿨기를 묶기 쉬워짐 <왜 소멸 때 가속 버프?> - 방혈은 스냅샷 효과이기에 방혈 누르기 전 모든 가속 관련 버프를 싹다 때려넣는게 좋음, 이후는 의미 없음 - 다만 용군단 시점에서 가속이 1순위 스탯이 아님, 미친듯한 최적화를 위해서라면 쓰고, 신경 안써도 무방 4. 딜사이클 <일반 규칙> - 반드시 파열, 목졸, 난도질 유지 (2타겟 이상 시 혈폭 유지) - 사각지대 활성화 시 매복, 그 외는 1-2타겟은 절단, 3타겟 이상은 칼부 - 6타겟 이상 시에는 연계점수 사용은 혈폭에 다 때려박아도 됨 - 그 외의 경우, 독살로 연계점수 사용 <쿨기 사용> a) 엉겅퀴 차 - 기력 100 또는 그 이상을 채운다는 생각으로 사용 - 일부러 독칼 타이밍 전 기력 소진하고 사용하는 min-max 가능 - 특화 버프에는 크게 신경 쓰지 말고 사용 b) 문책 + 방혈 - 45초마다 같이 묶어 사용, 최대한 문책 - 파열 - 방혈 순으로 사용하길 권장 - 죽음표식과 같이 사용할 때는 반드시 문책-방혈 콤보 이후 죽음표식 사용 - 절대로 죽음표식 도중 방혈 사용하지 말 것 (딜 10% 감소로 이어짐) c) 독칼 - 왕파 선택 시, 2차지 모두 왕파 도트 유지를 위해 아끼자 - 그 외에는 쿨 마다 사용, 독칼 버프 중 독살을 우겨넣을려고는 하지 말고 흐름에 맡겨라 d) 죽음표식 + 소멸 - 같이 묶어 사용하는 걸 추천 - 만약 전투에 익숙해지고,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따로 사용해 쿨 마다 시전 - 묶어 쓰기 vs 따로 쓰기는 지금도 토론 대상,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에 독자 맘에 맡김 - 초보자나 사용에 헷갈린다면 묶어 쓰는 걸 추천 e) 왕파 - 쿨 마다 사용, 죽음표식 도중 사용은 오프닝처럼 - 왕파 도트 동안은 독살 버프 끊기지 않게 최대한 유지 f) 무차별 살육 - 쐐기 상황에서는 은신 도중 사용을 추천, 또는 쿨 마다 사용 - 공대의 경우, 소멸과 묶어 쓰냐 아니냐로 또 복잡해짐 - 디코 추천은 "문책 - 파열" 콤보와 같이 사용 g) 뼈 가시 - 대상에 도트 미적용 시 사용, 최대 차지 넘지 않게 쓰자 5. 기타 팁 <스탯> 단일 - 치특가유 쐐기 - 치특유가 <티어 관련> - 4셋 효과의 경우, 스택이 엄청 빨리 쌓이니 스택 관리 이런 거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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