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원래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나오기 전에 pvp 가이드를 한번 써 보고 싶었는데, 

이래저래 일이 겹치다 보니 미루다 미루다 전쟁군주까지 왔네요.

지난 시즌에는 2000 언저리에서 왔다갔다 했었는데, 이번 시즌은 아직 2000은 못 찍고, 

2/2  1900 언저리에서 서식하는 중입니다.


//// 수정 13일 2000 찍었습니당 :)



3/3 5/5 는 경험이 없네요. 

2/2 다음주나 다담주까지 2천만 찍어놓고 33도 좀 해볼까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뭔가 딱 이게 "회드의 정석이다" 라고 말 할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작합니다.





15레벨 특성은 [야수 탈주] 가 필수 인것 같습니다.

고양이의 민첩합 : 15프로 이속증가

야생의 돌진 : 폼마다 여러가지 돌진


아무래도 물렸을때 빠져나가는 유틸성이라든지, 

야탈 이후에 증가하는 4초간 이속 50%는 생존율을 높여줍니다.

안타까운점은 야돌이 15초인 반면에 야탈은 30초라

대 야드전에서 도주가 쉽지 않습니다.

아군에게 야돌 / 버섯 야돌 등의 컨트롤이 자신있다면,

야생의 돌진도 뭐... 괜찮지 않나 생각만하고,

야탈을 찍습니다.



30레벨 특성은 [자유 선택] 입니다.

이세라의 선물 : 5초마다 4% 치유

소생 : 2분쿨 22% 자가 치유

세나리온 수호물 : 30초 지속 / 피해 받을시 5초간 35000


지난 시즌에도 템이 받쳐줘서 체력이 높아졌다면 이세라 /

컨트롤이 괜찮다면 세나리온 / 그 외에는 소생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소생은 내가 맞지 않는 상황에서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스킬이 되어버리니, 이세라나 세나리온쪽이 마음이 갑니다만,

딜딜 중에서 폭틸을 넣어버리는 야드 방전 같은 조합에서는

살기위해서 소생을 찍습니다.

아니면 얻어 맞는 매즈기들 ( 급가나 암습, 심망 ) 등에 조금이라도 

더 버티는 쪽은 이세라인듯 합니다.




45레벨 특성도 [자유 선택]입니다.

요정 떼 : 15초 이속 50% 감소 은신 불가

대규모 휘감기 : 30초쿨 집단 뿌리묶기

태풍 : 30초 쿨 밀쳐내고 6초 멍해짐


지난 시즌에 비해 태풍이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스킬이 어떻게 변했다, 수치상으로 안좋아졌다 라는건 모르지만,

확실히 판정이 좋지 않습니다.

만약 태풍을 쓰신다면, 가능하면 가까이 왔을때, 

점프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때, 판정이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점프 태풍 했다가 코앞에 있는데도 안밀려난게 한두번이 아닌...)

요정 떼 / 대규모 휘감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정 떼를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조합은 " 도적 " 이 낀 조합이나,

" 징기 " 가 낀 조합입니다. 도적은 리셋 이후 은신을 막기 위해.

( 은신하려면 그망 / 은신 이 필수가 되도록 )

또는 뿌리묶기가 소용이 없는 징기.

(징기는 해제 또는 자유의 축복 )

하지만, 징기 / 사제 조합이 요새 자주 보이는데, 징사조합에서는

뿌묶이 좀 더 괜찮은 것 같은 느낌? 징사는 좀 힘들긴 하더군요.


60레벨 특성은 [화신 or 자연의군대] 입니다.

숲의 영혼 : 하아.... 지난 시즌의 위엄은 온데간데 없고 버려진 특성

화신 : 생명의 나무 : 나무변신/ 치유량 15% 방어도 120% 증가 변이 면역/ 재생 뿌리 즉시시전

자연의 군대 : 

20초 3회 충전 / 나무정령 소환 즉시 신치 / 15초간 3초짜리 치유의 손길 시전 (7500힐)



자꾸 스스로 판단하라고 던져놓는 것 같지만, 특성이 이걸 무조건 써야해! 보다는

취향이나 습관, 상대 조합에 따라서 조금씩 바꾸는 맛이 있어서 괜찮은 것 같네요.

지난 시즌에 필수 특성이었던 숲영이 리모델링 되면서.... 쓰레기 통으로 버려졌습니다.

치손은 정말 가끔 쓰는데다 회복 치유량 증가.... 상대가 사제라면 회복 1틱 이후엔 

무조건 해제 당하니까 재생 치유량 증가로만 쓰는데, 15초 신치마다 재생을 

꽂는다라.. 지난 시즌에 잘 썼던건 아무래도 가속증가 덕분에 " 회바 " 를 

넣기 쉽다 였기 때문에.. 이젠 안씁니다. 

상대가 날 정말 열심히 패서 아플거 같다 / 2밀리 조합이다 >>> 화신

내가 매즈 시간이 굉장히 길 것 같다 >> 자연의 군대 입니다.

자군이 즉발 치유에 힐 쏠쏠히 넣어주는게 딜러가 버티기 좋습니다.

어짜피 회복 넣어봐야 해제 당할거고, 매즈 풀리는 1초 사이에 한두마리 소환 해주면,

그나마 좀 버티는 것 같습니다.


/// 12.13 수정사항 ;

고평 회드님들이 숲의 영혼을 자주 사용한다는 첩보를 받고, 사용해봤습니다.

아래 새로 올리는 분전 회드 vs 분전 회드 미러전에서 보시면,

화신을 찍은 상대 회드 보다 마나 수급이 훨씬 편합니다.

딜 힐 대 딜힐 조합인 상황에서 상대 딜러가 혼자서 나를 죽일 수 없는 클래스 일때는

마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숲의 영혼을 사용합니다.

도적 힐러 조합 / 도적 혼자서 회드를 잡는다고? 

징기 힐러 조합  / 전사 힐러 / 냥꾼 힐러 조합 등등에서 숲의 영혼을 사용하면

훨씬 마나 관리에 용이해 집니다.

그러나 야드 딜러 인.... 상황에서는 ...

야드... 딜 너무.... 아파요.

결국 자연의 군대는 버려집니다만.. 도법 전에서는 아직 쓸만합니다.







75레벨 특성은 [행동 불가의 포효 or 거센 강타] 입니다.


행동 불가의 포효 : 10미터 3초 행동불가

우르솔의 회오리 : 8미터 이속 50% 감소 / 한번 끌어오기

거센 강타 : 5초 기절


아무래도 우르솔을 정말 잘 쓴다면 쓰기야 하겠습니다만, 1분의 긴 쿨타임이

발목을 잡습니다.

딜러 둘다 나를 따라온다 >> 혼포

스턴으로 매즈를 하겠다 >> 강타

강타를 쓰기에 애매한게 여기저기 점감을 많이 먹어서, 면역이 뜨거나

근딜이라면 막아버리는 경우가 생기네요. 

( 정말 막은건지 면역인지는 잘.. 방어 뜨니까 맞겠죠?)

거기다 괜히 강타 넣으려고 붙었다가 매즈 맞아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가능하면 혼포... 이젠 행포라고 불러야하나..


90레벨 특성은 [야생의 정수] 입니다.

야생의 정수 : 6분 쿨 치유량35% 증가 방어 근접 공격 주문공격 증가

세나리우스의 꿈 : 천벌 20% 증가 천벌딜 150% 치유

자연의 경계 : 90초 쿨 치유량의 30% 딜 /단일 치유 30% 힐  or 딜


세나리우스의 꿈은.. 지난 시즌에 한두번 써보기는 했습니다만,

천벌 시전 시간이 해도해도 너무 깁니다. 한 1.5초만 되도 써먹을텐데,

거의 2초에 육박하기 때문에, 모두가 어? 쟤 주문 시전한다/ 차단할까 ?

글쿨 돌고 차단!!!!

정말 다 차단당합니다. 차단 낚시하고, 쓰자니 쿨이 깁니다.

어디 써먹기 엄청 애매합니다.

자연의 경계는 그나마 쿨이 짧고, 범위치유 혹은 공격이 가능하다는게 

유틸적으로 괜찮긴 합니다만, 아직 야정에 비해서 괜찮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시도하기도 무섭..

야정이 좋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치유량이 35% 증가!

18분 전에 한번 돌리고 12분 언저리에 한번 더 돌릴 수 있습니다.

18~20분 사이라면 그냥 한번 쓰고 10~13분 사이에 위기 / 딜탐에 

돌리시길 추천.

방어능력 증가는 힐감은 곰의 생존력을 높여주고,

원거리에서 천벌을 쓰면 1.87초 시전에 3만 크리 5만을 보여줍니다.

딜러가 아니라 굉장히 센건지는 모르겠으나, 딜 잘 박히는거라 하더이다.

자연의 경계는 야정을 딱히 돌릴 이유가 없는 딜 안쎈 조합에서 사용합니다.

아직 영상 분석 전이라 자경이 어떤 효율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단일 힐 증가와 약간의  딜도    움이 되는 걸로...



100레벨 특성은 [싹틔우기] 입니다.

청명의 시간 : 청명의 전조가 5초 지속

싹틔우기 : 회복 2개 중첩 시속시간3초 증가

무성한 성장 : 신속한 치유 대기시간 없이 사용 but 회복 소모

아무래도 주력 힐인 " 회복 " 이 두개나 중첩이 가능하단 점!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는 점에서 싹틔우기를 추천합니다만,

다른 특성들도 시도해 볼만 한것 같습니다.




피생으로 4%라는데 생각보다 자주 뜨는 청명이 지속 5초에

마나소비 없이 재생을 두번에서 세번 꽂을수 있다는 매력적이네요.

몇몇 조합 상대로 마나가 말라본 경험이 생기다보니, 마나 관리 측면에서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차단의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단점이랄까.

신치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지만 재생 회복을 소모하는 무성한 성장.

마나만 잡아 먹을것 같은.. 폭힐은 되겠지만. 아무래도 마나써서 걸어놓은걸

뜯어 먹어버리니까, 3분 안쪽으로 끝나는 도법 전 같은 경우에는 꽤나 괜찮을것도 

같습니다만, 싹틔우기 찍습니다.





사용하는 문양입니다.

문양은 특별히 수정할게 없는 것 같습니다.

보조문양이야 취향이고, 주문양에

나무 껍질 : 나무 껍질 동안 치명타 25% 감소

문양 : 피어남 > 피생 끝날때 즉치 50% 증가 / 지속시간 5초감소 

문양 : 치유력 > 자연의 치유력 2회 충전 

입니다.

피생을 더 자주 터뜨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른 문양에는 특별히 힐량 증가가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힐량과 생존율을 

높이는 문양 선택입니다. 

사실 문양은 개인 취향이라고 봐도 무방.

치유력은 해제 두번이 생각보다 위기를 자주 넘기게 해줘서 사용합니다.

나무 껍질이야.. 살기위해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1시즌 세트 효과입니다.

나무 껍질 or 무쇠껍질 대상은  30초동안 공격하는 대상에게 2번의 뿌리를 돌려줍니다.

나무 껍질만인줄 알고 쓰다가 무쇠 껍질도 해당이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밀리딜 상대로 굉장히 좋습니다. 발 해제가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뿌리 두번이라니.

행복합니다. 4셋 효과도 뭔가 큰 생존기가 없는 회드에게 한줄기 빛입니다.

지난 시즌과는 다르게 딜딜의 생존 능력이 많이 상향되었습니다.

힐딜전 뿐만아니라 딜딜전도 10분 가까이 싸우기도 합니다.

그나마 딜딜이 10분가면, 스스로의 생존에 신경쓰느라 딜이 부족해져서 마나가 부족하진 않는데,

힐딜 전 중에 야드가 낀 조합에서는 마나가 말라붙습니다.

아무래도 야드 폭딜에 견디려고 ' 화신 / 광폭화 ' 타임에 '화신 생명의나무' 를 돌려서 

재생 폭힐을 하다보니 마나가 말라붙습니다.


보석이나 마부는.. 아직 어떤게 효율이 좋다는 글을 못봐서 죄다 유연성으로만 올리고 있습니다.

but 댓글에서 가속이 증가하면 힐량도 같이 증가한다는 말에 혹해서

망토 마부는 가속 100 이속증가 10 을 붙여봤습니다만...

정확한 수치는 다른 능력자 회드님께서 올려주길 기다려 봅시다.




기본 택틱은 " 전사 / 회드 " 조합으로만 해왔기 때문에 전사 회드 시점으로만 씁니다.

전사 바빌리온은 무전 / 방전 입니다.

시작할땐 늘 회복 두개 피생하나 버섯 하나 깔고 은신합니다.

글쿨이 네번 돌기 때문에 4초라 아슬아슬합니다만, 바로 은신하고,

예측하기 힘든 방향으로 꺽어줍니다.

청명 뜰때는 재생! 폭힐이 필요할때는 재생재생재생재생!

마나관리를 해야겠다 > 치유의 손길. but 시전 시간이 길어서 늘 차단당하니.. 안쓰는게 나아요.

사제 전에서는 그나마 피생이 해제시에도 힐을 하기 때문에 피생을 먼저 걸도록합니다.

"" 사제 전에서 피생을 먼저 거는건 필수 입니다 ! 밑줄 두줄 쫙쫚 돼지꼬리 땡떙 ""


12/13 수정사항

투기장 22 는 무기 전사가 참 살기 힘든 곳입니다.

많이 상향되었다는 분노 전사로 바꾸고 택틱을 살짝 수정했더니 금방 2000으로

올라왔습니다. 무기 전사보다는 분노 전사로 하시길.



 





도법전 영상입니다. 다음팟으로 직접녹화한거라 대화 크기가 다른건....어쩔수가 없네요.

시작할때 회복 두개와 재생을 걸어줍니다. 은신상태로 걸리지 않는다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도적에게 걸린다면... 7초짜리 절을 맞고 시작하니 굉장히 불리해집니다.

법사와 도적이 회드를 찾지 못한다면, 법사가 얼음화살을 시전하면서 나옵니다.

얼음화살 한번 두번 사이에 도적이 나와서 딜을 돕습니다.

이 타임에 법사에게 회바를 시전하면, 컨트롤 좋은 도법은 금새 마차나 급가를 넣어버리지만,

어중간하면 회바에 걸립니다. 은신 해제후 1초 정도 안보이니까요.

그 이후에 동결 4초 + 변이 7초가 들어옵니다. 그동안 전사는 풀딜을 버텨야합니다.

7초 변이가 끝나기 전에 두번째 4초 변이를 시전하는데 이때 전사가 파티주반을 켜줘야합니다.

법사가 시전을 끊으면 이득, 반사된다면 개이득!

이 택틱이 가장 좋아 보이나... 늘 동결 양변 콤보에 불안해집니다.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으나.. 만약 전사딜러님이 동결 양변 4+7초 동안 딜을 버틸수 있다.

라면 급장을 실명에 쓰시고, 못버틸거 같다 하면 양변 7초에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빨리 나무 정령 세마리 소환후 곰변/ 도적 요불 입니다.

버섯 까는 것도 괜찮지만, 우리의 딜러님이 버섯 위에 있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적 은신 못하게 요불이라도.

회드 곰/표범폼은 변이에 면역이기 때문에 법사는 시전을 취소하고, 

도적이 급가 5초를 치러 옵니다. 어짜피 맞아야하는 매즈이므로 야탈로 한번 피해보거나,

회복 두개 피생한개 걸고 맞습니다. 급가 이후엔 변이 4초 변이 2초 실명7초 입니다. 허허

급장은 실명 7초에 사용합니다.

이 첫타임을 잘 버틴다면, 공격권은 넘어옵니다. 쿨기가 빠진 법사와 체력이 없는 도적은

딜을 다 넣지 못하고 쓰러집니다.


 




힐딜 조합중에 징기 사제 입니다............

하아.........................................................................

저 같은 팀을 몇번이나 만났는데 승률은 30~40% 정도?

급장은 늘 징기의 심망 + 날개 타이밍에 사용합니다.

심망 다음 엔 사제의 침묵 5초 > 영절 6초 입니다.

침묵이야 원거리에서 걸어버리니.. ( 퉤 ) 못피하지만,

영절은 야탈 / 뿌리 로 최대한 피해줍니다.

딜러가 열심히 끊어주기도 해야합니다.

징기가 폭딜이 들어오지는 않기 때문에 화신보다는 자군을 선호합니다.

징기조합에서 요불을 쓴다고 위에다 쓰긴 했는데, 사제를 한번 묶어주거나,

하는데 대규모 휘감기도 괜찮습니다.

사실.. 요불 걸기 귀찮아서 집단 뿌리 씁니다.

영상 보시면 사제랑 전사가 계속 기둥을 뱅글뱅글 돕니다.

기사에게 집단 뿌리를 걸어서 사제 발을 묶고, 기사 회바를 넣습니다.

어짜피 기둥뱅글뱅글 도니라고 회바 넣기도 힘듭니다만,

뿌리 + 회바를 넣었다면, 세번 다 넣어줍니다.


5초 회바를 걸었을때 화면입니다. 디버프 창에서 9시에 위치해 있을때부터 시전한다면,

상대방이 침묵을 열심히 누르고 있어도 칼타이밍 회바가 가능합니다.

3초 회바에는 그림과 똑같은 7시~8시 사이에 위치 했을때 회바를 시전합니다.

1초회바때는 뿌묶!!!!!!!!!! 해봐야 자축으로 풀겠지만, 기사가 자축을 사제에게 주지 않는다면

사제는 또 열심히 후두려 맞겠지.. 먼산.



 



아............. 극한 직업입니다.....................................

방어 전사 + 야성 드루 조합.........................................................

살기위해 어떤 발악을 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야드의 화신 광폭화 타이밍에 체력이 정말..........

딜을 한타이밍이라도 끊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재생 한번 더 넣는것보다는

발구르기나 혼포로 딜을 끊어줍니다. 그리고 도망도망도망도망도망도망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여 살려주세여 하면서 도망가세요.

정말 삐끗하면 게임시작 30초만에도 죽어봤네요.

원래 수드 / 회드 특성이었는데, 야드 / 회드 탔어요 ^^

우르속이라도 돌려줘어...... 하..


어찌하면 전사 회드 조합을 잡겠다.. 라는 팁은 없습니당. 싫어요 ㅋㅋ

여튼 무전 회드 조합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손을 좀 타는 것 같습니다.

도적 사제 조합이 손쉬운줄 알았는데, 영상 찾아보니 이긴적이 거의 없네요.

도사 조합은 다음에 몸으로 체득해서 추가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수치로 비교하거나 하는게 없는 오로지 헤딩 체험 후기이기 때문에

잘못된 점 지적 부탁드립니다. 유투브를 더 자주 들어가니,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유투브 댓글로, 여기 댓글도 종종 보긴 할테니 여기다 써주셔도 

시간 나는대로 답변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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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일 추가사항

생각보다 일찍 2000을 찍었습니다. 

이제는 22 투기장에서 무기전사를 놓아줄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사제의 사기적인 원거리 5초 침묵이 2초로 너프되고, 분노전사의 분노 수급 상향으로

인해 분노전사 회드 조합이 괜찮아 졌습니다. 분노전사의 생존력과 딜량 증가로 인해

상대적으로 무기 회드 조합으로 정말 어려웠던 팀들을 쉽게 잡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꽤나 답이 없다라고 생각 했던 도적 사제 조합이나 냥꾼 사제 조합이

누워서 뒹굴거리다가 마우스 클릭 몇번 해도 될 정도로 쉬워졌습니다.


 

쉬워진 도적 사제 조합입니다.

물론 사제가 영절이 아니라 정신지배라는.. 선택을 했기 때문에 좀 더 쉬웠던 점도 있습니다만.

원래 무기전사로 투기를 할 때는 힐러를 터뜨려야 한다는 일념으로 사제만 때려 팼습니다만,

그 덕분에 도적의 풀급가과 딜을 회드가 혼자서 버티지 못해 3~4분대에 터져버렸습니다.

야탈로 빠져도 그밟과 따라붙는 속도에 힐이 따라가지 못했는데,

분노전사 특을 바꾸고 나서는 도적을 패는 걸로 바꿨습니다.

도적이 전사의 딜을 맞으며 딜하기 쉽지 않은데다가, 

 회드의 역할은 " 사제의 위치를 보며 기둥 돌기 " 입니다.

전사가 도적을 때리는 상황에서의 도적 딜은 버섯만 깔아도 상쇄될 정도로 아프지 않고,

급가 타임에는 전사의 폭망이나 공포등의 매즈로 딜을 끊어줍니다.

따라서 회드는 여유롭게 사제 위치를 보며 기둥을 돕니다.

도적은 전사를 떄려봐야 답이 없고, 회드를 죽여야하는데 따라가자니 

사제 힐이 계속 빗나가고, 전사딜은 아프고,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에

사제 마나는 마르고 결국 쓰러집니다.






http://youtu.be/vStMm-YpSNc?list=UUeyWO1USWaWRlPHyD3zBDXg



유투브 영상 링크 입니다. * 클릭 *


이상하게 이 영상만 올라가질 않네요.


야드 회드 전입니다.

여전히 야드의 딜은 아픕니다. 야드 혼자서 힐러를 찢어버릴 정도로 강력합니다.

살기위해서 화신 / 스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버티기 위해 이세라 특성을 들고 갑니다.

분노 전사 혼자서는 회드를 영원히 못잡습니다.

이속감소 붙은 요불 박아 놓고 치타폼으로 달리면 돌진이 빠지고 야탈 이후엔

따라갈 방법도 없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회드는 버려두고 야드를 팹니다.

야드를 해본결과 생본이 두개 있지만, 생각보다 물몸입니다. 

상대 회드의 위치를 보며 기둥을 돕니다. 

급장은 5초 암습에 야드 화신 광폭화 타임에 같이 화신을 돌립니다.

야드 입장에서도 회드를 죽여야하는데, 회드를 패자고 기둥을 돌자니,

전사 딜이 너무 아픕니다.

회드 따라 돌다보면 자연스레 피가 빠지고, 야드 힐러 입장에서는 자꾸 

힐시야를 벗어나는 딜러 덕분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빠른 치유를 위해서 재생을 땡기다보면 마나가 말라옵니다.






정말 지옥 같았던 냥꾼 사제 조합입니다.

도저히 킬 각도 안나고, 내내 매즈만 당하다가 덧없이 스러지던 조합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망의 사제 너프!!!! 사기적인 원거리 침묵이 5초에서 2초로 줄어든 데다가

전략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전사가 사제를 따라다니다 보면 냥꾼의 수많은 매즈들이 가감없이 꽂혀들어옵니다.

빙덫, 침사 , 구속의 사격까지. 뭐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거 끝나면 유령가면으로 잠깐 시선 돌린 사제가 영절까지.

거기다 침묵 5초는 서비스.

그래서 전략을 바꿨습니다. 전사가 냥꾼을 주구장창 때립니다.

냥꾼의 생존력이 예전보다 많이 떨어져서 전사를 떨쳐내지 못하고

내내 얻어 맞으면서 딜을 제대로 넣지 못합니다.

더불어서 사제는... 회드 무서워서 기둥을 돌아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냥꾼이 열심히 맞고 있어서 힐 하고 싶은데, 기둥 밖으로 얼굴 내밀면 

회바 들어올거 같고, 강타 맞고 전사 공포 맞고.

냥꾼의 매즈를 전사가 차단하고 서 있으니, 너무 프리해서 여유롭게 

빙덫 타임엔 글도 한자 쳐보려고 했으나..

곰이 너무 멋지게 얼었길래.. ㅋㅋ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사제와 숨바꼭질 놀이하는 와중에도 나는 도트힐 다 넣고,

사제는 뭐 하나 캐스팅 못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회복 한번보다 자연의 치유력으로 해제하는 것이 생존에

더 도움이 된다는 걸 이해하면 좋습니다.

 






음 야드 도적 전...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야드가 물몸인 이유입니다. 생존본능 두번과 5버블 자힐이 있다곤 해도,
맞기 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예전 야드랑 똑같습니다.
야드 도적을 몇번 못봐서 아직은 모르겠지만, 야드 도적전이면
도적보다는 야드를 물어주는 쪽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사용하는 애드온에 관련된 질문이 많아서 추가로 말씀드립니다.
투기장 할때 필수 애드온은 " 무시얼럿 " 입니다.



무시얼럿 애드온 링크

 

무시얼럿은 상대의 생존 스킬/ 강력한 딜 스킬을 목소리로 알려줍니다.
상대 스킬을 하나도 몰라도 투기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완소 아이템입니다.
내 뛰어난 동체 시력은 상대의 버프와 디버프를 골라 비교 할 수 있고,
지금 딜을 모는 중인지 아닌지 구별할 수 있는 능력자라면,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와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투기장 상대 파티창은 부실합니다.
따라서 상대 파티의 상태와 점감 시간을 보여주는 " 글라디우스 " 도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 변이 " 나 드루이드의 " 회오리 바람 " 등의 스킬을 시전할 때,
상대를 보고 어떤 스킬을 쓰는지 판단하는 것보다 글라디우스로 확인하는게 
편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아군 파티창 + 글라디우스 상대 파티창 만 보다보면 상황판단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어서, 최근에는 회바 면역 점감 확인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라디우스 애드온 링크


투기장을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두개의 애드온은 필수입니다.
무시 얼럿은 특별히 설정할게 없지만, 글라디우스는 처음 깔고나면 
테스트 창이 피곤하게 열리는데
/gladius test 치면 없어지고 다시 치면 생깁니다.
/gladius 로 여러가지 설정 할 수 있는데, 투기장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14일 수정사항

가운데에 회복 피생 쿨타임이 나오는 애드온을 찾는 분들이 많으셔서 
수정합니다.
화면 가운데 크게 스킬 아이콘이 뜨고 쿨타임 or 남은 지속시간 보여주는
애드온은 
eventalertmod 라는 애드온입니다.


eventAlertMod 애드온 링크